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람보르기니 하이브리드 SUV ‘우루스SE’… 日常-레이싱 두 라이프스타일을 同時에|EV라운지

람보르기니 하이브리드 SUV ‘우루스SE’… 日常-레이싱 두 라이프스타일을 同時에

베이징=구특교 記者
入力 2024-05-09 03:00:00 업데이트 2024-05-09 03:00:00
람보르기니가 지난달 23일 중국 베이징에서 세계 최초로 공개한 하이브리드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우루스SE’. 전기차(EV)
 모드에서는 편안한 데일리카로, 레이싱 모드에서는 람보르기니 특유의 운전 성능을 즐길 수 있다. 람보르기니 제공람보르기니가 지난달 23日 中國 베이징에서 世界 最初로 公開한 하이브리드 스포츠유틸리티車輛(SUV) ‘우루스SE’. 電氣車(EV) 모드에서는 便安한 데일리카로, 레이싱 모드에서는 람보르기니 特有의 運轉 性能을 즐길 수 있다. 람보르기니 提供
‘두 個의 心臟.’

지난달 23日(現地 時間) 中國 베이징 中心街의 新車 公開 行事場. 中國 現地 取材陣 50餘 名이 한자리에 모여 한 車輛이 公開되길 기다리고 있었다. 玲瓏한 오렌지 빛깔의 大型 스포츠유틸리티車輛(SUV)李 照明 아래 반짝이며 모습을 드러냈다. 럭셔리 스포츠카 브랜드 람보르기니의 플러그인(PHEV) 하이브리드 SUV ‘우루스SE’가 世界 最初로 公開되는 瞬間이었다. 람보르기니 關係者는 우루스SE를 두 個의 心臟으로 表現하며 “하나의 車輛으로 相反된 두 가지 라이프스타일을 同時에 즐길 수 있다”고 紹介했다.

우루스SE는 람보르기니 最初의 하이브리드 SUV 모델이다. 電氣(EV) 모드로만 60km 以上 走行할 수 있다. 都心 地域 運轉에 最適化돼 燃費 走行과 便安하고 조용한 運轉이 可能해 패밀리카로 活用할 수 있다.

다음 날 인터뷰를 進行한 스테파노 코살터 우루스 제품라인 디렉터는 “스포츠카로 아이를 태우러 學校에 가거나 週末에 高速道路를 타고 旅行을 가는 便利한 用途로도 運轉할 수 있는 게 長點”이라고 說明했다.

하지만 스포츠 모드나 트랙 走行(코르사) 모드로 變更하면 이야기가 달라진다. 安樂함을 뒤로한 채 스포츠카 本然의 運轉 性能을 보여준다. 우루스SE의 最高 出力은 800魔力이고, 제로백(停止 狀態에서 時速 100km까지 걸리는 時間)은 單 3.4秒. 이 모드에서는 變速機 性能도 끌어올려 드리프트가 容易해지고 트랙 코너에서도 安定的인 走行이 可能해진다.

람보르기니 最高技術責任者(CTO) 루벤 모어는 “우루스SE는 便安함과 運轉의 재미라는 서로 다른 特性을 조화롭게 結合한 車輛”이라며 “다른 어떤 車輛과도 比較할 수 없는 經驗을 保障한다”고 强調했다.

우루스SE는 2028年 純粹 電氣車 모델 出市를 앞둔 람보르기니의 電動化 戰略의 中間 段階다. 炭素中立 時代를 맞아 內燃機關 車輛에 對한 글로벌 規制가 갈수록 强化되며 內燃機關 技術의 頂點에 있는 람보르기니度 새로운 變化를 擇하고 있는 것이다. 電氣모터를 活用한 하이브리드 우루스SE는 旣存 內燃機關 우루스 對備 排氣가스 排出量을 80% 줄일 수 있다. 우루스SE에서 새롭게 追加된 모드인 充電(리차지) 모드를 選擇하면 最適의 性能으로 運行하며 最大 80%까지 배터리도 充電할 수 있다.

外觀 디자인에서는 람보르기니의 象徵인 황소 엠블럼의 휘어진 꼬리 模樣을 본뜬 週間 走行等이 눈에 띄었다. 새로운 디자인의 23인치 大型 휠이 車輛의 壓倒感을 불러왔다. 람보르기니 關係者는 “室內 運轉席의 디지털 造作 버튼은 마치 飛行機 파일럿席에 앉아 있는 듯한 氣分을 들게 했다”고 說明했다. 우루스SE는 顧客에게 100가지 以上의 車輛 外觀 色相 옵션을 提供한다. 內部 인테리어도 47가지 色相 組合과 4가지의 自首를 趣向에 맞게 選擇할 수 있다.

우루스 라인은 韓國에서 람보르기니 全體 販賣量의 80% 以上을 차지할 만큼 人氣 모델이다. 코살터 디렉터는 “韓國 消費者들은 다른 나라 消費者보다 日常生活에서 SUV의 便利함을 더욱 選好하는 傾向이 있다”며 “南部 이탈리아 레이싱 트랙에서 嚴格한 테스트를 거친 우루스SE의 運轉 性能이 더해져 더욱 유니크한 車輛이 될 것”이라고 强調했다.


베이징=구특교 記者 kootg@donga.com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