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대만   중국   일본 
왁싱 - 나무위키

왁싱

최근(最近) 수정(修正) 시각(時刻):
32
편집(編輯) 요청(要請)
편집(編輯) 권한(權限)이 부족(不足)합니다. 로그인된 사용자(使用者)(이(李))여야 합니다. 해당(該當) 문서(文書)의 ACL 탭 을 확인(確認)하시기 바랍니다.

편집(編輯) 권한(權限)이 부족(不足)한 경우(境遇) 아래의 '편집(編輯) 요청(要請)' 버튼으로 편집(編輯) 요청(要請)을 생성(生成)할 수 있습니다. [편집(編輯) 요청(要請) 도움말]
토론(討論) 역사(歷史)
다른 뜻 아이콘  
은(는) 여기로 연결(連結)됩니다.
BEMANI 시리즈의 수록곡(收錄曲)에 대(對)한 내용(內容)은 waxing and wanding 문서(文書)
번(番) 문단(文壇)을
부분(部分)을
, 에 대(對)한 내용(內容)은 문서(文書)
번(番) 문단(文壇)을
번(番) 문단(文壇)을
부분(部分)을
부분(部分)을
, 에 대(對)한 내용(內容)은 문서(文書)
번(番) 문단(文壇)을
번(番) 문단(文壇)을
부분(部分)을
부분(部分)을
, 에 대(對)한 내용(內容)은 문서(文書)
번(番) 문단(文壇)을
번(番) 문단(文壇)을
부분(部分)을
부분(部分)을
, 에 대(對)한 내용(內容)은 문서(文書)
번(番) 문단(文壇)을
번(番) 문단(文壇)을
부분(部分)을
부분(部分)을
, 에 대(對)한 내용(內容)은 문서(文書)
번(番) 문단(文壇)을
번(番) 문단(文壇)을
부분(部分)을
부분(部分)을
, 에 대(對)한 내용(內容)은 문서(文書)
번(番) 문단(文壇)을
번(番) 문단(文壇)을
부분(部分)을
부분(部分)을
, 에 대(對)한 내용(內容)은 문서(文書)
번(番) 문단(文壇)을
번(番) 문단(文壇)을
부분(部分)을
부분(部分)을
, 에 대(對)한 내용(內容)은 문서(文書)
번(番) 문단(文壇)을
번(番) 문단(文壇)을
부분(部分)을
부분(部分)을
, 에 대(對)한 내용(內容)은 문서(文書)
번(番) 문단(文壇)을
번(番) 문단(文壇)을
부분(部分)을
부분(部分)을
참고(參考)하십시오.
1 . 개요(槪要) 2 . 특징(特徵) 3 . 유행(流行) 4 . 과정(過程) 5 . 시술(施術) 부위(部位)에 따른 구분(區分)
5.1 . 브라질리언 왁싱 5.2 . 비키니 왁싱 5.3 . 겨드랑이 왁싱 5.4 . 수염(鬚髥) 왁싱
6 . 기타 7 . 사건사고(事件事故)

1. 개요(槪要) [편집(編輯)]

Waxing

제모(除毛) 의 방법(方法) 중(中) 하나. 왁스 를 발라 굳힌 다음 털까지 같이 떼어내는 제모법(除毛法)이다.

2. 특징(特徵) [편집(編輯)]

넓은 면적(面積)을 제모(除耗)하는 게 가능(可能)하며 털을 완전히(完全히) 제거(除去)하고 한순간(한瞬間)에 뽑아내기 때문에 통증(痛症)이 적다고는 하나 면도(面刀)나 제모(除毛)크림을 이용(利用)하는 것에 비하면 훨씬 고통(苦痛)스럽다. 다만 족집게로 털을 하나씩 뽑는 것보다 쉽고 빠르다. 단(但), 피부(皮膚) 표면(表面)의 각질(角質)까지 같이 제거(除去)되기 때문에 색소(色素) 침착(沈着)의 가능성(可能性)이 있으며 홍반(紅斑)이나 염증(炎症) 등(等)이 발생(發生)할 가능성(可能性)도 있다. 당연(當然)한 말이지만 털을 뽑는 거 자체(自體)가 피부(皮膚)에 자극(刺戟)이 되는 행위(行爲)다. 또한 왁싱 후(後)에는 피부(皮膚)를 세심(細心)하게 관리(管理)해야 하고 자주 하는 건 매우 나쁘기 때문에 사이 사이 자라는 털들을 제거(除去)할 방법(方法)을 또 생각해봐야 한다. 하드왁스는 고온(高溫)으로 녹여 사용(使用)하기 때문에 자칫 연약(軟弱)한 피부(皮膚)에 들이부었다간 화상(火傷)을 입을 수도 있다. 전체적(全體的)으로 4주(週)까지 유지(維持)되나 이전(以前)에 다른 방법(方法)으로 제모(制帽)를 하여 왁싱 때 잡아내지 못한 털들이 빠르면 2~3일(日)만 지나도 나오기 시작(始作)한다. 일주일(一週日)쯤 지나면 전체적(全體的)으로 스멀스멀 나오기 시작(始作)한다.

팔, 다리, 수염(鬚髥), 가슴, 배, 겨드랑이, 등(等), 음모(陰謀) 등(等) 사실(事實) 모든 부위(部位)의 체모(體貌)를 제모(除毛)하는데 사용(使用)할 수 있고 얼굴의 눈썹과 여성(女性)의 콧수염(콧鬚髥), 헤어라인을 정리(整理)할 때도 사용(使用)한다. 여성(女性)들의 경우(境遇) 머리를 업(業)스타일로 묶었을 때 목 뒤까지 지저분하게 나서 보기 안 좋은 머리카락들을 제모(除耗)하는 데도 용이(容易)하다.

일반적(一般的)으로 여성(女性)들이 많이 받지만 남성(男性)들도 종종(種種) 받으며 몸쪽 털 뿐만 아니라 중요(重要)한 부분(部分)의 털 까지 이런 방식(方式)으로 제모(除耗)하는 이들도 있지만, 위험성(危險性)이 크다. 음낭(陰囊) 쪽의 피부(皮膚)가 약(弱)하기 때문에 잘못하면 큰일 날 수 있다. 민감(敏感)한 부위(部位)이니 혼자 대충 하지 말고 전문적(專門的)인 왁서에게 받을 것을 권(勸)한다.

