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대만   중국   일본 
추사랑 - 나무위키

추사랑

최근(最近) 수정(修正) 시각(時刻):

추사랑
Choo Sa Rang
추사랑
본명(本名)
秋山 ( あきやま ) 紗蘭 ( さらん ) (아키야마 사란, Saran Akiyama) [1]
한국명(韓國名)
추사랑 (秋사랑, Choo Sa Rang) [2]
출생(出生)
국적(國籍)
신체(身體)
키 154㎝, 몸무게 34㎏, 발 220㎜
윙스팬 153㎝, 팔 길이 53cm, 다리 길이 100㎝
가족(家族)
아버지 추성훈
어머니 야노 시호
친할아버지(親할아버지) 추계(推計)이 (1951년(年)~2023년(年))
친할머니(親할머니) 류은화 (1954년생(年生)) [4]
고모(姑母) 추정화 (1981년생(年生)) , 외삼촌(外三寸) 야노 쇼고 [5] , 외외증조(外外曾祖)할머니 다나카 야에코, 외할아버지(外할아버지), 외할머니(外할머니) 야노 사나에, 외사촌(外四寸)언니 야노 유메 (2009년(年))생(生)
학력(學歷)
하와이 세인트 앤드류스 스쿨 [6] (재학(在學))
데뷔
2013년(年) KBS2 슈퍼맨이 돌아왔다
소속사(所屬社)
본부(本部)이엔티
SNS
인스타그램 아이콘 페이스북 아이콘

1 . 개요(槪要) 2 . 방송(放送) 활동(活動) 3 . CF/광고(廣告) 4 . 화보(畫報) 5 . 유행어(流行語) 6 . 기타 7 . 관련(關聯) 문서(文書)

1. 개요(槪要) [편집(編輯)]

추성훈 [8] 야노 시호 외동딸 이며, 대한민국(大韓民國) 에서는 추사랑 이라는 이름으로 슈퍼맨이 돌아왔다 에 출연(出演)해 인지도(認知度)가 올라갔다. 옆 동네(洞네) 경쟁(競爭) 프로그램 윤후(尹後) 와 함께 큰 인기(人氣)를 누렸던 아역(兒役)스타였다.

출생(出生) 이전(以前)에 재일(在日) 한국인(韓國人) 출신(出身) 아버지인 추성훈이 일본(日本) 국적(國籍)으로 귀화(歸化)했고 어머니는 원래(元來) 일본인(日本人) 이기(利器) 때문에, 출생(出生) 시(時)부터 단독(單獨) 일본(日本) 국적(國籍)이다. 법적(法的) 본명(本名)은 '아키야마 사란'이다. 일본어(日本語) 로 ' 사랑 '이라는 뜻을 지닌 낱말이 아니라 [9] 한국어(韓國語) '사랑'을 그대로 음차(音叉) 한 것이다. 다만, DQN 네임 으로 까일 수도 있는 소재(素材)이기에 '사랑' 부분(部分)의 표기(表記)를 정식(正式)으로 즉(卽), 호적(戶籍) 상(上)에는 발음(發音)만 같은 한자(漢字)를 이용(利用)해 紗蘭으로 등록(登錄)한 듯하다. [10]

그래도 요즘에는 한류(韓流) 의 영향(影響)으로 일본인(日本人)들도 한국어(韓國語)가 많이 익숙해져서 "한국식(韓國式) 이름이네?" 라고 생각하고 굳이 DQN 네임으로 분류(分類)하지는 않을 것이다. 한국(韓國)에서도 다나카, 스즈키, 혼다, 사쿠라같은 이름을 그냥 일본식(日本式) 이름이라고 생각하지, 뭔가 이상(異常)하다고 부르지 않는 것과 비슷하다.

일본(日本) 이름이므로 만약(萬若) 일본어(日本語) 외래어(外來語) 표기법(表記法) 을 준수(遵守)할 경우(境遇) 원래(元來)는 아키야마 사란 이라고 적는 것이 맞다. [11] 실제로(實際로) FM을 중시(重視)하는 언론(言論) 보도(報道) 등(等)에서는 '아키야마 사란'이라고 쓰기도 한다. 다만 한국어(韓國語) 사랑 을 음차(音借)한데다 한국명(韓國名)도 똑같이 사랑이기 때문에 십중팔구(十中八九)는 일본명(日本名)도 사랑이라 쓴다.

'사랑'이라는 이름에 대(對)한 비화(祕話)가 있다. 추성훈은 2001년(年)에 일본(日本)으로 귀화(歸化)를 결심(決心)하는데, 그로 인해 추씨(秋氏) 성(城)을 버리게 된 것 때문에 본인(本人)의 부모(父母)에게 굉장히(宏壯히) 죄송(罪悚)한 마음을 가졌다. [12] 특히(特히) 추성훈의 아버지가 추성훈이 집안의 장손(長孫)인데 추씨(秋氏)가 없어지는구나라는 생각을 하며 끝까지 반대(反對)를 하였다. 그래서 추성훈은 자식(子息)의 이름을 한국식(韓國式)으로 짓겠다고 다짐했다. 딸 사랑이에게 한국어(韓國語)를 가르치는 이유(理由)도 귀화(歸化)에 대(對)한 죄송스러운 마음과 한국인(韓國人)이라는 정체성(正體性)을 심어주기 위함이라고 언급(言及)했다. 훗날(後날) SBS 힐링캠프 에서 아버지는 추성훈이 자식(子息)에게 한국어(韓國語) 이름을 지어준 것에 대(對)해서 선물(膳物)을 받은 기분(氣分)이라며 기뻐했다.

2. 방송(放送) 활동(活動) [편집(編輯)]

2012년(年) 6월(月) 3일(日) 추성훈 이 출연(出演)한 SBS 정글의 법칙(法則) 바누아투 편(便)에서 잠시(暫時) 얼굴이 공개(公開)되었다.

슈퍼맨이 돌아왔다 파일럿 프로그램에 출연(出演)한 이후(以後) 남녀노소(男女老少) 불문(不問) 전(全) 국민적(國民的)으로 높은 인지도(認知度)와 최고(最高)의 인기(人氣)를 얻었다. 엄마들 사이에서는 추사랑 앞머리가 유행(流行)하기도 했다. 뿐만 아니라 표정(表情)이 풍부(豐富)하고 화면(畵面) 장악력(掌握力)이 뛰어나 방송(放送) 초기(初期)부터 광고(廣告)를 수십(數十) 편(篇) 찍었다. 인기(人氣)를 끌었던 다른 아이들과는 달리 외동이라 슈돌 촬영(撮影) 중(中) 대화(對話) 상대(相對)가 아빠뿐인 상황(狀況)에서 오로지 추사랑 본인(本人)의 매력(魅力)만으로 엄청난 인기(人氣)를 누렸다는 점(點)이 대단하다. “추사랑 없었다면 ‘아찔’… ‘슈퍼맨’ 과연(果然) 성공(成功)했을까”

