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R&A 支援받는 ‘시몬느 아시아퍼시픽 컵’ 18日 開幕|스포츠동아

R&A 支援받는 ‘시몬느 아시아퍼시픽 컵’ 18日 開幕

入力 2022-08-17 14:09:00
프린트
共有하기 닫기

2022年 아시아 太平洋 地域 첫 國家對抗戰인 ‘시몬느 아시아퍼시픽 컵’(總賞金 75萬 달러· 9億8000萬 원)李 18日부터 사흘間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 位置한 폰독인다 골프코스에서 펼쳐진다.

이番 大會는 아·태지역 女子골프 發展을 위해 出帆한 AGLF(아시아골프리더스포럼)가 지난 數年間 刻苦의 努力 끝에 탄생시킨 첫 國際 大會. 韓國, 日本, 泰國, 베트남, 인도네시아 等 AGLF 會員國 大部分이 參加, 自國의 名譽를 걸고 챔피언 자리를 노린다.

各 國의 名譽를 걸고 出戰하는 參加 選手 面面도 華麗하다.

5個國 내셔널타이틀을 席卷한 유소연(32)과 KLPGA투어 4勝, JLPGA투어 21勝 等 프로通算 25勝을 記錄中인 이보미(34), 世界 랭킹 8位 김효주(27)와 올해 KLPGA투어 ‘NH投資證券오픈’에서 아마추어 身分으로 準優勝을 차지한 황유민(19) 等 4名이 2팀을 이뤄 出戰한다.

리디아 고(25)와 리디아 故 奬學生 모모카 코보리(23)가 한組를 이뤄 뉴질랜드 代表로 參加한다. LPGA투어 屬望받는 新銳 老藝林(21)과 에이미 高架(27)가 美國 代表 選手로 參加한다.

2019年 ‘AIG 위민스 브리티시 오픈’ 優勝者 媤父노 히나코가 동생 키리코와 한 組를 이뤄 日本 代表팀으로 參加한다. 이밖에 홍콩의 唯一한 LPGA투어 멤버인 躱避니 챈(29) 等 啞胎地域 新人 有望株들도 各 國의 名譽를 걸고 參加한다.

유소연, 이보미, 김효주, 황유민(왼쪽부터). 寫眞=게티이미지코리아, 스포츠동아DB


이番 大會는 英國王室골프協會(R&A)를 비롯한 世界 골프界가 注目하고 있다.

R&A에서 大會 코스를 세팅하고 審判을 派遣하는 等 特別 支援한다. R&A가 코스를 認證하고 競技 規定을 直接 管掌하는 等 地域 最初의 國家對抗戰에 많은 關心을 나타냈다.

R&A 아시아 太平洋地域 總括 理事인 도미닉 月(濠洲)은 “롤렉스 世界랭킹 톱100의 60% 가까운 選手가 아시아 太平洋地域 國家 出身이며 上位 20位 안에는 無慮 13名이 包含되어 있다. 이것은 ‘아시아 太平洋地域 女子 골프가 얼마나 强한지’를 보여주는 指標”라며 “새롭게 創設된 國家對抗戰인 시몬느 아시아퍼시픽 컵은 地域 내 選手 뿐 아니라 各國 關係者가 大擧 參與함으로써 大會 外에도 各種 會議와 컨퍼런스 等을 통해 많은 交流가 이뤄지는데 커다란 意味가 있다”고 評價했다. 特히 AGLF가 繼續해서 企劃하고, 疏通하고, 아시아 地域 女子 골프의 中心이 되어 더 많은 大會를 만들고 各國 大會를 連結해 나감으로써 그 發展 方向을 提示해 주기를 期待한다고 덧붙였다.

AGLF의 첫 作品으로 地域內 國家들의 焦眉의 關心事 속에 치러질 ‘시몬느 아시아퍼시픽 컵’은 世界 1位 名品백 ODM 企業人 시몬느 그룹이 타이틀 스폰서를 맡아 모든 것을 後援한다. 박은관 會長은 지난 2010年부터 골프 種目에 後援을 해오다 AGLF의 發起人으로 參與하면서 아시아 太平洋地域 골프 發展에 關心을 가지기 始作했고 마침내 國家對抗戰 性格의 ‘시몬느 아시아퍼시픽 컵’의 타이틀 스폰서로 나섰다.

‘시몬느 아시아퍼시픽 컵’은 8月 18日과 19日 JTBC골프앤스포츠 채널에서 낮 12時부터 午後 4時까지 生中繼 되며, JTBC골프 채널에서 午後 5時부터 午後 9時까지 放送될 豫定이다. 20日 마지막 라운드는 JTBC골프 채널에서 낮 12時부터 생중계된다.

또 日本, 中國, 싱가포르, 泰國,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濠洲, 뉴질랜드 等 아시아 太平洋 地域 26餘個 國家에서 生中繼 및 放送될 豫定이다.

김도헌 記者 dohoney@donga.com 記者의 다른記事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