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틴 크림半島 合倂 公式署名

위키뉴스

【2014年 3月 19日】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大統領이 크림自治共和國을 러시아 領土에 편입시키는 合倂 條約에 署名했다.

푸틴 大統領은 合倂條約 署名에 앞서 上下院 合同 演說에서 "크림 半島는 언제나 러시아의 떼어낼 수 없는 一部였다"면서 "크림은 러시아의 構成員이 될 것이며 强力하고 安定的인 自主權을 가지게 될 것"이라고 밝혔으며, 우크라이나에 對해서는 "우리는 우크라이나의 分裂을 願치 않는다. 러시아가 크림에 이어 다른 地域도 合倂할 것이라는 主張은 事實이 아니다"라고 말했다.

演說 直後 푸틴 大統領과 세르게이 악쇼노프 크림 共和國 總理는 크림의 러시아 合倂 條約에 署名했다.

合倂 條約은 러시아 憲法裁判所의 承認과 上下院의 批准을 얻어 發效된다. 발렌티나 마트비옌코 러시아 上院議長은 條約 批准 節次가 이番 週末까지 完了될 것이라고 말했다.

푸틴 大統領의 合倂條約 署名에 美國 政府 等 西方은 러시아의 크림半島 合倂 條約 署名이 國際法 違反이라며 追加 制裁를 準備하고 있다.

제이 카니 白堊館 代辯人은 定例 브리핑에서 "러시아 行步는 우크라이나 憲法과 主權을 無視하는 處事"라며 "國際社會는 크림半島를 러시아 一部로 認定하지 않겠다"고 말했다. 이날 폴란드를 訪問한 조 바이든 美國 副統領도 "러시아의 不法 領土 占領을 全世界가 排擊하고 있다"고 批判했다.

앙겔라 메르켈 獨逸 總理는 "크림의 住民投票라는 것도 國際法을 違反했으며 크림共和國의 獨立 宣言과 푸틴 大統領의 크림 獨立國 地位 認定, 러시아의 크림 吸收 等이 모두 國際法에 어긋난다"고 指摘했다.

西方은 러시아를 主要 8個國(G8)에서 除外하고 6月 러시아 所致에서 열릴 豫定이었던 G8 頂上會議 準備를 위한 豫備會談 參與도 留保했으며, 유럽聯合(EU)는 오는 20日부터 頂上會議를 열어 러시아에 對한 追加 對應措置를 論議할 豫定이다.

出處

기사 공유하기
記事 共有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