그리고 남성(男性)들이 브라질리언 왁싱을 받을 경우(境遇) 이래저래 애로사항(隘路事項)이 많은 편(便)이다. 대표적(代表的)으로 발기(發起) 한다는 문제(問題)가 있는데 심(甚)하면 사정(事情) 을 하기도 한다. [1] 외부인의 손길에 성기(性器)가 흥분(興奮)해서 그런 게 아니고, 고환(睾丸) 처럼 예민(銳敏)한 부분(部分)의 털을 한 번(番)에 뜯어내면 고통(苦痛)과 함께 해면체(海綿體) 로 혈액(血液)이 쏠리며 고환(睾丸)은 수축(收縮)한다. 성욕(性慾) 때문에 일어나는 현상(現象)이 아니기 때문에 아무리 성욕(性慾)이 없는 상태여(狀態與)도 생리적(生理的)인 현상(現象)은 일어난다. 외국(外國)의 남성(男性) 브라질리언 왁싱 동영상(動映像)을 보면 왁싱 시술(施術)받는 남성(男性)들은 100%라고 해도 좋을 정도(程度)로 모두 발기(勃起)하는 모습을 볼 수 있다. 하지만 이를 부끄러워 할 필요(必要)는 없다. 남성(男性)이 왁싱할 때 발기(勃起)하는 현상(現象)은 통증(痛症) 때문에 생기는 매우 자연스러운 현상(現象)이며, 오히려 발기(勃起)한 상태(狀態)일 때 깔끔하게 털이 제거(除去)된다. 이 때문에 리도카인 등(等)의 마취제(痲醉劑)를 사용(使用)할 경우(境遇) 발기(勃起)할 가능성(可能性)이 낮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사실(事實) 왁싱 시술자(施術者)들 말에 따르면 발기(勃起)된 상태(狀態)일 때가 작업(作業)하기가 더 편(便)하다고 한다. 발기(勃起)로 팽창(膨脹)하면 자연스레(自然스레) 피부(皮膚)가 땡겨지니 털을 뽑기가 수월해지기 때문.

또한 여성(女性)보다 남성(男性)의 음모(陰謀)가 더 굵고 억세며, 왁싱 과정(過程)에서 성기(性器) 가 계속(繼續) 수축(收縮)과 팽창(膨脹)을 반복(反復)하는데다 부위(部位)도 넓다. 따라서 같은 브라질리언 왁싱일지라도 남성(男性)이 여성(女性)보다 시술(施術) 비용(費用)이 높다. 이처럼 가격(價格)도 만만치 않고 통증(痛症)에 대(對)한 두려움 [2] 과 발기(勃起)에 대(對)한 걱정 때문에 남성(男性)들이 왁싱을 하는 경우(境遇)는 많지 않다.

면도(面刀)하는 게 귀찮다고 수염(鬚髥)을 왁싱하려는 생각을 가지고 있다면 버리는 게 좋다. 얼굴의 피부(皮膚)는 연약(軟弱)한 데에 비해 워낙 모근(毛根)이 강력(强力)하기도 하고, 어느 정도(程度) 털이 길어야지 수월하게 왁싱이 가능(可能)하다. 길어야 일주일(一週日)이면 다시 털이 솟아나버리는 왁싱을 위(爲)해 계속(繼續) 수염(鬚髥)을 기르고 왁싱하기를 반복(反復)하느니, 면도(面刀)를 하거나 레이저 제모(除毛) 시술(施術)을 받는 게 효율적(效率的)이다.

국외(國外)에서는 수염(鬚髥)을 기르는 사람들이 수염(鬚髥)라인 정돈(整頓)을 위해 얼굴에 왁싱을 받기도 하는 모양(模樣). 한국(韓國)에서 눈썹라인 정돈(整頓)을 위해 작은 왁싱테이프를 사용(使用)하는 것과 비슷하다고 보면 된다.

털을 떼어낼 때 왁스가 털을 꽉 쥐어잡고 단단하게 굳은 하드왁스와 왁스가 굳지 않고 반고체(半固體) 상태(狀態)가 되어 모슬린 천 등(等)을 붙여 떼어내는 소프트왁스가 있다. 이름만 봐서는 하드왁스가 딱딱할 것 같고 더 아플 것 같지만 효과(效果)가 더 강력(强力)하고 사용법(使用法)이 용이(容易)하며 실제(實際) 피부(皮膚) 손상(損傷) 정도(程度)도 월등히(越等히) 적은 편(便)이다. 따라서 겨드랑이나 비키니 라인 등(等) 민감(敏感)한 부위(部位)를 셀프왁싱을 시험(試驗) 삼아 해볼 경우(境遇) 하드왁스를 추천(推薦)한단다. [3] 특히(特히) 혼자서 항문(肛門)모 를 뽑기 위해 왁싱을 한다면 그냥 하드왁스로 하란다. 차라리 그게 뒷처리(處理)도 수월하고 털 제거(除去) 효과(效果)도 확실(確實)하다. 털제거(除去)는 확실(確實)하다지만 녹아 흐르는 하드왁스를 스파출(出)라로 떠 바르는 게 만만치 않다. 일단(一旦) 보이지 않는 부위(部位)라는 문제(問題)에 자세(姿勢)부터가 난감(難堪). [4]

소프트왁스 구입(購入) 시(時) 오일(午日)이 딸려오는 경우(境遇)가 많은데, 왁스를 떼어낸 후(後) 왁스가 다 제거(除去)되지 않은 경우(境遇) 왁스 위에 발라 문지르면 왁스가 녹아 쉽게 씻어낼 수 있다. 왁스 후(後) 제거(除去) 안 된 부분(部分)은 힘들게 문지르지 말고 오일(午日)을 발라 문질러 용해(溶解)를 시키도록 한다. 오일 아니면 아무리 물에 씻어도 제거(除去) 안 된다. 하지만 물에도 녹는 타입의 왁스도(度) 꽤 많다. 뭐든지 사용법(使用法)을 잘 익히고 사용(使用)하라.

왁싱의 가장 큰 적(敵)으로는 매몰(埋沒)모 가 있다. 인(人)그로운(韻) 헤어라고 부르는 그거 맞다. 손이 닿고 눈에 보이는 경우(境遇)는 핀셋으로 하나하나 끄집어 내는 것이 가능(可能)하다만, 등처럼 눈에 보이지 않는 부위(部位). 그리고 항문(肛門)이나 성기(性器) 등(等) 민감(敏感)한 부위(部位)에 인(人)그로운(韻) 헤어가 나면 정말(正말) 답(答)이 없다. 왁싱 후(後) 관리(管理)하지 않고 그 매끈한 느낌만 즐기고 있는다면 거의 100%라고 할 수 있을 정도(程度)로 인(人)그로운(韻) 헤어가 자라나니 왁싱을 한 후(後)에는 보습(保濕)에 신경(神經)쓰고, 약(約) 3~4일(日) 후(後)부터 해당(該當) 부위(部位)에 각질(角質) 제거제(除去劑)를 사용(使用)하는 것은 필수(必須)다. 인(人)그로운(韻) 스프레이라는 것도 존재(存在)하지만, 성분(成分)을 보면 살리실산+과일산(과일山) 혼합(混合) 각질(角質) 제거제(除去劑)이다. 비싼 돈 주고 인(人)그로운(韻) 스프레이 같은 건 사지 말고, 바디용(龍) 아하/바하 [5] 각질제거제(角質除去第) 중(中) 성분(成分) 좋고 싼 걸로 사면 된다.

그 외(外), 왁싱 부위(部位)에 마취(痲醉)하는 것은 불법(不法)인 것으로 알려져 있다.

