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착한 技術’로 코로나19 克服 나선 LG|여성동아

LIFE STYLE

issue

‘착한 技術’로 코로나19 克服 나선 LG

글 윤혜진

2020. 09. 08

地球村을 덮친 팬데믹의 恐怖는 逆說的으로 우리 곁의 훌륭한 이웃을 되새기는 契機가 됐다.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國民과 地域社會, 協力社를 위한 相生 行步에 加速度를 붙인 LG가 代表的이다.

코로나19 事態가 長期化되면서 大韓民國 經濟가 얼어붙었다. 家計 所得이 줄어든 家庭부터 小商工人, 企業들도 直擊彈을 맞았다. 모두가 힘든 가운데 LG그룹이 LG만의 强點을 살린 ‘착한 技術’로 어려움을 겪는 現場에 溫氣를 불어넣고 있다. 

먼저 LG電子는 協力社의 코로나19 克服을 위해 製造 競爭力과 生産性을 높일 수 있도록 스마트 팩토리 構築을 積極 돕고 있다. LG電子는 지난 2018年부터 國內外 協力社의 自動化와 情報化 시스템 構築 作業을 支援해왔다.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움을 겪는 2次 協力社까지 擴大해 約 1百 個 協力社가 最高 水準의 製造 競爭力을 갖춰 生産性을 높일 수 있도록 支援한다는 計劃이다. 더불어 지난해부터 ‘로봇 自動化 敎育課程’을 新設하고 協力社에게 로봇의 造作과 運營, 生産라인 適用事例 等 맞춤型 實習敎育을 提供하고 있는 LG電子는 올 7月 LG 클로이 서브봇(서랍형) 1號를 서울대학교病院에 供給했다. 이 로봇은 病院에서 血液 檢體, 處方藥, 輸液, 診斷試藥, 消耗品 等과 같이 隨時로 運搬해야 하는 다양한 物品을 配送하는 데 活用 可能하다. 또 같은 달 延世大學校 세브란스病院에는 LG電子 퓨리케어 空氣淸淨器의 特許 技術과 노하우가 適用된 電子式 마스크 2千 個를 傳達했다. 

LG유플러스는 지난 4月 코로나19로 인해 全國 初·中·高等學生들이 史上 첫 온라인 開學을 맞은 狀況에서 全國 15個 敎育廳에 敎育用 스마트패드 總 1萬 臺를 寄贈했다. 이와 더불어 初中高校 對象 ‘U+遠隔授業’ 솔루션을 3個月間 示範 서비스로 無償 提供하고, 스쿨넷 서비스를 利用하는 敎育廳 및 初中高校의 인터넷 速度를 6月까지 無償으로 增速하는 等 온라인 授業에 蹉跌이 없도록 도왔다. 

LG生活健康의 境遇 最近 언택트 消費 트렌드의 急浮上으로 顧客 流入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加盟店과의 相生을 위해 온라인 統合 플랫폼을 오픈했다. 새롭게 오픈한 플랫폼에서 製品 購買를 希望하는 顧客은 賣場 位置를 考慮해 ‘마이 스토어’를 設定해야 注文이 可能하며, 該當 注文 件을 통해 發生한 賣出과 收益은 顧客이 指定한 加盟店에 歸屬된다.

納品 代金 早期 支給, 賃貸料·人件費 支援

경기도 평택시 LG전자 러닝센터에서 협력사 직원들이 로봇 자동화 교육을 받고 있는 모습(왼쪽). LG유플러스는 위기에 처한 농가를 돕고 고객에게는 신선하고 저렴한 농산물 구매 기회를 제공하는 ‘U+로드 온라인장터’를 운영해 모금액을 기부했다.

京畿道 평택시 LG電子 러닝센터에서 協力社 職員들이 로봇 自動化 敎育을 받고 있는 모습(왼쪽). LG유플러스는 危機에 處한 農家를 돕고 顧客에게는 新鮮하고 低廉한 農産物 購買 機會를 提供하는 ‘U+로드 온라인場터’를 運營해 募金額을 寄附했다.

LG商社는 中小벤처企業部, 한국무역협회와 ‘仔詳한 企業’(自發的 相生協力 企業) 業務協約을 締結하고, 스타트업의 海外 進出 및 事業化와 함께 中小벤처企業의 海外 販路 開拓을 集中 支援해나가기로 했다. 以外에도 오는 下半期에는 畫像 輸出相談會 開催, 優秀·有望 中小企業을 對象으로 한 海外 現地 오프라인 쇼룸 構築 等을 推進할 計劃이다. 6百億원 規模 同伴成長펀드를 活用한 低金利 貸出 支援도 稼動한다. 



슬픔을 나누면 半이 된다. LG는 資金 運用에 어려움을 겪는 協力社를 돕는 데에도 最善을 다하고 있다. LG電子는 協力社들이 安定的으로 運營될 수 있도록 協力社 對象 無利子 貸出 規模를 當初 4百億원에서 5百50億원으로 擴大했으며, 資金 支援 日程도 4個月 앞당겨 지난 2月에 進行했다. 또 코로나19 影響으로 海外에 있는 協力社가 國內로 돌아오거나 國內 生産을 擴大할 境遇 生産性 向上을 위해 컨설팅, 無利子 資金 等을 支援하고 購買 物量을 保障키로 했다. 

