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 SM’은 ‘雙頭馬車’가 이끈다.|스포츠동아

‘뉴 SM’은 ‘雙頭馬車’가 이끈다.

入力 2024-03-27 15:08:00
프린트
共有하기 닫기

27日 定期株總을 통해 SM 共同 代表로 選任된 탁영준 代表(왼쪽)와 장철혁 代表 寫眞提供|SM엔터테인먼트

SM엔터테인먼트(041510)가 27日 定期株總을 열고 ‘共同 代表’로 要約되는 神 經營 體制를 完成했다.

SM은 이날 서울 聖水洞 SM本社에서 第29期 定期株主總會 및 理事會를 열고 탁영준 最高運營責任者(COO)를 CEO로 新規 選任했다. 이로서 SM은 旣存 장철혁 代表에 탁영준 代表가 共同 責任을 지는 ‘투톱 經營’ 陣營을 갖추게 됐다.

탁영준 新任 SM 共同 代表는 ‘內部 昇進’을 통해 經營 最頂點에 오른 正統 ‘에스엠 맨.’ 지난 2001年 SM에 入社, 2015年 歌手 매니지먼트 本部長 2016年 SJ레이블 프로듀서 2020年 共同 代表를 歷任하는 等 乘勝長驅해왔다. 共同 代表로 經營 最一線에 復歸하기는 1年만이다.

탁영준 共同 代表는 지난 해 그룹 라이즈(RIIZE)를 비롯, 올 初 SM 固有의 擴張 그룹 플랫폼 NCT 마지막 유닛 NCT 위시를 成功的으로 데뷔시키는 等 SM 次期 成長 動力을 確保하는데도 크게 一助한 것으로 알려졌다.

SM은 한便, 이날 定期株總에서 株當 1200원의 現金 配當도 可決했다. SM은 지난 해 連結 基準 賣出額 9611億원을 達成했으며, 1135億원의 營業利益을 냈다.

허민녕 스포츠동아 記者 mignon@donga.com 記者의 다른記事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