말 그대로 설탕(雪糖)을 이용(利用)해서 왁스를 만들어서 하는 슈거링 왁싱도(度) 있다. 장점(長點)은 기본(基本) 왁싱보다 확실히(確實히) 덜 아프다. 심지어(甚至於) 브라질리언 왁싱도(度) 사람에 따라 절반(折半) 가까이 고통(苦痛)이 줄어든다. 다리는 거의 고통(苦痛)을 못 느낄 정도(程度). [6] 또한 집에서도 간단(簡單)하게 만들 수 있다는 장점(長點)이 있고, 무엇보다 설탕(雪糖)이기에 몸에 남아도 물로 간단(簡單)히 씻겨진다. 이것이 일반(一般) 왁스와 다른 최대(最大) 장점(長點).

하지만 이렇게 장점(長點)이 많음에도 대중화(大衆化) 되지 않는 이유(理由)는 난이도(難易度)가 상당(相當)하다. 일반인(一般人)은 처음 할 시(時) 절대(絶對) 못 한다고 봐도 될 정도(程度)고 전문가(專門家)들도 상당히(相當히) 힘들어하는게 슈거링 왁싱이다. 그렇기에 일반(一般) 왁스보다 가격(價格)이 더 높다. 다만 일반(一般) 소프트 왁스처럼 무슬(無瑟)린 천을 이용(利用)해서 하면 난이도(難易度)가 급감(急減)한다. 유튜브 영상(映像)처럼 일반인(一般人)이 슈거링 왁싱을 그냥 하기엔 매우 어려우니 무슬(無瑟)린 천이나 마른 물티슈를 이용(利用)해 소프트 왁스를 하는 것이 좋다. 효과(效果)도 거의 똑같다. 또한 인(人)그로운(韻) 헤어도(度) 일반(一般) 왁스보다 적게 난다. 물론(勿論) 하고 나서 피부(皮膚)가 붉게 되는 건 똑같기에 진정제(鎭靜劑)를 발라주는 건 필수(必須). 여담(餘談)으로 설탕(雪糖), 꿀, 레몬으로 만들어진 거라서 먹어도 된다.

왁싱 받은 당일(當日)에는 왁싱 부위(部位)에 화장(化粧)이나 과격(過激)한 운동(運動)은 삼가야 되며, 왁싱 받은 시점(時點)으로부터 3일(日) 동안은 왁싱 부위(部位) 터치, 성행위(性行爲) [7] , 사우나, 물놀이, 입욕(入浴), 태닝 등(等)은 피(避)해야 된다. 또한 왁싱을 받은 후(後)에는 인(人)그로운(韻) 헤어 [8] 관리(管理)를 지속적(持續的)으로 해줘야 된다.

왁서의 비중(比重)은 여성(女性)으로 쏠려 있는 편(便)이다. 여성(女性) 손님은 거의 다 여성(女性) 왁서(書)를 선호(選好)하는데 남성(男性) 손님은 같은 남성(男性) 왁서(書)를 꺼리는 경향(傾向)이 있기 때문. 다만 모르는 여성(女性) 앞에서 생리(生理) 현상(現象)을 보여준다는 거부감(拒否感)이 있는 경우(境遇)도 있어서 남성(男性) 손님의 왁서 성별(性別) 선호(選好) 기준(基準)은 거의 반반(半半)에 가깝다고 한다. 안 그래도 손님 비중(比重)이 여성(女性)이 더 높은 편(便)인데 왁서 비중(比重)조차 쏠려 있기 때문에 가끔 남성(男性) 왁서에게 왁싱을 받고 싶은 손님들이 업체(業體)에 남성(男性) 왁서(書)가 없어서 난감(難堪)해하는 경우(境遇)가 있다고 한다.

혹여나도(或如나度) 브라질리언 왁싱을 받을때, 가급적(可及的)이면 장(張)을 다 비우고 왁싱을 받아야된다. 간혹(間或) 왁싱 받다가 급(級)똥 이 마려운 경우(境遇)가 있기 때문. 특히(特히)나 설사(泄瀉)인 경우(境遇)에는... 더 이상(以上)의 자세(仔細)한 설명(說明)은 생략(省略)한다. 앞서 설명(說明)한 사정(事情) 은 양쪽(兩쪽) 둘 다 민망(憫惘)해질지라도 정리(整理)하는데 얼마 안 걸리지만, 똥의 경우(境遇)에는 아예 냄새까지 나기 때문에 똥을 싸는 손님이 있으면 그 방(房)은 당일(當日)날에 정리(整理)하느라 하루종일(終日) 시간(時間)을 허비(虛費)해야되기 때문에 굉장히(宏壯히) 큰 민폐(民弊)이다.

3. 유행(流行) [편집(編輯)]

왁싱 자체(自體)는 고대(古代) 이집트에서 기름과 꿀을 섞어 체모(體貌)를 제모(除耗)하는 데 썼다는 기록(記錄)이 남아있을 정도(程度)로 역사(歷史)가 매우 깊으나 서구(西歐)에서도 일반인(一般人)의 왁싱 문화(文化)는 아무리 일찍 잡아도 2000년대(年代)가 되어서야 유행(流行)하기 시작(始作)했다. 그 이전(以前)에는 왁싱은 주로(主로) 수영복(水泳服)이나 비키니를 입어야 하는 운동선수(運動選手) 및 모델 혹은(或은) 국부(國富)를 완전히(完全히) 보여줘야 하는 포르노 배우(俳優), 성기(性器)를 제외(除外)하고는 모든 부위(部位)를 노출(露出)해야 하는 보디빌더 나 하던 일이었다. 1990년대(年代) 나온 미국(美國)이나 중국(中國)이나 영국(英國)이나 프랑스나 러시아나 독일(獨逸) 등(等)의 일반영화(一般映畫) 베드신을 보면 배우(俳優)들의 음모(陰謀)를 볼 수 있는데, 그때만 하더라도 그다지 일반(一般)에 퍼지지는 않았던 듯 하다. 우리나라의 경우(境遇) 비키니를 입는 경우(境遇)거나 보디빌더가 아니고서는 왁싱을 잘 하지 않는 문화(文化)였다. 그러다가 인터넷 커뮤니티 사이에서 브라질리언 왁싱 후기(後記)가 돌면서 인지도(認知度)가 쌓이게 되었고, 방송(放送)에서 제모(除耗)하는 남성(男性) 컨셉으로 몇 차례(次例) 등장(登場)하면서 문화(文化)로 자리잡기 시작(始作)했다. 2018년(年) 이후(以後)에는 셀프 왁싱 혹은(或은) 왁싱샵 방문(訪問) 등(等)을 크리에이터들과 유명인(有名人)들이 유튜브 컨텐트로 사용(使用)하기 시작(始作)하면서 더욱 확산(擴散)되었다. 이 시기(時期) 이후(以後)로 성적(性的)인 만족(滿足) 외(外)에도 위생(衛生), 미관상(美觀上)의 이유(理由)로 추천(推薦)하는 글과 동영상(動映像)들이 정말(正말) 많이 등장(登場)했다. 또한 바디 프로필 유행(流行)과도 맞물려 여성(女性) 뿐만 아니라 남성(男性)들도 촬영(撮影)을 위해 겨드랑이와 복부(腹部) 등(等)의 왁싱을 하는 경우(境遇)가 많아지고 있다.