아빠인 추성훈과 함께 '추(秋)블리 부녀(父女)'로 불린다. 시청자(視聽者)들을 단숨에(單숨에) 사로잡은 초특급(超特級) 애교(愛嬌)로 프로그램에 출연(出演)한 아이들 중(中)에서 가장 큰 인기(人氣)를 누렸다. 지금(只今)이야 모든 아이들이 고루 인기(人氣)를 얻었지만 당시(當時)에는 추사랑 개인(個人)의 인기(人氣)로 정규(正規) 편성(編成)이 확정(確定)되었다고 해도 과언(過言)이 아닌 수준(水準)이었다. 그야말로 프로그램을 있게 해준, 프로그램을 유지(維持)시키는 일등공신(一等功臣)이다. [13] 전설(傳說)의 파일럿 영상(映像) 그 덕분(德分)에 방송(放送) 시작(始作)한 지 몇 주(週)도 안 되어서 광고(廣告) 촬영(撮影)까지 했다. 이러한 인기(人氣)에 힘입어 추사랑은 2013년(年)과 2014년(年) KBS 연예대상(演藝大賞) 인기상(人氣賞)을 수상(受賞)했고, 추성훈은 2013년(年) KBS 연예대상(演藝大賞) 최고(最高) 엔터테이너상(上), 2014년(年) KBS 연예대상(演藝大賞) 최우수상(最優秀賞), 2015년(年) KBS 연예대상(演藝大賞) 핫(핫) 이슈 예능인상(藝能引上)을 수상(受賞)했다.

추성훈은 파일럿 출연(出演) 이후(以後) 기자(記者)들과의 인터뷰에서 정규(正規) 편성(編成)이 되면 그 이후(以後)에는 출연(出演)하지 않겠다고 했다. 일본(日本) 도쿄 에서 거주(居住)하고 있다 보니 사랑이가 일본어(日本語)를 더 자주 사용(使用)하고 한국어(韓國語)는 알아듣기만 하는 정도(程度)였기 때문에 한국(韓國) 방송(放送)에서 일본어(日本語)를 쓰는 모습이 안 좋을 것이라고 생각했다. 그러나 사랑이가 한국어(韓國語)를 배우는 기회(機會)가 될 수 있고, 또 오사카에 거주(居住)하는 추성훈의 아버지가 파일럿 방송(放送) 시청(市廳) 후(後) TV에서 계속(繼續) 사랑이를 보고 싶다고 하여 [14] 출연(出演)을 결정(決定)하였다. 또한 아내인 야노 시호 가 적극(積極) 추천(推薦)했다고 한다.

당초(當初) 추성훈의 바람대로 사랑이는 방송(放送)이 거듭될수록 점점(漸漸) 발전(發展)하는 한국어(韓國語) 실력(實力)을 보이고 있다. 또한 어릴 때부터 엄마나 유토 등(等) 일본(日本) 사람과 말할 때는 일본어(日本語)를 사용(使用)하고 아빠나 다른 한국인(韓國人)과 말할 때는 한국어(韓國語)를 사용(使用)하는 등(等) 언어적(言語的) 감각(感覺)이 뛰어나다. 2014년(年) 초(初) 슈퍼맨 가족(家族)들이 사진(寫眞) 촬영(撮影)을 하느라 다 함께 모인 자리에서 사랑이가 아빠에게 손가락으로 무얼 가리키며 "これ('코레'로 발음(發音)하며 '이것'이라는 뜻이다.)" 라고 하자 옆에 있던 장현성의 둘째 아들 준서가 추성훈에게 코레가 뭐냐고 물었는데 사랑이가 "That's! That's!" 라고 대답(對答)해 놀라움을 자아낸 적도 있다. [15]

추사랑이 인기(人氣)를 끄는 가장 큰 이유(理由) 중(中) 하나는 엄마 야노 시호 와 아빠 추성훈 [16] 쏙 빼닮은 귀여운 외모(外貌)와 애교(愛嬌) , 상상(想像)을 초월(超越)하는 먹방(먹放) 이다. 추성훈과 함께 오키나와 여행(旅行)을 한 사랑이가 엄마 야노 시호에게 "말 탔어", "수영(水營) 했어" 라며 자랑하는 장면(場面)은 귀여움의 극치(極致)를 보여준다. 엄마한테 자랑하는 사랑이 . 또한 두 살배기라고는 믿기지 많을 만큼 왕성(旺盛)한 식욕(食慾)으로 먹사랑 이라는 별명(別名)까지 붙은 아기 식신(食神) 기(氣)믹이다. 아무리 졸려도 음식(飮食)만 보면 눈이 초롱초롱해지고, 심지어(甚至於)는 아빠가 몸을 만들기 위해 먹고 있는 단백질(蛋白質) 음료(飮料)까지 탐낸다. 이러한 먹성(먹性) 덕분(德分)에 과일 광고(廣告) , 라면 광고(廣告) , 요거트 광고(廣告)를 촬영(撮影)하였다. 이외(以外)에도 워터파크/실내(室內) 스키장(스키場) , 화장품(化粧品) , 이동통신사(移動通信社) 등(等)의 광고(廣告)를 찍었으며 아동복(兒童服) 광고(廣告) 모델로도 활약(活躍) 중(中)이다.

추사랑과 더불어 추성훈의 딸바보 속성(屬性) 또한 화제(話題)가 되었다. 아내에게는 뽀뽀 한번(한番) 제대로 안 해주는 무뚝뚝한 남편(男便)이지만 [17] 딸에게는 사르르 녹는 딸바보 그 자체(自體)이다. [18] 그러나 추성훈도(度) 카메라가 꺼지면 자상(仔詳)한 애처가(愛妻家)로 돌변(突變)한다고 한다. 카메라가 꺼진 줄 알고 부부(夫婦)가 서로 애교(愛嬌) 부리는 모습이 전파(電波)를 탔다.

애교(愛嬌) 많은 추사랑이지만 처음 보는 사람 앞에서는 낯을 가린다. 추성훈과 친(親)한 사이인 제국(帝國)의 아이들의 광희가 집을 방문(訪問)해서 사랑이와 함께 사진(寫眞)을 찍으려고 선물(膳物) 공세(攻勢)와 노래로 애쓰는가 하면, 허경환은 연예대상(演藝大賞) 시상식(施賞式) 때 미니마우스 가방을 선물(膳物)하고, 이영자는 팅커벨 댄스(!)까지 선보이며 관심(關心)을 받으려고 노력(努力)했다. 그러나 사랑이의 반응(反應)은 모두에게 무덤덤했고 광희와는 한참 후(後)에야 익숙해져서 같이 놀았다. 이처럼 "쉬운 여자(女子)가 아닌" [19] 추사랑의 마음을 제일(第一) 빨리 사로잡은 어른은 UFC 선수(選手)인 김동현 이었다. 김동현 선수(選手)가 사랑이와 금방(今方) 친(親)해진 것은 당시(當時) 미혼(未婚)임에도 아이의 심리(心理)를 잘 알았기 때문이다. 다른 어른들이 만나자마자 선물(膳物)을 주며 사랑이의 마음을 얻지 못한 반면(反面) 김동현은 선물(膳物)로 가져온 장난감을 가지고 밀당을 잘했다. 게다가 아기들은 같이 있는 사람이 부모(父母)와 친(親)한 사이인지 아닌지를 동물적(動物的)인 감각(感覺)으로 잘 알기 때문에 부모(父母)와 친(親)한 사람일수록 자신(自身)도 더 금방(今方) 친(親)해진다고 한다. 추성훈과 친(親)하지 않은 것이 티가 나는데도 자신(自身)의 홍보(弘報)를 위해 사랑이의 유명세(有名稅)를 이용(利用)하려고 출연(出演)한 이 분 과는 달리, 김동현 은 평소(平素)에도 추성훈과 호형호제(呼兄呼弟)하는 절친(切親)한 사이인 만큼 사랑이도 더 편(便)하게 여겼을 것이라고 보았다. 그리고 이후(以後) 김동현도(度) 자녀(子女)가 생긴 이후(以後) 슈돌에 나왔다.

