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대만   중국   일본 
토(土)오노 시키 - 나무위키

토(土)오노 시키

최근(最近) 수정(修正) 시각(時刻):
분류(分類)
다른 뜻 아이콘  
은(는) 여기로 연결(連結)됩니다.
구판(口瓣) 시리즈의 토(土)오노 시키에 대(對)한 내용(內容)은 토(土)오노 시키/구판(口瓣) 문서(文書)
번(番) 문단(文壇)을
부분(部分)을
, 에 대(對)한 내용(內容)은 문서(文書)
번(番) 문단(文壇)을
번(番) 문단(文壇)을
부분(部分)을
부분(部分)을
, 에 대(對)한 내용(內容)은 문서(文書)
번(番) 문단(文壇)을
번(番) 문단(文壇)을
부분(部分)을
부분(部分)을
, 에 대(對)한 내용(內容)은 문서(文書)
번(番) 문단(文壇)을
번(番) 문단(文壇)을
부분(部分)을
부분(部分)을
, 에 대(對)한 내용(內容)은 문서(文書)
번(番) 문단(文壇)을
번(番) 문단(文壇)을
부분(部分)을
부분(部分)을
, 에 대(對)한 내용(內容)은 문서(文書)
번(番) 문단(文壇)을
번(番) 문단(文壇)을
부분(部分)을
부분(部分)을
, 에 대(對)한 내용(內容)은 문서(文書)
번(番) 문단(文壇)을
번(番) 문단(文壇)을
부분(部分)을
부분(部分)을
, 에 대(對)한 내용(內容)은 문서(文書)
번(番) 문단(文壇)을
번(番) 문단(文壇)을
부분(部分)을
부분(部分)을
, 에 대(對)한 내용(內容)은 문서(文書)
번(番) 문단(文壇)을
번(番) 문단(文壇)을
부분(部分)을
부분(部分)을
, 에 대(對)한 내용(內容)은 문서(文書)
번(番) 문단(文壇)을
번(番) 문단(文壇)을
부분(部分)을
부분(部分)을
참고(參考)하십시오.
토(土)오노 시키
遠野志貴
Shiki Tohno
Tohno.Shiki.full...
전신(前身) 일러스트 (보기)
img shiki
이름
토(土)오노 시키
遠野志貴 | Shiki Tohno
성별(性別)
남성(男性)
연령(年齡)
17세(歲)
혈액형(血液型)
신장 / 체중(體重)
173cm / 57kg
생일(生日)
속성(屬性)
불명(不明) [1]
좋아하는 것
노력(努力), 인간(人間) 관계(關係), 배려(配慮), 대형(大型) 고양이
싫어하는 것
흡혈귀(吸血鬼), 끝말잇기, 자기완결형(自己完結型) 생명(生命)
천적(天敵)
무한(無限), 혼돈(混沌), 완전(完全)
성우(聲優)

1 . 개요(槪要) 2 . 특징(特徵)
2.1 . 외모(外貌) 2.2 . 성격(性格)
3 . 작중(作中) 행적(行跡) 4 . 능력(能力)
4.1 . 직사의(職辭意) 마안(馬鞍) 4.2 . 신체(身體) 능력(能力) 4.3 . 사고력(思考力) 4.4 . 전투력(戰鬪力)에 대(對)한 평가(評價)
5 . 떡밥
5.1 . 직사의(職辭意) 마안(馬鞍) 의 능력(能力) 확장(擴張) 5.2 . 알퀘이드 와의 연결(連結) 5.3 . 사이키기념병원(記念病院) 의 흡혈귀(吸血鬼) 사건(事件) 5.4 . 토(土)오노 저택(邸宅) 숲에서의 또다른 사건(事件)
6 . 기타

1. 개요(槪要) [편집(編輯)]

본작(本作)의 주인공(主人公). 언뜻 보면, 온화(溫和)하고 차분한 문학(文學) 소년(少年).

과거(過去)의 체험(體驗)에서인지 또래 청년(靑年)들에 비해 약간(若干) 특이(特異)한 사생관(死生觀)(死生?)을 갖게 되었다.

7년(年) 전(前)의 교통사고(交通事故)에 휘말리다 혼수(昏睡) 상태(狀態)에서 회복(回復)된 그의 눈에는 「물건(物件)이 부서지기 쉬운 선」이 보이게 되어 있었다. 모든 사물(事物)에 죽음을 안겨주는 선 . 그것을 억제(抑制)하는 수단(手段) 과 인생(人生) 본연(本然)의 자세(姿勢)를 「 선생님(先生님) 」에게 건네받아 본래(本來) 있어야 할 일상생활(日常生活)로 복귀(復歸)한다.

그 다음부터는 먼 친척(親戚)집에 맡겨져 있었으나, 부친(父親) 의 죽음을 이유(理由)로 토오노(土懊惱)의 본가(本家)로 돌아오게 되었다.
월희 -A piece of blue glass moon- 홈페이지 캐릭터 설명(說明)
遠野志貴
월희 -A piece of blue glass moon- 을 필두(筆頭)로 한 월희 시리즈 의 주인공(主人公).

2. 특징(特徵) [편집(編輯)]

2.1. 외모(外貌) [편집(編輯)]

Shiki Tohno (Uni...
Shiki Tohno (Sch...
Shiki Casual
sik a 00 00 n01
sik a 02 20 n00
sik a 02 00 a00
교복(校服)
사복(私服)
상의탈의(相議脫衣) [2]
생김새와 분위기(雰圍氣)가 많이 변(變)했으며, 동그란 김구(金九) 안경(眼鏡) 스타일에서 뿔테 안경(眼鏡)으로 바뀌었고 눈매도 비교적(比較的) 날카로워진 편(便). 외모(外貌) 평가(評價)가 거의 없던 구작(句作)과 달리 꽤 잘생긴 편(便)인지 몇번(番) 미소년(美少年)으로 불리기도 하고, 단짝(單짝) 친구(親舊)이자 악우인(人) 아리히코 도 겉보긴 괜찮다고 인정(認定)할 정도(程度)이다.

7년(年) 전(前)의 사건(事件)에서 당(當)한 가슴의 상처(傷處)가 유난히 강조(强調)되는데 보는 사람마다 깜짝 놀라며 그런 상처(傷處)를 입고 어떻게 살았냐느니 얼마나 아팠냐느니 물어댄다. 가끔 가슴의 상처(傷處)가 보이는 CG가 나오는데 정말(正말) 죽지 않은 게 신기(神奇)할 정도(程度)로 크다.

