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0月28日 수계농원에서 慶山宗法社는 原音大邱FM放送局 許可 取得으로 嶺南地域 放送敎化時代가 열리게 됨을 祝賀했다.
原音大邱FM放送의 許可 取得에 따라 原音放送이 全國放送으로의 跳躍과 放送을 통한 大邱·慶北地域 敎化의 橋頭堡가 마련됐다.

放送通信委員會는 10月20日 第61次 委員會 會議에서 CBS釜山音樂FM과 大邱原音放送의 許可申請에 對해 條件을 賦課해 許可하기로 議決했다. 2008年 11月 許可申請 以來 2年만의 快擧다. 더욱이 올해 7月에는 移管도 原音放送社長과 關聯室局長이 參席한 가운데 申請法人 意見 聽取가 이뤄져 新規 許可에 對한 期待感이 높았으나 第46車放送通信委員會에서 議決을 保留함에 따라 다시 한 番 苦杯를 마실 수밖에 없었다.

當時 放送通信委員會는 ▷宗敎放送으로서 許可申請한 主된 放送分野의 60% 以上 編成計劃 ▷廣告 販賣制度의 競爭體制 導入을 高麗, 廣告輸入 依存度를 줄이고 宗敎放送의 趣旨에 符合하는 財源確保 計劃을 包含한 事業計劃 修正 提出을 指示했다.

이에 따라 原音放送은 '調整中 元老敎務의 停戰强의'를 비롯 圓佛敎 用語解說에 中心을 둔 '클릭 圓佛敎'와 같은 敎理關聯 프로그램을 새롭게 編成하는 等 圓佛敎放送으로서 正體性 確立에 努力을 기울이고 있다.

이番 新規 許可된 大邱原音放送의 周波數 帶域은 98.3MHz이며 定格出力은 1Kw로, 演奏所는 大邱廣域市 中區 南山1棟 677-180番地 圓佛敎 大邱慶北敎區廳 2層에, 送信所는 大邱廣域市 南區 대명동 산 227-1 KBS 앞山中繼所에 設置된다.

이番 取得에 따라 原音放送은 곧바로 大邱慶北敎區와 함께 放送局 設立을 위한 具體的 準備作業에 들어갈 計劃이다. 新規許可 後 2年 以內에 個國을 하는 것이 原則이지만 與件만 마련된다면 個國 日程을 最大限 앞당겨 보겠다는 것이 現在 原音放送의 立場이다. ▷關聯記事 13面

한便 10月28日 수계농원에서는 慶山宗法社가 臨席한 가운데 推進 過程에 對한 移管도 原音放送社長의 經過報告가 있었다. 이 자리에서 慶山宗法社는 放送局 許可가 있기까지 수고한 前 出家 裁可敎徒들을 激勵하며 "五感 中에서 귀로 듣는 것이 認知를 발달시키고 想像力을 키워준다. 우리 法文이 社會의 木鐸이 되어야 한다"며 "放送을 통해 工夫하게 하고 神心나게 하여 佛緣의 씨를 심자. 敎化의 基礎인 佛緣을 심는 役割을 放送局에서 해주기 바란다"고 當付했다.

이날 김주원 敎政院長은 誠金 3億원을 윤양문 大邱原音放送設立推進委員長에게 傳達했다. 이 誠金은 大邱敎堂 이의성·서영천 교도 夫婦가 喜捨한 淨齋를 賢人放送(現 韓方健康TV) 設立에 使用하고, 一部 基金을 그동안 교정원에서 大邱慶北敎區 原音放送 設立 目的으로 特別히 備置해 둔 것이다.
著作權者 © 圓佛敎新聞 無斷轉載 및 再配布 禁止