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제 나도 인싸! 身上 ‘버터바’ 맛집|여성동아

LIFE

place

이제 나도 인싸! 身上 ‘버터바’ 맛집

오지수 프리랜서 記者

2022. 08. 09

인싸들은 이미 한 番씩 다 맛을 보고, 홈베이킹으로도 만들어 봤다는 버터바. 꾸덕꾸덕하면서도 깊은 단맛으로 ‘버터바 홀릭’ 群團을 梁山 中이다.

最近 相互에 ‘버터’를 넣은 디저트 숍이 여럿 보인다. 인플루언서 SNS에서도 심심찮게 만나볼 수 있는 버터바. 말 그대로 버터가 많이 들어간 케이크 種類를 뜻한다. 꽤 直觀的인 이름이다. 大恐慌 時代로 불리는 1930年代, 美國 세인트루이스에 사는 한 獨逸人 베이커가 케이크 반죽을 만들다 失手로 버터를 너무 많이 넣었던 것이 이 디저트의 起源이다. 最高의 發明品은 언제나 偶然히 誕生하지 않나. 只今까지 如前한 사랑을 받고 있는 버터바 身上 맛집을 紹介한다.

江南 職場人 찐 맛집 ‘幕間‘

바삐 흘러가는 하루, 달콤한 디저트로 幕間의 休息을 누리길 바라는 마음에서 오픈한 디저트 숍. 서울 驛三洞 職場人들 사이에서 이미 소문난 디저트 맛집이다. 휘曩時에 · 카눌레 등 구움 菓子도 훌륭하지만, 이곳이 人氣 맛집으로 急浮上한 要因은 다름 아닌 버터바. 그中에서도 캬라멜 콘 크런치 버터바가 旣存 캐러멜소스보다 묵직한 風味와 옥수수 칩의 크런치韓 食感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올 下半期에는 벨기에産 초콜릿으로 만든 솔티 초코 버터바를 비롯해 새로운 버터바 메뉴를 선보일 豫定이라고 하니, 幕間의 인스타그램 업데이트를 눈여겨보길.

ADD 서울市 강남구 論峴路71길 43 1層
OPEN 午前 10時 30分~午後 7時 30分(每週 土·日曜日 休務)
MENU 피넛버터 · 黃치즈 3000원, 캬라멜 콘 크런치·고구마 3300원


버터바 入門者를 爲한 ‘웰하우스’

國內 버터바 烈風이 불기도 前인 2020年, 建國大學校 隣近에서 ‘우물’이라는 이름으로 카페를 運營하며 버터바 맛집의 援助 格으로 불려온 곳이다. 올해 5月에 訟理團길로 擴張, 移轉하며 훨씬 더 快適한 컨디션에서 레몬 바질, 민트 초코 等 多樣한 버터바 메뉴를 선보이고 있다. 그中에서도 大破 마늘 버터바는 話題의 中心. 이름만 들었을 땐 想像이 안 가지만, 實際로 먹어보면 隱隱한 단맛에 커피는 勿論 麥酒와도 잘 어울리는 메뉴다. 브랜드 協業度 活潑하게 進行해 여러 굿즈 商品을 함께 만날 수 있다.

ADD 서울市 송파구 梧琴로16길 10 2層
OPEN 낮 12時~午後 10時(年中無休)
MENU 피넛버터 · 黃치즈 5500원, 黑荏子 · 抹茶 5800원




形形色色의 버터바 項軟 ‘버터리아’

濟州에 있는, 華奢한 옐로 컬러 外壁이 돋보이는 버터리아. 마치 버터로 가득한 童話 속 世上을 聯想케 한다. 선보이는 버터바 메뉴만 12가지. 人氣 메뉴인 플레인, 레몬, 아몬드, 캐러멜을 除外한 8가지 맛은 누네띠네, 오레오, 黑荏子 等 每週 라인업이 달라진다. 種類만큼이나 다채로운 個別 包裝紙 컬러 德分에 膳物用으로도 제格이다. 注文 製作 커스텀 케이크도 함께 만들어 販賣하고 있으니 參考하길. 濟州島에서 특별한 追憶을 쌓고 싶다면 버터리아에 訪問해보기 바란다.