7년(年) 전(前) 사건(事件)의 후유증(後遺症) 때문에 매우 정적(靜的)인 생활(生活)을 했음에도 몸이 상당히(相當히) 좋다. 시(時)엘에게서 군살이 없는 탄탄한 몸이라는 평(評)을 받는다. 시(時)엘루트에서 아(亞)라쿠의 진찰(診察)을 받을때 상의탈의(相議脫衣)한 스탠딩 CG가 나오는데 꽤나 근육질(筋肉質)이다. 이를 본 많은 독자(讀者)들은 빈혈(貧血)이면서 몸은 왜이리 좋냐는 반응(反應)이 많다.

교복(校服)은 구판(口瓣)에 비(比)하면 색상(色相)이 어두워졌고 훨씬 세련된 편(便)이다. 또한 평상복(平常服)이 생겼는데, 전체적(全體的)으로 (유(有)포터블 판) 에미야 시(詩)로 의 평상복(平常服)의 검은 색(色) 계통(系統) 버전이라고 할 정도(程度)로 많이 비슷하다. 하얀 티셔츠, 청바지(靑바지), 래글런 외투(外套) 조합(組合)이라는 게... 그래도 세세(細細)한 부분(部分)에서는 어느정도(程度) 차이(差異)가 있다.

2.2. 성격(性格) [편집(編輯)]

구작(句作)에 비해서는 냉소적(冷笑的)이고 자조적(自嘲的)인 성격(性格)에 가깝게 묘사(描寫)되는 편(便)이며, 특히(特히) 아리마 가문(家門)을 떠나 다시 토(土)오노 가문(家門)으로 돌아왔다는 사실(事實)에 대(對)한 책임감(責任感)을 강(剛)하게 느끼고 있는 것이 자주 묘사(描寫)된다. 아키하(下)에게 일방적(一方的)으로 주눅들기만 하던 구작(句作)에 비(比)해서 나름대로 받아치기도(度) 하고 자기(自己) 권리(權利)를 주장(主張)하기도 하는 등(等)으로 주체성(主體性)이 많이 늘어났다. 알퀘이드가 저택(邸宅)에 왔을 때, 아키하(下)가 뭘 해도 포커페이스를 무너트리지 않는 오빠 가 노골적(露骨的)으로 당황(唐慌)한 것을 보고 충격(衝擊)을 받았을 정도(程度).

좋아하는 사람이 생기면 일편단심(一片丹心)이 된다는 성격(性格)도 여전(如前)하다. 알퀘이드 루트에서는 츤데레 가 되어서 후반부(後半部)가 돼서야 보여주지만, 시(詩)엘 루트에서는 블로브戰 때 부터 시(詩)엘에게 메가데레 수준(水準)으로 들이대는 모습을 보여준다. 거기에 무의식적(無意識的)으로 이성(異性)이 바라는 이상적(理想的)인 모습을 보여준다는 설정(設定)도 유지(維持)되었기에 알퀘이드와 시(時)엘에게 대(對)하는 태도(態度) 차이(差異)가 크다.

자기(自己) 몸을 돌보지 않고 자꾸 무리(無理)하려는 경향(傾向)이 있다. 구판(口瓣)에서도 있던 성향(性向)이지만 신판(新版)에서는 이 점(點)이 특히(特히)나 강조(强調)되어, 히로인들 전원(全員)이 입을 모아 시키에게 왜 그렇게 자기(自己)를 함부로 다루느냐고 사정(事情) 없이 잔소리를 해댄다. 그때마다 시키가(價) 빈혈(貧血) 정도(程度)는 항상(恒常) 있는 일이니까 신경(神經) 쓸 거 없다느니, [3] 어린애도 아니니까 알아서 잘 할 수 있다느니, 지금(只今)은 그런 것이 중요(重要)한 게 아니라느니 온갖 이유(理由)를 대면서 반론(反論)한다.

2021년(年) 9월(月) 4gamer 인터뷰에서도 나스 키노코 가 직접(直接) 시키의 성격(性格) 묘사(描寫) 변경(變更)에 대(對)해 언급(言及)했다. 겉보기에는 구판(口瓣)보다 더 밝아진 것 같지만 사실(事實)은 밝은 성격(性格)을 연기(延期) 하고 있는 것이며, 실제로(實際로)는 '한 번(番) 잠들면 두 번(番) 다시 눈을 뜨지 못할 거라는 공포(恐怖)를 안고 있기 때문 [4] 에 의식적(意識的)으로 자신(自身)의 죽음을 남의 일처럼 여기려고 한다. 죽음을 이해(理解)하고 마안(馬鞍)살 없이는 항상(恒常) 죽음을 보면서 살 수밖에 없는 시키는 자신(自身)의 죽음을 의식한 순간(瞬間) 평범(平凡)하게 사는 것조차 불가능(不可能)해지기 때문. 자신(自身)의 몸을 돌보지 않고 무모(無謀)한 짓을 반복(反復)하는 것은 이 때문이다. 어떤 의미(意味)로는 구판(口瓣) 이상(以上)으로 어두운 캐릭터가 된 셈.

처음으로 만난 흡혈귀(吸血鬼)가 알퀘이드여서인지 시(詩)엘 루트에서는 비록 흡혈귀(吸血鬼)라 하더라도 인간(人間)답게 살기 위해 노력(努力)하며 누군가에게 피해(被害)를 끼치려들지 않는 존재(存在)는 죽일 이유(理由)가 없다는 관점(觀點)을 보인다. 물론(勿論) 블로브 아르한겔 같이 존재(存在) 자체(自體)가 자연재해(自然災害)에 가까운 존재(存在)나 인간(人間)을 먹을 것 취급(取扱)하는 전형적(典型的)인 흡혈귀(吸血鬼)나 자기방어(自己防禦)의 경우(境遇)에는 가차(假借)없다고.

