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대만   중국   일본 
KBS 뉴스

디지털放送 時代 開幕…地上波 아날로그放送 終了

入力 2012.12.31 (06:09) 修正 2012.12.31 (11:32)

읽어주기 機能은 크롬基盤의
브라우저에서만 使用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오늘 地上波 TV의 아날로그 放送 送出이 完全히 終了됐습니다.

放送 始作과 더불어 56年을 함께 해온 아날로그 放送은 이제 歷史속으로 사라지고 새로운 디지털 放送의 時代가 열리게 됐습니다.

위재천 記者의 報道입니다.

<리포트>

<녹취> "아날로그 送出을 終了합니다."

오늘 새벽 4時, 地上波 TV의 아날로그 放送 送出 全員이 完全히 내려졌습니다.

이에 따라 지난 8月 蔚山부터 始作된 디지털 轉換 事業이 오늘 서울과 首都圈 地域을 끝으로 最終 마무리 됐습니다.

이제부터는 全國의 모든 TV 放送이 디지털 信號로만 送出됩니다.

이로써 우리나라는 33個 OECD 國家 가운데 24番째 디지털 典圜局이 됐습니다.

放送通信委員會는 現在 디지털 放送 轉換率을 99.7%로 推定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아날로그 TV로 地上波 放送을 直接 受信하는 나머지 0.3% 程度 5萬餘 家口는 오늘부터 컨버터가 設置돼있어야만 TV 視聽이 可能합니다.

<인터뷰> 辛勝한(방통위 디지털 轉換 弘報課長) : "畵面이 검게 나온다고 唐慌하지 마시고, 局番없이 124로 電話하셔서 政府 支援 申請..."

基礎生活受給權者 等 脆弱階層은 政府로부터 10萬원의 디지털 TV 購入費用을 支援받거나 컨버터를 無料로 받을 수 있습니다.

放通委는 앞으로 석달 동안 더 안테나와 컨버터 設置 等을 支援하기로 했습니다.

또 콜센터는 6個月間 延長 運營하기로 했습니다

KBS 뉴스 위재천입니다.

■ 提報하기
▷ 카카오톡 : 'KBS提報' 檢索, 채널 追加
▷ 電話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購讀해주세요!


  • 디지털放送 時代 開幕…地上波 아날로그放送 終了
    • 入力 2012-12-31 06:12:12
    • 修正 2012-12-31 11:32:20
    뉴스廣場 1部
<앵커 멘트=""> 오늘 地上波 TV의 아날로그 放送 送出이 完全히 終了됐습니다. 放送 始作과 더불어 56年을 함께 해온 아날로그 放送은 이제 歷史속으로 사라지고 새로운 디지털 放送의 時代가 열리게 됐습니다. 위재천 記者의 報道입니다. <리포트> <녹취> "아날로그 送出을 終了합니다." 오늘 새벽 4時, 地上波 TV의 아날로그 放送 送出 全員이 完全히 내려졌습니다. 이에 따라 지난 8月 蔚山부터 始作된 디지털 轉換 事業이 오늘 서울과 首都圈 地域을 끝으로 最終 마무리 됐습니다. 이제부터는 全國의 모든 TV 放送이 디지털 信號로만 送出됩니다. 이로써 우리나라는 33個 OECD 國家 가운데 24番째 디지털 典圜局이 됐습니다. 放送通信委員會는 現在 디지털 放送 轉換率을 99.7%로 推定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아날로그 TV로 地上波 放送을 直接 受信하는 나머지 0.3% 程度 5萬餘 家口는 오늘부터 컨버터가 設置돼있어야만 TV 視聽이 可能합니다. <인터뷰> 辛勝한(방통위 디지털 轉換 弘報課長) : "畵面이 검게 나온다고 唐慌하지 마시고, 局番없이 124로 電話하셔서 政府 支援 申請..." 基礎生活受給權者 等 脆弱階層은 政府로부터 10萬원의 디지털 TV 購入費用을 支援받거나 컨버터를 無料로 받을 수 있습니다. 放通委는 앞으로 석달 동안 더 안테나와 컨버터 設置 等을 支援하기로 했습니다. 또 콜센터는 6個月間 延長 運營하기로 했습니다 KBS 뉴스 위재천입니다.

이 記事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實時間 뜨거운 關心을 받고 있는 뉴스

이 記事에 對한 意見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