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에스파 매니저로”…아이돌 모바일 게임 開發|스포츠동아

“에스파 매니저로”…아이돌 모바일 게임 開發

入力 2024-04-17 10:00:00
프린트
共有하기 닫기

知的財産權(IP) 라이선스 契約을 締結한 한상우 카카오게임즈 代表(오른쪽)과 장철혁 SM엔터테인먼트 代表. 寫眞提供|카카오게임즈

카카오게임즈, SM엔터테인먼트와 IP 맞손

K팝 椄木 ‘SM 게임 스테이션’ 公開
포토카드 蒐集 디지털 컬렉션 게임
SM 아이돌 實際 外形·着裝 等 담아
올 下半期 글로벌 出市 目標 開發
SM 아이돌이 모바일게임에 登場한다. 카카오게임즈는 SM엔터테인먼트와 16日 知的財産權(IP) 라이선스 契約을 締結했다. SM엔터테인먼트 所屬 아이돌 그룹을 活用한 모바일게임 開發 計劃도 公開했다.


●SM 게임 스테이션 公開

두 會社는 SM엔터테인먼트의 다양한 아이돌 아티스트가 登場하는 첫 디지털 컬렉션 모바일 게임 ‘SM 게임 스테이션’(假題)을 公開했다. 카카오게임즈는 게임의 글로벌 퍼블리싱 및 서비스를 擔當하며 메타보라는 게임 開發을, SM엔터테인먼트는 所屬 아이돌 그룹의 IP를 提供한다. 카카오게임즈는 子會社 메타보라와 함께 게임을 넘어 스포츠, 엔터테인먼트, 블록체인 等 多樣한 分野로 領域을 擴大해 나가고, 글로벌 市場에서 利用者들과의 콘텐츠 接點을 늘려가고 있다.

‘SM 게임 스테이션’은 利用者가 글로벌 K팝 市場을 先導하는 아티스트의 매니저가 돼 미니게임으로 再解釋된 스케줄 活動을 進行하고 디지털 포토카드를 蒐集할 수 있는 모바일 컬렉션 게임이다.

SM엔터테인먼트 所屬 아이돌의 實際 外形 및 活動 着裝을 담은 포토카드가 特徵이며, 멤버別 特色을 담은 파츠로 카드를 꾸밀 수 있다. 또 아티스트의 生日, 데뷔일 等 특별한 記念日을 祝賀하는 이벤트를 비롯해 아티스트의 實際 活動 타임라인과 連繫된 콘텐츠를 追加할 豫定이다. 게임은 올해 下半期 글로벌 出市를 目標로 開發 中이다.


●强力한 콘텐츠 파워 結合


兩社는 이番 契約으로 게임과 엔터테인먼트 分野에서 保有하고 있는 强力한 팬덤을 活用해 글로벌 디지털 콘텐츠 市場에서 새로운 시너지를 創出해 나간다는 計劃이다.

한상우 카카오게임즈 代表는 “自社의 서비스 및 開發 力量과 SM엔터테인먼트의 强力한 콘텐츠 파워를 結合해 글로벌 디지털 콘텐츠 市場에서 새로운 엔터테인먼트 經驗을 提供할 計劃이다”라고 말했다.

장철혁 SM엔터테인먼트 代表는 “SM을 사랑하는 팬분들께 多樣한 콘텐츠 消費 機會를 드릴 수 있게 되어 기쁘게 생각하며, 카카오 그룹 內에서 앞으로 더 많은 콘텐츠 믹스를 試圖하겠다“고 말했다.

한便, 게임業界에선 글로벌 市場 攻掠을 위해 글로벌 팬덤을 保有한 아이돌 그룹을 活用한 게임 콘텐츠 製作이 늘고 있다. 代表的인 것이 하이브의 系列社 하이브IM으로, 하이브 所屬 아티스트를 活用한 ‘리듬하이브’와 防彈少年團(BTS)李 直接 參與한 ‘인더섬 with BTS’ 等을 선보였다. ‘블랙핑크’ 等을 素材로 한 게임을 내놓은 테이크원컴퍼니度 있다. 中堅 게임社인 컴투스의 境遇 그램퍼스가 開發한 新作 料理 시뮬레이션 게임 ‘BTS 쿠킹온: 타이泥炭 레스토랑’의 서비스를 準備하고 있다. 防彈少年團 캐릭터인 타이泥炭과 함께 食堂을 運營하는 게임이다. 上半期 中 170餘 個國에 出市 豫定이다.

김명근 스포츠동아 記者 dionys@donga.com 記者의 다른記事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