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대만   중국   일본 
태좌(胎座) - 나무위키

태좌(胎座)

최근(最近) 수정(修正) 시각(時刻):
분류(分類)
고추 참외 등등(等等)의 씨(氏) 가 있는 부분(部分). 동물(動物) 로 치면 탯줄(胎줄) 에 해당(該當)된다.

고추의 경우(境遇), 고추 바깥쪽의 몸통부분(部分)과 가운데 얼기설기 씨앗이 붙어있는 속 부분(部分)으로 나누어지는데, 이 속 부분(部分)이 바로 태좌(胎座)이다.

몸통 부분(部分)은 약간(若干) 단 맛이 있는 반면(反面), 태좌(胎座) 부분(部分)은 약간(若干) 쓰며 매운 맛 밖에 없는데다 씨앗이 잔뜩 박혀있어 식감(食感)에 악영향(惡影響)을 줘서 고급(高級) 식당(食堂)에서 고추를 다듬을때 태좌(胎座)를 긁어내는 등(等)의 추가적(追加的)인 가공(加工)을 거치기도 한다. 고추가 캡사이신(神) 의 대부분(大部分)을 태좌(胎座)에서 만들어내니 당연(當然)한 것.

참외 의 경우(境遇), 과육(果肉)인 몸통 부분(部分)은 단맛이 덜해서 단맛이 조금 나는 오이에 가깝지만 태좌(胎座) 부분(部分)에 대부분(大部分)의 단 맛이 집중(集中)되어 있다. 식감(食感) 역시(亦是) 매우 부드럽기에 사람들이 이 부분(部分)을 놓치지 않고 먹으려드는 경우(境遇)가 많다. 하지만 태좌(胎座) 특성상(特性上) 씨앗이 많이 있어 씨앗을 싫어하는 사람은 태좌(胎座)를 긁어내기도 한다.

멜론 의 경우(境遇) 참외와 달리 긁어내서 버린다. 씨(氏)가 참외보다 훨씬 억세기 때문. 그렇지만 태좌(胎座) 부분(部分)과 밀접(密接)한 과육(果肉)의 중심부(中心部)가 달고 더 무르기는 마찬가지다.

바나나 는 태좌(胎座) 부분(部分)이 옆구리에 길게 나 있는 형태(形態)이다. 흔히 먹는 바나나는 품종개량(品種改良)을 통해 씨앗이 생기지 않지만 [1] , 태좌(胎座)는 그대로 남아 있다.
[1] attachment/바나나/i...
야생(野生) 바나나는 이런 식(式)으로 씨앗이 생긴다.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이 저작물(著作物)은 CC BY-NC-SA 2.0 KR 에 따라 이용(利用)할 수 있습니다. (단(但), 라이선스가 명시(明示)된 일부(一部) 문서(文書) 및 삽화(揷畵) 제외(除外))
기여(寄與)하신 문서(文書)의 저작권(著作權)은 각(各) 기여자(寄與者)에게 있으며, 각(各) 기여자(寄與者)는 기여(寄與)하신 부분(部分)의 저작권(著作權)을 갖습니다.

나무위키는 백과사전(百科事典)이 아니며 검증(檢證)되지 않았거나, 편향적(偏向的)이거나, 잘못된 서술(敍述)이 있을 수 있습니다.
나무위키는 위키위키입니다. 여러분이 직접(直接) 문서(文書)를 고칠 수 있으며, 다른 사람의 의견(意見)을 원(願)할 경우(境遇) 직접(直接) 토론(討論)을 발제(發題)할 수 있습니다.

  • Operado por umanle S.R.L.
  • Hecho con ?? en Asuncion, Republica del Paraguay
  • Su zona horaria es GMT
  • Impulsado por the seed engine

This site is protected by reCAPTCHA and the Google Privacy Policy and Terms of Service apply. This site is protected by hCaptcha and its Privacy Policy and Terms of Service ap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