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市立科學館 科學館紹介>人事말

서울市立科學團 SEOUL SCIENCE CENTER

人事말

科學館紹介>人事말
손으로 배우고 몸으로 익히는 서울시립과학관, 더 많은 질문이 생겨나는 곳입니다. 손으로 배우고 몸으로 익히는 서울시립과학관, 더 많은 질문이 생겨나는 곳입니다.

科學者는 별난 사람들이 아닙니다. 다른 사람들과 같은 生活을 하는 平凡한 사람들이죠. 그들에게 다른 點이 있다면 每日 失敗를 經驗한다는 것입니다. 그것도 마치 일부러 失敗를 찾아서 하는 것처럼 끊임없이 挑戰하면서 말입니다.

 

科學者들은 每日 失敗합니다. 假說을 세우는 데 失敗하고, 觀測, 觀察, 實驗에 失敗하며, 데이터를 分析하고 論文을 쓰는 데도 失敗합니다. 失敗에 失敗를 거듭하다가 그야말로 어쩌다 한 番 成功하죠. 그 結果로 아주 작은 票를 하나 만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런 작은데이터들이 쌓여서 巨大한 科學의 塔이 세워지는 것입니다.

서울市立科學館은 구경하는 科學館이 아닙니다. 아주 멋진 展示物이 없습니다.

우리 科學館은 배움을 重要하게 생각합니다. 하지만 “科學은 어려운 게 아냐! 신나고 재미난 거야!”라고 말하지는 않습니다. 科學은 어렵고 지루합니다. 하지만 그럼에도 不拘하고 배울 價値가 있는 것이지요.

서울市立科學館이 가장 重要하게 생각하는 것은 實際로 科學을 ‘하는’ 것입니다. 科學은 머리로만 하는 게 아닙니다. 손으로 배우고 몸으로 익혀야 합니다.

나중에 博士님이 되어서 할 수 있는 어떤 巨大한 것이 아니라 只今 當場 挑戰할 만한 것부터 ‘하는’ 것이지요. 무엇을 하고 싶은지 우리와 相議해 주십시오.

서울市立科學館은 여러분의 好奇心을 충족시키는 데 滿足하지 않습니다. 우리는 여러분이 서울市立科學館에 와서 더 많은 質問을 품고 가기를 願합니다.

科學은 疑心과 質問으爐始作합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