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벤投壺’의 WC 프로젝트, 9月&11月 3次例 안房 A매치로 電力 UP|스포츠동아

‘벤投壺’의 WC 프로젝트, 9月&11月 3次例 안房 A매치로 電力 UP

入力 2022-08-11 07:00:00
프린트
共有하기 닫기

스포츠동아DB

11月 開幕할 2022카타르월드컵에 對備한 韓國蹴球의 構想이 事實上 整理됐다. 3次例 國內 評價戰이 가장 有力하다.

파울루 벤투 監督(포르투갈)李 이끄는 國家代表팀은 9月 末 다시 뭉친다. 월드컵 本選에 앞서 各國에 주어진 마지막 A매치 週間(19~27日)으로, 이 期間 最大 2競技를 消化할 수 있다.

年內 모든 A매치의 國內 開催를 決定한 대한축구협회(KFA)도 일찌감치 움직였다. 6月 A매치 4連戰의 스파링 파트너로 브라질, 칠레, 파라과이, 이집트를 招請하는 同時에 9月 相對國 涉外에도 熱을 올렸다. 유럽축구연맹(UEFA) 네이션스리그 日程으로 인해 絶對 多數의 유럽 國家들이 어려운 狀況에서 북중미 强豪 코스타리카와 緊密히 接觸해 成事段階에 이르렀다.

나머지는 월드컵 組別리그 2次戰에서 만날 가나를 겨냥한 아프리카 國家들을 相對로 協商해왔다. 그런데 變數가 생겼다. 2023 아프리카 네이션스컵 豫選 日程이 來年 3月 以後로 調整된 餘波다. 그 德에 招請 對象의 幅이 넓어졌다. 카메룬, 세네갈, 튀니지 等이 有力한 候補群이다.

여기에 또 다른 問題도 있었다. KFA는 A매치 相對를 涉外할 때 日本蹴球協會와 꾸준히 協業했다. 6月 訪韓 4個國 中 이집트를 除外하면 같은 形式이었다. 하지만 9月에는 協力이 어려웠다. 日本代表팀이 유럽에서 에콰도르, 美國과 評價戰을 펼치기로 決定했기 때문이다.

‘벤投壺’는 11月도 비워두지 않는다. 10月까지 K리그와 FA컵 決勝戰을 마무리할 國內派를 中心으로 于先 召集해 强化訓鍊에 突入한다. 美國 마이애미(2014年 브라질), 오스트리아 레오江(2018年 러시아)에서 轉地訓鍊을 한 앞선 大會들과 달리 카타르월드컵의 境遇 國內에서 길게 머물다 開幕을 一週日 앞둔 11月 14日 都下 現地로 出國할 計劃인데, 亦是 出征式을 겸해 最小 1次例의 親善競技를 準備하고 있다.

公式 A매치 週間이 아니고, 11月 13日(現地 基準)까지 所屬팀 日程을 消化할 유럽派의 合流가 不可能하다는 아쉬움이 있지만 KFA는 可能한 線에서 월드컵 붐 造成과 代表팀 戰力 强化를 同時에 꾀한다는 計劃이다.

남장현 記者 yoshike3@donga.com 記者의 다른記事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