4. 과정(過程) [편집(編輯)]

※ 왁싱 중(中) 가장 많이 받는 브라질리언 왁싱을 기준(基準)으로 기술(記述)함.
시술자건(施術者件) 피시술자건(施術者件) 가장 까다로운 왁싱이 브라질리언 왁싱이다. 털을 전부(全部) 다 없애는 것이니까 제모(除毛) 난이도(難易度)가 어렵고 제모(除毛) 과정(過程)에서 고통(苦痛)도 심각(深刻)할 수밖에. 괜히 전문(專門) 왁싱이 아니다. 일반(一般) 왁싱인(人) 비키니 라인 왁싱 등(等) 기타(其他) 왁싱들은 어렵지 않다.

브라질리언 왁싱 과정(過程)

왁싱은 왁싱샵에서 받는 경우(境遇)가 많다. 혼자서도 왁싱을 할 수 있겠지만 그게 어렵고 게다가 처음이라면 왁싱샵에서 왁싱사(師)에게 직접(直接) 왁싱을 받는 것이 좋다.

국내(國內) 기준(基準)으로 서울특별시(서울特別市) 강남구(江南區) 일대(一帶) , 부산광역시(釜山廣域市) 해운대구(海雲臺區) / 서면(書面) 일대(一帶), 대구광역시(大邱廣域市) 반월당 일대(一對) 이 3곳이 가장 인기(人氣)가 많다. 과거(過去)에는 왁싱을 위해 원정(遠征)을 가는 경우(境遇)도 많았으나 업종(業種) 자체(自體)의 진입장벽(進入障壁)이 상당히(相當히) 낮은 탓에 지방(脂肪) 주거지역(住居地域)까지 왁싱샵이 들어오면서 왁싱만을 위해 원정(遠征)을 가는 경우(境遇)는 거의 없어졌다.

일반적(一般的)인 왁싱이라면 간단(簡單)하고 빨리 끝나는데다 가격(價格)도 싼 편(便)이지만, 전문적(專門的)인 왁싱이라면 복잡(複雜)하고 늦게 끝나는데다 가격(價格)도 비싼 편(便)이다. 특히(特히) 중요(重要)한 부위(部位)의 털 을 왁싱한다면 더더욱.

일단(一旦) 왁싱샵에 가게 되면 어느 부위(部位)를 왁싱할지 정(定)하게 된다. 유명(有名)한 곳은 예약(豫約)을 해야 되는 경우(境遇)도 많다. 어지간하면 당일(當日)에 바로 왁싱이 가능(可能)한 곳이 많다.

왁싱을 하기 전(前) 설문지(設問紙)를 적게 되는데 사실(事實)대로 적는 게 좋다. 이는 시술(施術) 전(前) 및 시술(施術) 중(中) 및 시술(施術) 후(後)에도 혹여나(或如나) 나타나는 부작용(副作用)을 방지(防止)하기 위함이다.

브라질리언 왁싱(전문(全文) 왁싱)을 기준(基準)으로 설명(說明)하자면, 설문지(設問紙) 작성(作成) 후(後) 대기(待機)하다 시술(施術)실로 들어가게 된다. 그리고 탈의실(脫衣室)에서 옷을 다 벗고 샤워실(샤워室)에서 샤워를 깨끗이 한 뒤 탈의실(脫衣室)에 비치(備置)되어 있는 반팔(半팔) 체육복(體育服)과 반바지(半바지) 체육복(體育服)으로 환복(換服)하면 된다. 속옷과 양말(洋襪)은 벗어야 되므로 알몸에 반팔(半팔) 체육복(體育服)&반바지(半바지) 체육복(體育服)만 입도록 한다. 그리고 시술(施術)실 침대(寢臺)에 엎어져서 긴장(緊張)을 풀 겸(兼) 간단(簡單)한 요가를 하도록 한다.(코브라 자세(姿勢), 메뚜기 자세(姿勢), 활 자세(姿勢) 등(等)) 주의(注意)할 점(點)은 땀을 흘릴 정도(程度)로 요가를 하지 말고 긴장(緊張)을 풀 정도(程度)로만 간단히(簡單히) 한다. 땀을 흘리게 되면 다시 샤워를 해야 되므로 그만큼 시간낭비(時間浪費)다. 털들이 땀에 젖어서 왁싱이 제대로 안 될 수도 있고.

간단(簡單)히 요가를 마치고 긴장(緊張)이 어느 정도(程度) 풀리면 시술(施術)실 침대(寢臺)에 엎어져 있는 자세(姿勢) 그대로 호출(呼出)벨을 누른다. 그러면 왁싱사(社)가 와서 본격적(本格的)인 왁싱을 진행(進行)하게 된다. 브라질리언 왁싱 기준(基準)으로 설명(說明)하면 시술(施術)실 침대(寢臺)에 엎어져서 대기(待機)한 뒤 왁싱이 시작(始作)되면 성기(性器) 주변(周邊)을 왁싱하기 위해 시술(施術)실 침대(寢臺)에 누워서 시술(施術)을 받게 된다. 반팔(半팔)은 가슴 위로 올리고 반바지(半바지)는 무릎 아래로 내린다. 그리고 왁싱사(社)가 옆에 비치(備置)된 인형(人形)을 꼭 끌어안으라고 하는데 고통(苦痛)을 함께 나누는(?) 그런 용도(用途)이므로 시술(施術) 동안에는 인형(人形)을 꼭 끌어안고 있도록 한다. 성기(性器) 주변(周邊)의 털들을 제거(除去)할 때 본인(本人)이 여성(女性)이라면 상관(相關) 없지만 본인(本人)이 남성(男性)이라면 거의 100% 발기(勃起)가 된다. [9] 보통(普通)은 시술(施術) 때 엄청난 고통(苦痛) 때문에 발기(勃起)가 되려 풀리는 경우(境遇)가 많다.

그리고 성기(性器) 주변(周邊)의 왁싱이 끝나게 되면, 항문(肛門) 주변(周邊)을 왁싱하게 된다. [10] 항문(肛門) 주변(周邊)을 왁싱받기 위해 반팔(半팔)은 가슴 위로 올리고 반바지(半바지)는 무릎 아래로 내린다. 그리고 시술(施術)실 침대(寢臺)에 엎어져서 살짝 다리를 벌리고 엉덩이를 벌린 뒤 왁싱을 받게 되며, 항문(肛門)모 왁싱이 거의 끝나가면 고양이 자세(姿勢)로 잔털들을 왁싱받게 된다.

