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대만   중국   일본 
KBS 뉴스

프로野球 진갑용 藥물服用 波紋

入力 2002.08.28 (21:00) 修正 2018.08.29 (15:00)

읽어주기 機能은 크롬基盤의
브라우저에서만 使用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그 동안 말로만 떠돌던 國內 選手들의 藥물服用說이 事實로 確認됐습니다.
도핑 陽性反應을 보여 아시안게임 野球代表 選手에서 脫落한 진갑용 選手가 禁止藥물이 包含된지 모르고 健康補助食品을 服用했다고 밝혔습니다.
배재성 記者의 報道입니다.
⊙記者: 그 동안 外國 選手들에게나 있어온 藥물服用 事例가 國內에서도 事實로 確認됐습니다.
아시안게임 野球代表 選手 選拔過程에서 藥물 陽性反應을 보였던 진갑용 選手는 오늘 健康補助食品을 服用했는데 이 때문에 이런 結果가 나온 것 같다고 球團에 밝혔습니다.
⊙球團 關係者: 運動을 잘하기 위해 健康補助食品을 먹었다고 합니다.
도핑에 나타날 줄은 全혀 몰랐다고 하는데 競技가 끝난후 事實을 밝히기로 했습니다.
⊙記者: 한때 진갑용 選手는 自身과 포지션이 같은 大學 後輩인 金相勳이 代表 選手가 될 수 있도록 讓步하기 위해 小便試料에 藥物을 넣었다고 主張했었습니다.
그러나 도핑 檢査를 맡았던 韓國科學技術硏究院側이 分析 結果 藥물服用이 確實하다고 밝히자 이를 飜覆했습니다.
⊙金命洙(KIST 博士): 本人이 먹은 게 確實합니다.
그렇게 높은 濃度도 아닙니다.
只今 먹고 끝나가는 무렵이었던 것 같습니다.
⊙記者: 진갑용은 두 番 小便 檢査를 했는데 1次 檢査에서 藥물反應이 나왔고 열흘 뒤 가진 어제 2次 檢査에서는 正常이었습니다.
진갑용이 먹은 것으로 보이는 테스토스테론은 瞬間的인 힘을 내는데 效果가 있어 外國에서는 健康食品에 含有돼 販賣되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 藥은 國際올림픽委員會 IOC의 禁止 藥물입니다.
이番 事例는 國內 프로스포츠에서 藥물服用이 公式的으로 確認됐다는 點에서 앞으로 豫防과 根絶을 위한 對策마련이 切實한 것으로 指摘됐습니다.
KBS뉴스 배재성입니다.

■ 提報하기
▷ 카카오톡 : 'KBS提報' 檢索, 채널 追加
▷ 電話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購讀해주세요!


  • 프로野球 진갑용 藥물服用 波紋
    • 入力 2002-08-28 21:00:00
    • 修正 2018-08-29 15:00:00
    뉴스 9
⊙앵커: 그 동안 말로만 떠돌던 國內 選手들의 藥물服用說이 事實로 確認됐습니다. 도핑 陽性反應을 보여 아시안게임 野球代表 選手에서 脫落한 진갑용 選手가 禁止藥물이 包含된지 모르고 健康補助食品을 服用했다고 밝혔습니다. 배재성 記者의 報道입니다. ⊙記者: 그 동안 外國 選手들에게나 있어온 藥물服用 事例가 國內에서도 事實로 確認됐습니다. 아시안게임 野球代表 選手 選拔過程에서 藥물 陽性反應을 보였던 진갑용 選手는 오늘 健康補助食品을 服用했는데 이 때문에 이런 結果가 나온 것 같다고 球團에 밝혔습니다. ⊙球團 關係者: 運動을 잘하기 위해 健康補助食品을 먹었다고 합니다. 도핑에 나타날 줄은 全혀 몰랐다고 하는데 競技가 끝난후 事實을 밝히기로 했습니다. ⊙記者: 한때 진갑용 選手는 自身과 포지션이 같은 大學 後輩인 金相勳이 代表 選手가 될 수 있도록 讓步하기 위해 小便試料에 藥物을 넣었다고 主張했었습니다. 그러나 도핑 檢査를 맡았던 韓國科學技術硏究院側이 分析 結果 藥물服用이 確實하다고 밝히자 이를 飜覆했습니다. ⊙金命洙(KIST 博士): 本人이 먹은 게 確實합니다. 그렇게 높은 濃度도 아닙니다. 只今 먹고 끝나가는 무렵이었던 것 같습니다. ⊙記者: 진갑용은 두 番 小便 檢査를 했는데 1次 檢査에서 藥물反應이 나왔고 열흘 뒤 가진 어제 2次 檢査에서는 正常이었습니다. 진갑용이 먹은 것으로 보이는 테스토스테론은 瞬間的인 힘을 내는데 效果가 있어 外國에서는 健康食品에 含有돼 販賣되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 藥은 國際올림픽委員會 IOC의 禁止 藥물입니다. 이番 事例는 國內 프로스포츠에서 藥물服用이 公式的으로 確認됐다는 點에서 앞으로 豫防과 根絶을 위한 對策마련이 切實한 것으로 指摘됐습니다. KBS뉴스 배재성입니다.

이 記事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實時間 뜨거운 關心을 받고 있는 뉴스

이 記事에 對한 意見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