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M, 보아 惡플러 告訴狀 接受 “善處·合의 없다” [公式]|스포츠동아

SM, 보아 惡플러 告訴狀 接受 “善處·合의 없다” [公式]

入力 2024-04-17 14:13:00
프린트
共有하기 닫기

SM엔터테인먼트(以下 SM)가 所屬 아티스트 보아(BoA) 關聯 惡플러 等의 犯罪 行爲에 對한 告訴 進行 狀況을 밝혔다.

SM은 KWANGYA 119 및 別途 모니터링을 통해 보아에 對한 虛僞 事實 및 誹謗, 外貌 卑下, 性戱弄 等의 惡意的인 揭示物 및 댓글 等 惡質的인 犯罪 行爲에 對한 具體的인 事例를 꾸준히 蒐集하여 왔으며, 이를 바탕으로 最近 法務法人(有閑) 世宗乙 法律 代理人으로 選任하여 侮辱罪 等의 嫌疑로 告訴狀을 接受하고 迅速한 搜査 協助를 當付했다.

該當 被告訴人들은 온라인 커뮤니티 사이트 揭示板 利用者로, SM은 보아를 向한 侮辱과 名譽를 毁損하는 惡性 揭示物을 多數 確認, 揭示物 및 댓글을 揭載해 온 이들을 對象으로 法的 節次를 進行했다.

以外에도 SM은 디시인사이드 갤러리의 多數 揭示板을 비롯해, 엠엘비파크, 인스티즈, 네이트판, 다음 카페 ‘여성시대’, 더쿠, 기타 온라인 커뮤니티 및 유튜브 내 사이버 렉카 채널 等에서 보아에 對한 持續的인 虛僞 事實, 誹謗, 性戱弄 等의 惡意的인 揭示物을 揭載한 事實뿐만 아니라, 이러한 惡性 글을 土臺로 한 假짜뉴스 및 루머가 숏폼 콘텐츠를 통해 擴大 再生産되는 行態를 確認, 强力한 法的 措置를 準備 中이다.

特히 海外에 本社를 둔 글로벌 소셜미디어 플랫폼의 境遇, 昨年에 進行된 아티스트를 向한 侮辱 等의 犯罪 行爲에 對한 法的 對應이 該當 플랫폼의 協助가 어려워 國內에서는 數詞가 中止된 事例가 있는 만큼, 本社 所在地를 基準으로 海外에도 搜査 協助 要請 및 告訴 可能 與否 等을 積極 檢討하여 進行하고 있다.

앞서 SM은 여러 SNS 및 動映像 共有 플랫폼, 온라인 커뮤니티 等을 中心으로 보아에 對한 虛僞 事實 流布, 惡意的 人身攻擊, 侮辱, 誹謗이 持續해서 發生함에 따라 國內外로 大規模 告訴를 進行하겠다고 發表한 만큼, 現在까지도 惡性 揭示글 作成 行爲들을 이어가고 있는 악플러들의 告訴 對象 選別 및 追加 告訴 進行을 이어갈 計劃이며, 善處나 合意 없이 關聯 行爲者들을 法的으로 處罰받도록 할 方針이다.

마지막으로 SM은 보아 外에도 所屬 아티스트 모두에 對한 各種 不法 行爲와 關聯하여 持續的으로 모니터링하고 있으며, 不法 行爲임이 明確한 事案들에 對해 別途 分類, 該當 아티스트와 協議를 거쳐 隨時로 告訴를 進行하고 있다고 傳했다.

최윤나 東亞닷컴 記者 yyynnn@donga.com 記者의 다른記事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