또래 아이들에 비해서 힘이 무척 세다. 추사랑은 아빠의 힘을 닮았다고 야노 시호(諡號)가 언급(言及)했다. 선천적(先天的)인 점(點)도 있지만 추성훈 일가(一家)가 틈틈이 운동(運動)을 시키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아이에게 양(兩) 손가락을 잡아 매달리게 하고 아이를 올렸다 내렸다 하며 손목 힘을 키워준다든가, [20] 도장(塗裝)에 데려가 운동(運動)하는 모습을 보여주거나 간단(簡單)한 유도(柔道) 기술(技術)을 가르쳐 주기도 한다. [21] 또한 아빠뿐만 아니라 할아버지도 전직(前職) 유도(柔道) 선수(選手)였고 할머니는 전직(前職) 수영(水泳) 선수(選手)였다. 그래서인지 추성훈이 사랑이에게 수영(水泳)도 의욕적(意欲的)으로 가르치려는 모습을 보인다. 이휘재(李輝宰) 일가(一家)의 쌍둥이(雙둥이) 돌잔치 때 야노 시호(諡號)와 추성훈이 증언(證言)한 바에 따르면, 일본(日本)의 돌잔치에는 "평생(平生) 짊어지고 갈 양식(樣式)을 든다"라는 의미(意味)로 쌀 1.8kg 정도(程度)를 등에 얹어주는 풍습(風習)이 있는데, 사랑이는 짊어지고 벌떡 일어났다고 한다. 이쯤 되면 아버지를 닮아서 천하장사(天下壯士)다.

원래(元來) 추사랑은 아빠가 싸우는 걸 무서워했다. 추성훈이 따로 시간(時間)을 내기가 어려워 사랑이를 데리고 연습장(演習場)에 가서 운동(運動)을 한 적이 있는데, 아빠가 가볍게 연습(練習)하려는 걸 보기만 해도 울었다. [22] 그러나 몇 달 후(後)에는 울지 않고 아빠가 연습(練習)하는 모습을 가만히 지켜본다. 그래도 직접(直接) 하는 건 아직 싫은 듯한 게, 할아버지가 유도(誘導) 하자고 달래도 내내 울기만 했다. 그리고 10개월(個月) 후(後) 방송(放送)에서는 아빠와 할아버지에게 유도(柔道) 기술(技術)을 거칠게 배우면서 넘어져도 울지 않는 유도소녀(誘導少女)로 성장(成長)했다. [23]

오사카에 있는 추성훈의 부모님(父母님)을 방문(訪問)했을 때, 할머니 할아버지와 함께한 모습도 훈훈(薰薰)했다. 특히(特히) 추성훈의 아버지 추계이씨(推計李氏)는, 추성훈이 어렸을 때 매우 무섭고 엄(嚴)한 아버지 [24] 로 기억(記憶)하고 있었으나, 손녀(孫女) 앞에서 덩실덩실 춤을 추고 요리(料理)를 직접(直接) 해주며 사랑이가 귀여워 어쩔 줄 몰라하는 모습을 보여준다.

디즈니 캐릭터, 그 중(中)에서도 미키 마우스 미니 마우스 를 좋아한다. 포크도 미키와 미니가 없으면 울기까지 하고, 엄마나 아빠보다 미니가 더 좋다는 말로 두 사람에게 충격(衝擊)을 주기도 했다. 할머니 할아버지 집에서는 포크에서 도날드 덕(德) 캐릭터를 발견(發見)하고 미키 마우스도 찾아달라고 했는데 추성훈이 미키 마우스 모자(帽子)를 씌워줘서 미키마우 추(秋) 로 변신(變身)했다. 반면(反面) 추성훈은 디즈니 캐릭터에 대(對)해 아는 게 거의 없어 [25] 진땀(津땀)을 뺐다.

디즈니 캐릭터뿐만 아니라 호빵맨 도 굉장히(宏壯히) 좋아한다. 볼을 잡아당기며 카레빵맨 흉내를 내고, 한국(韓國) 찜질방(房)에서 호빵맨 인형(人形)이 있는 인형(人形) 뽑기를 보고 갖고 싶다고 졸랐다. 인형(人形) 뽑기에서 처음 뽑은 것은 호빵맨이 아니라 라바 였는데, 마음에 안 드는지 울었다. 참고(參考)로 뽀로로도(度) 엄청 좋아한다. 실제로(實際로) 2014년(年) 9월(月) 14일(日) 촬영분(撮影分)에서도 한국(韓國) 가면 뭘 제일(第一) 하고 싶냐고 시호(諡號)가 묻자 사랑이는 안녕 뽀로로 라고 말했고, 뽀로로를 만나고 싶다고 이야기했다.

프로그램 초반(初盤)에는 어리광도 부리고 심통(心통)도 부리는 아기다운 모습이 많이 보였지만 최근(最近)에는 확실히(確實히) 하나의 인격체(人格體)로서 조금씩 성숙(成熟)해져가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친척(親戚) 동생 하루토가(下壘土價) 왔을 때 엄마와 얘기하다가 '저요!'를 너무 큰 소리로 질러 하루토가(下壘土價) 깜짝 놀라자 이내 작은 목소리로 "조용하고 하이~"를 시전(時傳)했다. 그리고 하루토가(土價) 물가에서 놀다가 눈에 물이 튀어 울자 하루토가(下壘土價) 탄 자동차(自動車) 수레를 끌어주었다. 한국어(韓國語) 실력(實力)이 늘면서 '같이' 라는 말을 배웠는데, 밥을 먹을 때 같이 먹자고 하는 등(等) 엄마 아빠나 주변인(周邊人)을 챙기고 배려(配慮)하는 모습도 보인다.

오하라자(者)와 유토라는 절친(切親)한 남자친구(男子親舊)가 있다. 2014년(年) 9월(月) 14일(日) 방송분(放送分)에서 1주년(周年) 녹화(錄畫) 종료(終了) 후(後) 유토와 함께 한강(漢江) 유람선(遊覽船)을 탔는데, 선상(先生) 가수(歌手)가 부르는 Let it go 및 밤의 불꽃놀이를 하였다. 또한 유토와 달리기 시합(試合)을 종종(種種) 한다. 시합(試合)에서 유토에게 지면 울보가 되고, 재시합(再試合)을 해서 유토가 지면 그때는 유토가 울보가 된다. 그것을 바라보는 추성훈의 입장(立場)은 난처(難處)할 뿐이다.

