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文 大統領, 6大 企業 總帥 午餐…“靑年 일자리 위해 企業·政府 함께 뛴다”|스포츠동아

文 大統領, 6大 企業 總帥 午餐…“靑年 일자리 위해 企業·政府 함께 뛴다”

入力 2021-12-27 17:56:00
프린트
共有하기 닫기

國內 主要 企業들이 向後 3年 동안 18萬 個의 일자리를 만든다.


文在寅 大統領은 27日 政府의 民官 協力 일자리 創出 事業에 參與한 企業 總帥들과 午餐 懇談會를 갖고 感謝의 뜻을 傳하며 “靑年들이 코로나로 因해 잃어버린 世代로 주저앉지 않도록 企業인 여러분께서 든든한 힘이 되어주길 바란다”고 當付했다.


이날 行事에는 李在鎔 三星電子 副會長과 鄭義宣 現代車그룹 會長, 최태원 SK그룹 會長, 具光謨 LG그룹 會長, 崔正友 포스코그룹 會長, 구현모 KT 代表가 參席했다. 이들 企業은 政府의 ‘靑年希望 온(ON) 프로젝트’를 통해 靑年 일자리 創出을 約束한 바 있다.


●3年 간 18萬 個 일자리 創出


文 大統領은 懇談會에서 “6大 企業은 앞으로 3年間 靑年 일자리 18萬餘 個를 創出하고 敎育訓鍊과 創業을 支援하겠다는 約束을 해줬다”며 “훌륭한 決斷을 내려주신 企業人들에게 直接 感謝드린다”고 말했다.


政府가 推進하는 靑年希望 온 프로젝트는 國務總理 傘下 靑年政策調停委員會가 審議·確定한 ‘靑年特別對策’이다. 企業이 必要한 人材를 直接 敎育·採用하고 政府가 訓鍊費用 等을 支援하는 協力 事業이다. 9月 KT를 始作으로 只今까지 三星, LG, SK, 포스코, 現代車 等 6個 企業이 參與했다.


이들 企業이 約束한 일자리는 KT 1萬2000名, 三星 3萬 名, LG 3萬9000名, SK 2萬7000名, 포스코 2萬5000名, 현대車 4萬6000名으로 3年 間 總 17萬9000個 規模다.


文 大統領은 “領土가 좁고 天然資源이 不足한 우리 韓國이 先進國 班列에 오를 수 있던 것은 잘 敎育받은 優秀한 人材와 豐富한 人的資源 德分”이라며 “企業들 또한 優秀한 人材들과 함께 發展 거듭하며 世界 市場을 開拓할 수 있었고, 끝내 앞서갈 수 있었다”고 말했다. 이어“삼성은 ‘人材第一’이라는 創業主의 뜻을 이어 最高 能力을 갖춘 三星人을 輩出해왔고, 현대자동차는 H모빌리티클래스 같은 敎育機會를 마련해 글로벌 人材 養成에 最善을 다했다”고 紹介하기도 했다.


●政府는 參與 企業 擴大


靑年希望 온 프로젝트에 參與한 企業의 일자리 創出은 2022年부터 本格化한다. 가장 앞서 協約을 맺은 KT는 이미 프로그램 稼動을 始作했다. 13日부터 人工知能(AI) 敎育訓鍊 프로그램 ‘에이블스쿨’(AIVLE스쿨)을 始作했다. 三星은 靑年 소프트웨어 아카데미 敎育을 來달 始作한다. LG는 來年 1月 新規 採用 프로그램을 早期 進行해 2600名을 採用한다는 計劃이다. SK도 來年 關係社別 採用計劃을 樹立하고 있다.


現代車는 車輛電動化 및 自律走行車 等 核心 技術 敎育 프로그램(H모빌리티클래스)의 上半期 基本過程을 募集할 計劃이다. 政府는 靑年希望 온 프로젝트 參與 企業을 擴大한다. IT·플랫폼 企業 및 中堅企業 等으로 넓힌다는 方針이다.


한便, 文 大統領이 大企業 總帥들을 만난 것은 韓美頂上會談 成果를 共有하기 위해 4大 그룹 代表들과 午餐 懇談會를 가진 6月 以後 6個月餘 만이다. 李在鎔 副會長의 境遇 8月 假釋放 出所 後 처음으로 文 大統領과 公式 만남을 가졌다.

김명근 記者 dionys@donga.com 記者의 다른記事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