안경(眼鏡) 때문에 공부(工夫) 잘하는 이미지로 주위(周圍)에 비쳐지지만 성적(成跡)은 중간(中間) 정도(程度)이며 독서(讀書)도 그리 자주 하는 편(便)은 아니라고 한다. 사실(事實) 작중(作中)에서 여러 사정(事情)으로 땡땡이를 여러 번(番) 치고도 특별히(特別히) 죄책감(罪責感)을 느끼는 묘사(描寫)가 없는 것을 보면 확실히(確實히) 성실한 모범생(模範生) 타입은 아니다. 다만 1일(日)째에 할 일이 없다고 얌전히 공부(工夫)하는 장면(場面)이 있으며, 그때 공부(工夫) 자체(自體)는 좋아한다고 말한다. 공부(工夫)는 좋아하지만 성적(成跡)에는 집착(執着)하지 않는 타입인 듯하다.

3. 작중(作中) 행적(行跡) [편집(編輯)]

상세 내용 아이콘 ? 자세(仔細)한 내용(內容)은 토(土)오노 시키/작중(作中) 행적(行跡) 문서(文書)
번(番) 문단(文壇)을
부분(部分)을
참고(參考)하십시오.

4. 능력(能力) [편집(編輯)]

4.1. 직사의(職辭意) 마안(馬鞍) [편집(編輯)]

상세 내용 아이콘 ? 자세(仔細)한 내용(內容)은 직사의(職辭意) 마안(馬鞍) 문서(文書)
번(番) 문단(文壇)을
부분(部分)을
참고(參考)하십시오.

4.2. 신체(身體) 능력(能力) [편집(編輯)]

아라쿠 네이코 에게 진찰(診察)받는 장면(場面)에서 신체(身體) 능력(能力)에 대(對)한 설명(說明)이 종종(種種) 나온다. 만성(慢性) 빈혈(貧血)을 앓고 있지만, 신체(身體)의 대사(代謝) 기능(機能)은 보통(普通) 수준(水準)이고 기초(基礎) 체력(體力)도 평균(平均)을 유지(維持)하고 있다. [5] 또한 태생적(胎生的)으로 자연적(自然的)으로는 있을 수 없는 수준(水準)으로 골격(骨格)이 가볍고 [6] 근육(筋肉) 역시(亦是) 순발력(瞬發力)을 중시(重視)하는 방향(方向)으로 붙어 있어, 마치 서러브레드 마냥 10초(秒)를 달리기 위해 태어난 것과 마찬가지인 체질(體質)이다. 말하자면 단기결전용(短期決戰龍) 신체(身體) 능력(能力). [7] 타입 루미나 에서도 우시와카마루 가 본편(本篇) 시점(時點)의 시키를 보고 '조금만 더 무리(無理)를 하면 자신(自身)과 같은 움직임을 할 수 있을텐데 왜 그러지 않는지' 의아(疑訝)해하는 대사(臺詞)가 있는데 [8] 신체(身體) 능력(能力)의 잠재력(潛在力)도 확실히(確實히) 있다.

이러한 신체(身體) 능력(能力)에 힘입어 아직 자신(自身)의 잠재력(潛在力) 을 깨우치지 않은 시점(時點)에서도 구울 정도(程度)는 소수(少數)라면 그럭저럭 잘 대처(對處)하고, 사도(使徒)도 마안(馬鞍)의 힘을 포함(包含)해 기습(奇襲)이나 계책(計策)을 짜면 어느 정도(程度) 맞붙는 모습을 보여준다. 물론(勿論) 근본적(根本的)으로 인간(人間)인지라 내구도는 어쩔 수가 없어서, 알퀘이드 루트에서 블로브 격퇴(擊退) 후(後) 반신불구(半身不具)가 될 뻔한 걸 알퀘이드가 블로브의 잔해(殘骸)로 치료(治療)해 다음날 하루종일(終日) 깁스하고 다니는 정도(程度)로 완화(緩和)되었다. [9]

시(時)엘 루트에서는 로아의 영향(影響)으로 육체(肉體)가 반사도화(反射度化)되면서 신체능력(身體能力)이 상승(上昇)하고 당연히(當然히) 내구도 문제(問題)도 해결(解決)되어, 사도 노엘 전(戰)에서는 50체나 되는 사자(獅子)들을 혼자 정리(整理)하는 기염(氣焰)을 토(吐)한다. 최종전(最終戰)인 알퀘이드 전(戰)에서는 10m 정도(程度)는 우습게 뛰어오르며, 장난에 가까운 수준(水準)으로 봐줬다고는 하나 알퀘이드와 잠시(暫時) 동안 싸울 수 있을 정도(程度)가 된다. 트루 엔딩에서는 광체(鑛體) 알퀘이드와 싸우기 위해서 사도(四都)의 힘을 끌어낸 결과(結果), 로아가 사라진 후(後)에도 신체(身體)가 완전히(完全히) 인간(人間)으로 돌아오지 않아 여전히(如前히) 비약적(飛躍的)인 신체(身體) 능력(能力)을 갖게 된다.

4.3. 사고력(思考力) [편집(編輯)]

극한(極限)의 상황(狀況)에서 상대(相對)와 자신(自身)의 능력(能力)을 객관화(客觀化)하여 수치화(數値化)시키는 능력(能力)이 뛰어나다. 전투(戰鬪)의 절정(絶頂)에 도달(到達)하면 머리에 계산기(計算器)라도 부착(附着)한 듯 상대(相對)에 도달(到達)할 때 필요(必要)한 시간(時間)이나 거리(距離)를 초(超), 미터, 걸음 단위(單位)로 계산(計算)해서 자신(自身)을 승리(勝利)로 이끄는 최적(最適)의 답(答)을 찾아낸다. 리메이크 이전(移轉) 구판(口瓣)에서는 달의 뒷면(뒷面) 루트에서부터 강(强)하게 부각(浮刻)되던 부분(部分)인데, 해당(該當) 요소(要素)들을 리메이크에서는 뒷면(뒷面) 루트가 아님에도 적극적(積極的)으로 반영(反映)했다. 이와 별개(別個)로 웬만큼 훈련(訓鍊)받은 사람보다 목숨을 건 전투(戰鬪)에 임(臨)하는 마음가짐이 뛰어나다.

