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不倫 非難 克服한 ‘忍耐의 化身’ 커밀라 파커볼스|週刊東亞

週刊東亞 1356

..

不倫 非難 克服한 ‘忍耐의 化身’ 커밀라 파커볼스

[Who’s Who] 찰스 첫 만남 後 50年 기다림 끝에 英 王妃 올라

  • reporterImage

    김우정 記者

    friend@donga.com

    入力 2022-09-13 16:25:51

  • 글字크기 설정 닫기
    커밀라 파커 볼스 영국 왕비(왼쪽)와 찰스 3세 국왕. [뉴시스]

    커밀라 파커 볼스 英國 王妃(왼쪽)와 찰스 3歲 國王. [뉴시스]

    “이 結婚 生活엔 우리 세 사람이 있었다.”(There were three of us in this marriage.)

    다이애나 스펜서 王世子妃가 1995年 英國 公營放送 BBC와의 인터뷰에서 꺼낸 이야기는 世界를 驚愕케 했다. 찰스 王世子가 自身과의 結婚 生活에 充實하지 않고 第3字와 不倫關係를 맺었다고 暴露한 것이다. 인터뷰 이듬해 離婚한 다이애나는 1997年 프랑스 파리에서 파파라치의 追跡을 避하는 過程에서 悲劇的인 交通事故로 숨졌다.

    엘리자베스 2世 英國 女王이 9月 8日(現地 時間) 逝去하고 큰 아들 찰스가 찰스 3歲란 王號(王號)로 王位를 繼承했다. 이에 따라 그와 2005年 再婚한 커밀라 파커볼스(75)가 王妃(Queen Consort) 稱號를 얻게 됐다.

    “내 曾祖母가 當身 高祖父 政府(情婦)”

    커밀라는 1947年 英國 런던에서 태어났다. 結婚 前 이름은 ‘커밀라 로즈메리 섄드’로 母系는 애쉬컴 男爵위를 繼承하는 貴族 家門이었다. 커밀라 自身은 爵位가 없으나 裕福한 上流層 家庭에서 成長했다. 찰스와 커밀라는 1970年 윈저성의 폴로 競技에서 처음 만나 交際를 始作했다. 好事家들은 첫 만남에서 커밀라가 “내 曾祖母(앨리스 케펠 否認)가 當身의 高祖父 에드워드 7歲(20世紀 初 在位한 英國 國王)의 政府(情婦)였다는 事實을 아나요?”라고 당돌히 물으며 찰스 3世에게 사귀자고 提案했다고 한다. 當時 交際는 結婚으로 이어지진 못했으나 두 사람의 因緣은 繼續됐다. 커밀라는 貴族 將校 앤드루 파커볼스와 結婚해 膝下에 子女 두 名을 뒀다.

    問題는 두 사람이 제各其 結婚 後에도 不適切한 關係를 이어갔다는 것이다. 1981年 다이애나와 結婚 後에도 찰스는 커밀라와 만남을 持續했다. 다이애나는 1992年 낸 自敍傳에서 王世子의 不倫을 暴露했고 1995年 BBC 인터뷰에서 이를 再確認하면서 英國 王室과 隻을 졌다. 世界人에게 사랑 받던 當代의 偶像 다이애나의 暴露와 뒤 이은 悲劇的 죽음으로 찰스와 커밀라는 그야말로 ‘萬人의 敵’李 된 듯 했다. 前 男便과 離婚한 後에 길거리에서 揶揄를 當해 사람들을 避해 다니기도 했다. 커밀라는 1995年 앤드루와 離婚하고 10年 後인 2005年 찰스와 再婚했으나 王世子妃(Princess of Wales) 稱號를 使用하진 않았다. 이를 두고 ‘永遠한 王世子妃’로 남은 다이애나에 對한 英國人들의 鄕愁를 의식했다는 分析이 나오기도 했다.



    커밀라는 그間 社會奉仕와 慈善 活動을 하며 끈질기게 自身의 立地를 擴大해 왔다. 찰스의 그림자로 지내며 王室의 信賴를 回復하고 찰스의 配偶者로서 位置를 굳힌 것이다. 生前 엘라자베스 2世는 “커밀라가 王妃로 불리길 바란다”고 公表한 바 있다. 靑年 王世子 찰스와의 첫 만남으로부터 半世紀가 지나고 紅顔의 영애는 白髮이 星星한 커밀라 王妃가 됐다.




    김우정 기자

    김우정 記者

    安寧하세요. 週刊東亞 김우정 記者입니다. 政治, 産業, 不動産 等 여러분이 궁금한 모든 이슈를 取材합니다.

    國科搜 ‘飮酒 臺詞體’는 알고 있다, 그날 밤 김호중이 한 일을!

    모두의 期待 뛰어넘은 엔비디아, “2分期 가이던스도 衝擊的으로 좋다”

    댓글 0
    닫기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