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始興市, 2040年 ‘都市基本計劃’ 承認 [始興市消息]|스포츠동아

始興市, 2040年 ‘都市基本計劃’ 承認 [始興市消息]

入力 2023-12-26 10:29:00
프린트
共有하기 닫기

2040年 始興都市基本計劃 空間構造 構想도. 寫眞提供ㅣ始興市廳

始興市長 임병택의 未來 靑寫眞을 담은 ‘2040年 始興 都市基本計劃’이 지난 20日 京畿道에서 最終 承認됐다.

26日 市에 따르면 2040年을 目標로 樹立한 ‘始興 都市基本計劃’은 시흥시의 未來와 都市의 長期的인 發展 方向을 提示하는 最上位 法廷計劃이다. 市民計劃團, 住民公聽會, 시흥시議會 意見 聽取 等의 行政節次를 거쳐 지난해 10月 京畿道에 承認 申請을 하고, 세 次例의 京畿道 都市計劃委員會 審議 끝에 最終 承認을 받았다.

都市未來像은 ‘幸福한 市民, 아름다운 自然, 敎育·經濟都市 始興’으로 設定해 이를 實現하기 위한 4大 目標를 ‘創造革新都市, 敎育機會都市, 淸淨그린都市, 安心福祉都市’로 提示했다.

醫療·바이오産業 革新據點 造成과 各種 都市開發事業, 公共住宅事業 等 市 懸案을 골고루 反映限 이番 都市基本計劃은 2040年 目標人口를 69萬名으로, 市價化 豫定用地(都市 發展에 對備해 開發 空間을 確保하기 위한 用紙)는 13.281㎢로 計劃했다.

‘都市空間救助’는 1 都心, 2 副都心, 4 地域 中心으로 設定했다. 또 生活圈은 都市 與件 變化에 對處로 北部, 中部, 南部 3個의 生活圈으로 再編했다. 더불어 大衆交通 中心의 交通網 計劃과 함께 都心 및 住居環境, 環境保全 및 管理, 都市景觀 및 公園ㆍ綠地 計劃 等 長期 비전을 담은 部門別 計劃이 樹立됐다.

임병택 始興市長은 “‘2040年 都市基本計劃’은 시흥시가 首都圈의 代表都市로 成長할 수 있도록 豐富한 成長潛在力과 地域의 均衡發展 意志를 反映한 重要한 計劃”이라며 “持續 可能한 成長으로 名實相符한 西南部圈 據點都市로 발돋움할 수 있는 기틀이 마련됐다”고 밝혔다.


●始興市, 屋外廣告 業務 評價 ‘優秀機關’ 選定


始興市長 임병택은 行政安全部에서 選定하는 ‘2023年 屋外廣告 業務 評價’에서 優秀機關으로 選定돼 行政安全部 長官 表彰을 받았다고 26日 밝혔다.

이番 受賞은 不法 廣告物 整備, 바람직한 屋外廣告 文化 定着, 屋外廣告 産業 振興 等 評價해 分野別로 審査를 進行했다. 시흥시는 屋外廣告 業務 全般에 對해 높은 評價를 받았다.

詩는 올 한 해 ▲政黨 懸垂幕 設置에 關한 諒解覺書 締結 및 懇談會 開催 ▲遺棄 看板 責任者(建物主, 管理者 等) 負擔 制度 確立 ▲全國 最初 ‘屋外廣告物 設置 가이드라인’ 映像 콘텐츠 製作 및 弘報 ▲不法 廣告物 遮斷을 위한 屋外廣告物 아카데미 推進 ▲肺懸垂幕 再活用 事業과 LED 行政 揭示臺 設置 運營 等 다양한 事業을 推進하며 都市景觀 改善에 큰 努力을 기울여왔다.

始興市 박승철 팀長은 “이番 受賞을 契機로 앞으로도 各種 方案을 發掘해 廣告物의 質的 向上을 圖謀하고, 都市景觀을 害치는 亂立 看板과 不法 懸垂幕 等의 廣告物을 整備하는 데 最善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始興市 ‘不動産價格公示委員會’ 開催


始興市長 임병택은 지난 21日 글로벌센터에서 2024年 適用 標準地公示地價·標準住宅에 對한 意見 聽取와 開發負擔金 終了時點地價 算定에 따른 價格 適正性 審議를 위해 不動産價格公示委員會를 開催했다.

26日 市에 따르면 이날 會議는 시흥시 不動産價格公示委員長(副市長 연제찬)을 비롯해 不動産價格公示委員 11名, 鑑定評價士 4名 및 韓國不動産院 擔當者 2名이 參席했다.

2024年度 適用 標準地公示地價 1,415筆地, 標準住宅 497號 및 開發負擔金 終了時點地價 決定에 對해 不動産 去來와 價格 現實化率 等 여러 가지 要素를 反映해 客觀的이고 內實 있게 審議했다.

이날 會議로 審議 案件 第1號 2024年度 標準地公示地價 決定에 對한 意見 聽取, 第2號 開發負擔金 賦課 對象 土地 終了時點地價 決定에 關한 事項, 第3號 2024年度 標準住宅價格에 對한 意見 聽取에 對해 審議한 結果 電源 可決됐다.

標準地 公示地價 및 標準住宅은 個別土地의 公示地價 및 個別住宅價格을 算定하는 基準으로 適用될 뿐만 아니라 讓渡所得稅, 相續稅 等의 國稅와 財産稅, 取得稅, 登錄稅 等의 賦課 基準 및 各種 負擔金의 算定資料로 活用된다.

한便 2024年 適用 標準地公示地價 및 標準住宅은 中央不動産價格公示委員會 審議를 거쳐 國土交通部 長官이 오는 1月 25日에 決定·公示한다.


●始興市, ‘農家공開發 技術移轉’ 協約 締結

始興市 農業技術센터 所長 윤기현은 지난 21日 始興農産物을 活用한 高附加價値 農家공 開發 技術 3件에 對해 技術移轉 協約을 締結했다.

26日 市에 따르면 協約은 蓮根 및 蓮잎을 含有한 빵類 製造 方法(官穀地 年), 버섯을 含有한 쿠키 製造 方法(標高 마루 버섯 랜드) 및 꿀 花盆을 含有한 粉末飮料 製造 方法(韓國양봉協會 京畿支會 始興支部) 等 올해 始興市 農業技術센터에서 農産物加工 試驗硏究事業을 推進해 얻은 技術 成果를 담았다.

이는 管內 農業人과의 協力을 통해 開發된 技術로 빵類, 쿠키類, 飮料類의 地域特産物을 開發하고 이를 商品化하기 爲한 技術이다.

協約式에 參與한 農業人들은 “본 技術을 活用해 製品을 生産하고, 持續的인 弘報와 販路 擴大를 통해 農産物이 消費者에게 친숙하게 다가갈 수 있도록 努力하겠다”고 밝혔다.

始興市 農業技術센터 關係者는 “이番 技術移轉으로 우리 農産物을 活用한 高附加價値 加工品 開發을 持續해서 推進해 農産物 消費 促進과 地域經濟 活性化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스포츠동아(始興)|장관섭 記者 jiu6703@naver.com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