ADD 濟州島 서귀포시 일주동로 8712-2 1層
OPEN 낮 12時~午後 7時(每週 火 · 水曜日 休務, 賣場 狀況에 따라 變動)
MENU 플레인 3000원, 플레이버 버터바 3500원


感覺的인 버터바 ‘비욘드 文’

이태원 경리단길에 있는 카페로 40年 된 舊屋을 리모델링해 만든 空間인 만큼 便安하면서도 따뜻한 雰圍氣가 돋보인다. 비욘드 門을 代表하는 디저트는 亦是나 버터바. 단호박, 애플 크럼블, 오렌지 弼 等 산뜻한 과일 맛이 主를 이루며, 아이스크림을 追加해 더 차갑고 달콤하게 즐길 수 있는 것이 特徵이다. 디자이너가 運營하는 브랜드답게, 멋스러운 타이포그래피로 라벨링韓 製品 包裝 또한 感覺的인 곳. 메뉴 開發은 勿論 인스타그램을 통해 展開하는 콘텐츠마저 비욘드 門만의 色깔이 잔뜩 묻어난다.

ADD 서울市 용산구 회나무로13길 14-10 1層
OPEN 月曜日 午前 11時~午後 9時, 火~日曜日 午前 11時~午後 10時(마지막 週 月曜日 休務)
MENU 플레인·단호박 2500원, 애플 크럼블 2800원, 아이스크림 追加 市 1000원


韓屋에서 버터바 輸血 ‘土偶베이크하우스’

올 4月에 오픈한 따끈따끈한 身上 버터바 맛집. 고풍스러운 韓屋에 모던함을 더한 인테리어가 印象的이다. 가게 이름에 베이크하우스가 붙은 만큼 버터바를
비롯해 소금빵처럼 핫한 베이커리 메뉴를 커피와 함께 맛볼 수 있다. 新鮮한 레몬 제스트와 果汁으로 만든 레몬 버터바, 쫀득한 치즈 필링에 비스킷을 넣어 바삭한 食感을 함께 느낄 수 있는 黃치즈 버터바가 代表 메뉴다. 韓屋의 아름다움과 트렌디한 디저트를 함께 즐길 수 있다니! 土偶베이크하우스가 大戰의 새로운 랜드마크로 떠오르는 건 時間問題 아닐까.

ADD 大田市 유성구 신성남로111번길 28 1層
OPEN 午前 10時~午後 9時(每週 月曜日 休務)
MENU 레몬 3200원, 抹茶·黃치즈 3500원


品格 있는 커피와 함께 ‘혹스턴’

서울 연희동 고즈넉한 골목 한쪽에 자리한 혹스턴. 이곳 代表가 英國 런던 留學 時節에 머물던 ‘혹스턴 스퀘어’라는 洞네 이름에서 따왔다. 마치 이스트 런던에 온 듯한 感性을 느낄 수 있는 곳. 혹스턴의 代表 메뉴는 에스프레소와 핸드드립 커피지만, 커피에 곁들이기 좋은 버터바도 風味가 훌륭하다. 이즈니와 팡플리 等 豐富한 맛의 버터를 配合해 더 깊은 맛을 具現한 德分이다. 버터바와 커피 맛이 調和를 이뤄 連喜洞 버터바 맛집으로 急浮上 中이다.

ADD 서울市 서대문구 演戱로 91 2層
OPEN 午前 11時~午後 10時(每週 月曜日 休務)
MENU 솔티드 캐러멜 3500원


#인싸間食 #버터바맛집 #여성동아

寫眞提供 幕間 버터리아 비욘드 文 웰하우스 土偶베이크하우스 혹스턴



  • 推薦 0
  • 댓글 0
  • 目次
  • 共有
댓글 0
닫기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