아빠 추성훈 UFC 대회(大會)에 대비(對備)하기 위해 엄마에게 배턴 터치를 함으로써 한동안은 엄마 야노 시호 와 함께 슈퍼맨이 돌아왔다 를 촬영(撮影)하였다. 엄마, 할머니, 할아버지와 함께 한국(韓國)으로 건너와서 김장을 담는 등(等) 즐거운 시간(時間)을 보냈는데, 그 동안 할아버지는 좋아하면서도 할머니와는 다소(多少) 어색(語塞)했던 것이 이 시기(時期)에 많이 없어져서 할머니에게 껌딱지(딱紙)처럼 붙어 애교(愛嬌)를 부려 할머니를 흐뭇하게 했다. 추성훈의 UFC 경기(景氣)가 방영(放映)될 때, 추사랑은 아직 나이가 어려 아빠의 경기(競技)를 보지 못하도록 미리 재워놓았다. 경기(競技)가 끝나고 추성훈이 돌아온 후(後), 야노 시호(諡號)가 추성훈의 다친 얼굴을 보며 눈물을 펑펑 쏟자 "엄마, 왜 울고 있어?"라고 말하면서 자신(自身)도 울먹거리는 표정(表情)을 지었다. 다음 주(週) 예고(豫告)에서 다시 추성훈과 시간(時間)을 보내는 모습이 나왔다.

상황극(狀況劇) 혹은(或은) 가게 놀이를 좋아한다. 사촌(四寸) 언니인 유메 [26] 와 놀 때마다 가게 놀이를 했는데, 210엔을 좋아해서 모든 물건(物件)을 210엔에 파는 것이 귀엽다. 가게 놀이 1 , 가게 놀이 2

한국(韓國) 동요(童謠) 부르는 것을 좋아한다. 그리고 점점(漸漸) 발전(發展)하여 개사(改詞)까지 한다. 고기 같은 내 얼굴 , 따르릉 따르릉 비켜나세요 , 토끼는 춤추고 여우는 바이올린 , 잘 보고 있습니다 . 유토 생일(生日)에는 피아노를 치며, 유토와 함께 살고 싶다는 의미(意味)의 가사(歌詞)를 담은 노래를 작사(作詞), 작곡(作曲)하여 유토에게 들려줬다. 유토에게 노래 불러주는 사랑 . 그리고 슈퍼맨 가족(家族)들이 다 함께 제주도(濟州島)에 갔을 때는, 한국(韓國) 동요(動搖)와 본인(本人)이 직접(直接) 개사(開寫)한 노래를 차(車) 안에서 쉴 새 없이 불렀다. 이전(以前)에 야노 시호(諡號)가 김치를 먹고 "매워!"를 일본어(日本語)로 말하는 장면(場面)이 있었는데 그걸 기억(記憶)했는지 루돌프 사슴코 노래를 "사랑이 엄마요. 매워 매워 김치야!" 라고 바꿔 부르며 분위기(雰圍氣) 메이커 역할(役割)을 했다. 매워 매워 김치야!

아빠와 장난을 잘 친다. 화났추 . 아빠와 함께 오키나와 여행(旅行)을 갔을 때 이동(移動) 중(中)인 버스 안에서 "이루카와?(돌고래는?) 우마(牛馬)와?(말은?)" 라며 아빠에게 반복(反復) 질문(質問)을 하는 장면(場面)이 나왔는데, 아빠가 "지금(只今)" 이라고 답(答)하며 손가락을 들 때마다 사랑이도 아빠의 손동작(손動作)을 따라하며 장난을 쳤다. 아빠 손동작(動作) 따라하는 사랑이 . 할아버지, 아빠와 함께 간 유도장(柔道場)에서는 아빠가 사랑이 다리를 걸고 넘어뜨리지만 울지 않고 벌떡 일어났다. 유도(誘導) 대결(對決) . 아빠를 많이 좋아해서, 장래희망(將來希望)이 무엇이냐는 아빠의 질문(質問)에 "아빠 사랑하고 싶어" 라고 답(答)했다. 아빠 사랑하고 싶어 . 아빠가 번지점프를 하러 올라가자 걱정되어 오열(嗚咽)을 하기도 했다. 번지점프 하는 추성훈, 우는 사랑이 . 또한 시합(試合)에 나가는 아빠를 걱정하는 착한 딸이다. 아빠 걱정 .

타블로 네 가족(家族)이 출연(出演)을 종료(終了)하는 2014년(年) 12월(月) 28일(日) 이후(以後)부터 슈퍼맨 아이들 중(中) 최연장자(最年長者)가 되었다. 하지만 2015년(年) 8월(月)에 이동국 의 합류(合流)로 재시와 재아(宰我)가 등장(登場)하면서 원상복귀(原狀復歸) 되었다. [27]

한편(한便) 사랑이와 야노 시호 의 대화(對話)를 번역(飜譯)한 자막(字幕)이 잘못되었다는 지적(指摘)이 많다. '엄마도 먹어요.'라는 사랑이의 말을 '까 주세요.'라고 오역(誤譯)하는 등(等), 의미(意味)가 완전히(完全히) 곡해(曲解)될 정도(程度)이다. # 잘못된 번역(飜譯)이 한두 가지가 아니다. 제작진(製作陣)은 번역가(飜譯家)와 상의(相議)해서 상황(狀況)에 맞게 의역(意譯)을 한 것이라고 해명(解明)을 했다. 일본어(日本語)를 공부(工夫)한 시청자(視聽者)들에게는 씨알도 안 먹힐 변명(辨明)이다. 자막(字幕) 문서(文書)에도 나와 있지만 자막(字幕)은 음성(音聲)으로 전달(傳達)되지 않는 상황(狀況)을 글자(글字)로 설명(說明)하기 위해 쓰는 것이다. 그런데 "엄마도 먹어요." 하며 건네는 장면(場面)을 "까주세요." 라고 180도 다르게 번역(飜譯)해 자막(字幕)으로 넣는다면 이는 자막(字幕)이 전혀(全혀) 필요(必要)없는 것이다. 또한 유토의 "절대(絶對) 떨어뜨리지 마."를 "절대(絶對) 내 거 침범(侵犯)하지 마!"로 오역(誤譯)한 부분(部分)도 자칫 시청자(視聽者)들이 위의 장면(場面) 하나만 보면 일본어(日本語)를 제대로 알고 있지 않는 이상(以上) "쟤는 애가 왜 저래?"라고 생각할 여지(餘地)도 충분히(充分히) 있다.

원조(元祖) 멤버인데도 하차(下車)할 때까지 전용(專用) 주제곡(主題曲)이 없었다. 지온이가 첫 방송(放送)과 동시(同時)에 바로 전용(專用) 주제곡(主題曲)을 받은 것에 비하면 너무하다 싶을 정도(程度)이다. 추성훈이 꽤 자주 하차(下車)를 원(願)했다는데 언제 하차(下車)할지 모르니 주제곡(主題曲)을 안 만들어준 것으로 보인다.

