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새해엔 期必코, 다시 홈트|여성동아

LIFE

새해엔 期必코, 다시 홈트

장혜정 프리랜서 記者

2024. 01. 16

새로운 目標를 위해 또 한 番 切齒腐心해야 하는 時間. 或是 禁煙, 금주와 함께 ‘3代 새해 目標’로 꼽히는 다이어트를 決心하진 않았는가? 지긋지긋한 군살을 덜어내고 매끈한 보디라인을 가꾸기로 했다면 꼭 注目해야 할 情報가 있다. 바로 언제 어디서든 스마트폰만 있으면 따라 할 수 있는 홈트 映像이다. 특별한 場所도, 特定한 機構도 必要 없이 그저 畵面 속 講師의 指示에 充實하기만 하면 된다. 이를 뒤집어 말하면 講師의 資質이 運動의 成敗를 가르는 核心이라는 뜻. 요즘 집에서 홈트 좀 한다는 사람들은 어떤 채널을 購讀할까? 大體 어떤 魅力이 있길래? 추리고 추려 홈트계의 一타講師를 紹介한다.

興둥이

購讀者 46萬3000名 |  動映像 390個
www.youtube.com/@shaketwins


흥 넘치는 雙둥이 尹쌤 & 뇽쌤 姊妹가 登場해 살을 쭉쭉 빼고 筋肉을 쑥쑥 키우는 댄스를 가르쳐준다. 걸 그룹 뺨치게 예쁘고 날씬한 姊妹의 섬네일이 視線을 强奪하는데, 가장 照會數가 높은 映像은 바로 ‘女子아이돌 다이어트 댄스’. 뉴진스의 ‘Hype Boy’, 아이브의 ‘After LIKE’, 블랙핑크의 ‘Shut Down’ 等 누구나 알 만한 신나는 히트곡에 適當히 따라 할 수 있는 水準의 다이어트 댄스를 椄木해 照會數가 無慮 222萬 回를 넘었다. 포인트 按舞와 筋力運動을 같이 할 수 있어 좋았다는 反應이 大部分. 폼롤러를 利用한 마사지法, 體型 校庭 運動, 스트레칭 等 中間中間 다양한 健康 콘텐츠가 있지만 춤도 추고 運動도 할 수 있는 아이돌 다이어트 댄스가 主를 이루며, 反應 亦是 가장 뜨겁다. 좋아하는 曲에 맞춰 映像을 따라 하다 보면 스트레스도 풀리고 運動도 되니 이런 게 바로 一石二鳥.

힙으뜸

購讀者 160萬 名 | 動映像 546個
www.youtube.com/@euddeume




‘國內 1位 女性 運動 크리에이터’ ‘유튜버 홈트계의 끝판王’ 같은 修飾이 代辯하듯, 홈트 分野에서 一타講師로 통하는 審으뜸이 運營하는 채널이다. 보디빌더를 거쳐 필라테스 講師로 活動해 예쁜 몸 만들기에 對한 노하우가 남다른데, 特히 스쾃에 眞心인 便이다. 無作定 試圖한 스쾃 1000個가 ‘엉짱’이라는 타이틀과 수많은 機會를 가져다줬다고 밝힐 만큼 審으뜸에게 스쾃은 象徵과도 같은 運動. ‘힙으뜸’으로 채널名을 定한 것도 스쾃으로 가꾼 예쁜 엉덩이 때문이라고 한다. 所要時間別 스쾃, 스쾃의 正確한 姿勢와 팁, 스쾃 챌린지 等 스쾃에 集中한 콘텐츠가 相當히 많아 제대로 된 스쾃을 배우고자 하는 사람에게 큰 도움을 준다. 浮氣 빼는 스트레칭, 運動 前 스트레칭, 폼롤러로 하는 下體 마사지, 熟眠을 돕는 스트레칭 等 홈트族에게 實質的으로 도움이 되는 콘텐츠가 많으니 有用하게 活用해보길 勸한다.



빅氏스

購讀者 73萬6000名 | 動映像 382個
www.youtube.com/@BIGSIS

美國 뉴욕에 居住하는 빅氏스 언니가 탁 트인 都心을 背景으로 시원시원한 運動을 선보인다. 그女는 40代 後半이라는 나이가 믿기지 않을 만큼 完璧한 보디라인을 자랑하는데, 有酸素運動과 스트레칭, 댄스, 스쾃 等 다양한 運動이 그 祕訣이다. 모두가 부러워하는 몸매를 維持하는 祕法을 아낌없이 放出하는 게 이 채널의 核心. 섬네일에 큼지막하게 運動의 目的, 最適化된 部位 等을 標示하기 때문에 目的에 맞게 映像을 찾아 따라 하면 된다. 예컨대 서서 하는 腹筋運動, 쉬운 걷기 댄스, 신나는 他바타 運動, 8分 쿨다운 스트레칭, 극강의 有酸素運動 等 섬네일에 映像 情報가 잘 담겨 있어 必要한 情報를 直觀的으로 確認하기 좋다. 說明이 깔끔하고 反復되는 動作이 없어 지루하지 않으며, BGM이 卓越해 귀 호강까지 할 수 있었다는 리뷰가 많으니 各 잡고 運動하고 싶을 때 參考해보자.

#興둥이 #힙으뜸 #빅氏스 #엄마TV #올블랑 #다이어트 #홈트推薦 #여성동아

企劃 최은초롱 記者
寫眞出處 各 유튜브 캡처



  • 推薦 0
  • 댓글 0
  • 目次
  • 共有
댓글 0
닫기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