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갤럭시A’ VS ‘아이폰SE’…普及型 스마트폰 빅뱅|스포츠동아

‘갤럭시A’ VS ‘아이폰SE’…普及型 스마트폰 빅뱅

入力 2022-03-15 17:33:00
프린트
共有하기 닫기

삼성전자 ‘갤럭시A’·애플 ‘아이폰SE’(오른쪽)

三星電子가 ‘갤럭시A’로 애플의 ‘아이폰SE’에 맞불을 놓는다. 三星電子는 17日 新製品 公開 行事를 열고 새 갤럭시A 시리즈를 公開할 豫定이다. 갤럭시A는 플래그십(戰略製品)보다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AP) 等의 性能은 多少 떨어지지만, 카메라 等 쓸만한 機能은 大擧 適用한 中低價의 普及型 모델이다. 三星電子가 글로벌 스마트폰 市場에서 1位를 차지하는 데 큰 役割을 한 라인업이다. 지난해 全 世界에서 가장 많이 팔린 스마트폰도 出荷量 5000萬 臺를 突破한 ‘갤럭시A12’였다.

삼성전자가 지난해에 이어 2年 連續 A시리즈를 公開하는 이벤트를 여는 것도 中低價 모델의 重要性이 그만큼 높아졌기 때문으로 分析된다. 갤럭시A는 앞서 公開된 애플의 普及型 모델 ‘아이폰SE’와 글로벌 市場을 놓고 熾烈한 競爭을 벌일 것으로 보인다.


●三星, ‘갤럭시A’ 17日 公開

三星電子가 17日 公開할 갤럭시A 新製品은 ‘갤럭시S’나 ‘갤럭시Z’ 시리즈보다는 AP 等의 性能이 떨어질 것으로 보인다. 다만, 카메라 等 核心 機能은 플래그십 못지않을 것으로 展望된다. 14日 公開한 招待狀을 보면 새 갤럭시A 시리즈의 差別化 要素는 防水·防塵과 카메라, 배터리 等이 될 것으로 보인다.
關聯 業界에 따르면 이番 行事에서 삼성전자는 ‘갤럭시A33’과 ‘갤럭시A53’, ‘갤럭시A73’ 等을 公開할 豫定이다. 앞자리 數字가 높을수록 高性能을 갖추고 있으며, 價格도 비싸다. 올해 出市 豫定인 갤럭시A 시리즈는 前 모델 5G를 支援할 것으로 알려졌다.

外信 等이 報道한 內容 等을 綜合해 보면 갤럭시A53은 6.5인치 FHD+ AMOLED 디스플레이에 120Hz 走査率이 支援된다. 後面 쿼드 카메라에는 6400萬 畫素 廣角 카메라, 1200萬 畫素 超廣角 카메라 等이 適用될 것으로 보인다. AP는 ‘엑시노스1200’을 搭載할 것으로 알려졌다. 시리즈 最高 仕樣인 갤럭시A73의 境遇 ‘스냅드래곤750G’ 프로세서에 6.7인치 FHD+ AMOLED 디스플레이, 펀치홀 前面 카메라, 後面 쿼드 카메라 等을 갖춘 것으로 보인다. 삼성전자는 “모든 사람들에게 갤럭시의 革新 經驗을 提供하는 새로운 갤럭시 機器를 公開한다”고 밝혔다.


●아이폰SE 25日 國內 出市


갤럭시A 시리즈가 公開되고 나면 글로벌 中低價 스마트폰 市場은 더욱 요동칠 것으로 보인다. 特히 애플이 出市하는 아이폰SE 새 모델과의 競爭이 最大 觀戰 포인트다.

아이폰SE는 18日 美國과 濠洲, 캐나다 等에서 正式 販賣를 始作하며, 國內 出市日은 25日이다.

아이폰SE가 갤럭시A와 다른 點은 直前 플래그십 모델과 同一한 AP를 搭載했다는 點이다. 最新 AP를 適用하는 代身 디스플레이 等에서 價格을 낮췄다. 아이폰SE의 AP는 ‘A15바이오닉’이다. 애플의 最新 戰略 製品 아이폰13에 適用됐던 AP를 그대로 가져왔다. 이를 통해 尖端 카메라 機能을 驅動하고, 寫眞 編輯부터 게임 및 增强現實(AR)같은 機能도 改善했다는 것이 애플의 說明이다.

最新 AP를 基盤으로 카메라 性能도 업그레이드했다. 스마트 HDR4, 딥 퓨전 等의 最新 寫眞 技術은 勿論 人物 寫眞 모드 等도 支援한다. 아이폰SE는 또 以前 世代 모델 및 旣存 同一한 크기의 아이폰 모델보다 向上된 배터리 使用 時間을 支援한다.

김명근 記者 dionys@donga.com 記者의 다른記事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