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소프트웨어/컨설팅 企業으로 거듭난 IBM, 2025年 兩者 컴퓨터 商用化度 期待

소프트웨어/컨설팅 企業으로 거듭난 IBM, 2025年 兩者 컴퓨터 商用化度 期待

[IT東亞 金榮宇 記者] 오랜 歷史를 가진 企業이라면 이름만 들어도 바로 떠오르는 이미지가 있다. IBM은 1911年에 設立되어 올해로 112周年을 맞은 企業으로, 메인프레임을 비롯한 企業用 컴퓨팅 인프라에 注力한다는 이미지가 剛했다.

한국IBM 원성식 대표
韓國IBM 원성식 代表

하지만 이런 IBM이 最近 企業 體質을 빠르게 바꾸고 있다. 特히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및 人工知能(AI)으로 대표되는 비즈니스 環境 現代化 솔루션에 힘을 기울이고 있으며, 이와 關聯된 소프트웨어 및 컨설팅 事業의 比重을 높이고 있다.

이와 關聯해 7日, 韓國IBM은 新年 記者懇談會를 열고 지난해 비즈니스 成果 및 向後 事業戰略을 紹介했다. 行事의 始作을 알린 韓國IBM 원성식 代表는 昨年 IBM은 글로벌 市場에서 前年 對比 6% 成長限 605億 달러의 賣出을 올리고, 그 中에서 소프트웨어 및 컨설팅 部門이 70%假量을 차지했다고 밝혔다. 特히 코로나 팬데믹을 거치는 동안 이러한 흐름이 더욱 빨라졌으며, 이는 매우 肯定的인 成果라고 評價했다.

IBM 向後 戰略의 基盤이 될 2023年 트렌드에 對한 紹介도 이어졌다. 韓國IBM CTO(最高技術經營者) 이지은 專務는 向後 企業 리더들이 注目할 5가지의 트랜드로 1. 人材不足와 賃金上昇 2. 個人情報保護와 個人化 3. 不安定한 供給網 4. 持續可能性 5. 사이버 攻擊을 言及하며, IBM은 이러한 모든 狀況에 對應할 수 있는 데이터 패브릭(多樣한 데이터를 플랫폼으로 統合하고 保安이 保障된 狀態에서 쉽게 接近할수 있게 함) 하고, AI와 自動化, 데이터 保安, 데이터 거버넌스, 그리고 統合 대시보드를 비롯한 다양한 솔루션을 提供한다고 强調했다.

한국IBM 이지은 전무
韓國IBM 이지은 專務

特히 韓國IBM의 境遇,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및 AI를 위한 데이터 管理, 自動化 소프트웨어 外에도 파워서버, ESS 스토리지를 비롯한 인프라 部門이 成長을 牽引했으며, 컨설팅 및 保安 部門도 좋은 成果를 냈다고 밝혔다.

具體的으로는 소프트웨어 部門에선 현대海上, 三星電機, 서브원 等이 IBM의 클라우드팩 抛 데이터를 導入했으며, 韓國電力公社(KEPCO), 에쓰오일 等도 IBM의 自動化 및 持續可能性, 保安 部門의 솔루션을 導入했다. 그 外에 홈플러스와 IT아웃소싱(ITO) 3.0 프로젝트를 進行하는 等 컨설팅 部門에서도 成果를 냈으며, 氣象廳에는 ESS 스토리지 솔루션을 供給하는 等 다양한 企業의 디지털 旅程을 支援했다고 韓國IBM은 밝혔다.

양자 컴퓨팅 관련 사업 성과 및 향후 구상을 소개하는 한국IBM 원성식 대표
兩者 컴퓨팅 關聯 事業 成果 및 向後 構想을 紹介하는 韓國IBM 원성식 代表

未來 컴퓨팅 技術과 關聯한 事業 成果도 發表해 눈길을 끌었다. 昨年 韓國IBM은 연세대학교와 함께 兩者 컴퓨팅 센터 構築을 위한 契約을 締結해 協業을 本格化했다. 또한 釜山市와 함께 養子 生態系 擴大를 위한 MOU를 締結하는 等 兩者 컴퓨팅 活性化를 위한 活動을 이어간 바 있다.

韓國IBM 원성식 代表는 연세대와 協業을 통해 開發하고 있는 兩者 컴퓨팅 센터가 올해 안에 오픈할 것으로 豫想하고 있으며, 完工 後 다른 顧客들도 兩者 컴퓨팅을 利用 可能하게 할 것이라고 計劃을 밝혔다.

이를 통해 企業들이 兩者 컴퓨터를 利用한 다양한 試圖를 할 수 있을 것이며, 多數의 兩者 컴퓨팅 專門人力 亦是 育成이 可能해 國內 兩者 컴퓨팅 生態系의 底邊을 擴大할 수 있을 것이라는 期待感도 밝혔다. 이와 더불어 원성식 代表는 2025年 즈음에는 商用化된 兩者 컴퓨터의 登場도 期待할 수 있을 것이라는 意見도 傳해 눈길을 끌었다.

글 / IT東亞 金榮宇(pengo@itdonga.com)

IT東亞 의 모든 콘텐츠(技士)는 Creative commons 著作者標示-非營利-變更禁止 라이선스 에 따라 利用할 수 있습니다.
意見은 IT東亞(게임東亞) 페이스북 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