4.4. 전투력(戰鬪力)에 대(對)한 평가(評價) [편집(編輯)]

구판(口瓣)에 비(比)해서 전투(戰鬪) 상(上)의 활약(活躍)이 많이 줄어들었다. 이는 Fate 시리즈 탓에 연출상(演出賞) 흡혈귀(吸血鬼)의 전투능력(戰鬪能力)이 상승(上昇)하여 평범(平凡)한 인간(人間) 수준(水準)의 능력(能力)을 가진 시키가(價) 약(弱)해보이는 것 이외(以外)에도 시키가(價) 정면(正面) 전투(戰鬪)에서는 승산(勝算)이 없다는 것을 확실(確實)하게 표현(表現)하기 때문이기도 하다. 덧붙여, 구판이 발매(發賣)된 21세기(世紀) 초(初)는 이전(以前) 세기(世紀)부터 짙게 나타난 세기말풍(世紀末風)의 전파(傳播)게 와 그 영향(影響)을 받은 전기(電氣)물 들을 다룬 작품(作品)들이 많았는데 대부분(大部分) 과장(誇張)된 연출(演出), 자극적(刺戟的)인 표현(表現), 섬뜩하고 광기(狂氣)어린 분위기(雰圍氣)를 다수(多數) 차용(借用)하여 주인공(主人公)의 정신(精神) 상태(狀態)와 능력(能力)을 극한(極限)으로 부풀리는, 흔히 일컫는 속설(俗說)인 '중(中)2병(甁)' 적(的)인 요소(要素)가 큰 반향(反響)을 일으켜 서사(敍事)의 몰입(沒入)에 기여(寄與)했다. 하지만 오늘날과는 상당히(相當히) 동떨어진 감성(感性)이기에 그러한 요소(要素)들을 가급적(可及的) 배제(排除)하고 페그오(誤) 를 기반(基盤)으로 재정립(再正立)된 타입문(門) 세계관(世界觀)에 적합하게끔 조정(調整)한 것으로 보인다.

본래(本來) 흡혈귀(吸血鬼) 루트에서는 네로 카오스 직사의(職辭意) 마안(馬鞍) 과 극상성(極上性)이라 시키에게 공포(恐怖)까지 느끼며 일방적(一方的)으로 살해당하는 것으로 시키와 마안(馬鞍)의 살상능력(殺傷能力)을 표현(表現)했지만 신판(新版)에서 네로 대신(代身) 나온 블로브 아르한겔 은 오히려 반대(反對)로 시키에게 극상성(極上性)이라 알퀘이드의 협력(協力)이 없으면 추위에서 생존(生存)조차 못하고 일방적(一方的)인 방어전(防禦戰)만 벌이다 죽는 수준(水準)이라 알퀘이드나 시(時)엘의 도움을 받아야 비로소 싸울 수 있으며 알퀘이드 루트에서는 고려(高麗)도 못한 시(詩)엘의 도움이 없었으면 그냥 죽었다. 어느 루트건(件) 알퀘이드와 시(時)엘 양쪽(兩쪽)의 협력(協力)이 모두 있어야 살아남는 것. 심지어(甚至於) 시(市)엘 루트에서는 직사의(職辭意) 마안으로 점(點)을 찔렀는데도 죽이지 못하는 실수(失手)를 저지른다. [10]

이후(以後) 사도 노엘 과의 싸움은 배드엔딩시(市)는 방심(放心) 덕분(德分)에 이길 수 있었다. 정확히(正確히)는 실력(實力)으로 따지면 충분히(充分히) 이길 수 있는 것으로 추정(推定)되나 [11] [12] 시(時)엘이 스스로 이겨내야만 하는 싸움이었기에 관뒀다. 애초(애初)에 사도 노엘 전(展)은 이미 노엘이 미리 준비(準備)한 구울 50마리에 마침 거기 파묻힌 로아의 구울 100마리를 동원(動員)해 시키를 몰아붙인 거라 조건(條件)이 너무 불리(不利)했다.

최종(最終)보스인 로아의 경우(境遇) 구판(口瓣) 시(時)엘 루트에서는 시(詩)엘의 도움으로 기회(機會)를 잡았긴 해도 일격(一擊)으로 로아를 도망치게 만들어 직사의(職辭意) 마안(馬鞍) 의 위력(威力)을 알 수 있었으며 신판(新版)에서도 알퀘이드와 싸워 지쳤기 때문이라고 언급(言及)되나 일방적(一方的)으로 죽였다. 알퀘이드전(戰)에선 노멀엔딩시(市)는 제대로 승부(勝負)를 냈다기보단 허점(虛點)을 노린 것에 가깝고 트루엔딩시(市)는 직사의(職辭意) 마안(馬鞍)이나 기술(技術)보다 로아의 도움과 흡혈귀(吸血鬼)의 신체능력(身體能力)으로 싸운 것에 가까웠기에 시키의 능력(能力)이 거의 부각(浮刻)되지 않았다.

정리(整理)하자면 구판(口瓣)에서는 전투(戰鬪)보다 미스터리 요소(要素)에 치중(置重)해서 전투(戰鬪)가 시키의 위험성(危險性)을 나타내기 위한 수단(手段)에 가까웠고 그로 인해 설정상 '겁먹게 만들 정도(程度)로 압도적(壓倒的)으로 죽였다'보다 '겁먹게 만들어서 생긴 틈을 이용(利用)해 죽일 수 있었다.'에 가까운 상황(狀況)을 의도적(意圖的)으로 착각(錯覺)하게 했다. 반면(反面) 신판(新版)에서는 전투(戰鬪) 자체(自體)에 공(功)을 들여 살인충동(殺人衝動)이 각성(覺醒)해도 전투(戰鬪) 자체(自體)가 시키의 위험성(危險性)을 나타내기 위한 전개(展開)로 흘러가는 게 아니라 흥미진진(興味津津)한 전개(展開)가 되어 서로의 장단점(長短點)이 충분히(充分히) 어필되어 정확(正確)한 전투력(戰鬪力) 차이(差異)가 부각(浮刻)되어 더욱 약(弱)해보이는 것이다. 추가(追加)로 직사의(職辭意) 마안(馬鞍)은 시(市)엘의 전투력(戰鬪力) 상승(上昇)으로 충분히(充分히) 로아를 죽일 수 있어 로아의 전생(前生) 해결책(解決策)이란 아이덴티티도 옅어졌다.