2014년(年) 12월(月) 7일(日) 방송(放送)에서는 유토와 함께 간 놀이공원(놀이公園)에서 롤러코스터를 타게 되었다. 무섭지만 이제 세 살이 되었으니 탈 수 있다고 중얼거리는 사랑이의 모습이 귀엽다. 세 살 부심(負心) [28]

2014년(年) 12월(月)~2015년(年) 1월(月) 방송(放送)에서는 삼(三)둥이 가족(家族)과 추(秋)블리 가족(家族)이 일본(日本)에서 만났다. 도쿄 사랑이네 집을 방문(訪問)한 삼(三)둥이가 쿄로(路)를 무서워하자 집주인(主人) 사랑이는 손님들을 위해 쿄로(路)를 꾸짖더니 방(房)에 가두었다. 평소(平素) 슈퍼맨이 돌아왔다 영상(映像)을 보며 민국이에게 푹 빠져있던 사랑이는 적극적(積極的)인 만세(萬歲)에게 넘어가 만추(晩秋)커플이라는 별명(別名)까지 얻었다. 이 날 송일국과 사랑이가 함께 슈퍼에 갔는데, 사랑이가 딸기를 고르다 어질러진 진열대(陳列臺) 위를 가지런히 정리(整理)하는 장면(場面)에서 시청자(視聽者)들의 감탄(感歎)을 자아냈다. 마트에 간 송일국과 사랑이

2015년(年) 4월(月) 방송(放送)에서는 사랑이와 사촌(四寸) 유메가 다시 한 번(番) 만났다. 사랑이는 유메가 돌아갈 시간(時間)이 되자 참았던 눈물을 펑펑 흘렸다. 사랑이와 유메가 헤어질 시간(時間)

2015년(年) 6월(月) 방송(放送)에서는 추성훈과 사랑이가 음식점(飮食店)에 갔다. 사랑이가 간장(간醬)을 가지고 장난치다 흘리자 추성훈이 "죄송(罪悚)합니다" 라고 말하라면서 훈육(訓育)을 했는데, 낯선 아빠의 모습에 당황(唐慌)한 사랑이가 아빠에게 안기려고 해도 추성훈은 우선(于先) 무얼 잘못했는지 머리로 생각하라고 했다. 추성훈이 제대로 훈육(訓育)을 한 이 장면(場面)은 크게 화제(話題)가 되었다. 추성훈 훈육(訓育)

2015년(年) 8월(月) 방송(放送)에서는 사랑이와 삼(三)둥이가 서당(書堂)에 갔다. 사랑이는 밥을 남기면 안된다고 하는 훈장(訓長)님 앞에서 끝까지 혼자 남아 남김없이 먹어버리는 근성(根性)을 보여주었다. 사랑이의(異議) 근성(根性)

2015년(年) 9월(月) 방송(放送)에서는 원년(元年) 멤버인 사랑이와 쌍둥이(雙둥이)가 이휘재의 집에서 만나는 장면(場面)이 나왔다. 사랑이가 쌍둥이(雙둥이)를 동생이라고 잘 챙겨주며 누나 역할(役割)을 톡톡히 해냈다. 서언(序言)이가 사랑이에게 책(冊)을 읽어 달라고 했는데, 사랑이는 글씨를 읽을 줄 모른다며 책(冊)을 읽어주지 못하는 것에 대(對)해 안타까워 하면서 이휘재(李輝宰)에게 달려가 상황(狀況)을 알렸다. 그곳이 한국(韓國)이고 이휘재가 한국인(韓國人)인 것을 아는 사랑이는 그 와중(渦中)에 말이 막혀도 일본어(日本語)를 쓰지 않고 한국어(韓國語)로만 전달(傳達)하려 노력(努力)하는 모습을 보였다. 사랑이와 서언(序言)이

2015년(年) 10월(月) 11일(日) 방송(放送)에서는 운동능력평가(運動能力評價)를 받는 모습이 나왔다. 역시(亦是)나 상위권(上位圈)의 체력(體力)과 운동신경(運動神經)을 보여주었으며 추성훈은 의사(醫師)로부터 "사랑이에게 운동(運動)을 시켜보는 것도 괜찮을 것 같다."는 말을 들었다. 유토와 함께 검도(劍道)와 태권도(跆拳道)를 배우기도 했는데, 사랑이는 태권도(跆拳道)를 좋아한다고 밝힌 바 있다. 태권소녀(跆拳少女)

2015년(年) 10월(月) 18일(日) 방송(放送)에서는 훈장(訓長)님이 사랑이 집을 방문(訪問)했다. 사랑이는 훈장(訓長)님과의 독대(獨對)에서 전혀(全혀) 밀리지 않고 한국말(韓國말)로 똑똑하게 대답(對答)하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또한 훈장(訓長)님이 들고 온 회초리를 보고(報告)는 "대(對)한, 민국(民國), 만세(萬歲)가 말 안 들을 때 맞는 것" 이라고 정의(定義)하며 자신(自身)은 쏙 빼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훈장(訓長)님과의 재회(再會)

2015년(年) 11월(月) 15일(日) 방송(放送)에서 추성훈이 어머니에게 일본어(日本語)로 말을 하자 할머니 할아버지한테는 한국말(韓國말)을 하라고 지적(指摘)할 정도(程度)로 [29] 똘똘해졌다.

이제 조금 컸는지, 그렇게 아빠랑 뽀뽀하는 걸 좋아하던 애가 맞나 싶을 정도(程度)로 아빠와의 뽀뽀를 피(避)한다. 비밀(祕密)도 많아졌다. 아버지에게 비밀(祕密)이 많은 사랑이

어릴 때는 낯을 많이 가렸는데 이제 처음 보는 사람과도 쉽게 친(親)해지고 장난도 잘 치게 되었다. 개그 감각(感覺)도 뛰어나다. 김동현과 장난치는 사랑이

유토와 17살에 하와이에서 결혼(結婚)한다는 구체적(具體的)인 계획(計劃)을 밝혀 추성훈과 유토 엄마를 놀라게 했다. 유토의 프러포즈

추성훈이 2015년(年) KBS 연예대상(演藝大賞)에서 핫(핫) 이슈 예능인상(藝能引上)을 받았는데, 아빠에게 꽃다발을 주(駐)러 무대(舞臺) 위로 올라온 사랑이가 추성훈이 수상소감(受賞所感)을 말할 때 마이크에 입을 대고 "아, 아" 라고 말하며 장난을 쳐 사람들에게 웃음을 줬다. 사랑이 마이크 장난

2016년(年) 1월(月) 3일(日) 방송(放送)에서는 지인(知人)들에게 감사(感謝)를 전(傳)하는 의미(意味)로 달력(달曆)을 만들어 보냈다. 달력(달曆)을 담는 봉투(封套)에는 사랑이가 답례(答禮)의 의미(意味)로 지인(知人)들의 초상화(肖像畫)를 그렸는데, 아이들 특유(特有)의 귀여운 그림체(體)이면서도 은근히(慇懃히) 상대(相對)의 특징(特徵)을 칼같이 잡아내 감탄(感歎)을 자아냈다. 그 후(後)로도 가끔씩 초상화(肖像畫) 그리는 것을 보면 상대(相對)의 얼굴을 기억(記憶)하고 특징(特徵)을 잡아내는 재주가 있어 보인다. 박명수(朴明洙) 도플갱어

2016년(年) 3월(月) 20일(日) 방송(放送)을 마지막으로 슈퍼맨이 돌아왔다 에서 하차(下車)했다. 사랑이네가 원년(元年) 가족(家族)인 것을 감안(勘案)했는지, 마지막 방송(放送)에서 추(秋)블리 가족(家族)을 좋아하는 팬들과 슈퍼맨이 돌아왔다에 출연(出演) 중(中)인 가족(家族)들을 초대(招待)하여 고별식(告別式)을 했다. 사랑이의 엄마, 아빠, 할머니, 할아버지, 고모(姑母), 고모부(姑母夫)가 팬들과 슈퍼맨 가족(家族)들에게 직접(直接) 음식(飮食)을 만들어 대접(待接)했다.

