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휘뚜루마뚜루 타기 좋은 輸入 SUV ‘포드 익스플로러’… 올해 봄나들이 시즌 關心↑|EV라운지

휘뚜루마뚜루 타기 좋은 輸入 SUV ‘포드 익스플로러’… 올해 봄나들이 시즌 關心↑

김민범 東亞닷컴 記者
入力 2024-04-12 19:41:00 업데이트 2024-04-12 20:04:08
포드 2세대 익스플로러. 국내에서 포드 익스플로러는 2세대 모델부터 판매되기 시작했다.포드 2世代 익스플로러. 國內에서 포드 익스플로러는 2世代 모델부터 販賣되기 始作했다.
家族 單位 나들이가 本格化되는 봄을 맞아 大型 SUV에 對한 關心이 높아지는 雰圍氣다. 特히 세단을 타다가 SUV 入門을 計劃하는 消費者가 꽤 많다. 一般 세단에서 SUV로 갈아타기 願하는 消費者가 가장 먼저 떠올리는 모델로는 國産車로 現代自動車 팰리세이드가 꼽힌다. 여기에 한 발 더 나아가 輸入車까지 苦悶하는 境遇에는 포드 익스플로러가 가장 많이 擧論된다.

一旦 포드 익스플로러는 國內 市場에 大型 SUV 붐이 나타나기 前부터 다른 代案이 없는 收入 大型 SUV로 입所聞을 탔다. 넉넉한 室內 空間과 都心은 勿論 오프로드까지 消化하는 走行 性能, 多樣한 便宜機能 等이 長點으로 여겨졌다. 포드 익스플로러의 이러한 長點은 現行 6世代 모델까지 이어졌다.
포드 익스플로러 5세대. 대형 SUV 붐이 일기 전 국내 시장에서 입소문을 타고 많은 인기를 얻었다.포드 익스플로러 5世代. 大型 SUV 붐이 일기 前 國內 市場에서 입所聞을 타고 많은 人氣를 얻었다.
조금 더 깊게 들어가면 익스플로러는 포드 브랜드 첫 4도어 SUV 모델이기도 하다. 國內에는 지난 1996年 2世代 모델부터 販賣됐다. 꾸준히 이어진 人氣에 힘입어 現在의 6世代 익스플로러는 지난 2019年 北美 市場에 이어 두 番째로 國內에 선보였다. 아시아地域에서는 韓國에서 가장 먼저 선보이고 販賣에 들어갔다. 國內 自動車 市場에서 大型 SUV 人氣가 높아지면서 自然스럽게 車種 數도 急激히 늘어났다. 포드는 익스플로러보다 덩치가 큰 익스페디션까지 出市했다. 럭셔리 모델로는 링컨 브랜드를 앞세워 小型 SUV 코세어부터 노틸러스, 에비에이터, 내비게이터 等으로 이어지는 SUV 풀 라인업까지 完成했다.

이런 狀況 속에서 포드 익스플로러 相對的으로 接近性이 優秀하고 實속 있는 輸入 大型 SUV로 꼽히면서 나름의 領域을 構築해가고 있다. 購買를 苦悶하는 消費者나 이미 購買한 消費者들은 포드 익스플로러를 ‘휘뚜루마뚜루’ 使用하기 좋은 多才多能한 大型 SUV로 꼽는다.
포드 익스플로러포드 익스플로러
요즘처럼 野外活動하기 좋은 環境에서는 넉넉한 室內 空間을 注目할 만하다. 3列 座席을 使用하는 狀態에서도 基本 트렁크 空間이 515리터로 여유롭다. 2熱과 3列 시트를 접으면 最大 2486리터의 空間을 確保할 수 있다. 最近 國內 家族 單位 規模는 3名 乃至 4名에 不過하기 때문에 事實 3列 座席은 접어두고 物件 受納空間으로 活用하는 境遇가 大部分이긴 하다. 3列 시트는 파워폴드 機能 全東버튼으로 完全히 접을 수 있어 번거로움을 덜었다. 3熱을 접은 狀態에서 트렁크는 아이가 탈 乳母車나 장난감은 勿論 아기用 浴槽와 킥보드 等을 解體하거나 접지 않고 그대로 모두 넣을 수 있을 만큼 넉넉하다. 長距離 旅行을 갈 때는 旅行用 가방이나 마트에서 場을 본 物品 等도 保管할 수 있다.

