•  


봄 햇살을 담은 홈 메이드 브런치|여성동아

LIFE

recipe

봄 햇살을 담은 홈 메이드 브런치

글 송화선 記者

2022. 04. 17

모든 季節은 特有의 香과 色, 맛을 갖고 있다. 봄철에 求하기 쉬운 材料로 簡便하게 만들어 品格 있게 즐기는 브런치 레시피. 

봄나물 쿠스쿠스

Ingredients
돌나물 50g, 참나물 30g, 소금 若干, 새우·블랙 올리브 100g씩, 방울토마토 5個, 洋파 1/2個, 올리브오일 適當量, 쿠스쿠스 1/2컵, 소스(참깨·올리브오일 1/2컵씩, 소금·후추 1/2작은술씩, 마늘 1個)

How to make
1 돌나물과 참나물은 물에 흔들어 씻은 뒤 물氣를 除去하고 잘게 자른다.
2 소금을 넣은 끓는 물에 새우를 넣고 3分 程度 데친 뒤 건져 물氣를 除去해둔다.
3 블랙 올리브는 잘게 썰고, 방울토마토는 6等分하고, 洋파는 큼지막하게 다진다.
4 끓는 물에 소금과 올리브오일을 넣고 쿠스쿠스를 넣어 3分 程度 삶은 뒤 체에 밭쳐 물氣를 除去한다.
5 分量의 참깨와 올리브오일, 소금, 후추, 마늘을 믹서에 넣고 갈아 소스를 만든다.
6 볼에 모든 材料를 넣고 섞어 完成한다.

大破 마늘종 튀김

Ingredients
大破(흰 部分)·마늘종 3줄씩, 치킨 튀김가루 2컵, 물 1과 1/2컵, 튀김 기름 適當量

How to make
1 大파와 마늘종은 비슷한 길이로 잘라 準備한다.
2 썰어둔 菜蔬에 치킨 튀김가루 1컵을 가볍게 묻힌다.
3 튀김가루 1컵과 分量의 물을 섞어 튀김옷을 만들어 菜蔬에 입힌다.
4 180度로 加熱한 기름에 ③을 넣고 튀김옷이 익을 程度로만 튀긴다.

매콤 水卵 샐러드

Ingredients
물 1.5L, 食醋·허니머스터드 1큰술씩, 달걀 2個, 샐러드 菜蔬 또는 루콜라 1줌, 베이컨칩 若干, 고추기름 適當量

How to make
1 깊은 냄비에 물 1.5L와 食醋를 넣고 끓인다.
2 물이 끓으면 中불로 바꾸고 젓가락으로 물을 저어 회오리 模樣을 만든다.
3 작은 볼에 깨둔 달걀을 회오리 가운데 떨구고 가만히 익힌다.
4 구멍 있는 국자나 작은 체로 익은 달걀을 건진다.
5 需란 위에 샐러드 菜蔬, 베이컨칩, 허니머스터드와 고추기름을 얹어 完成한다.



오이 블루치즈 샌드위치

Ingredients
오이 1個, 소금 若干, 블루치즈 100g, 빵 2쪽, 꿀 3큰술

How to make
1 오이는 깨끗이 씻어 슬라이스한 뒤 소금을 골고루 뿌려 간한다.
2 살짝 절여진 오이의 물氣를 키친타월로 除去한 다음 블루치즈와 같이 빵 위에 올린다.
3 ②를 180度 程度로 豫熱한 토스터나 오븐에 넣고 치즈가 녹을 程度로 굽는다.
4 ③ 위에 꿀을 골고루 뿌린다.

#브런치레시피 #봄菜蔬 #여성동아


四季節 홈 브런치
‘수요미식회’ ‘白種元의 三代天王’ ‘맛남의 廣場’ 等 여러 TV 프로그램과 잡지, 紙面廣告 等의 푸드 스타일링을 擔當해온 한지혜의 美食 노하우를 담은 冊. 平凡한 材料로 보기 좋고 맛도 좋은 飮食을 만들어내는 祕法이 가득하다. 봄에는 달래·양파·마늘종, 여름엔 수박·超黨옥수수·天桃복숭아, 가을엔 단호박·버섯, 겨울엔 紅蛤·窟 等의 食材料를 活用한 레시피를 提案한다. 샘터.


寫眞&資料提供 샘터



  • 推薦 0
  • 댓글 0
  • 目次
  • 共有
댓글 0
닫기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