MBC 마이 리틀 텔레비전 MLT-23에서는 아빠가 김동현 방(房)의 게스트로 나와서 언급(言及)됐고, 후반부(後半部) 시작(始作) 때 영상통화(映像通話)로 잠깐 나왔다.

2016년(年) 6월(月) 2일(日) tvn 아버지와 나 에서 추성훈 이 아버지와 여행(旅行)을 떠나기 전(前) 집 촬영(撮影) 때 잠깐 등장(登場)했다. 사랑이 선물(膳物) 사와.

2016년(年) 6월(月) 9일(日) tvn 아버지와 나 에서 추성훈 과 영상통화(映像通話)하는 장면(場面)이 전파(電波)를 탔다.

2016년(年) 8월(月)에 나온 (주(週))바디프랜드 광고(廣告)에서 연기(演技)를 하는데, 실력(實力)이 제법이고 한국어(韓國語) 대사(臺詞) 또한 자연스럽다. 바디프랜드 광고(廣告)

2016년(年) 11월(月) 6일(日) 슈퍼맨이 돌아왔다 3주년(周年) 기념(記念) 방송(放送)에서 정말(正말) 오랜만에 모습을 보였다. 한국어(韓國語)도 무척 늘어서 이제는 아빠보다도 훨씬 잘할 정도(程度)다. 슈돌 동생들이 꽤 보고 싶었다는 표현(表現)과 함께, 또 슈퍼맨이 돌아왔다를 찍고 싶다고 밝혔을 정도(程度)였다. 그래서 특별히(特別히) 11월(月) 13일(日) 방영분(放映分)에서는 간(間)만에 사랑이의(異議) 도쿄 집 촬영(撮影) 신(神)이 나왔다.

그 뒤 2017년(年) 8월(月) 26일(日)부터 2017년(年) 9월(月) 30일(日)까지 SBS 추(秋)블리네가 떴다 에 고정(固定) 출연(出演)하였다.

아버지 추성훈 과 함께 추(秋)블리네가 떴다 OST 불렀다.

2017년(年) 11월(月) 5일(日) 슈퍼맨이 돌아왔다 4주년(周年) 특집(特輯)에 함께 했다.

2017년(年) 11월(月) 29일(日) 추성훈, 야노시호가 시상자(施賞者)로 참석(參席)한 일본(日本) 요코하마 2017 MAMA(엠넷 아시안 뮤직 어워즈)에 사랑이가 특별(特別) 게스트로 등장(登場)하여 수상자(受賞者)를 발표(發表)했다. 영상(映像)

2018년(年) 10월(月) 28일(日) 슈퍼맨이 돌아왔다 5주년(周年) 특집(特輯)에 함께 했다.

2019년(年) 마이 리틀 텔레비전 V2 MLT-205 방송(放送)에 야노시호 와 함께 출연(出演)했다.

2022년(年) 8월(月) 19일(日) 슈퍼맨이 돌아왔다 5주년(周年) 특집(特輯) 이후(以後) 4년(年)만 [30] 에 출연(出演)해 한국(韓國)에서 보내는 여름방학(放學)을 공개(公開)하였다.

2022년(年) 9월(月) 9일(日) 첫방송(放送) 하는 tvN STORY 의 '이젠 날 따라와'에 출연(出演)했다.

2023년(年) 9월(月) 17일(日) 사장(社長)님 귀는 당나귀(唐나귀) 귀 모델 학원(學院)을 다니고 있는 모습이 나왔다. 목표(目標)는 엄마처럼 모델로 데뷔 하는 것이다. 영상(映像)1 영상(映像)2

3. CF/광고(廣告) [편집(編輯)]

연도(鳶島)
기업(企業)
제품(製品) 및 브랜드
공동(共同) 촬영(撮影)
LG U+ 광대역(廣帶域) LTE
한국(韓國) 존슨앤드존슨
존슨즈 베이비 수딩 내추럴 시리즈(로션)
(주(週))꿈비(非)
꿈비(非) 실내용(室內用) 인디언 텐트, 꿈비(非) 범퍼 매트(어린이용(用) 캠핑용품(用品))
서울우유협동조합(協同組合)
행복(幸福)을 가득 담은 요거트 러뷰(유제품(乳製品))
쿠팡 (소셜커머스)
니콘이미징코리아
니콘 D5300(카메라)
웅진(熊進)씽크빅 '한글 깨치기'(학습교재) [~2015]
아메리칸 투어리스터 [~2015]
(주(週))바디프랜드
바디프랜드(생활가전(生活家電)) [~2017]
라클라우드(라텍스 매트리스) [~2018]
맘스밀(가정용(家庭用) 현미(玄美) 도정기(搗精機)) [~2015]
참깨라면(식품)
대웅제약(大熊製藥)
이지덤(의약품(醫藥品)) [~2018]
제로투세븐
알로앤루(아동복)
(주(週))계성산업(産業)(공식수입업체(公式輸入業體))
브랜드조이(카시트, 유모차(乳母車)) [~2015]
한국(韓國) 델몬트
델몬트(과일)
홈플러스
사랑샘물
GS25
추사랑 물티슈
현대 리바트
리바트 키즈(어린이 가구(家具)) [~2015]
LS 네트웍스
잭울프스킨
(주(週))바디프랜드
W 웰니스 정수기(淨水器) [~2016]
클라로
공기청정기(空氣淸淨器)
삼성(三星)
갤럭시 S6(해외판(海外版))
해피콜
엑슬림 초고속(超高速) 블렌딩(믹서기(器)) [~2016]
키즈
유토
흥한주택종합건설(興限住宅綜合建設)
센트럴 웰가
아모레퍼시픽
프리메라 베이비 선 쿠션 [~2016]
STL
래쉬가드 [~2018]
굿지앤
멋진 생생 유산균(乳酸菌) [~2018]
한독화장품
해피클린(건강기능식품(健康機能食品)) [~2018]
네이처앤네이처
선(先)스틱
GAP Japan
의류(衣類)
단색(單色)
속옷

4. 화보(畫報) [편집(編輯)]

연도(鳶島)
잡지명(雜誌名)
발매(發賣)
공동(共同) 촬영(撮影)
그라치아(齒牙)
1월(月) 2호(號) (22호(號))
메종
2월호(月號)
추성훈
코스모폴리탄(彈)
3월호(月號)
여성중앙
5월호(月號)
주부생활
5월호(月號)
The Celebrity
5월호(月號)
싱글즈
12월호(月號)
고 아웃
5월호(月號)
추성훈
베스트 베이비
5월호(月號)
밀크 코리아
9월호(月號)
하이 컷
160호(號) (10월(月) 발매(發賣))
유토
밀크 코리아
3월호(月號)
추성훈
밀크 코리아
12월호(月號)
요가앤필라테스
5월호(月號)
야노 시호

5. 유행어(流行語) [편집(編輯)]