하지만 꼭 너프 당(當)한 것처럼 보이는 것만이 아닌 게 선(線)을 자르면 죽었다는 설정(設定)에 맞게 단순히(單純히) 회복(回復) 불가능(不可能)의 상처(傷處)로 끝나지 않고 관성(慣性)이 소멸(消滅)함과 동시(同時)에 본래(本來)의 기능(機能)을 잃게 되었으며 [13] 알퀘이드 루트 마지막에는 직사의(職辭意) 마안(馬鞍)을 각성(覺醒)한 결과(結果) 학교(學校) 건물(建物)과 로아의 하반신(下半身)까지 한꺼번에 점(點) 하나 찔러 죽여버리는, 구판(口瓣)에서 보여준 적 없는 무서운 경지(境地)를 보여준다. 그저 직사의(職辭意) 마안(馬鞍)의 성능(性能)에 비해 시키 본인(本人)이 전체적(全體的)으로 평범(平凡)한 인간(人間)인데다 살인(殺人)의 재능(才能)을 별로(別로) 갈고닦지 않았기 때문에 특수한 상황(狀況) [14] 을 제외(除外)하곤, 아직 혼자서 사도(使徒)를 상대(相對)하기엔 부족(不足)하다. 즉(卽) 버프를 받긴 했지만 파워 인플레를 따라잡긴 힘든 수준(水準)이었다. 그렇지만 시키의 잠재적(潛在的) 재능(才能)이 뛰어나다는 것과 시(詩)엘 루트에서 반사(反射)도화라는 가능성(可能性)도 새로 열어두었기에 본격적(本格的)으로 사도(使徒)와의 싸움이 시작(始作)되는 월희 2 시점(時點)에선 더 성장(成長)할 가능성(可能性)이 높다. [15]

5. 떡밥 [편집(編輯)]

월희 -A piece of blue glass moon- 에서 추가(追加)된 내용(內容) 중(中)에 설명(說明)되지 않은 내용(內容)이 일부(一部) 있다. 이는 후속작(後續作) 월희 -The other side of red garden- 에서 설명(說明)될 것으로 팬덤에서는 기대(期待)하고 있다.

5.1. 직사의(職辭意) 마안(馬鞍) 의 능력(能力) 확장(擴張) [편집(編輯)]

알퀘이드 루트 마지막에 미하일 로아 발담용(龍) 과의 결전(決戰)에서, 구판(口瓣)에서는 복도(複道) 바닥의 점(點)을 찔러 학교(學校) 건물(建物)만 붕괴시킨 것과 달리, 신판(新版)에서는 로아의 하반신(下半身)까지 포함(包含)해 한꺼번에 죽여버리는 장면(場面)으로 변경(變更)되었다. 죽음의 점(點)은 개별적(個別的)인 생물(生物) 혹은(或은) 사물(事物)에게 적용(適用)되는 것이기 때문에, 기존(旣存) 설정(設定)만으로는 설명(說明)하기 힘든 장면(場面)이라 의문(疑問)을 가진 플레이어들이 많았고, 4gamer 인터뷰에서도 기자(記者)가 이 점(點)을 질문(質問)하였다. 이에 대(對)해 나스 키노코 는 제대로 의미(意味)가 있는 장면(場面)이라고 대답(對答)했으나, 정확히(正確히) 어떤 의미(意味)가 있는지는 설명(說明)하지 않았다.

이 장면(場面)이 변경(變更)된 설정(設定)에 따라 직사의(職辭意) 마안이(安易) 강화(强化)된 모습을 보여주는 장면(場面)이라면 아마 토(土)오노 시키의 마안(馬鞍)은 료우기(僚友機) 시키 의 그것에 비해 일방적(一方的)인 하위호환(下位虎患)의 물건(物件)이라는 기존(旣存)의 평가(評價) [16] [17] 를 어느 정도(程度) 뒤집어주기 위해 강화(强化)한 것일 가능성(可能性)이 있다.

하지만 사실(事實) 직사의(職辭意) 마안이(安易) 구판(口瓣)에서도 계속(繼續) 강(剛)해진다고 나오며 월희2의 설정(設定)까지 고려(考慮)하면 단순히(單純히) 직사의(職辭意) 마안이(安易) 강(强)해지는 시기(時期)가 좀 더 빨라진 것뿐일 가능성(可能性)도 있다.

5.2. 알퀘이드 와의 연결(連結) [편집(編輯)]

신판(新版)에서는 알퀘이드와 만나기 전(前)부터 정신(精神) 혹은(或은) 영혼(靈魂)이 이어져 있는 듯한 묘사(描寫)가 있다. 도입부(導入部), 아직 나나야 가문(家門)에 있었을 때부터 과거(過去)를 돌아보고 있는 장면(場面)에서 알퀘이드의 목소리가 나오고, 2일(日)째 아침에 눈 뜨기 전(前)의 꿈에도 '지금(只今)의 나는 당신(當身)을 몰라.'라고 알퀘이드를 암시(暗示)하는 듯한 대목이 나오며, 토(土)오노 시키는 꿈을 모르며 과거(過去)나 미래(未來)를 본다는 투(套)의 말이 나온다. [18] 11일(日)째에는 시(詩)엘에게서 알퀘이드에 대(對)해 듣던 중(中)에 본 적 없는 천년성의(千年誠意) 모습과 공주(公州) 의상(衣裳)의 알퀘이드의 모습을 떠올리는 장면(場面)이 나온다. [19] 여러 의미(意味)로 떡밥 요소(要素).

5.3. 사이키기념병원(記念病院) 의 흡혈귀(吸血鬼) 사건(事件) [편집(編輯)]

상세 내용 아이콘 ? 자세(仔細)한 내용(內容)은 사이키기념병원(記念病院) 문서(文書)
번(番) 문단(文壇)을
부분(部分)을
참고(參考)하십시오.

본편(本篇) 이전(以前)에 어떤 16세(歲) 소녀(少女)가 사이키기념병원(記念病院) 에서 구울들에게 흡혈(吸血)당하는 것을 목격(目擊)한 적이 있으나 기억(記憶) 못하고 있으며, 그럼에도 트라우마로 남아 '여자(女子)가 흡혈귀(吸血鬼)에게 먹히는 것'에 절대적(絶對的)인 거부감(拒否感)을 갖고 있다 는 떡밥이 있다.

