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배그’ 새 全盛期…加入 計定 1億8116萬 突破|스포츠동아

‘배그’ 새 全盛期…加入 計定 1億8116萬 突破

入力 2024-03-28 10:00:00
프린트
共有하기 닫기

2017年 出市 後 배틀로얄 장르 烈風을 일으켰던 ‘배틀그라운드’가 最近 斷行한 업데이트를 통해 새로운 全盛期를 맞고 있다. 게임 7周年 代表 이미지. 寫眞提供|크래프톤

새로운 맵 ‘론도’에 이어 ‘7周年 업데이트’까지 연이어 興行

“색다른 즐거움” 新規 유저 急增
글로벌 240餘 個國에서 ‘로그인’
7年 連續 스팀 最多 販賣 新記錄
톡톡 튀는 컬래버레이션 큰 呼應
글로벌 히트作 ‘펍지: 배틀그라운드’가 새 全盛期를 맞았다. 지난해 선보인 맵 ‘론도’에 이어 最近 進行한 ‘7周年 업데이트’까지 연이어 興行하며 새로운 歷史를 써 내려가고 있다. 배틀그라운드는 2017年 3月 ‘스팀’ 얼리 액세스로 出市돼 글로벌 市場에 배틀로얄 장르 烈風을 일으켰다. 出市 後 스팀 歷代 最高 同時 接續子 數 325萬 名을 記錄하고, 7年 連續 스팀 最多 販賣 및 最多 플레이 게임 部門 플래티넘 等級에 選定되며 꾸준한 人氣를 누려왔다.


●7周年 當日 最高 同接 76萬名 記錄

배틀그라운드는 다양한 업데이트 콘텐츠를 선보이며 全 世界 利用者들로부터 好評을 받고 있다. 지난해 12月 열 番째 맵 론도 出市 後 接續子 數가 크게 增加해 스팀 日刊 最高 同時 接續子 數 62萬 名을 넘어섰다.

最近엔 出市 7周年을 記念하는 업데이트를 進行하고 다양한 이벤트와 補償을 마련했다. 7周年 當日인 이달 23日에는 홍대入口驛에서 ‘배그 커피 트럭 이벤트’를 열고, 利用者들을 直接 찾아 感謝의 마음을 傳했다. 7周年 當日 스팀 日刊 最高 同時 接續子 數는 2022年 無料化 轉換 當時를 上廻하는 76萬 名을 記錄했다.

글로벌 브랜드와의 컬래버레이션을 통해서도 색다른 즐거움을 주고 있다. 지난 7年 동안 게임, 車輛, 스포츠, 아티스트, 캐릭터 等 20餘 個 글로벌 知的財産權(IP)과 協業했다.

特히 애스턴마틴, 블랙핑크, KFC와의 컬래버레이션은 全 世界 利用者들로부터 큰 呼應을 얻었다. 배틀그라운드는 올해도 歷代級 協業을 準備하고 있다.


●新規 利用者 流入 持續


全世界 240餘 個國에서 서비스 中인 배틀그라운드는 플랫폼 및 서비스 擴張과 地域別 맞춤型 戰略을 통해 新規 利用者 流入이 持續되고 있다. 스팀 興行 以後 콘솔 플랫폼에 익숙한 西歐圈 利用者들을 위해 발 빠르게 ‘엑스박스’ 버전을 出市했으며, 韓國의 PC房 文化를 考慮해 카카오게임즈로 플랫폼을 擴大했다.

스팀과 에픽게임즈, 카카오게임즈, 플레이스테이션, 엑스박스 및 모바일 플랫폼까지 서비스를 擴張하는 同時에 2022年 無料化 轉換으로 進入障壁을 낮추고 接近性을 높였다. 이를 통해 올해 2月 基準 累積 加入 計定 數는 1億 8116萬 個를 突破했으며, 總 플레이 時間은 217億 9264萬 時間을 넘었다. 以外에도 배틀그라운드는 지난해 11月 PC·콘솔 部門 累積 賣出額 4兆 원을 達成하는 等 堅固한 成長勢를 이어가고 있다.

배틀그라운드는 올해 主要 開發 方向性으로 ‘라이브 서비스 高度化’, ‘多彩로운 플레이 經驗’을 提示했다. 올해 게임을 點檢하고 改善해 보다 짜임새 있는 서비스를 만들어 나가고, ‘落下-파밍-生存’으로 이어지는 一連의 過程에 다채로움을 더한다는 計劃이다.

김명근 스포츠동아 記者 dionys@donga.com 記者의 다른記事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