  • 왜냐면, 기뻐서. : 2014년(年) 추성훈 경기(競技) 때 야노 시호(諡號)가 울자 사랑이가 왜 우냐고 물었는데 그 때 야노 시호(諡號)가 기뻐서 운다고 한 말을 응용(應用)한 것으로 보인다. 이 유행어(流行語)는 사랑이가 광고(廣告)하는 믹서기(器) 광고(廣告)에도 사용(使用)되었다. 왜냐면, 맛있어서.
  • 흠! 이놈! : 사랑이는 엄마가 가르쳐주었다고 말했지만 송일국 한테서 배운 것으로 보인다.
  • 하(下)~잇! : 포도(葡萄)머꼬 시(詩)뿐 싸람? 하(下)~잇!
  • 주세요. : 굽실굽실하며 손을 내미는 것이 핵심(核心)이다.
  • 아버지 추성훈이 딸에게 한국식(韓國式) 이름을 붙이고 한국어(韓國語)를 꼭 가르치겠다고 부모님(父母님)께 약속(約束)했다. 그래서 방송(放送) 촬영(撮影)을 하지 않더라도 추성훈이 딸에게는 항상(恒常) 한국어(韓國語)와 일본어(日本語)를 섞어서 말하고 있다. 다만 어머니는 원래(元來) 일본인(日本人)이라서 기본적(基本的)인 인삿말을 제외(除外)하면 한국어(韓國語)를 전혀(全혀) 못하기 때문에 가정(家庭)에서는 일본어(日本語)를 메인으로 사용(使用)한다. 그 영향(影響)인지 추성훈이 말하길 지금(只今)은 한국어(韓國語)를 거의 잊어버렸다고 한다. 이후(以後) 2023년(年) 사장(社長)님 귀는 당나귀(唐나귀) 귀 를 보면 한국(韓國)을 왔다갔다 하면서 조금씩 한국어(韓國語)가 다시 늘고 있으며, 추성훈이 지속적(持續的)으로 한국어(韓國語)를 사용(使用)하는 것을 들으며 자랐기 때문에 '한국어(韓國語) 듣기'는 어느 정도(程度) 가능(可能)하다.
  • 추성훈은 엄청난 딸바보다. 한 때 야노 시호 와 둘째에 대(對)한 고민(苦悶)을 하기도 했는데, 추성훈이 사랑이만큼 사랑해줄 자신(自身)이 없어 둘째 계획(計劃)을 접었다고 한다. # [31]
  • 2014년(年) 싱가포르 일간지(日刊紙)에서 선정(選定)한 가장 귀여운 유명인사(有名人士) 아기 TOP 10에 선정(選定)되었다.
  • 2015년(年) 추사랑의 팬들은 사랑이의 생일(生日)을 기념(記念)해 사랑이의 이름으로 캄보디아에 우물 ‘사랑의 물’을 후원(後援)했다.
  • 2014년(年) 추성훈은 추사랑과 함께 ㈜대웅제약의 습윤(濕潤)드레싱 이지(理智)덤의 모델로 활동(活動)하면서 자신(自身)과 추사랑의 이름으로 광고(廣告) 모델료(料) 전액(全額)을 국내(國內) 다문화(多文化) 가정(家庭) 아이들을 위해 기부(寄附)했다.
  • 2014년(年) 워터파크 광고(廣告) 모델 선호도(選好度) 조사(調査)에서 여성(女性) 응답자(應答者) 중(中)에서는 1위(位), 남성(男性) 응답자(應答者) 중(中)에서는 2위(位)를 차지했다.
  • 2014년(年) 추성훈은 추사랑의 카카오톡 이모티콘 수익금(收益金) 전액(全額)과 회사(會社)의 매칭펀드로 조성(造成)된 기부금(寄附金)을 (사(寺))한국이주민건강협회(韓國移住民健康協會) 희망(希望)의 친구(親舊)들에게 전달(傳達)했다.
  • 2014년(年) 제로투세븐의 유아동(幼兒童) 의류(衣類) 브랜드 알로앤루가 추사랑을 모델로 발탁(拔擢)했는데, 한정판(限定版)으로 제작(製作)되는 ‘러브 티셔츠’의 판매(販賣) 수익금(收益金) 일부(一部)를 대한적십자사(大韓赤十字社)에 기부(寄附)했다.
  • 2014년(年) 홈플러스와 하이트진로음료(飮料)가 추성훈·추사랑 부녀(父女) 사회공헌(社會貢獻) 프로젝트의 일환(一環)으로 '사랑샘물' 을 출시(出市)했는데, 매출액(賣出額)의 1%가 기부(寄附)돼 백혈병(白血病) 소아암(小兒癌) 어린이의 수술비(手術費) 및 치료비(治療費) 지원(支援)에 사용(使用)되었다.
  • 2015년(年) 추사랑 달력(달曆)이 출시(出市)되어 수익금(收益金) 전액(全額)을 기부(寄附) 했다.
  • 잡코리아가 남녀(男女) 직장인(職場人) 727명(名)을 대상(對象)으로 ‘2014년(年) 각(各) 분야별(分野別) 최고(最高)’를 조사(調査)했는데, 남녀(男女) 직장인(職場人)이 뽑은 2014년(年) 최고(最高)의 웃음을 준 인물(人物) 부문(部門)에서 추사랑이 4위(位)에 올랐다.
  • 2015년(年) SNL 코리아 에서 정성호(鄭成湖) 가 패러디를 하여 화제(話題)가 되었다. 위에 언급(言及)한 웃찾사 사태(事態) 때처럼 아기를 희화화(戱畫化)한 것에 대(對)해 비판(批判)의 의견(意見)도 많았으나 정성호의 인지도(認知度)와 케이블 프로그램이라는 점(點) 때문인지 그냥 넘어간 것으로 보인다. [32]
  • AOA 의 전(前) 멤버이자 리더였던 지민(智旻) 의 어릴 적 사진(寫眞)이 추사랑을 빼다 박은 것처럼 닮았다. 추사랑을 닮은 것에 대(對)해 지민(智旻)은 흡족(洽足)해했다. 하지만 현재(現在)는 그 사건(事件) 때문에 사람들이 사랑이가 지민(智旻)을 패도(霸道) 무죄(無罪)라며(...) 분노(憤怒)를 표출(表出)하기도 하였다. 그러나 2021년(年)부터 지민(智旻)에 대(對)한 여론(輿論)이 조금씩 좋아져서 재평가(再評價)되고 있다.
  • 허지웅 썰전(썰戰) 에서 일본(日本)의 '미라이짱'을 사랑이의(異議) 라이벌로 언급(言及)하며 "추사랑은 화보집을 내야 한다. 미라이짱을 능가(凌駕)할 수 있다" 라고 했다.
  • 허지웅 은 '현장(現場) 토크쇼 택시'에 출연(出演)하여 자신(自身)의 집을 공개(公開)했는데, 사랑이를 유난히 좋아한다고 밝히며 냉장고(冷藏庫)에 붙여 놓은 추사랑의 사진(寫眞)을 공개(公開)했다. 원래(元來) 아이들을 별로(別로) 안 좋아하는 편(便)인데 추사랑은 정말(正말) 좋다고 한다.
  • tvN '두 남자(男子)의 특급(特級) 찬양(讚揚)' 첫 회(回)에서는 "윤후(尹後) vs 추사랑… 슈퍼 베이비는?" 라는 주제(主題)로 윤민수(尹敏洙) 의 아들 윤후(尹後)와 추사랑의 매력(魅力)을 비교(比較)·분석(分析)했다.
