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타이어 後援 ‘포뮬러 E 2024 미사노 E-프리’ 開催|EV라운지

한국타이어 後援 ‘포뮬러 E 2024 미사노 E-프리’ 開催

정진수 東亞닷컴 記者
入力 2024-04-12 17:30:00 업데이트 2024-04-12 17:33:41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以下 韓國타이어)는 世界 最高 電氣車 레이싱 大會 ‘ABB FIA 포뮬러 E 월드 챔피언십’ 2024 미사노 E-프리 競技가 이탈리아에서 開催된다고 12日 밝혔다.

오는 13日(現地時間) 열리는 이 大會는 韓國타이어가 電氣車 레이싱 타이어 獨占 供給社이자 오피셜 스폰서로 活動하고 있다.

이番 競技는 포뮬러 E 시즌10의 6·7라운드 더블헤더로 進行된다. 競技 場所는 이탈리아 아드리아 海岸 바로 옆에 位置한 ‘미사노 월드 서킷 마르코 시몬첼리(以下 미사노 서킷)’이다. 總 길이 3.381km로 變數가 많은 14個의 코너 區間이 配置돼 있다. ‘모토GP’와 '슈퍼바이크 월드 챔피언십’ 等 世界的인 모터사이클 大會가 열린 곳으로 이番에는 포뮬러 E의 開催地가 돼 드라이버들의 迫眞感 넘치는 競合을 보여줄 豫定이다.

한국타이어의 電氣車 레이싱 타이어 ‘아이온’은 지난 競技들에서 現存하는 最高 水準의 電氣車 레이싱 퍼포먼스를 선보인 만큼 길고 빠른 直線 코스와 技術的으로 까다로운 코너가 混合된 ‘미사노 서킷’에서도 走行 環境을 克服해 드라이버들에게 最上의 競技力을 支援할 것으로 期待되고 있다.

지난 포뮬러 E 시즌10 5라운드 競技 以後 ‘태그 호이어 포르쉐 포뮬러 E 팀’ 所屬 파스칼 베를라인이 總點 63點으로 새롭게 1位를 차지한 가운데 ‘재규어 TCS 레이싱’ 所屬 닉 캐시디가 2點 車로 1位를 바짝 追擊하며 先頭 再奪還을 노리고 있다.

‘팀 챔피언십 部門’에서는 ‘재규어 I-타입 6’ 파워트레인을 共有하는 ‘재규어 TCS 레이싱’李 100點을 記錄하며 繼續해서 큰 點數 差로 1位를 維持하고 있다. 이와 함께 1位에 가까워지고자 ‘포르쉐 99X일렉트릭 젠3’ 파워트레인을 共有하는 ‘태그 호이어 포르쉐 포뮬러 E 팀’, ‘안드레티 포뮬러 E’ 等이 順位 싸움을 벌이고 있는 中이다.
정진수 東亞닷컴 記者 brjeans@donga.com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