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깨끗한 環境, 健康한 마음” 돌보는 하나님의 敎會 靑年들|스포츠동아

“깨끗한 環境, 健康한 마음” 돌보는 하나님의 敎會 靑年들

入力 2021-06-14 10:48:00
프린트
共有하기 닫기
크게보기

全 世界 ASEZ WAO 會員들, 環境淨化·나무심기·의료진 應援 展開
코로나19로 沈滯한 地域에 活氣 더하는 肯定에너지 傳播
新種 코로나바이러스 感染症(코로나19) 長期化로 靑年들의 憂鬱 程度가 深刻한 것으로 드러났다. 3月 保健福祉部가 發表한 資料에 따르면 두려움, 不安, 憂鬱 等 疾患을 呼訴하는 人口 中 20~30代 靑年層이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나 社會的 關心이 必要한 時點이다. 이런 때 霸氣와 熱情으로 地域社會에 肯定에너지를 傳播하는 靑年들이 있어 눈길을 끈다.

‘世界 環境의 날(6月 5日)’을 맞아 大規模 奉仕活動을 進行하는 하나님의교회 世界福音宣敎協會(總會長 김주철 牧師, 以下 하나님의 敎會) 職場人靑年奉仕團 ‘아세즈 訛誤(ASEZ WAO)’다.



ASEZ WAO는 5月 末부터 7月 末까지 世界 各國에서 다채로운 奉仕를 展開한다고 13日 밝혔다. 서울과 釜山, 大田, 光州, 濟州 等 國內에서만 100곳에 이르고, 유럽, 아시아, 北美, 南美, 아프리카, 오세아니아 各國에서도 同時多發的으로 펼쳐지고 있다.



이들은 ‘Mother’s Forest’ 活動으로 氣候變化 對應에 必須的인 나무를 심고, ‘No More GPGP’로 都心의 거리와 河川, 公園 等 淨化와 플라스틱 쓰레기를 收去한다. 이 活動은 올해 環境의 날 主題인 ‘生態系 復元’과도 脈을 같이한다.

職場 內 節電·切手·節約 캠페인인 ‘Green Workplace’를 통해서는 氣候變化의 主犯인 溫室가스 減縮에도 一助한다. 以外 코로나19 防疫 一線에서 수고하는 醫療陣을 應援하는 ‘Heart to Heart 릴레이’를 지난해에 이어 持續的으로 展開한다. 마스크 着用과 距離두기 等 防疫守則도 徹底히 遵守한다.

ASEZ WAO 關係者는 “코로나19로 一回用品 使用이 急增하면서 이로 인한 環境汚染이 國際的인 話頭가 되고 있다. 이에 삶의 터전인 地球環境을 깨끗하고 健康하게 만드는 데 全 世界 靑年들이 함께 나섰다”며 “家族과 이웃을 위한 奉仕를 통해 沈滯한 地球村에 活力을 더하고 우리 마음도 즐겁고 幸福해진다”고 말했다.



13日 하루에만 서울을 비롯해 釜山, 大邱, 光州, 蔚山, 仁川, 昌原, 濟州 等地와 美國, 泰國, 뉴질랜드 各地에서 活動이 이뤄졌다. 앞선 9日 서울市 일원동 백신豫防接種센터에 손便紙와 間食키트를 傳達한 황현주 氏는 코로나19 對應에 힘쓰는 醫療陣에게 고마움을 표하며 “生活의 制約도 많고 急激한 變化에 適應하는 것도 쉽진 않지만, 地域社會를 위해 意味 있는 일을 할 수 있어 뜻깊고 기쁘다. 모두 조금만 더 힘내시길 바란다”고 激勵했다. 應援키트를 傳達받은 센터 總括팀長은 작은 便紙紙에 빼곡히 쓴 靑年들의 便紙에 깊은 感銘을 받았다며 感謝를 傳했다.



6日에는 뉴질랜드 오클랜드에서 ‘Mother’s Forest’를 위한 나무心氣가 펼쳐졌다. 카라 고다드 오클랜드 國立公園 擔當者는 “오늘 이 자리에 함께해 기쁘고, 環境을 위한 奉仕를 해줘서 正말 感謝하다”는 人事와 함께 이들을 應援했다. 함께한 파타이 他右派 會員은 “이番 奉仕를 하며 精神的, 身體的으로 健康해지는 것 같다”며 환하게 웃었다.



지난해 市議會와 環境保護 關聯 諒解覺書(MOU)를 締結한 오클랜드 ASEZ WAO 會員들은 이날 苗木 1000그루를 심었다. 지난달 30日, 카리브海 섬나라 푸에르토리코 산후안에서 開催된 떡갈나무 100그루 食水 活動에 參與한 카를로스 테레포테 氏는 “奉仕를 하고 나니 마음이 맑아지고 平安해지는 느낌”이라며 “팬데믹으로 아픔과 憂鬱感을 겪는 모든 분들도 이런 기쁨과 幸福을 느끼며 함께 이 危機를 克服했으면 한다”고 덧붙였다.

‘처음부터 끝까지 世上을 救하자(Save the Earth from A to Z)’에 ‘우리는 한 家族(We Are One Family)’이라는 意味를 더한 ASEZ WAO는 ‘우리가 한 家族이 되어 처음부터 끝까지 世上을 救하자’는 뜻을 담고 있다. 이들은 人類와 地球의 持續 可能한 發展을 위한 活動을 全 世界에서 펼친다. 敎育志願, 福祉增進, 緊急口號, 文化交流, 氣候變化 對應, 플라스틱 줄이기, 陸上生態系 保護, 海洋生態系 保護 活動과 캠페인, 포럼, 파트너십 締結 等을 持續的으로 進行한다.

이 中 플라스틱 줄이기 活動은 最近 幕을 내린 ‘2021 P4G 서울 頂上會議’ 國民參與事業에도 紹介돼 關係 機關의 특별한 關心을 받은 바 있다. P4G는 氣候變化에 對應하고 持續可能發展目標(SDGs)를 達成하기 위한 글로벌 協議體로, 유럽·아시아·北美·南美·아프리카 12個國과 國際機構, 企業이 參與한다.

이 밖에 二酸化炭素 減縮을 위한 ‘이메일函비우기’와 바쁜 職場人을 慰勞하는 ‘職場人을 위한 힐링세미나’도 온라인으로 展開해 좋은 反應을 얻고 있다.

이런 ASEZ WAO의 活動들은 코로나19 打擊을 온몸으로 견뎌내는 이 時代 靑年들이 主軸이 되었다는 點에서 意義가 크다. 持續的이고 眞心 어린 이들의 行步에 美國 大統領, 필리핀 環境部 次官, 美國 솔트레이크시티 市長, 페루 禹앙카요 市場, 아르헨티나 부에노스아이레스 市場 等도 表彰狀과 感謝牌를 授與하며 支持와 激勵를 보내고 있다.

양형모 記者 hmyang0307@donga.com 記者의 다른記事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