당연(當然)한 소리지만 시술(施術) 중(中) 위생적(衛生的) 문제(問題)를 일으키지 않도록, 미리 화장실(化粧室)에서 장(張)을 비워야 한다.

이렇게 왁싱이 다 끝나면 입고 있던 반팔(半팔) 체육복(體育服)과 반바지(半바지) 체육복(體育服)을 벗어서 빨래바구니에 넣고 청결제(淸潔制)나 스크럽 등(等)을 바른 뒤 [11] 원래(元來) 입고 온 옷을 입고 주의사항(注意事項)을 잘 숙지(熟知)하고 나가면 된다. 시술(施術) 이후(以後)에도 청결제(淸潔制)나 스크럽 등(等)을 매일(每日) 발라 왁싱 부분(部分) 피부(皮膚)를 관리(管理)해야 한다. 보통(普通) 왁싱샵들은 사후관리(事後管理)도 잘 해 주므로 혹시나(或是나) 왁싱 이후(以後) 피부(皮膚)에 이상(異常)이 생기면 즉시(卽時) 왁싱샵을 찾아가 조치(措置)를 받도록 한다.

5. 시술(施術) 부위(部位)에 따른 구분(區分) [편집(編輯)]

겨드랑이 왁싱, 인중(人中) 왁싱, 팔 다리 왁싱 등(等) 털이 난 대부분(大部分)의 부위(部位)가 다 가능(可能)하다. 하지만 당연히(當然히) 가장 관심(關心)을 많이 받는 것은 국부(國富) 관련(關聯) 왁싱이다. 겨드랑이 왁싱은 '겨왁싱', 브라질리언 왁싱은 '브왁싱' 등(等)으로 줄여 부르기도 한다.

코털 왁싱이라는 것도 있으나, 여러가지 이유상(理由上)으로 상당히(相當히) 위험(危險)하므로 코털 왁싱만큼은 절대로(絶對로) 해서는 안 된다. 자세(仔細)한 내용(內容)은 코털 문서(文書)로.

5.1. 브라질리언 왁싱 [편집(編輯)]

BBC 기사(記事) 와 미국(美國) 시사주간지(時事週刊誌) 디 애틀랜틱 기사(記事) 에 따르면 브라질 출신(出身)의 파질랴(Padilha) 성(姓)을 가진 일곱 자매(姊妹)가 맨해튼 에 가게를 차리면서 해당(該當) 제모(除毛) 방식(方式)을 브라질리언 왁싱이라고 이름 붙인 게 시초(始初)이다. '퓨빅 왁싱'이라고도 한다. 주로(主로) 보디빌더 들이 직업상(職業上) 많이 하는 편(便)이다. [12] 잔디 깎는 일에 비유(比喩)된다.

여자(女子)보다 남자(男子)의 시술비용(施術費用)이 더 비싸고 [13] , 털의 상태(狀態)와 범위(範圍)에 따라 시술시간(施術時間)이 크게 차이(差異)나서 30분(分)~90분(分) 정도(程度) 시간(時間)이 소요(所要)된다.

가끔 남자(男子)가 시술(施術)받다 발기(發起) 하는 경우(境遇)가 있지만 통증(痛症) 등(等) 물리적(物理的) 마찰(摩擦)로 인한 자연스러운 신체(身體) 반응(反應)이니 별로(別로) 신경(神經) 쓰지 않는다고 한다. 다만 드물게 시술(施術)을 받다가 사정(事情) 까지 하는 경우(境遇)도 있는데, 이러면 블랙을 당(當)할 수도 있으니 주의(注意)가 필요(必要)하다. 사정(事情)을 할 경우(境遇) 직접(直接) 티슈로 닦는 분위기(雰圍氣)이다. 죄송(罪悚)하다고 말하면 아무렇지도 않은 듯 계속(繼續) 시술(施術)을 이어 간다.

왁싱 + 트리트먼트라고 되어 있는 업소(業所)는 왁싱 후(後) 서비스로 이어지는 업소(業所)일 확률(確率)이 높다. 왁싱 어플로 찾아 보면 많이 있다.

범위(範圍)는 중급(中級)과 고급(高級)으로 나눌 수 있다. 둘 다 기본적(基本的)으로 항문(肛門) 부터 회음부(會陰部) 까지 털을 제모(除耗)한다. 중급(中級)은 음모(陰謀)를 일부(一部) 남겨두어 모양(模樣)에 따라 제모(除耗)할 수 있다. 삼각형(三角形), 일자, 하트 등(等)의 모양(模樣)을 주로(主로) 하며, 프렌치 왁싱이라고도 한다. 그리고 나비, 별 등(等) 모양(模樣)으로 제모도(除毛度) 가능(可能)하다. [14] 고급(高級)은 항문(肛門), 회음부(會陰部), 음경(陰莖) 등(等)의 음모(陰謀)를 모두 제모(除耗)한다.

여성(女性)의 경우(境遇) 위생(衛生)을 위해 브라질리언 왁싱을 하는 경우(境遇)가 있다. 특히(特히) 오줌 월경(月經) 혈(穴), 애액(愛液) 에 의(依)하여 음모(陰謀)가 오염(汚染)되는 경향(傾向)이 있기 때문인데, 이에 대(對)해서 산부인과(産婦人科) 의사(醫師)들은 여성(女性)에게 위생(衛生)을 위해 왁싱을 권(勸)할 만한 요인(要因)이 제한적(制限的)이라고 반박(反駁)한다( 뉴스 ). 질염(膣炎) 예방(豫防)에 도움이 되지 않고 오히려 질염(膣炎)이 생길 수 있다고 한다( 뉴스 ). 한편(한便) 요즘은 출산(出産)을 앞둔 임산부(妊産婦)들이 굴욕(屈辱) 3종(種) 세트 [15] 중(中) 하나인 제모(制帽)를 병원(病院)에서 받기를 꺼려서 미리 왁싱샵에서 이 시술(施術)을 받기도 한다.

한국(韓國)에서는 특히(特히) 기성세대(旣成世代)를 중심(中心)으로 이를 불편(不便)하게 여기는 시선(視線)이 존재(存在)한다. 대중(大衆) 목욕탕(沐浴湯)에서 기성세대(旣成世代)들이 털을 제거(除去)한 사람 을 신기(神奇)하게 또는 이상(異常)하게 보는 경우(境遇)도 있다. 기성세대(旣成世代) 사이에 '털 없는 여성(女性)과 관계(關係)하면 재수(財數)가 없다'는 식(式)의 말도 안 되는 속설(俗說)이 있어 왔기 때문인 것으로 보이며, 반대(反對)로 젊은 세대(世代)의 경우(境遇) 브라질리언 왁싱이 성별(性別) 불문(不問)하고 제법 시행(施行)되고 있으므로 인식(認識)은 점점(漸漸) 나아지고 있다고 볼 수 있다.

피부과(皮膚科)의 남녀(男女) 의사(醫師)가 브라질리언 제모(除毛)에 대(對)한 예상(豫想) 질문(質問)에 답(答)했다 . 레이저 제모(制帽)와 브라질리언 왁싱을 비교(比較)해준다.

