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有彩色 맛집 ‘지프’… 10個 빛깔 랭글러 完成|EV라운지

有彩色 맛집 ‘지프’… 10個 빛깔 랭글러 完成

정진수 東亞닷컴 記者
入力 2024-02-29 12:09:00 업데이트 2024-02-29 16:44:49
色相은 明確한 意圖를 傳達한다. 예컨대 빨강은 情熱을 象徵하고, 草綠은 安全하고 便安함을 준다. 노랑은 活力과 에너지를 表現하는 色彩로 여겨진다. 또, 파랑은 新鮮하고 신비로움을 느끼게 한다. 검정色과 흰色은 高級스럽고 차분한 느낌을 表現한다.

自動車 色相을 고를 때도 이 같은 特性이 反映된다. 傳統的으로 無難한 無彩色을 選擇하는 境遇가 많지만 最近에는 運轉者 個性을 表出하는 手段으로 有彩色이 많이 쓰이고 있다.

代表的으로 지프는 獨特한 디자인과 컬러로 無彩色 都市를 알록달록 色相으로 活氣를 불어넣고 있는 브랜드로 꼽힌다.

글로벌 化學業體 바스프가 發表한 ‘바스프 컬러 리포트 2023’에 따르면 글로벌 自動車 色相 選好度는 화이트(36%), 블랙(21%), 그레이(15%) 巡으로 無彩色 系列이 70%를 넘는다. 無彩色 쏠림 現象은 아시아 地域에서 더욱 두드러진다. 有彩色 選擇 比重은 單 19%에 그친다. 國家別 比重 差異는 있지만 어느 市場에서든 無彩色을 選好하며 ‘開城’보다는 ‘無難함’을 志向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하지만 最近 國內 自動車 市場에서 有彩色 車輛 需要가 두드러지는 車種이 있다. 바로 ‘더 뉴 랭글러’다. 지프 內部 集計에 따르면 最近 3年間 約 20% 內外 水準에 머물렀던 랭글러의 有彩色 販賣 比重이 지난 1月 선보인 ‘뉴 랭글러’ 出市 以後 두 倍 以上 上昇해 全體 販賣 臺數의 折半 水準인 48%에 이르는 것으로 나타났다. ‘自由’와 ‘冒險’을 사랑하는 랭글러 오너들이 道路 위에서 남들과는 다른 톡톡 튀는 컬러로 强力한 個性을 드러내기 始作한 것으로 解釋된다.

지프는 지난 1月 約 6年만에 선보인 랭글러 部分變更 모델을 國內 出市하면서 旣存 리미티드 에디션 모델로 선보인 바 있는 ‘얼’, ‘하이 벨로시티’, ‘四肢 그린’ 等을 正式 色相에 追加하고, ‘앤빌’ 等 新規 컬러를 包含해 總 10가지의 다양한 選擇肢를 마련했다.

特히 새롭게 追加된 앤빌과 얼, 그리고 언제나 强烈한 存在感을 자랑하는 레드가 自動車 色相 트렌드를 이끌고 있다. 旣存 랭글러의 有彩色 比率은 레드(10%)와 블루(4%)만이 販賣됐는데 最近에는 ‘얼’ 컬러가 10.5%로 레드 컬러와 同一한 比率로 販賣가 이뤄지고 있다.

얼 컬러는 灰色빛이 隱隱하게 감도는 하늘色으로 한 番 보면 쉽게 잊히지 않는 强烈한 存在感을 자랑한다. 該當 컬러는 機能的 側面에서도 魅力的이다. 一部 北美 地域 지프 오너 커뮤니티에서는 겨울철 鹽貨칼슘 被害를 숨기기에 가장 最適化된 外裝 컬러로 評價받고 있다. 뒤이어 앤빌 컬러가 約 10%의 比率로 뒤를 이었다. 사지 그린(8%), 强烈한 하이벨로 시티度 7%의 比率로 販賣되고 있다.

有彩色 人氣는 세련되게 다듬어진 外觀도 한 몫 한다. 特히 北美型 全面 범퍼를 비롯해 투박함을 벗은 세븐 슬롯의 스포티한 느낌이 有色을 매치했을 때 더욱 돋보인다. 새로운 鉏라운딩 링 라이트를 適用한 LED 헤드램프와 旣存의 鋼鐵 안테나 代身 適用된 윈드실드 統合型 스텔스 안테나는 모던하고 시크한 引上을 完成하는 데 一助한다.

지프 關係者는 “지프는 그동안 限定版 모델 等을 통해 다양한 컬러 에디션을 꾸준히 紹介해왔다”며 “持續的인 컬러 커뮤니케이션이 나만의 ‘드림카’를 꿈꾸는 顧客들의 熱情에 불을 지폈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國內 自動車 市場에서 보기 힘든 다채로운 色相의 車輛들을 선보일 수 있도록 努力하겠다”고 덧붙였다.

더 뉴 랭글러는 스포츠 S, 루비콘, 사하라 等 總 3가지 트림으로 販賣된다. 價格은 스포츠 S가 6970萬, 사하라 4도어 하드塔 7890萬 원이다. 파워塔 8240萬, 루비콘 2도어 하드塔이 7640萬 원으로 策定됐다. 루비콘 4도어 하드塔 8040萬, 파워塔이 8390萬 원이다.
정진수 東亞닷컴 記者 brjeans@donga.com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