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박상규 SK이노 社長 “電氣車 轉換 옳아… 成果 確信”|EV라운지

박상규 SK이노 社長 “電氣車 轉換 옳아… 成果 確信”

변종국 記者
入力 2024-04-18 03:00:00 업데이트 2024-04-18 03:00:00
“올해 初부터 SK이노베이션 系列의 포트폴리오 點檢에 나서고 있다. 直面한 어려움을 霸氣와 勇氣를 갖고 突破하자.”

17日 SK이노베이션에 따르면 박상규 SK이노베이션 社長(寫眞)은 올 2月부터 任職員들과 릴레이 워크숍을 갖고 이같이 强調했다. 電氣車 市場 및 石油化學 업황 鈍化로 SK이노베이션 系列社들의 收益性이 惡化되자 構成員들의 動搖를 막기 위해 疏通의 자리를 마련하고 나선 것이다. 事業 方向 및 系列社 再編에 對한 具體的인 方案을 밝히진 않았지만 ‘카본 투 그린’(석유 産業에서 親環境 産業으로의 轉換)으로 대표되는 未來 投資를 繼續해 나간다는 方針을 强調했다.

朴 社長은 16日 서울 광진구 워커힐호텔에서 열린 SK이노베이션 워크숍에서 “最近 電氣車 需要 鈍化 等으로 電氣車 市場 狀況이 안 좋은 건 事實이나, 電氣車로의 趨勢는 豫定된 未來”라며 “戰略的 方向性은 맞다는 確信이 있다. 포트폴리오 點檢이 끝나면 成果가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이와 함께 “企業 經營은 2∼3年이 아니라 5∼10年 앞을 보고 投資해야 한다”며 “SK그룹의 主力인 石油·化學도 힘든 時期를 거쳤고, 카본 투 그린도 蓄積의 時間이 必要하다”고 말했다.

朴 社長은 4日과 11日 進行된 任員 워크숍에서도 “SK溫菓 SK아이이테크놀로지 等 그린테크 事業은 마라톤으로 치면 35km 地點쯤에서 오르막을 마주하고 숨 가쁘게 달려가고 있는 狀況”이라며 “오르막 狀況에서 다른 競爭者들도 비슷하다. 오히려 우리에게 機會가 될 수 있다”고 强調했다.


변종국 記者 bjk@donga.com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