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폭스바겐-포드 電氣車 生産計劃에도 影響|EV라운지

폭스바겐-포드 電氣車 生産計劃에도 影響

서동일 記者
入力 2021-02-15 03:00:00 업데이트 2023-05-09 13:58:01
이番 美國 國際貿易委員會(ITC)의 判決은 글로벌 電氣 自動車 産業에도 큰 影響을 미칠 것으로 보인다.

SK이노베이션은 美國 조지아州 工場이 完工되면 2022年부터 폭스바겐 ID4에, 2023年부터 포드 F-150 電氣트럭에 배터리를 供給할 豫定이었다. ITC는 폭스바겐과 포드가 大體 供給處를 찾을 수는 있도록 各各 2年, 4年의 猶豫 期間을 줬지만 배터리 需要가 暴增하고 있어 當場 새 業體를 찾기 어려울 것으로 展望된다. 폭스바겐의 境遇 ID4 生産을 始作한 뒤 1年餘 期間만 배터리를 供給받을 수 있다. 이에 對해 폭스바겐은 “兩 社의 紛爭으로 ‘意圖하지 않은 被害者’가 됐다. 猶豫期間을 2年에서 4年 以上으로 延長해달라고 美國 政府에 要請하겠다”고 밝혔다. 짐 팔리 포드 最高經營者(CEO)도 트위터를 통해 “(電氣車 배터리) 供給業體인 두 會社의 合意는 窮極的으로 美國 (電氣車) 製造業體와 勞動者들에게 最善의 利益이 된다”며 兩 社의 合意를 慫慂했다.

이番 判決이 中國 CATL 等 다른 競爭社에도 知識財産權 關聯 警告를 던지는 契機가 됐다는 分析도 나온다. 배터리 業界에 따르면 中國 CATL로도 LG에너지솔루션의 初期 배터리 人力이 多數 移動한 것으로 알려졌다. LG에너지솔루션은 이番 判決을 통해 CATL을 비롯한 競爭社들의 美國 市場 進出도 間接的으로 牽制하는 效果를 얻은 셈이다.

서동일 記者 dong@donga.com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