5.4. 토(土)오노 저택(邸宅) 숲에서의 또다른 사건(事件) [편집(編輯)]

원작(原作)에서는 단순히(單純히) 로아의 영향(影響)에 의(依)해 토(土)오노 시키가(價) 반전(反轉)하여 아키하(下)를 죽이려 하였고 아키하(下) 대신(代身) 나나야 시키가(價) 토(土)오노 시키의 칼에 찔려 살해당하게 된다. 이를 아키하(下)가 식신행사(食神行事)를 통해 죽음에서 살려내었으며, 뒤이어 도착(到着)한 마키히사(社)가 당주의(黨注意) 책무(責務)로 반전(反轉)한 자신(自身)의 아들을 처단(處斷)하였지만 사망(死亡)한 토(土)오노 시키가(價) 공융(共融)으로 소생(蘇生)한 나나야 시키의 생명력(生命力)을 갈취(喝取) 및 대체(代替)하여 토(土)오노 시키 본인(本人)의 없어진 생명력(生命力)을 대체(代替)함으로서 소생(蘇生)하게 되고 마키히사(社)에 의(依)해 유폐당하는 결말(結末)로 종결(終結)되었다.

리메이크 알퀘이드 루트 후반부(後半部) 전개(展開)에서도 교실(敎室) 복도(複道)에서 토(土)오노 시키(志貴)는 토(土)오노 시키(四季)와 조우(遭遇) 이후(以後) 생명(生命)의 점(點)을 찔려 생명력(生命力)이 고갈(枯渴)되어 시(詩)엘에 의(依)해 구조(救助)되었고, 토(土)오노 저택(邸宅)으로 실려가 깨어난 이후(以後) 아키하(下)에게 위와 같은 설명(說明)을 동일(同一)하게 받는다. 그러나 리메이크 추가사항(追加事項)으로 이러한 아키하의(下衣) 서술(敍述)에 의문(疑問)을 가지게 되는데 이 의미심장(意味深長)한 내용(內容)은 다음과 같다.

1. 잘 떠오르지는 않지만 그때 무언가 더 중요(重要)한 사건(事件)이 일어난 것 같다.
2. 더는 되찾을 수 없는 기억(記憶) 속에서 [20] 이 손으로 무언가의 생명(生命)을 끊었다는 확신(確信)이 든다.

정리(整理)하면, 로아에 의(依)한 토(土)오노 시키가(價) 반전(反轉)하여 나나야 시키를 살해(殺害)한 사건(事件) 외(外)에도 동시(同時)에 더 중요(重要)한 또다른 사건(事件)이 같이 발생(發生)하였으며, 이와 동시(同時)에 나나야 시키는 어떤 생명(生命)을 살해(殺害)하였고 토(土)오노 시키에게 살해(殺害)당했다. [21]

6. 기타 [편집(編輯)]

  • 신판(新版)에서는 지역(地域)이 소우(소牛)야로 바꿔면서 고등학교(高等學校) 역시(亦是) 소(小)우야 고등학교(高等學校) 로 바뀌었다. 반(班)은 2학년(學年) C반(班).
  • 토(土)오노 저택(邸宅) 의 디자인이 일신(一新)되면서, 시키의 방도(方道) 구작(句作)의 삭막(索莫)한 방(房)이 아니라 부잣집(富者집) 도련님다운 넓고 아늑한 방(房)으로 바뀌었다. 심지어(甚至於) 작은 선(線)룸이 따로 딸려있는데, 이곳은 밤에 불을 켜도 저택(邸宅) 내부(內部) 쪽으로 빛이 새어나가지 않기 때문에, 시(詩)엘 루트에서 밤마다 ' 독서(讀書) '를 할 때는 히스이와 코하쿠에게 들키지 않으려고 이곳을 이용(利用)한다.
  • 구판(口瓣)과 마찬가지로 아오자키 아오코 이외(以外)의 인물(人物)을 단독(單獨)으로 '선생(先生)' 이라 부르지 않는다. 일례(一例)로 노엘을 부를 때 무조건(無條件) '노엘 선생님(先生님)'이라 부른다. [22]
  • 신판(新版)에서는 살인귀(殺人鬼) 가 공인(公認) 별명(別名) 수준(水準)이다. 특히(特히) 시(詩)엘 루트에서는 로아화(化)의 영향(影響)으로 살인귀(殺人鬼)로서의 본성(本性)을 억누르기 힘들어지는 터라 너도 나도 다 시키를 살인귀(殺人鬼)라고 불러댄다. 로아화(化)와 살인귀(殺人鬼)로서의 비인간성(非人間性)이 최악(最惡)의 시너지를 일으킨 게 월희 신판(新版) 최악(最惡)의 배드 엔딩인(人) 토(土)오노 가 몰살(沒殺) 루트 .
  • 구판(口瓣)과 마찬가지로 나나츠요루 를 코하쿠에게 받은 뒤로 갖고 다니며 주(週) 무장(武裝)으로 사용(使用)한다.
  • 직사의(職辭意) 마안(馬鞍) 으로 보이는 시야(視野) 연출(演出)에 제작진(製作陣)이 굉장히(宏壯히) 공(功)을 들였다. 배경(背景) CG는 물론(勿論) 스탠딩 CG와 이벤트 CG를 가리지 않고 인물(人物)들 하나하나에 다 죽음의 선(線)이 보이는 것이 안경(眼鏡)을 벗는 내내 묘사(描寫)되며, 심지어(甚至於) 나뭇가지와 풀잎 하나하나까지 선(線)이 보이는 것이 묘사(描寫)된다.
  • 리메이크판(版)에선 직사의(職辭意) 마안(馬鞍) 능력(能力)으로 활약(活躍)하는 씬에서 EMIYA 와 같은 포지션의 후(後)카사와 히데유키 작곡(作曲)의 전용(專用) BGM이 추가(追加)되었다. '마안해방(馬鞍解放)(魔眼開放)', '마안각성(馬鞍覺醒)(魔眼?醒)', '마안(馬鞍), 각성(覺醒)(魔眼、?醒)' 등(等) 3가지 곡(曲)이 있는데 '마안각성(馬鞍覺醒)'의 인기(人氣)가 압도적(壓倒的)으로 높다.
  • 끝말잇기 를 싫어한다. 어느 정도(程度)냐면 중학교(中學校) 때에 끝말잇기 하다가 울어버려서 여학생(女學生)들을 깜짝 놀라게 했다. 이어지지 않는 느낌이 싫기 때문이라는데, 그렇다고 왜 울 정도(程度)로 싫은지는 본인(本人)도 모른다고.
  • 7년(年) 전(前)의 사건(事件) 이후(以後) 만성적(慢性的)으로 빈혈(貧血) 을 일으킨다. 알퀘이드의 말에 따르면 시키의 빈혈(貧血)은 시키가(價) 무리(無理)할 때 몸이 보내는 위기(危機) 신호(信號) 같은 것으로, 이 이상(以上) 활동(活動)하면 위험(危險)하다고 강제(强制)로 기능(機能)이 정지(停止)하는 것이라고 한다.
  • 꿈을 꾸지 않는다. 정확히(正確히) 말하면 일반적(一般的)으로 말하는 현실(現實)과 환상(幻想)이 뒤섞인 꿈은 꾸지 않고, 실제로(實際로) 일어난 과거(過去)를 돌이켜보거나 자기(自己) 분석(分析)을 하는 내용(內容)의 꿈을 꿀 뿐이다. 작중(作中) 표현(表現)으로는 자각몽(自覺夢) 의 형태(形態)를 빌린, 현재(現在)와 미래(未來)의 리플레인(人).