5.2. 비키니 왁싱 [편집(編輯)]

비키니 수영복(水泳服) 을 입을 때 성기(性器) 주변(周邊)의 음모(陰謀) 가 삐져나오는 것을 방지(防止)하기 위(爲)해 체모(體貌)를 제거(除去)하는 것이다. 부위(部位)가 부위(部位)인 만큼 음모(陰謀) 왁싱이라든가, XX털 왁싱이라고 대놓고 말하기 힘들기 때문에 다른 부위(部位)와는 달리 이런 명칭(名稱)이 일반화(一般化) 돼있는 상황(狀況).

주로(主로) 여성(女性)을 대상(對象)으로 하며 그냥 깎는 것만 아니라 왁싱(테이프 같은 것으로 한 번(番) 피부(皮膚)에 붙였다가 떼어내 체모(體貌)의 뿌리까지 모두 뽑는 것)까지 하여 시술(施術) 후(後)에는 체모(體毛)가 있었던 것을 알 수 없다.

서양(西洋)에서는 비키니 수영복(水泳服)이 일반화(一般化)되면서 대중화(大衆化) 되었고, 백인(白人)들은 체모(體毛)가 특히(特히) 많기 때문에 필수적(必須的)이었다. 한국(韓國)에서도 2000년대(年代) 들어 비키니가 주류(主流)가 되면서 시작(始作)되었지만, 서양(西洋)처럼 일반화(一般化)되지는 않았다. 그러나 점점(漸漸) 수요(需要)가 생기는 모양(模樣).

제거(除去) 방법(方法)에 따라서 모조리 체모(體貌)를 밀어버리는 브라질리안(吏案) 왁스, 수영복(水泳服)이 가리는 부분(部分)만 남기는 아메리칸 왁스, 위쪽 줄모양(模樣)만 남기는 프렌치 왁스가 있다.

5.3. 겨드랑이 왁싱 [편집(編輯)]

겨드랑이 털 의 제모(除毛) 방법(方法) 중(中) 하나다. 브라질리언 왁싱만큼이나 인기(人氣) 있는 시술(施術) 부위(部位). 줄여서 '겨왁싱'이나 '겨왁'이라고도 한다. 왁싱의 경우(境遇) 뿌리 깊은 곳까지 다 뽑아버리므로 이른바 '샤프심'이 없다는 장점(長點)이 있다. 여성(女性) 뿐만 아니라 민소매를 즐겨 입는 남성(男性)도 받는 추세(趨勢). 혹은(或은) 유튜버 들의 개그성(性) 컨텐츠로 활용(活用)되기도 한다. 여자친구(女子親舊)가 자고 있는 남자친구(男子親舊)의 겨드랑이에 왁스를 발라 뗀다던가, 친구(親舊)끼리 가위 바위 보(褓) 해서 진 사람이 겨드랑이 왁싱 받기 등(等).

5.4. 수염(鬚髥) 왁싱 [편집(編輯)]

일명(一名) 인중(人中) 왁싱이라 하며 면(面)도 방법(方法) 중(中) 하나다. 보통(普通) 전기(電氣) 면도기(面刀器)든 일회용(一回用) 면도기(面刀器)든 간(間)에 면도기(面刀器)로 면도하면 빠른 시간(時間) 안에 수염(鬚髥) 이 자랄 뿐만 아니라 입술 윗부분(윗部分)과 턱에 이른바 '샤프심'이라 불리는, 굉장히(宏壯히) 많은 점(點) 모양(模樣)으로 수염(鬚髥)자국이 남는데 그 점(點) 자국(自國)마저 제거(除去)하기 위한 면(面)도 시술(施術)이다. 오직 남자(男子)들만 할 수 있는 시술(施術)이며 면도(面刀)를 자주 하지 않아도 되는 데다가 면도기(面刀器)보다 깔끔하게 면도(面刀)가 되어 마치 여자(女子) 턱마냥 수염(鬚髥)자국이 아예 없어서 은근히(慇懃히) 인기(人氣) 있는 시술(施術) 부위(部位)이다.

당연(當然)하지만 단점(短點)도 있다. 왁싱 비용(費用)이 비싼 것은 물론(勿論)이고 왁싱을 하려면 최소(最小) 5mm 이상(以上)으로 길러야 하는데, 한번(番) 수염(鬚髥)이 다시 자라기 시작(始作)하면 5mm 이상(以上)으로 자랄 때까지 방치(放置)해야 한다. [16] 다른 부위야(部位野) 5mm 이상(以上) 자랄 때까지 방치(放置)해도 외적(外的)인 미관상(美觀上) 문제(問題)는 없는데, 유독(唯獨) 수염(鬚髥)은 미관상(美觀上)으로 눈에 확 튀기 때문이다.

일단(一旦) 왁싱 특성상(特性上) 왁스를 도포(塗布)하고 건조시킨 후(後) 떼는 과정(過程) 특성상(特性上) 엄청난 고통(苦痛)이 따를 뿐더러 무엇보다 얼굴은 통점(桶點)이 아주 많은 것도 모자라서 [17] 피부(皮膚) 트러블에 아주 민감(敏感)하다. [18]

심지어(甚至於) 모근(毛根)이 극단적(極端的)으로 억(億)셀 경우(境遇) 왁싱을 아무리 반복(反復)해 봤자 모간만 뽑힐 뿐 모근(毛根)에는 큰 영향(影響)을 주지 못해 더 이상(以上) 자라나오지 않는 결과(結果)를 얻기는 어렵다.

꼭 이것이 아니더라도 엄청난 고통(苦痛)이라는 이유(理由)로 일부(一部) 왁서(書)들은 볼이나 턱 밑은 추천(推薦)하지만 턱과 인중(人中)은 추천(推薦)하지 않기도 한다.

6. 기타 [편집(編輯)]

브라질리언 왁싱을 하는 영상(映像)은 사실(事實) 유튜브에 치면 성기(性器)를 모자이크 없이 드러내놓고 하는 영상(映像)이 많이 있다. 한때는 음란물(淫亂物)이 아니라고 취급(取扱)되기도 했으나, 2021년(年) 기준(基準)으로 연령(年齡) 제한(制限)이 된 상태(狀態)라고 뜬다. 후기(後期)나 시술(施術)받는 사람의 비명(悲鳴)소리 자체(自體)는 유튜버들의 여러 리뷰 영상(映像)이 있으니 참고(參考)해 봐도 좋다. 커플 브라질리언 왁싱이나, 여자친구(女子親舊)가 남자친구(男子親舊)의 겨드랑이를 왁싱해(海) 주는 등(等)의 각종(各種) 영상(映像)들이 있다.