長距離 旅行 時에도 有用한 디지털 經驗도 눈여겨 볼만하다. 터치스크린 디스플레이로 制御하는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은 直觀的인 構成으로 使用 便宜를 높였다. 애플 카플레이와 안드로이드 오토度 支援한다. 音樂이나 各種 콘텐츠는 뱅앤올룹슨(Bang&Olufsen) 프리미엄 오디오시스템으로 즐길 수 있다. 스마트폰 無線充電기와 곳곳에 配置된 USB는 온 家族의 電子機器 充電을 돕는다.
포드 익스플로러포드 익스플로러
파워트레인은 2.3리터 가솔린 터보와 3.0리터 가솔린 트윈터보를 選擇할 수 있다. 모두 10段 自動變速機와 組合된다. 地形 管理 시스템을 包含한 인텔리전트 4WD 四輪驅動 시스템이 基本 適用됐고 6가지 드라이브 모드를 支援한다. 性能은 2.3 에코부스트가 最高出力 304馬力, 最大토크는 42.9kg.m다. 3.0 플래티넘은 370馬力, 54.0kg.m의 性能을 發揮한다. 特히 익스플로러는 大衆的인 브랜드에서 흔하지 않은 後輪驅動 基盤 大型 SUV다. 四輪驅動 시스템을 통해 앞·뒤 驅動力을 50:50으로 配分할 수 있다. 日常 走行 時에는 뒷바퀴에 더 많은 驅動力을 보내고 에코모드에서는 모든 驅動力이 後輪에 몰린다. 後輪驅動 基盤인 만큼 前輪驅動 基盤 다른 大型 SUV보다 力動的인 走行感覺을 經驗할 수 있다. 3.0 플래티넘 專用仕樣으로는 21인치 휠과 쿼드크롬排氣口, 12.3인치 디지털計器盤, 액티브 駐車補助裝置, 後進制動補助 等이 있다.
포드 익스플로러 실내포드 익스플로러 室內
尖端 運轉補助裝置度 빠짐없이 適用됐다. 코-파일럿360(Co-Pilot360)은 部分的으로 半自律 走行을 支援하는 裝置로 交通滯症이나 長距離 旅行 時 疲勞感을 덜어줄 수 있다. 어댑티브 크루즈컨트롤과 車線離脫防止 시스템이 組合돼 運轉을 補助한다.

포드코리아는 봄 시즌에 맞춰 特別 프로모션도 運營하고 있다. 6世代 익스플로러 페이스리프트 出市를 앞두고 이뤄지는 프로모션으로 딜러에 따라 꽤 높은 割引率을 期待할 수 있다고 한다. 꼭 新型 모델만 固執하는 게 아니라면 익스플로러를 低廉하게 購入할 수 있는 좋은 機會로 볼 수 있다. 公式的으로는 지난달부터 平生 엔진오일 無償 交替 惠澤을 新車 購買者에게 提供하고 있다. 出庫者를 對象으로는 抽籤을 통해 다양한 景品도 贈呈한다.

포드코리아 關係者는 “가벼운 피크닉을 위해 家族과 함께 都心 內 公園을 찾을 때도 家族만의 캠핑 名所로 向하는 非鋪裝道路에서도 익스플로러는 最適化된 走行을 提供한다”며 “다양한 活用度와 군더더기 없는 外觀, 포드 노하우가 集約된 驅動 技術 等 어느 하나 빠지지 않는 商品性이 익스플로러의 魅力”이라고 말했다.
포드 익스플로러포드 익스플로러
포드 익스플로러포드 익스플로러

김민범 東亞닷컴 記者 mbkim@donga.com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