[1] 강(江)에 떠내려가던 새끼고양이를 구(求)하고, 케이크 가게에서 울던 아이를 돕고, 카페에서 일어난 절도(竊盜) 사건(事件)을 해결(解決)하는 등(等) 평상시(平常時) 모습만 볼 땐 중립(中立)·선(善) 에 가장 가까워 보인다. [2] 오른쪽 사진(寫眞)의 시키의 전신(全身)에 새겨진 문양(文樣)은 직사의(職辭意) 마안(馬鞍) 을 통해 비춰진 죽음의 선(線)이다. 다만 작중(作中) 해당(該當) 일러는 사용(使用)되지 않았다. [3] 아라쿠 네이코는 신체(身體) 대사(代謝) 기능(機能)은 정상(正常)이라고 하니 빈혈(貧血)만 빼면 건강(健康)하다는 말은 틀리지 않았지만, 보통(普通) 빈혈(貧血)이 항상(恒常) 있는 일이면 당연히(當然히) 건강상(健康上) 문제(問題)가 있다는 뜻이니 더 걱정될 수밖에 없다는 생각은 없는 듯하다. [4] 이 내용(內容)은 본편(本便)에서도 시(詩)엘 루트 10일(日)째에 시(時)엘이 언급(言及)한다. [5] 아리마 집안의 도장(道場)에서 가능(可能)한 만큼 운동(運動)한 덕분(德分)이라고 한다. 그러나 체력(體力)은 키웠어도 지구력(持久力) 만큼은 마땅히 개선(改善)할 수 없었다고 한다. [6] 시키가(價) 자기(自己)가 무슨 새냐고 반문(反問)하자 오히려 아라쿠가 딱 그런 느낌이라고 긍정(肯定)해 버린다. [7] 추측(推測)이지만 나나야 가문(家門)이 마를 암살(暗殺) 하는 킬러로 먹고 살았기에 몸도 단숨에(單숨에) 목표(目標)를 죽이고 빠르게 도망치는 쪽으로 맞춰진 듯하다. [8] 몸이 가볍다고 놀라기도 하는데 다만 가벼운 만큼 물러서 실수(失手)하면 떨어져 죽을지도 모르겠다는 둥 무리(無理)를 할 경우(境遇)의 리스크까지 언급(言及)한다. [9] 당연(當然)한 것이 30m 높이에서 지상(地上)으로 질주(疾走)해서 격돌(激突)했다. 낙하(落下)한 것이 아니라 알퀘이드가 만든 발판(발板)을 달려 내려간 것이고 블로브와의 공방(攻防)으로 충격(衝擊)이 완화(緩和)되었다고는 하나 살아있는 것이 기적(奇跡)인 수준(水準)이다. [10] 정확히(正確히)는 시키가(價) 너무 깊이 봐서 블로브가 아닌 다른 것을 죽였기 때문이기는 하다. 사실(事實) 점(點)을 찔렀는데 안 죽었다는 전개(展開)가 충격적(衝擊的)이라 그렇지, 원리혈계(原理穴界) 를 제거(除去)했다는 활약(活躍) 자체(自體)는 굉장(宏壯)한 것이 맞다. 애초(애初)에 원리혈계가 아니라 블로브의 점(點)을 찔렀으면 원리혈계도 같이 없앴을 테니까 쓸데없는 짓이긴 했지만. [11] 백병전(白兵戰)은 말할 것도 없고 원거리(遠距離) 공격(攻擊)을 할 경우(境遇) 노엘이 블로브보다 위력적(威力的)인 원거리(遠距離) 공격(攻擊)을 할 수 있다고 판단(判斷)하긴 힘드니 사도화가 된 시키가(價) 충분히(充分히) 대응(對應)했을 것이다. [12] 18번(番) 배드 엔딩 시(時) 마안에 손도 발도 못쓰고 당(當)했고 시(詩)엘 선생님(先生님)을 참고(參考)하면 시키에게 마안(馬鞍)을 쓰지 않는 건 단순히(單純히) 겁(怯)이 많아서라고 설명(說明)되어 만일(萬一) 침착(沈着)하게 전력(戰力)으로 싸우면 노엘의 마안에 대응(對應) 못 할 것 같지만 잘 생각해보면 시키는 빠르게 시(詩)엘을 트라우마에서 벗어나게 해 주려고 최단(最短) 속도(速度)로 죽이는 것에 집착(執着)했으며 노엘 본인(本人)이 시키가(價) 열심히(熱心히) 봤기 때문이라고 설명(說明)했다. 마안에 시키를 가두는 건 쉽게 할 수 있는 게 아니며 시(詩)엘의 언급(言及)으로 보아 마력(魔力)이 부족(不足)해서 함부로 쓸 수 있는 것도 아니었다. 즉(卽), 시키가(價) 침착(沈着)하게 상대(相對)하면 의외로(意外로) 시키에게 충분히(充分히) 승산(勝算)이 있다는 것. [13] 이 덕분(德分)에 시키가(價) 죽인 흑견(黑犬)의 마지막 발악(發惡)을 방지(防止)할 수 있었고 블로브가 쏘아낸 얼음창도(唱導) 반동(反動) 없이 쉽게 베어낼 수 있었다. [14] 17분할(分割) 때와 같은 반전상태(反轉狀態)나, 로아 에 의(依)한 반사도화(反射度火) [15] 과거(過去) 설정(設定)으로도 시키는 월희 2 시점(時點)에선 사도 사회(社會)에도 알려진 위험인물(危險人物)로 성장(成長)한다. [16] 정확히(正確히)는 마안(馬鞍) 자체(自體)는 큰 차이(差異)가 없으나 그걸 사용(使用)하는 사용자(使用者)의 차이(差異)에 가깝긴 하다. 단(單) 한 번(番)의 임사체험(臨死體驗)으로 직사의(職辭意) 마안(馬鞍)을 얻은 토(土)오노 시키의 재능(才能)이 아무리 압도적(壓倒的)이라고는 하나 태생(胎生)부터 근원연결자(根源連結者)로서 만들어진 료우기(料雨期)의 육체(肉體)엔 비할 수 없어 마안(馬鞍)의 적합도(適合度)부터 다르기 때문. 