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淳昌郡, 민·관 參與 正月大보름 달달놀이 ‘盛了’|스포츠동아

淳昌郡, 민·관 參與 正月大보름 달달놀이 ‘盛了’

入力 2024-02-27 11:18:00
프린트
共有하기 닫기

(財)淳昌發效觀光財團과 全州大 RIS事業團이 共同主催한 ‘2024 淳昌달달놀이’가 지난 24日 淳昌發效테마파크 一圓에서 열렸다. 寫眞提供ㅣ淳昌郡

傳統놀이·飮食 만들기 等
全北 淳昌郡 出捐機關인 (財)淳昌發效觀光財團과 全州大 RIS事業團이 共同主催한 ‘2024 淳昌달달놀이’가 지난 24日 많은 家族 單位 觀光客들이 參加한 가운데 淳昌發效테마파크 一圓에서 開催됐다.

이날 訪問한 家族單位 觀光客들은 鳶날리기, 쥐불놀이 等 傳統놀이뿐만 아니라 多樣한 프로그램을 體驗하며 즐거운 時間을 보냈다.

特히, 매콤館에서 進行된 淳昌고추醬만들기, 인절미 떡메치기 等 傳統飮食 만들기에 많은 觀覽客들이 몰렸으며, 추운 날씨 속에서도 페이스 페인팅을 받기 위해 어린이들이 길게 줄을 서기도 했다.

아울러 行事의 마지막을 裝飾한 大同祭에는 淳昌國樂院 同友會 風物牌를 先頭로 觀光客과 住民들이 함께 參與해 민·관이 하나 되는 모습을 보이며 피날레를 裝飾했다.

理事長인 최영일 淳昌郡守는 “正月 大보름을 맞이하여 觀光客과 地域 住民들의 安寧과 幸福을 祈願하고 모두가 함께 어우러진 즐거운 時間이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면서 “앞으로도 地域住民들과 相生하는 다양한 行事를 企劃하여 持續的인 觀光客 誘致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스포츠동아(淳昌)|양은주 記者 localhn@donga.com 記者의 다른記事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