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갈수록 可觀인 ‘정준길 거짓말’|週刊東亞

週刊東亞 855

..

갈수록 可觀인 ‘정준길 거짓말’

  • 김행 소셜뉴스 위키트리 副會長

    入力 2012-09-14 17:37:00

  • 글字크기 설정 닫기
    갈수록 가관인 ‘정준길 거짓말’
    9月 12日 인터넷 포털사이트 네이버 實時間 檢索順位는 ‘1. 택시技士 3. 宋皓彰 8. 정준길 9. 인혁당 10. 블랙박스’. 택시技士가 朴槿惠 새누리당 大選 候補의 인혁당 關聯 發言 論難까지 가볍게 누르고 1位에 오른 것은 정준길 새누리당 前 公報委員(@jjk2017)의 거짓말 때문이다. 鄭 前 委員은 9月 12日 安哲秀 서울대 融合科學技術大學院腸 側 금태섭 辯護士와 택시에서 通話했음을 事實上 是認했다. 以前까지 그는 乘用車를 直接 몰고 出勤했으며, 不出馬 慫慂이나 脅迫은 없었다고 主張했다. 그러더니 “엉겁결에 錯覺했다”며 오리발을 내민 것이다.

    그럼 眞짜 엉겁결에 그랬을까. 파워트위터리언 정호희 氏(@baltong3)는 “정준길 氏, 페이스북에 이렇게 써놓고 이제 와서 ‘엉겁결에 錯覺했다’? 前職 먼지떨이(製作者인가?)가 이렇게 탈탈 털릴 줄은 想像도 못 했겠지”라며 鄭 前 委員의 페이스북을 링크했다.

    페이스북에 鄭 前 委員은 “9月 4日 아침 태섭이와 通話할 때 저는 제 트라제 車輛을 運轉하던 中 通貨를 했습니다. 點心時間에 (中略) 제가 택시를 타고 갔다는 것은 事實과 다르며, 或是 태섭이가 택시를 타고갔는지는 제가 알지 못합니다”라며 “(運轉)記事分의 證言 內容이 저에게 유리한 것이기는 하지만, 저는 眞實을 이야기할 뿐 利益이 되는지 與否에 따라 記憶에 反하는 것을 그렇다고 할 勇氣는 없습니다. 그것이 國民이 願하는 政治人의 모습이기 때문입니다”고 堂堂하게 써놓았다.

    正말 荒唐하고 對策 없는 사람이다. 點心約束까지 云云하며 具體的으로 거짓말을 할 程度로 肝덩이가 부었다. 아니, 이 程度면 아예 簡易 배 밖으로 나온 것이다. 설마 블랙박스까지 登場할 줄 몰랐던 것이다.

    파워트위터리언 백찬홍 氏(@mindgood)는 “琴泰燮 脅迫 暴露→정준길 ‘切親 主張’→朴槿惠 ‘親舊 사이 通話를 針小棒大하는 것도 舊態’→택시技士, 脅迫 證言→정준길 入院→택시技士 블랙박스 確保→정준길 ‘알고 보니 택시 탔다’…아예 映畫를 찍어라”라며 事件을 簡單히 整理했다.



    차라리 鄭 前 委員이 政治人이라면 거짓말을 했어도 대충 理解하겠다. 그러나 그는 檢事 出身이다. 檢事가 눈 하나 깜짝 안 하고 거짓말을 한다는 事實이 슬프다. 亦是 大韓民國 政治檢察 出身답다.

    금태섭 辯護士의 記者會見에 同席한 宋皓彰 民主統合黨 議員(@HOwindow)은 9月 6日 “박근혜 候補 캠프의 公報委員이 금태섭 辯護士에게 한 脅迫은 明白한 犯罪行爲高 政治테러입니다. 脅迫 內容은 情報機關의 査察 疑惑을 일으킵니다. 辯護士로서, 민주당 不法査察國政調査委員으로서 憲法 破壞行爲 眞相을 밝힐 겁니다”라고 다짐했다.

    그리고 鄭 前 委員의 거짓말이 밝혀진 直後인 9月 12日엔 “정준길을 태웠던 택시技士가 鄭氏의 거짓말을 밝혔습니다. 협박당한 琴 辯護士와 택시技士의 證言으로 事實關係는 確定됐고 이제 選擧法 違反 等의 責任 糾明만 남았습니다. 當選 無效가 될 수도 있는 重要 犯罪입니다”라고 박근혜 候補를 正照準했다. 또한 “이제 鄭氏를 任命한 박근혜 캠프가 組織的인 査察, 政治工作팀이 있는지를 消詳히 解明해야 할 次例입니다. 朴 候補가 直接 임명한 公報委員의 犯罪行爲에 對한 謝罪를 當然히 먼저 해야죠”라고도 말했다. 이제 공은 박근혜 候補에게로 넘어갔다.

    鄭 前 委員의 트위터名은 @jjk2017이다. jjk는 정준길의 英文 이니셜이고, 2017은 5年 後를 의미하는 것일까. 잘은 모르겠지만 如何튼 차차기의 政治的 立地를 노린 것 같다. 그가 9月 10日 마지막 남긴 트위트는 “너무 멀지 않은 時點에 태섭이와 손 마주 잡고 和解할 수 있는 모습을 보여드릴 수 있었으면 합니다”였다. 그건 이제 됐고, 그의 거짓말에 答해야 할 사람은 바로 박근혜 候補가 돼버렸다.



    댓글 0
    닫기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