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地球村 품어 안는 ‘하나님의 敎會’ 나눔과 奉仕|여성동아

ISSUE

地球村 품어 안는 ‘하나님의 敎會’ 나눔과 奉仕

金明熙 記者

2023. 04. 14

하나님의 敎會는 全 世界的 環境保護活動·獻血릴레이·災難救護 等을 展開하고 있다. 世界 各界各層의 讚辭가 이어지는 가운데 레온 크루이샤르 南아共 츠와네 市議員은 “놀랍고 훌륭하다. 都市는 여러분이 必要하다”고 말했다.

전남 광양의 신자들이 ‘새 언약 유월절’을 맞아 서천 일대를 정화하며 이웃들의 건강한 삶을 응원했다.

全南 光陽의 信者들이 ‘새 言約 逾越節’을 맞아 舒川 一帶를 淨化하며 이웃들의 健康한 삶을 應援했다.

世界는 코로나19를 겪으며 이른바 ‘뷰카(VUCA)’ 時代를 맞았다. 以前과는 完全히 다른 變動的이고(Volatile) 不確實하며(Uncertain) 複雜하고(Complex) 模糊한(Ambiguous) 環境과 맞닥뜨리게 된 것이다.

한 番도 經驗하지 못한 이 혼란스러운 狀況을 突破하기 위해 强調되는 德目이 多樣性과 包容性이다. 하나님의교회 世界福音宣敎協會(以下 하나님의 敎會)는 設立 後 60年 가까이 나눔과 奉仕를 實踐하며 社會 統合과 持續 可能한 未來를 위한 土臺를 마련해왔다.

하나님의 敎會는 80億 人類를 包容하는 利他的 實踐의 根幹이 그리스도에게 배운 ‘사랑’이라 말한다. “國籍, 人種, 言語, 文化가 달라도 地球라는 터전에서 살아가는 人類는 한 家族과 다름없다”며 “人類에게 永遠한 幸福을 주기 위해 섬김과 犧牲을 本報이며 ‘善한 사마리아人’같이 아낌없는 사랑을 實踐하라 하신 그리스도의 가르침을 따르고자 全 世界 聖徒들이 한마음으로 率先하고 있다”는 것이다.

多方面의 奉仕로 이루는 家族사랑·이웃和合

미국 TX 샌안토니오 하나님의 교회에서 전개된 ‘유월절사랑 생명사랑 헌혈릴레이’ 참여자들이 환하게 웃고 있다.

美國 TX 샌안토니오 하나님의 敎會에서 展開된 ‘逾越節사랑 生命사랑 獻血릴레이’ 參與者들이 환하게 웃고 있다.

이 敎會가 實踐해온, 奉仕를 통한 人類愛 實現은 다양한 世代가 모인 작은 社會, ‘家庭’에서부터 이뤄진다. 環境保護, 이웃돕기 等 奉仕活動에 家族 單位 參與者가 많다. 3月 末, 慶南 梁山에서 열린 ‘逾越節사랑 地球環境淨化運動’에도 여러 家庭이 함께했다. 이는 하나님의 敎會가 聖經의 節氣 ‘새 言約 逾越節’에 깃든 하나님의 사랑을 實踐하고자 世界的으로 펼치는 環境保護活動이다. 이날 金成願, 박선미 氏 夫婦는 “家族과 함께하니 서로 도와주며 더 熱心히 하게 됐다. 和合하고, 共通된 追憶이 생겨 좋았다”고 傳했다. 中學校에 在學 中인 딸 김나경 學生도 “거리를 淸掃하며 집에서도 엄마를 많이 도와드려야겠다고 생각했다”고 말했다.

하나님의 敎會가 地球環境을 아름답게 가꾸며 人類의 健康한 삶을 보듬어온 活動은 現在까지 1萬279回. 國籍·世代·性別·職業 等이 各其 다른 83萬6135名이 함께했다. 올해도 새해 첫날부터 유엔環境計劃(UNEP) 本部가 位置한 케냐의 나이로비에서 實施된 以後 現在까지 200回가 넘었고, 4月 22日 ‘地球의 날’ 前後로도 各國에서 展開될 豫定이다.



