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맨유, 헌신짝처럼 버린 데 헤아 復歸 推進…왜?|스포츠동아

맨유, 헌신짝처럼 버린 데 헤아 復歸 推進…왜?

入力 2023-10-26 10:31:00
프린트
共有하기 닫기

寫眞=게티이미지코리아.

잉글랜드 프로蹴球 맨체스터 유나이티드(以下 맨유)가 올 여름 契約期間이 滿了 돼 訣別한 골키퍼 다비드 데 헤아(32)를 自由契約選手(FA)로 다시 迎入하려 한다는 消息이 傳해졌다.

英國 媒體 더 線은 25日(現地時刻) 이番 시즌 새롭게 迎入한 主戰 골키퍼 안드레 오나나가 아프리카 네이션스컵(AFCON) 出戰으로 長期間 리그 競技를 뛸 수 없기에, 3個月 만에 데 헤아를 다시 데려 올 計劃이라고 單獨 報道했다.

데 헤아는 지난 2011年부터 12시즌 동안 맨유의 主戰 골키퍼로 活躍했다. 善防 能力은 뛰어나지만 요즘 골키퍼에게 必須인 빌드 業 能力이 脆弱해 延長 契約에 失敗했다. 아직 새 所屬팀을 찾지 못 해 無職 狀態다.

媒體에 따르면 맨유는 데 헤아에 短期 契約을 提案하려 한다. 오나나가 來年 1~2月 열리는 네이션스컵에 카메룬 代表로 出戰하면, 골문이 弱해질 것을 憂慮하기 때문이다. 오나나는 지난 카타르 월드컵에서 監督과 葛藤을 겪은 後 國家代表 팀에서 隱退했으나 最近 이를 飜覆했다.

아프리카 네이션스컵은 來年 1月13日부터 2月11日까지 進行된다. 오나나는 最長 8競技를 結腸 할 수 있다.

맨유의 拘礙가 成功할지 與否는 不透明하다.

再契約 協商 過程에서 球團 歷史上 最長 期間 골문을 지켰으며 프리미어리그 골든 글러브(골키퍼 上) 受賞者인 데 헤아를 너무 忽待했기 때문.

더 線에 따르면 맨유는 데 헤아의 週給을 37萬5000파운드에서 20萬 파운드로 낮춰 提案했으며 나중에는 이마저도 거둬들였다. 甚至於 오나나와 契約이 完了될 때까지 다른 팀과 契約하지 말 것을 要請했다.

맨유는 아프리카 내이션스컵 期間 동안 지난 8月 迎入한 튀르키예 國家代表 알타이 바인디르와 톰 히튼 두 名의 골키퍼로 競技를 치러야 한다. 二重 히튼은 檢證되지 않은 資源이다.

데 헤아가 어떤 選擇을 할 지 注目된다.

東亞닷컴 박해식 記者 pistols@donga.com 記者의 다른記事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