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世界 碩學들, 全南道敎育廳 글로컬 未來敎育博覽會 參席|스포츠동아

世界 碩學들, 全南道敎育廳 글로컬 未來敎育博覽會 參席

入力 2024-04-17 14:51:00
프린트
共有하기 닫기

마이클 샌델 하버드대 敎授. 寫眞提供 | 全南道敎育廳

마이클 샌델 하버드대 敎授 基調講演 等
全羅南道敎育廳은 오는 5月 29日부터 6月 2日까지 麗水世界博覽會場에서 열리는 ‘2024 大韓民國 글로컬 未來敎育博覽會’에 마이클 샌델 하버드대 敎授가 基調講演 演士로 나선다고 17日 밝혔다.

이 자리에서 全南 學生들이 샌델 敎授에게 質問하는 時間이 주어지고, 이를 통해 全南敎育廳 力點 施策인 讀書人文敎育으로 다져진 全南 學生들의 洞察力과 人文學的 想像力을 들여다볼 수 있을 展望이다.

著書 ‘定義란 무엇인가’로 有名한 마이클 샌델 敎授는 오는 5月 29日 博覽會 開幕 첫날 基調 講演者로 演壇에 올라, ‘共生의 敎育’을 主題로 講義를 펼친다.

이날 샌델 敎授는 特有의 問答式 討論과 挑發的 問題 提起로 韓國 社會의 當面韓 地域 消滅 危機 克服과 敎育의 方向을 論할 것으로 期待되고 있다. 그가 主唱해 온 正義, 그리고 共同體注意의 價値가 ‘共生의 敎育, 持續可能한 未來’란 博覽會 對主題와 맞물려, 어떤 메시지로 傳해질지 關心이 쏠린다.

그의 講演 後 30餘 分間 이어지는 質疑應答 時間에는 全南 學生들이 샌델 敎授를 만나 묻기 위해 準備해 온 質問을 던진다. 學生들은 世界的 碩學과 대면할 機會를 값지게 活用하기 위해 샌델의 著書 ‘定義란 무엇인가’와 ‘공정하다는 錯覺’을 正讀하고, 讀後 活動에 注力하고 있다.

特히, 學生들은 大韓民國에 ‘正義 烈風’을 일으켰던 그의 著書 ‘定義란 무엇인가’가 世上에 나온 지 벌써 10年이 지난 만큼, 變化된 社會 속에서 ‘定義란 무엇인가’에 對해 다시 한番 答을 要請할 것으로 알려져 期待를 모은다.

全南道敎育廳은 學生들의 ‘좋은 質問’을 選定하기 위한 콘테스트를 企劃하고, 讀書人文敎育 동아리 내 讀書·討論 活動을 推進해 事前에 글로컬·未來敎育·共生·公正·正義 等 主要 키워드에 對한 見解를 넓혀갈 豫定이다.

한便 오는 5月 29日부터 6月 2日까지 5日間 麗水世界博覽會場에서 열리는 ‘2024 大韓民國 글로컬 未來敎育博覽會’에는 마이클 샌델 하버드대 敎授를 비롯해 彈韻셍 前 싱가포르 國立敎育원(NIE) 總長, 토마스 프레이 다빈치硏究所長, 폴킴 美國 스탠퍼드대학 副學長, 로봇工學者 데니스 洪 等이 參與한다. 5名의 碩學들은 글로컬 未來敎育 콘퍼런스의 基調講演에서 ‘未來敎育의 方向性’이란 對主題로 講演하고, 現場 聽衆들과 疏通의 時間도 갖는다.

5日間 이어지는 基調講演은 現場에 오지 못하는 觀覽客들을 위해 유튜브로도 생중계될 豫定이다. 行事와 關聯한 보다 仔細한 事項은 ‘2024 大韓民國 글로컬 未來敎育博覽會’ 누리집에서 確認할 수 있다.

스포츠동아(務安)|양은주 記者 localhn@donga.com 記者의 다른記事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