하나님의 敎會는 環境 사랑 實踐뿐 아니라 多角度의 活動으로 家族과 疏通하듯 이웃과 和合하기 위해 努力한다. 世界 脆弱階層에 食料品·生必品·코로나19 防疫品을 支援하며 家族 같은 따뜻한 사랑을 나눠왔다. 颱風 힌남노, 江原道 山불, 歲月號 慘事와 浦項 地震 等 國內는 勿論 美國 허리케인, 필리핀 颱風, 페루 地震 等 各國 災難 現場에서 救護 活動에도 앞장섰다. 美國 워싱턴D.C.와 뉴욕州 뉴윈저 一帶 信者 1340餘 名은 地域에 災難이 發生하면 앞장서 돕고자 地域社會非常對應팀(CERT) 敎育을 履修하며 民間人 災難 救護의 安全性과 專門性에 政府 認證을 받기도 했다. 하나님의 敎會는 지난해 1月 海底火山이 暴發한 南太平洋 섬나라 통가에 救護品과 誠金을 緊急 支援했다. 現地 信者들도 거리를 뒤덮은 火山재와 무너진 殘骸를 치우며 이웃의 再起를 도왔다.

하나님의 敎會는 ‘眞心, 아버지를 읽다’전과 ‘우리 어머니’ 글과 寫眞展, ‘이웃과 함께하는 힐링 세미나’, 메시아오케스트라 演奏會 等 다채로운 行事도 進行해왔다. 올 1月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의 家族 主題 세미나 및 演奏會에서 精神科 專門醫 실비아 웡 팅 잉 博士는 “社會는 家族으로 構成돼 있기에 이 行事는 社會에 利益을 가져다준다. 家庭이 健康해야 社會도 健康해진다”며 行事를 主催한 하나님의 敎會에 기쁨과 感謝를 표했다.

이웃을 家族같이 여기는 이 敎會에 地域社會의 歡迎도 뒤따른다. 敎會를 찾는 住民들이 늘면서 國內에서는 지난해부터 올 1月까지 25個 地域敎會 獻堂式이 열렸다. 海外에서도 지난해 末과 올 初 브라질 상파울루, 멕시코 멕시코시티·푸에블라·아틀릭스코에서 開催됐다. 敎會 側은 “새 聖殿을 中心으로 이웃과 社會를 包容하는 人道的 行步를 더욱 活潑히 해나가겠다”고 밝혔다.

實際 하나님의 敎會는 이웃을 도우려는 大衆의 善意와 政府 機關, 團體의 關心이 모이는 ‘사랑 터’로 자리한다. 3月 美國 TX 샌안토니오 하나님의 敎會에서는 獻血센터와 協力 속에 ‘逾越節사랑 生命사랑 獻血릴레이’를 開催했다. 이날 現場에 함께한 존 루한 텍사스州 下院議員은 하나님의 敎會가 地域社會에 미치는 肯定的인 影響에 感謝를 표하며 向後에도 同參할 것을 約束했다고 한다. 새 言約 逾越節에 담긴 하나님의 사랑을 實踐하기 위한 獻血行事는 各國 赤十字社, 血液院, 官公署 等과 協力하며 現在까지 總 1139回 열렸으며, 9萬4532名이 血液을 寄贈했다.

氣候變化 對應 活動에도 各界各層이 함께한다. 環境問題가 國家的 課題인 필리핀에서는 環境天然資源部(DENR)와 協力해 派가디안에 나무 2000그루를 심었다. 타클로반에서는 淨化 活動을 벌였는데, 地域民 마리벨 페달高 셀림 氏는 “우리 洞네를 깨끗하게 만들기 위해 함께 努力하겠다”며 고마움을 傳했다.

