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북중미 3個國 巡訪 MB “中南美와 FTA 擴大” 外|週刊東亞

週刊東亞 744

..

북중미 3個國 巡訪 MB “中南美와 FTA 擴大” 外

  • 入力 2010-07-05 10:34:00

  • 글字크기 설정 닫기
    Hot Issue

    북중미 3個國 巡訪 MB “中南美와 FTA 擴大”

    북중미 3個國 巡訪을 爲해 出國한 李明博 大統領이 6月 28日(現地時間) 한-中美統合體制(SICA) 頂上會議 參席次 파나마를 訪問했다. 李 大統領은 SICA 會員國과 잇따라 頂上會談을 갖고 中南美 投資에 對한 協議에 나설 豫定이다. 李 大統領은 파나마 同胞들과 만난 자리에서 “앞으로 더 많은 中南美 國家와 自由貿易協定(FTA) 締結을 推進해 交易關係를 增進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한便 이 大統領은 첫 訪問地였던 캐나다에서 열린 G20 토론토 頂上會議에 參席해 11月 G20 서울 頂上會議 主要 議題에 對한 會員國 支持를 呼訴하고, 오바마 美國 大統領과 가진 頂上會談에서 천안함 事態와 關聯해 美國의 支持를 이끌어내는 等 相當한 成果를 거두고, 30日(現地時間) 멕시코를 訪問한 뒤 歸國한다. 韓國, 中南美에서 FTA 날개 달고 飛上하나.

    워크아웃 建設社 經營正常化 가시밭길

    북중미 3개국 순방 MB “중남미와 FTA 확대” 外
    建設社 16곳이 워크아웃 對象에 올랐다. 6月 25日 債權團은 金融圈에 진 빚이 500億 원 以上인 企業들의 經營評價를 發表하며 細部評價 對象 建設社 144곳 가운데 C等級(워크아웃 對象) 9곳, D等級(企業回生 節次) 7곳 等 모두 16곳을 構造調整 對象으로 定했다. 構造調整 對象 建設社들은 住宅事業을 推進하며 大規模 貸出을 받았으나 未分讓, 未入住로 資金難을 겪어왔다. 大部分의 아파트가 大韓住宅保證의 分讓保證 對象이라 큰 被害는 없을 展望이나 債券銀行 實態調査, 企業回生 節次 等으로 入住가 늦어질 可能性이 크다. 建設社 不實大亂, 入住者들만 덜덜.



    韓流스타 박용하 自宅서 自殺

    북중미 3개국 순방 MB “중남미와 FTA 확대” 外
    俳優 兼 歌手 박용하(33) 氏가 숨진 채 發見됐다. 서울 江南警察署는 6月 30日 午前 5時 半頃 논현동 自宅에서 朴氏가 목맨 채 숨져 있었다고 밝혔다. 警察에 따르면 朴氏는 事件 前날 事業파트너 安某 氏, 매니저 李某 氏 等과 事業 問題를 論議하며 술을 마셨고, 歸家한 뒤 癌 鬪病 中인 아버지에게 “내가 아파야 하는데 未安해”라고 말한 것으로 드러났다. 警察은 아직 遺書는 發見되지 않았지만 周邊人의 證言을 土臺로 스트레스로 인한 衝動的 自殺로 結論 내렸다. 朴氏는 2002年 드라마 ‘겨울연가’로 韓國과 日本에서 큰 人氣를 얻었고 2008年 드라마 ‘온에어’로 第2의 全盛期를 맞았다. 傳染病처럼 퍼지는 演藝界 自殺 신드롬.

    化學的 去勢 導入 … 택시 運轉 就業 禁止

    북중미 3개국 순방 MB “중남미와 FTA 확대” 外
    國會는 6月 29日 性暴力犯에 이른바 ‘化學的 去勢’를 實施하는 ‘性暴力 犯罪者의 性衝動 藥물治療에 關한 法律案’을 通過시켰다. 조두순 事件, 金秀哲 事件 等 兒童 性暴行 事件이 끊이지 않자 來年 下半期부터 16歲 未滿 兒童을 對象으로 性暴力 犯罪를 저지른 사람에게 性衝動을 일으키는 男性호르몬 生成을 막는 藥물을 投入하도록 했다. 法務部는 性倒錯症 犯罪者의 再犯을 막을 것이라 期待하지만 1人當 240餘萬 원에 達하는 高費用, 人權侵害 等의 論難은 如前하다. 한便 國土海洋部는 旅客自動車 運輸事業法을 改正해 性犯罪者는 5年 동안 택시運轉士로 就業할 수 없도록 했다. 人面獸心의 犯罪者들 뿌리째 뽑아질까?



    댓글 0
    닫기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