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國民과의 對話’ 文在寅 大統領 “曺國 事態, 分列 만들어 송구스러워”|스포츠동아

‘國民과의 對話’ 文在寅 大統領 “曺國 事態, 分列 만들어 송구스러워”

入力 2019-11-19 21:38:00
프린트
共有하기 닫기

文在寅 大統領이 國民과의 對話에서 ‘曺國 事態’와 關聯해 “悚懼스럽다”라고 謝過했다.

19日 생방송된 MBC ‘國民이 묻는다 2019 國民과의 對話’는 大統領과 함께 다양한 政策에 對해 疏通하고 意見을 듣는 프로그램으로 裵哲秀가 進行을 맡았다.

이날 曺國 前 法務部 長官과 檢察改革에 對한 質問을 받은 文在寅 大統領은 “人事問題는 참 곤혹스럽다. 特히 曺國 前 長官은 長官으로 指名하고 支持하는 것과는 別個로, 結果的으로 많은 國民들에게 葛藤을 주고 分裂을 助長한 것 같다. 正말 悚懼스럽다”라고 말했다.

이어 檢察 改革에 對해 文在寅 大統領은 “檢察改革의 하나는 檢察의 政治的 中立性을 제대로 確保하는 것이다. 그동안 政治 檢察 때문에 우리나라 定義가 많이 毁損돼 왔다고 생각한다”라며 “檢察이 檢察이라는 組織을 위한 機關이 아닌 國民을 위한 機關으로 거듭나야 한다. 거기에는 民主的 統制裝置가 强化돼야 한다”라고 밝혔다.

東亞닷컴 조유경 記者 polaris27@donga.com 記者의 다른記事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