하지만 어쨌든 결과적(結果的)으로 구판(口瓣)까지 보여준 모습상으로는 토오노(土懊惱)의 마안(馬鞍)은 확실히(確實히) 료우기(料雨期)의 마안(馬鞍)의 하위호환(下位互換)에 가까웠다. [17] 사실(事實) 직사의(職辭意) 마안(馬鞍) 문서(文書)에서도 나오듯이 토(土)오노 시키가(價) 료우기(僚友機) 시키보다 마안(馬鞍)의 성능(性能)도 마안(馬鞍) 사용자(使用者)로써도 약(弱)하다고 나오긴 하지만, 마안(馬鞍)의 성능(性能)은 료우기(僚友機) 쪽은 안정적(安定的)이지만 강(剛)해진다는 묘사(描寫)는 없는 반면(反面) 토(土)오노 쪽은 계속(繼續) 강(剛)해진다고 언급(言及)되었기에 사실상(事實上) 비교(比較)에 큰 의미(意味)가 없으며 마안(馬鞍) 사용자(使用者)로써도 확실히(確實히) 료우기(僚友機) 쪽이 위(位)라고는 하나 그건 마안(馬鞍)을 자유자재(自由自在)로 다루는 실력(實力) 이 뛰어나다는 뜻이지 직사의(職辭意) 마안(馬鞍)을 활용(活用)해 적(敵)을 죽이는 실력(實力) 이 뛰어나다는 뜻은 아니다. 실제로(實際로) 전적(戰績)만 따져보면 료우(僚友)기보다 토(土)오노 쪽이 훨씬 대단한 업적(業績)을 세웠다. [18] 어쩌면 뇌(腦)가 근원(根源)의 소용돌이와 연결(連結)되었기 때문일지도 모른다. [19] 다만 이건 로아와 연결(連結)되어 있기 때문이라는 의견(意見)도 있다. 하지만 구판(口瓣)과 신판(新版)을 통틀어, 시키가(價) 로아의 전생체(前生體)가 된 시(詩)엘 루트를 빼고 로아의 기억(記憶)을 엿보는 장면(場面)은 없다. 로아의 전생체(前生體)가 되지 않아도 사계(沙溪) 시키와의 연결(連結)을 통해 로아의 기억(記憶)을 엿볼 수 있다면, 시(詩)엘 루트에서 시키가(價) 자기(自己)가 본 꿈이 로아의 기억(記憶)이라는 것을 알고는 자신(自身)이 로아의 전생체(前生體)가 되었다는 것을 깨닫게 되는 장면(場面)의 의미(意味)가 퇴색(退色)되어 버린다. [20] 토(土)오노 시키로서 잊어버린 1번(番)과는 달리 더는 되찾을 수 없는 기억(記憶)이라 묘사(描寫)한 것을 보아 마키히사(社)의 암시(暗示)에 의(依)해 소실(消失)된, 토(土)오노 시키에게 죽기 전(前)의 나나야 시키의 기억(記憶)일 가능성(可能性)이 매우 높다. [21] 또는 서순을 반대(反對)로 하여 나나야 시키가(價) 먼저 토(土)오노 시키에게 살해당했고 아키하(下)에 의(依)해 소생(蘇生)한 이후(以後) 나나야 시키가(價) 어떤 생명(生命)을 살해(殺害)하였다는 것도 가능(可能)하다. [22] 다만 노엘을 직접적(直接的)으로 부를 때는 단독(單獨)으로 선생님(先生님)이라고 부른다.
CC-white 이 문서(文書)의 내용(內容) 중(中) 전체(全體) 또는 일부(一部)는 문서(文書)의 r59 에서 가져왔습니다. 이전(以前) 역사(歷史) 보러 가기
CC-white 이 문서(文書)의 내용(內容) 중(中) 전체(全體) 또는 일부(一部)는 다른 문서(文書)에서 가져왔습니다.
[ 펼치기 · 접기 ]
문서(文書)의 r59 ( 이전(以前) 역사(歷史) )
문서(文書)의 r ( 이전(以前) 역사(歷史) )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이 저작물(著作物)은 CC BY-NC-SA 2.0 KR 에 따라 이용(利用)할 수 있습니다. (단(但), 라이선스가 명시(明示)된 일부(一部) 문서(文書) 및 삽화(揷畵) 제외(除外))
기여(寄與)하신 문서(文書)의 저작권(著作權)은 각(各) 기여자(寄與者)에게 있으며, 각(各) 기여자(寄與者)는 기여(寄與)하신 부분(部分)의 저작권(著作權)을 갖습니다.

나무위키는 백과사전(百科事典)이 아니며 검증(檢證)되지 않았거나, 편향적(偏向的)이거나, 잘못된 서술(敍述)이 있을 수 있습니다.
나무위키는 위키위키입니다. 여러분이 직접(直接) 문서(文書)를 고칠 수 있으며, 다른 사람의 의견(意見)을 원(願)할 경우(境遇) 직접(直接) 토론(討論)을 발제(發題)할 수 있습니다.

  1.  
  2.  
  3.  
  4.  
  5.  
  6.  
  7.  
  8.  
  9.  
  10.  
  •  
  •  
  •  
  •  
  •  
  •  
  •  
  •  
  •  
  •  
  •  
  •  
  •  
  •  
  •  
더 보기
  • Operado por umanle S.R.L.
  • Hecho con ?? en Asuncion, Republica del Paraguay
  • Su zona horaria es GMT
  • Impulsado por the seed engine

This site is protected by reCAPTCHA and the Google Privacy Policy and Terms of Service apply. This site is protected by hCaptcha and its Privacy Policy and Terms of Service ap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