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適時打+滿點 리드’ 蠶室 라이벌 相對 위닝시리즈 이끈 두산 안房마님 양의지 [蠶室 스타]|스포츠동아

‘適時打+滿點 리드’ 蠶室 라이벌 相對 위닝시리즈 이끈 두산 안房마님 양의지 [蠶室 스타]

入力 2024-04-14 18:07:00
프린트
共有하기 닫기

14日 서울 잠실야구장에서 ‘2024 新韓銀行 SOL뱅크 KBO리그’ LG 트윈스와 두산 베어스 競技가 열렸다. 7回末 無事 12,3壘 두산 양의지가 2打點 中前 安打를 치고 1壘에서 기뻐하고 있다. 蠶室 | 김종원 記者 won@donga.com

두산 베어스 안房마님 양의지(37)가 공·數에서 滿點 活躍으로 팀의 위닝시리즈를 이끌었다.

양의지는 14日 잠실구장에서 열린 ‘2024 新韓 SOL 뱅크 KBO리그’ LG 트윈스와 홈경기에 3番打者 捕手로 先發出戰해 4打數 2安打 2打點 1得點으로 팀의 9-5 勝利에 앞장섰다. 2連勝을 거둔 두산(9勝11敗)은 9~11日 蠶室 한화 이글스와 週中 3連戰(2勝1敗)에 이어 2連續 위닝시리즈를 챙겼다.

두산의 出發은 不安했다. 先發投手 김동주가 1回初와 2回初 1點씩을 내줘 0-2로 끌려갔다. 打線은 1回末 1死 滿壘 機會에서 강승호의 倂殺打로 得點하지 못했다. 蠶室 라이벌 LG와 첫 3年前부터 優位를 占해야 한다는 負擔이 엿보였다.

이 같은 狀況에서 砲手의 役割은 매우 重要하다. 投手가 安定的으로 自身의 공을 던질 수 있도록 리드하는 것은 勿論 野獸들이 集中할 수 있는 雰圍氣도 만들어줘야 한다. 양의지는 그만한 能力을 지닌 捕手다. 4番打者를 맡아도 遜色없는 攻擊力과 相對 他者의 審理까지 읽는 怜悧함이 그의 特長點이다.

이날도 그 面貌를 限껏 보여줬다. 2-2로 맞선 3回末 無死 1壘서 中前安打로 得點 機會를 만들었고, 박준영의 右翼手 犧牲플라이 때는 LG 右翼手 홍창기의 홈 送球를 틈타 2壘서 3壘까지 내달리는 센스를 發揮했다. 이 走壘는 김대한 打席 때 相對 포일로 得點하는 結果로 이어졌다.

14日 서울 잠실야구장에서 ‘2024 新韓銀行 SOL뱅크 KBO리그‘ LG 트윈스와 두산 베어스 競技가 열렸다. 3回末 2死 2,3壘 LG 손주영 暴投 때 두산 3壘走者 양의지가 得點에 成功하고 있다. 蠶室 | 김종원 記者 won@donga.com


끝이 아니었다. 5-4로 쫓기던 7回末 無死 2·3壘선 이우찬의 2球째 時速 144㎞ 直球를 받아쳐 2打點 中前適時打를 날렸다. 勝負에 쐐기를 박은 決定的 安打였다. 1壘를 밟은 양의지는 同僚들을 向해 세리머니를 펼치며 기쁨을 滿喫했다.

捕手 本然의 役割도 忠實히 해냈다. 選拔 金東周부터 박정수(28)~김호준(26)~최지강(23)~김명신(31)~김택연(19) 等 젊은 投手들이 危機 狀況을 이겨낼 수 있도록 앞장섰다. 競技 終了 直後에는 18歲 差異의 新人 김택연에게 이날 投球를 돌아보며 助言하기도 했다.

暫時 떨어졌던 打擊感을 끌어올린 點도 반갑다. 13日 蠶室 LG戰(4打數 2安打 1打點)에 이어 2連續競技 멀티히트로 0.254였던 시즌 打率을 0.284까지 끌어올렸다. 連續競技 멀티히트가 올 시즌 처음이라 意味가 컸다. 競技 前 “戰力이 좋은 LG를 相對로 잘 풀어가면 좋은 일이 생기지 않을까 생각한다. 그만큼 오늘 競技가 重要하다”고 强調했던 李承燁 두산 監督의 얼굴에는 微笑가 번졌다. 李 監督은 競技 後 “양의지의 活躍이 決定的이었다”고 엄지를 치켜세웠다.

蠶室 | 江山 記者 posterboy@donga.com 記者의 다른記事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