世界人 품는 利他的 行步에 各界各層 同參

2023년 첫날 환경 정화 활동을 펼친 케냐 나이로비 하나님의 교회 신자들

2023年 첫날 環境 淨化 活動을 펼친 케냐 나이로비 하나님의 敎會 信者들

1月, 페루 카하마르카에서는 하나님의 敎會 大學生奉仕團 ASEZ가 지저분한 電報대를 페인트漆하며 都心 美化에 功을 들였다. 官公署 關係者는 共同體를 돌보는 데 큰 貢獻을 해준 것에 感謝를 표했고, 多數의 住民이 同參 意思를 밝혔다. 2月에는 남아프리카공화국에서 츠와네 市廳의 要請으로 職場人靑年奉仕團 ASEZ WAO가 1t 트럭 分量의 外來植物을 除去했다. 레온 크루이샤르 市議員은 “詩 代表로서 感謝할 수밖에 없다. 놀랍고 훌륭하다. 都市는 여러분이 必要하다”고 말했다. 이 같은 靑年들의 活動에 各國 政府와 機關, 大學校 等地의 6萬5200餘 名이 支持 署名으로 同參 意志를 보이고 있다.

氣候變化에 關한 政府 間 協議體(IPCC)가 지난달 承認한 ‘第6次 評價報告書(AR6) 綜合報告書’에는 “向後 10年間 施行된 選擇과 行動이 數千 年 동안 影響을 미칠 것”이라는 內容과 함께 市民社會 參與가 强調돼 있다. ‘더 나은 來日을 위해 只今, 다 함께 行動해야 한다’는 이 메시지는 緋緞 環境에만 局限돼 있지 않다. 삶의 領域 全般에서 人類愛를 實現하며 世界人의 同參을 끌어내고, 未來 主役들에게 利他心을 傳授하는 하나님의 敎會 行步가 地球村 來日에 希望을 더하는 理由다.


人類 幸福 위한 模範的 行步에 3500餘 回 ‘認定과 支持’

영국 여왕 자원봉사상, 대한민국 대통령 단체표창·정부 포장·대통령 표창, 브라질 입법공로훈장, 그린월드상·그린애플상(국제환경상), 미국 대통령 자원봉사상 금상.

英國 女王 自願奉仕賞, 大韓民國 大統領 團體表彰·政府 包裝·大統領 表彰, 브라질 立法功勞勳章, 그린월드上·그린애플上(國際環境賞), 美國 大統領 自願奉仕賞 金賞.

“하나님의 敎會가 施行한 偉大하고 獻身的인 奉仕는 市民들을 일깨우고 社會를 하나로 統合합니다. 서로 尊重하는 奉仕의 功勞로 인해 政府로부터 最高의 榮譽를 받아 선량한 社會의 基盤이 되고 發展의 根幹이 되기를 바랍니다.”

페루 리마 州知事가 政府 勳章 受勳者로 하나님의 敎會를 推薦한 內容이다. 後닌, 라리베르타드, 모케과, 쿠스코, 아레키파, 우카얄리 州知事도 하나님의 敎會를 推薦했다. 2022年 11月과 12月에는 州政府, 視聽, 民間團體 等 各界各層에서 이 敎會에 200餘 回 施賞을 했다.

지난해 末 브라질에서도 하나님의 敎會에 國會 最高商人 立法功勞勳章을 授與했다. 當時 하나님의 敎會를 推薦한 시드니 레이치 下院議員은 “奉仕로 사람들과 紐帶를 促進하고 社會와 相互 作用할 수 있게 해줬다. 正義롭고 人道的이며 持續 可能한 發展에 더욱 寄與해주기 바란다”고 激勵했다.

美國 바이든과 트럼프, 오바마 政府에서는 大統領 自願奉仕賞을 연이어 授與했다. 團體 最高賞인 金賞만 53回다. 이를 包含해 하나님의 敎會가 그間 世界的으로 받은 像은 大韓民國 3代 政府 大統領賞, 英國 女王 自願奉仕賞, 國際環境賞人 그린월드上 等 3500回가 넘는다. 하나님의 敎會는 “앞으로도 그리스도의 사랑을 實踐하며 地球村 곳곳을 幸福으로 물들일 것”이라고 밝혔다.


寫眞提供  하나님의 敎會 提供



  • 推薦 0
  • 댓글 0
  • 目次
  • 共有
댓글 0
닫기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