MBC 나 혼자 산다 의 2015년(年) 5월(月) 23일(日) 에피소드에서 전현무 가 가슴, 배, 다리까지 왁싱을 받는 모습이 공개(公開)되었다. #

배우(俳優) 조병규 도 나 혼자 산다에 출연(出演)하여 수염(鬚髥)을 왁싱하는 모습이 공개(公開)되었다. 하지만 왁서(書)들은 물론(勿論) 시청자(視聽者)들 사이에선 해당(該當) 왁서의 시술법(施術法)에 대(對)해 굉장(宏壯)한 논란(論難)을 불러모았는데, 일단(一旦), 매니큐어나 반지(半指)를 착용(着用)한데다가 장갑(掌匣)이 아닌 손가락 골무를 꼈는데 맨 손바닥에 왁싱한 턱을 대는 등(等) 위생(衛生) 관리(管理)에 대(對)해 전혀(全혀) 고려(考慮)하지 않았다. 또한 왁스가 완전히(完全히) 굳지 않았음에도 불구(不拘)하고 그대로 땠으며 심지어(甚至於) 중간(中間)에 끊어져 조병규가 방송(放送)에서 고통(苦痛)을 호소(呼訴)하는 장면(場面)이 그대로 전파(傳播)되었다. #

노는 브로 2기(期)에서도 본길(本길)투어의 일환(一環)으로 왁싱을 했다. # 여기서는 인원별(人員別)로 다른 부위(部位)를 하는데 가슴과 배를 한 전태풍 , 인중(人中)과 턱수염(턱鬚髥)을 한 박용택 [19] , 겨드랑이를 한 조준호 는 아파하고, 반면(反面) 다리(무릎 아래)를 한 김정환(金正煥) 과 페이스 라인을 한 백지훈 은 전혀(全혀) 아파하지 않았다. [20] 그리고 가족(家族)에게 왁싱했다는 문자(文字)와 시술부위(施術部位)의 사진(寫眞)을 보냈더니 모두 호평(好評)을 받았다.


심지어(甚至於) 머리를 왁싱하는 스킨헤드 도 있다.

간혹(間或)가다가 왁싱샵을 퇴폐업소(頹廢業所)로 잘못 알고 있는 사람들도 있는데, 정상적(正常的)인 왁싱샵은 퇴폐업소도(頹廢業所度) 아니며 법적(法的)으로도 유흥업소(遊興業所) 가 아닌 미용업(美容業)이다. 다만, 진짜로(眞짜로) 왁싱샵을 가장(假裝)한 퇴폐업소인(頹廢業所人) 곳도 있다고 하며 #(카페가입(加入) 필요(必要)) [21] , 그 외(外)에도 실제로(實際로) 왁싱샵이 퇴폐업소인(頹廢業所人) 줄 알고 이상(異常)한 걸 요구(要求) [22] 하는 문의(問議)때문에 애꿎은 왁서 [23] 들만 정신적(精神的) 고통(苦痛)을 많이 받는다고 한다. 한 왁서의 정신적(精神的) 고통(苦痛) 호소(呼訴)글 인터뷰 후기(後記) 기사(記事)
물론(勿論) 손님들도 대놓고 말하기보다는 보통(普通) 스페셜 케어나 마무리 같은 거 해주냐는 식(式)으로 왁서들한데 문의(問議)한다. 그러다보니 왁싱샵 직원(職員)들한테는 스페셜 케어 [24] , 마무리라는 단어(單語)는 금기어(禁忌語)이다.

7. 사건사고(事件事故) [편집(編輯)]

  • 2023년(年) 7월(月) 26일(日), 경기도(京畿道)의 한 왁싱숍에서 질염(膣炎) 걸린 고객(顧客)에게 "토(土) 나올 것 같다. 완전(完全) 걸레네"라며 막말을 퍼부어 이슈가 되었다. 손님 A씨(氏)는 해당(該當) 왁싱숍을 예약(豫約)하려다가 질염(膣炎) 고객(顧客)을 받지 않는다는 점(點)을 알고 예약(豫約)을 취소(取消)했으나, 사장(社長)이 A씨(氏)를 비난(非難)하는 말을 내뱉었다. #