LG이노텍은 中小 協力社들을 위해 總 1千5百億원 規模의 相生 金融 支援에 나섰다. 먼저 運用 中인 6百30億원 規模의 同伴成長펀드를 協力社들이 緊急히 活用할 수 있도록 4月부터 서둘러 執行하고, 4月부터 2個月間 協力社에 約 8百50億원 規模의 納品 代金과 金型費도 早期 支給했다. 協力社들은 費用 마감 後 5日 以內 納品 代金을 現金으로 받을 수 있게 되어 資金 흐름 改善에 도움이 될 展望이다. 

LG生活健康은 ‘착한 賃貸料 運動’에 同參했다. 지난 3月과 7月 코로나19 擴散으로 運營에 어려움을 겪는 化粧品 加盟店들의 한 달値 月貰의 50%를 本社에서 支援했다. 支援 對象은 LG生活健康이 運營하고 있는 全國 네이처컬렉션, 더페이스샵 賣場 等 約 5百 곳이다. LG生活健康은 이에 앞서 지난 3月에도 資金難을 겪고 있는 訪問販賣化粧品代理店, 生活用品代理店, 飮料代理店 等의 職員 人件費 約 8億원을 支援한 바 있다. 

LG유플러스는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中小 協力 會社와 小商工人을 위해 8百50億원 規模의 相生 支援策을 마련해 緊急 施行하고 있다. 協力 會社 資金 支援을 위해 運用 中인 同伴成長펀드를 旣存보다 2百50億원 늘린 7百50億원으로 擴大했다. 또 資金難을 겪는 中小 協力社에는 最大 5百億원 規模로 納品 代金 早期 支給 決濟를 施行하고, 中小 協力社를 통한 모든 購買 및 工事 代金 精算도 月 4回로 늘려 進行하고 있다. 아울러 5千萬원 以上 契約 締結 時 必須 要件이었던 保證保險 發行의 免除 對象 範圍를 擴大해 中小 協力社의 保險 發行 費用 負擔도 줄여줬다. 이와 함께 小規模 自營業者 支援을 위한 골목商圈 相生 프로젝트인 ‘U+로드’ 擴大 및 全國 代理店 運營 資金 支援 等에도 約 1百億원 規模를 投入한다.

大邱·慶北 醫療 現場부터 인도네시아까지 도움의 손길

現在 LG는 持株會社 ㈜LG 및 系列社 CSR(企業의 社會的 責任) 팀으로 常時支援 태스크포스를 構成, 여러 어려움을 함께 이겨내기 위한 方案을 多角度로 마련하고 있다. 지난 2月에는 그룹 次元에서 50億원을 社會福祉共同募金會에 寄託했다. 誠金 外에도 緊迫한 狀況이었던 大邱·慶北 地域을 위해 5百50室 規模의 慶北 地域 寄宿舍와 硏修院 等을 生活治療센터로 提供하는 한便 醫療用 防護服 1萬 벌과 방호용 고글 2千 個, 醫療用 마스크 10萬 張, 生必品, 健康管理 家電 製品, 業務連絡用 携帶폰 等을 緊急 支援하기도 했다. 

도움이 必要한 곳이라면 國內를 넘어 海外에도 달려간다. LG電子, LG化學, LG이노텍, LG商社 等 LG그룹 4個社는 지난 4月 인도네시아 政府에 5萬 回 檢事 分量의 코로나19 診斷키트를 寄附했다. 診斷키트를 傳達받은 바흐릴 라하달리아 投資調整廳長은 “인도네시아에 오랫동안 投資한 LG는 다른 海外投資 企業의 좋은 模範이며 眞正한 親舊”라며 “國民을 代表해 感謝드린다”고 말했고, 에릭 토히르 國營企業部 長官도 “인도네시아의 어려운 狀況을 理解하고 한 家族처럼 어려움을 나누려 하는 LG의 企業 精神에 感謝드린다. 앞으로 더 좋은 事業的 同伴者가 되길 希望한다”고 말했다.

코로나19 情報, LG헬로비전과 LG유플러스에서

LG헬로비전은 지난 3月부터 大邱·慶北 地域 채널을 ‘코로나19 情報 채널’로 轉換하고 24時間 災難放送 體制로 運營하고 있다. 大邱廣域市, 안동시 等 地域 內 確診者 數, 選別 診療所 等 코로나19 關聯 現況과 情報를 報道한다. 特히 헬로tv를 利用하지 않는 地域民들도 該當 情報를 接할 수 있도록 自體 유튜브 채널인 ‘헬로! 大邱慶北’을 活用해 24時間 關聯 情報를 提供하고 있다. 

LG유플러스는 코로나19 感染 擴散 豫防에 도움이 되기 위해 2月 中旬부터 自社 IPTV에서 코로나19 豫防 守則 廣告를 無料 送出하고 있다. 顧客은 VOD 市廳 全 다운로드 時 나오는 廣告 時間에 손 씻기 같은 個人 衛生 守則부터 醫療陣에게 海外旅行歷 알리기와 같은 疾病管理本部가 製作한 코로나19 豫防 守則이 담긴 30秒짜리 映像을 볼 수 있다. 

LG유플러스는 또 코로나 事態로 큰 打擊을 입은 公演界를 支援하기 위해 大學路 小劇場 公演 團體와 協業, 大學路 公演을 집에서 즐길 수 있도록 映像으로 撮影·提供한다. 映像 製作費 一切는 LG유플러스_ 負擔한다.

寫眞提供 LG그룹



  • 推薦 0
  • 댓글 0
  • 目次
  • 共有
댓글 0
닫기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