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京畿道, 京畿環境에너지振興院-롯데마트 肺懸垂幕 業사이클|스포츠동아

京畿道, 京畿環境에너지振興院-롯데마트 肺懸垂幕 業사이클

入力 2024-03-27 10:02:00
프린트
共有하기 닫기

肺懸垂幕, 業사이클, 示範事業. 寫眞提供 ㅣ京畿道北部靑

도 내 發生 懸垂幕 廢棄物의 業사이클하여 建築資材로 活用
京畿環境에너지振興院과 롯데마트는 26日 競技도 業사이클플라자에서 地域 傳統市場 內 小商工人과 相生·協力을 위한 肺懸垂幕 業사이클 製品 寄附 事業을 示範 運營한다고 27日 發表했다.

이番 事業은 지난 2023年에 締結된 業務協約의 後續事業으로 도 內 資源循環 企業의 技術과 롯데마트에서 發生하는 肺懸垂幕을 業사이클하여 進行한다.

이番 事業은 肺懸垂幕이 混合纖維人 特性을 活用해 强度 높은 資材를 만들어 半永久的으로 使用할 수 있는 親環境 資材를 만드는 再活用事業이다. 이렇게 生産된 資材는 오래된 傳統市場 構造物로 活用될 豫定이다.

京畿環境에너지振興院과 롯데마트는 事業을 더욱 발전시켜 多樣한 製品을 開發하고 地域社會와의 疏通을 强化할 計劃이다.

環境部에 따르면 大部分 地域 內에서 發生하는 懸垂幕 50% 以上이 燒却 處理되고, 極히 一部만 農業用이나 再活用 商品 等으로 再使用 된다. 特히 4月 總選을 앞두고 肺懸垂幕 處理에 關心이 높은 狀況에서 이番 示範事業에 對한 關心도 높아지고 있다.

김혜애 京畿環境에너지振興院長은 “京畿道의 優秀한 資源循環 企業과 롯데마트가 循環經濟의 先驅者로서 役割을 遂行할 수 있는 좋은 機會가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景氣環境에너지振興院은 도 內 資源循環 企業의 技術 發展과 擴散을 위해 最善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스포츠동아(景氣)|고성철 記者 localkb@donga.com 記者의 다른記事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