파워링크
광고(廣告)
[1] 다만, 왁싱 받다가 사정(事情)할 정도(程度)면 다소(多少) 문제(問題)가 있을 가능성(可能性)이 높다. 왁스를 뜯을 때의 고통(苦痛) 때문에 성적(性的) 자극(刺戟)이 거의 없어지기 때문. 심지어(甚至於) 너무 아파서 발기(勃起)가 다시 죽어버리는 경우(境遇)도 있다. 왁서들 역시(亦是) 사정(事情)까지 하는 경우(境遇)는 거의 없다고 한다. 이럼에도 사정(事情)을 하는 경우(境遇)가 있는 것은 사실(事實)인데 그 대표적(代表的)인 원인(原因)으로는 조루(早漏) 마조히즘 이 있다. 후자(後者)의 경우(境遇)는 극도(極度)로 드물고 대부분(大部分) 전자(電子)가 원인(原因)인데, 조루(早漏)의 원인(原因)에는 신경전달물질(神經傳達物質)이나 PC 근육(筋肉)같은 신체적(身體的) 문제(問題)뿐만이 아닌 심리적(心理的)인 원인(原因)도 있기 때문에 비뇨의학과(泌尿醫學科)를 방문(訪問)하거나 심리(心理) 상담(相談)을 받는 것이 권장(勸奬)되기도 한다. 혹자(或者)는 성기(性器)를 만져지다 보면 그럴 수도 있지 생리현상(生理現象)인데 뭐가 대수냐고 생각하기도 하지만, 당연(當然)하게도 현실(現實)은 야동(冶動)이 아니므로 모든 왁서(書)들이 사정(査定)한 것을 그냥 웃어넘겨주진 않는다. 잠시(暫時) 나가있을 테니 손님에게 스스로 정리(整理)를 해두라고 하는 경우(境遇)도 있고 이외(以外)에도 상당히(相當히) 민망(憫惘)해지는 경우(境遇)가 많으므로 주의(注意). [2] 남성(男性)이 여성(女性)보다 통증(痛症)이 심(甚)하다. [3] 소프트왁스는 보통(普通) 팔과 다리 등(等) 둔감하고 넓은 부위(部位)의 제모(除毛)에 흔히 쓴다. [4] 항문(肛門)모 왁싱을 셀프로 하는 것은 전혀(全혀) 추천(推薦)하지 않는다. 가게에서 항문(肛門)만 왁싱하는 코스가 존재(存在)하니 가게에서 받으면 된다. 가격(價格)은 남성(男性) 기준(基準) 5만(萬)원 ~ 10만(萬)원 정도(程度)이다. [5] AHA, BHA [6] 고통(苦痛)이 적은 이유(理由)는 털이 나는 방향(方向)으로 떼기 때문이다. 대신(代身) 털 반대(反對) 방향(方向)으로 왁스를 바르기에 바를때가 은근히(慇懃히) 아프다. [7] 브라질리언 왁싱 [8] 털이 피부(皮膚)를 뚫지 못해 피부(皮膚) 안에서 털이 계속(繼續) 자라는 현상(現象) [9] 초심자(初心者)라도 되려 긴장(緊張)해서 오히려 젊은 여성(女性)에게 왁싱을 받더라도 발기(勃起)가 되지 않는 등(等) 발기(勃起)에 대(對)해선 너무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 그리고 경력(經歷)이 많은 분일수록 능숙(能熟)하게 하시지만, 워낙 피시술자(施術者)들을 많이 겪으셨다보니 고통(苦痛)을 무시(無視)하고 휙휙 하시는 경향(傾向)이 있다. [10] 다만 항문(肛門)모를 먼저 시작(始作)하는 경우(境遇)가 더 많다. 왜냐면 항문(肛門)모가 상대적(相對的)으로 고통(苦痛)이 덜하기 때문에, 먼저 시술(施術)하여 추후(追後) 고통(苦痛)에 조금이나마 익숙해지게 하기 위해서이다. [11] 샤워는 웬만하면 절대로(絶對로) 해서는 안 된다! 샵에 따라 다르지만 보통(普通) 당일(當日)날은 금지(禁止)인 샵이 많고, 다음날부터 가능(可能)하다는 샵도(度) 있고, 당일(當日)날이나 다음날 가능(可能)하단 샵 중(中)에서도 당일(當日)날 간단(簡單)한 물샤워 정도(程度)만 된다고 할 수도 있다. 그냥 왁싱샵에서 시키는 대로 하는 게 속편(便)하다. [12] 가수(歌手) 손담비 도 브라질리언 왁싱을 한다고 밝혔으며 완전제모(完全除毛)라고 밝혔다. [13] 아무래도 여자(女子)에 비해 수요(需要)도 시장(市場) 자체(自體)가 작을뿐더러, 남자(男子)의 털이 더 굵고 억세며 숱도 많아 시간(時間)이 오래 걸리고, 고환(睾丸) 주변(周邊)의 연약(軟弱)한 피부(皮膚)를 제모(除耗)할 때는 많은 주의(注意)와 숙련도(熟鍊度)가 필요(必要)하다. [14] 명칭(名稱) 자체(自體)가 정확히(正確히) 정(定)해진 것은 아니고, 업체(業體)마다 조금씩 다르게 사용(使用)한다고 한다. 예(例)를 들어 비키니 왁싱보다 높은 단계(段階)에서 음모(陰謀)의 모양(模樣)을 달리하거나 완전(完全) 제모(除毛) 모두를 브라질리언 왁싱이라 통칭(統稱)하기도 하고, 음모(陰謀)의 모양(模樣)을 달리하는 건 프렌치 왁싱이라 하고, 완전(完全) 제모(除毛)만 브라질리언 왁싱이라 하기도 한다. [15] 제모(除毛), 내진(耐震), 관장(館長)을 말한다. [16] 앞서 말했듯이 수염(鬚髥)을 왁싱해도 길어야 일주일(一週日)이면 다시 자라나오기 시작(始作)하다 보니 심리적(心理的)으로 돈이 아깝다고 생각하게 되기도 쉽고 사람마다 다르지만 수염(鬚髥)이 5mm 이상(以上)으로 자라려면 왁싱을 한 지 평균(平均) 3주(週) 이상(以上) 경과(經過)해야 하므로 이걸 기다리느라 답답할 때가 많다. [17] 더군다나 인중(人中)은 볼, 턱, 구레나룻보다도 통점(桶點)이 몇 배(倍)는 더 많아 더 이상(以上)의 자세(仔細)한 설명(說明)은 생략(省略)한다. [18] 왁싱을 한 이후(以後)는 시술(施術) 부위(部位)의 피부(皮膚) 보호막(保護膜)이 많이 손상(損傷)되는 것은 기본(基本)이고 자라난 털이 뽑히기만 하지 모낭(毛囊)이 없어지지는 않아 털이 다시 자라날 때 모공(毛孔)이 각질(角質)에 막혀있을 경우(境遇) 그 털이 정상적(正常的)으로 자라나오지 못하고 매몰(埋沒)모가 되어 모낭염(毛囊炎)을 비롯한 피부(皮膚) 트러블을 유발(誘發)할 수 있기까지 한다. 물론(勿論) 이를 방지(防止)하기 위해서는 스크럽 등(等)으로 각질(角質)을 제거(除去)할 수 있는 것으로 피부관리(皮膚管理)를 철저히(徹底히) 해주면 된다. [19] 특히(特히) 박용택은 안 그래도 아픈 부위(部位)라서 반응(反應)이 정말(正말) 격(激)했다. [20] 투어의 주최자(主催者)인 구본길 은 아예 하지 않았고, 강(强)한 은 눈썹 라인을 했다고 언급(言及)만 되고 편집(編輯)됐다. [21] 정확히(正確히)는 면접(面接)을 보러 갔는데 면접(面接) 후기(後期)에 따르면 퇴폐업소(頹廢業所)로 의심(疑心)된다는 글 [22] 보통(普通) 대(臺)딸 이나 펠라치오 등(等)을 요구(要求)한다고 하며, 심(甚)한 경우(境遇) 성관계(性關係) 까지 요구(要求)하는 경우(境遇)도 있다고 한다. [23] 특히(特히) 여성(女性) 왁서 [24] 물론(勿論) 왁싱샵에 스페셜 케어라는 상품(商品)이 있으면 상관(相關)없다. 보통(普通) 정상(正常) 왁싱샵에서의 스페셜 케어는 인(人)그로운(韻) 헤어 관리(管理)를 뜻한다.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이 저작물(著作物)은 CC BY-NC-SA 2.0 KR 에 따라 이용(利用)할 수 있습니다. (단(但), 라이선스가 명시(明示)된 일부(一部) 문서(文書) 및 삽화(揷畵) 제외(除外))
기여(寄與)하신 문서(文書)의 저작권(著作權)은 각(各) 기여자(寄與者)에게 있으며, 각(各) 기여자(寄與者)는 기여(寄與)하신 부분(部分)의 저작권(著作權)을 갖습니다.

나무위키는 백과사전(百科事典)이 아니며 검증(檢證)되지 않았거나, 편향적(偏向的)이거나, 잘못된 서술(敍述)이 있을 수 있습니다.
나무위키는 위키위키입니다. 여러분이 직접(直接) 문서(文書)를 고칠 수 있으며, 다른 사람의 의견(意見)을 원(願)할 경우(境遇) 직접(直接) 토론(討論)을 발제(發題)할 수 있습니다.

  1.  
  2.  
  3.  
  4.  
  5.  
  6.  
  7.  
  8.  
  9.  
  10.  
최근(最近) 변경(變更)
  •  
  •  
  •  
  •  
  •  
  •  
  •  
  •  
  •  
  •  
  • Operado por umanle S.R.L.
  • Hecho con ?? en Asuncion, Republica del Paraguay
  • Su zona horaria es GMT
  • Impulsado por the seed engine

This site is protected by reCAPTCHA and the Google Privacy Policy and Terms of Service apply. This site is protected by hCaptcha and its Privacy Policy and Terms of Service ap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