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炭素量 8萬톤 減縮”…炭素·플라스틱 줄인 LG ‘올레드TV’|스포츠동아

“炭素量 8萬톤 減縮”…炭素·플라스틱 줄인 LG ‘올레드TV’

入力 2024-04-15 10:00:00
프린트
共有하기 닫기

2024年型 LG 올레드 TV

유럽서 環境 關聯 製品 認證 獲得
LCD 보다 플라스틱 使用量 적어
LG電子는 ‘올레드TV’가 非營利 認證機關인 英國 카본트러스트와 스위스 SGS로부터 各各 4年 連續, 英國 非營利 認證機關인 인터텍으로부터 2年 連續 環境 關聯 製品 認證을 獲得했다고 14日 밝혔다.

카본트러스트는 製品의 生産과 流通, 使用, 廢棄 等 全 過程에서 環境에 미치는 影響을 評價한다. SGS는 自願 效率性, 有害物質 使用 與否 等을 重點 點檢하고, 인터텍은 再活用 素材 使用 比重을 測定해 認證을 附與한다.

LG電子는 올레드TV가 環境 引證 審査에서 연이어 높은 評價를 받는 理由가 백라이트가 必要한 LCD TV보다 部品 數가 적고, 가벼운 複合纖維素材를 大擧 適用했기 때문이라고 說明했다. 65인치 올레드 에보는 같은 크기의 LCD TV보다 플라스틱 使用量은 60% 적고, 무게는 20% 가볍다.

LG電子가 올해 올레드TV 製造에 使用하는 플라스틱量은 같은 數量의 LCD TV를 製造하는 것보다 約 1萬6000톤 줄어들 것으로 豫想된다. 플라스틱 使用이 줄면서 生産 및 運送 過程 等에서 排出되는 炭素量度 約 8萬톤 減縮될 것으로 展望되는데, 이는 蹴球場 1萬個 面積에 該當하는 30年生 소나무 山林이 1年間 吸收하는 二酸化炭素量을 넘어선다는 것이 LG電子 側 說明이다.

LG電子는 올레드TV를 包含한 全體 TV 製造에 쓰이는 플라스틱 使用量 가운데 約 20%를 再生 플라스틱으로 使用한다. 이를 통해 年間 約 4000톤의 廢플라스틱 再生 效果를 거두고 있다.

백선필 LG電子 HE商品企劃擔當은 “LG 올레드TV는 視聽經驗은 勿論, ESG 分野에서도 市場을 先導하는 最高 프리미엄 TV다”며 “모두의 더 나은 삶을 위한 環境保護 努力을 持續하겠다”고 말했다.

김명근 스포츠동아 記者 dionys@donga.com 記者의 다른記事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