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益山市-圓光大, ‘陽性子 治療센터’ 建立 推進|스포츠동아

益山市-圓光大, ‘陽性子 治療센터’ 建立 推進

入力 2024-04-17 14:49:00
프린트
共有하기 닫기

익산시가 17日 益山市廳 2層 狀況室에서 醫療隔差 解消 및 水準 높은 癌治療 基盤 構築을 위해 圓光大學校病院과 陽性子 治療센터 建立 業務協約을 締結했다. 寫眞提供 | 益山市

市民 健康權·診療選擇權 擴大 期待
全北 익산시가 17日 益山市廳 2層 狀況室에서 醫療隔差 解消 및 水準 높은 癌治療 基盤 構築을 위해 圓光大學校病院과 陽性子 治療센터 建立 業務協約을 締結했다.

協約에는 △地域社會의 醫療서비스 및 醫療 質 向上 △益山市民 醫療福祉 向上 △陽性子센터 建立 關聯 基盤 構築 △情報交流 △陽性子 關聯 共同事業 發掘 및 相互協力 等이 담겼다.

協約에 따라 익산시는 陽性子 治療센터 建立 및 運營에 必要한 基盤 施設 構築을 支援하며, 圓光大學校病院은 地域社會 醫療 서비스 向上과 益山市民의 健康增進을 위해 積極 協力한다.

또한, 陽性子 治療센터를 基盤으로 有關 企業 誘致와 地域 經濟 活性化, 일자리 創出에 共同 努力하는 等의 相互 協力體系를 이어나갈 計劃이다.

陽性子 治療는 水素 原子의 核인 陽性子를 加速해 빔으로 만든 뒤 患部에 透過해 癌 組織을 破壞하는 治療技法으로 正常 組織에는 큰 影響을 주지 않는다. 國內에는 國立癌센터와 三星서울病院에만 導入돼 運營되고 있다.

서일영 病院長은 “陽性子 治療센터 建立은 益山市와의 協力이 매우 重要하다”며 “익산시와 緊密한 協力 關係를 構築해 國內 重症 癌 患者를 책임지는 專門 病院으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

鄭憲律 益山市長은 “陽性子 治療센터가 建立되면 地方 醫療隔差 解消는 勿論 癌 患者의 流出을 防止하고 癌 治療費 節減에 큰 役割을 할 것”이라며 “이番 協約을 土臺로 市民들의 健康權 및 診療 選擇權 擴大를 위해 積極的으로 支援하겠다”고 말했다.

한便, 圓光大學校病院의 陽性子 治療센터는 오는 2028年 運營을 目標로 世界 最初로 加速器 3個를 導入해 運營하는 最大 規模의 單一 센터 建立으로 關心이 集中되고 있다.

스포츠동아(益山)|홍문수 記者 localhn@donga.com 記者의 다른記事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