  • 2015년(年) 8월(月) 21일(日) 유니클로가 디즈니 프로젝트 상품(商品) 출시(出市)를 기념(記念)하여 유니클로 명동중앙점(明洞中央店)에서 진행(進行)한 '디즈니 스페셜 존' 포토(포토)월 행사(行事)에 아빠 추성훈과 함께 참석(參席)했다.
  • 어떤 네티즌이 윤미래 의 신곡(新曲) '사랑이 맞을 거야' 멜론 리뷰에 추성훈 의 사진(寫眞)을 붙여놓고 "모(某)?? 우리 사란이를 대린다고??" 라는 드립을 쳐 화제(話題)가 되었다. 실제로(實際로) 현아 인스타그램 에 이 노래를 올렸다가 댓글이 드립으로 도배(塗褙)되었다.
  • 2016년(年) Mnet 오디션 프로그램 프로듀스 101 에 출연(出演)했던 가수(歌手) 세정(稅政) 은 자신(自身)의 어렸을 때 모습이 사랑이와 닮은꼴이라며 사랑이 성대모사(聲帶模寫)를 했다.
  • 결혼정보회사(結婚情報會社) 가연(街連)이 전국(全國) 미혼남녀(未婚男女) 348명(名)(남성(男性) 120명(名)·여성(女性) 228명(名))을 대상(對象)으로 '블랙데이, 짜장면 사주고 싶은 연예인(演藝人)' 선호도(選好度)를 조사(調査)한 결과(結果) 배우(俳優) 박보검(44%)과 그룹 피에스타의 차오루(32%)에 이어 추사랑(29%)이(李) 선정(選定)되었다.
  • 사랑이와 사랑이 할아버지, 추성훈이 찍은 바디프랜드의 안마의자(按摩椅子) TV 광고(廣告) ‘할아버지 편(便)’이(李) MTN이 주최(主催)한 ‘2016 방송(放送) 광고(廣告) 페스티벌’에서 최우수상(最優秀賞)을 수상(受賞)했다.
  • 2016년(年) 8월(月) 26일(日), 방학(放學)을 이용(利用)해 한국(韓國)의 유치원(幼稚園)에 입학(入學)하였다. 한국어(韓國語)를 좀 더 즐겁게 배우라는 추성훈의 의지(意志)가 느껴지는 대목이다. 사랑이도 사교적(社交的)인 성격(性格)을 발휘(發揮)하며 한국(韓國) 유치원(幼稚園) 친구(親舊)들과 빠르게 친(親)해졌다고 한다.
  • 공효진 은 한 인터뷰에서 "(마)동석(同席) 오빠를 보면서 추(秋)블리(추사랑) 이후(以後) 처음으로 경쟁의식(競爭意識) 느끼게 됐다"고 밝혀 웃음을 자아냈다. 그러면서 "인정(認定)한다. 연예계(演藝界) 3대(代) 블리(里) 공블리 마블리(리) 추(秋)블리"라고 덧붙였다.
  • 2016년(年) 12월(月) 4일(日) 홍콩 Mikiki몰에서 진행(進行)한 행사(行事)인 토마스와 친구(親舊)들 열차(列車) 퍼레이드에 아버지 추성훈 함께 초청(招請)되었다.
  • 2017년(年) 4월(月) 15일(日) 영화(映畫) '스머프: 비밀(祕密)의 숲' 언론시사회(言論市社會) 블루카펫 행사(行事)에 아빠 추성훈과 함께 참석(參席)했다.
  • 어머니 를 닮아서인지 현재(現在) 기럭지가 또래들보다 월등히(越等히) 길다. 성인(成人)이 되면 170cm 이상(以上)일 것으로 예상(豫想)된다.
  • 2018년(年) 6월(月) 22일(日), 부모님(父母님)과 함께 하와이 로 이주(移住)한다는 기사(記事)가 떴다. 이후(以後) 방송(放送)에 나온 추사랑은 미국(美國) 하와이 주(州)에서 초등학교(初等學校)를 다니고 있으며 영어(英語)도 잘하고 잘 적응(適應)하고 있다고 하였다.
  • 2018년(年) 7월(月) 5일(日), 프랑스 파리에서 유명(有名) 아동복(兒童服) 브랜드 봉프앙(bonpoint)의 2018·2019 FW 패션쇼 무대(舞臺)에 섰다.
  • 아직 아빠 의 본업(本業)을 잘 이해(理解)하지 못하는 것(...)으로 보인다. # 추성훈과 아오키 신야(晨夜) 의 대결(對決) 당시(當時) 울었다는 얘기에 대(對)해 추성훈이 이에 대(對)해 물어 봤는데, 아빠가 이긴 것에 감동(感動)을 받아 운 것이 아닌 아오키 신야(晨夜)가 맞는것이 아파 보이는 것 같아 불쌍해서 울었다고 대답(對答)했다고 한다.
  • 하와이에서 학교(學校)를 다니다 보니 아무래도 현재(現在)는 영어(英語)가 가장 편(便)한 듯하다. 2022년(年)에 촬영(撮影)한 영상(映像)들을 보면 주로(主로) 영어(英語)로 대화(對話)하는 경우(境遇)가 많다. # 슈돌 영상(映像)1. # 슈돌 영상(映像)2. # 이젠 날 따라와 티저 영상(映像). 물론(勿論) 어머니 와의 대화(對話)를 볼 때 일본어(日本語)는 여전히(如前히) 원어민(原語民) 수준(水準)이며, 한국어(韓國語) 역시(亦是) 비록 야노 시호(諡號)의 한국어(韓國語) 실력(實力)이 능숙(能熟)한 편(便)은 아니었어도 어느 정도(程度)는 말을 알아듣는 모습을 보였기에 직접(直接) 말을 할 정도(程度)는 아니라도 알아듣는 데에는 큰 문제(問題)가 없는 듯싶었다. 허나 추성훈-추사랑 부녀(父女)가 출연(出捐)하는 tvN 프로그램 '이젠 날 따라와' 제작발표회(製作發表會)에서 추성훈이 말하기로는 '한국말(韓國말)을 많이 잊은 상태(狀態)' 라고 한다. # 관련기사(關聯記事). 학교(學校)는 하와이에서 다니고 친가(親家)와 외가(外家) 모두 일본(日本)에 있기에 주변(周邊)에 한국인(韓國人)이 없다 보니 추성훈이 한국어(韓國語)를 계속(繼續) 썼음에도 불구(不拘)하고 자연스레(自然스레) 한국어(韓國語)를 잊어버렸다고 전(傳)했다. 따로 과외(課外) 선생님(先生님)을 붙여 보기도 했지만 공부(工夫)로 배우는 한국어(韓國語)라서 그런지 그다지 늘지 않았다고. 따라서 추성훈이 딸을 다시 방송(放送)에 출연(出演)시키는 이유(理由) 중(中) 하나로 한국어(韓國語)와 한국(韓國) 문화(文化)를 다시 접(接)할 수 있게 하기 위해서를 꼽기도 했다. 그 후(後) 2023년(年) 9월(月)에 사장(社長)님 귀는 당나귀(唐나귀) 귀 에 출연(出演)했는데 한국어(韓國語) 실력(實力)이 나아진 모습을 보인다. #
  • 제일(第一) 좋아하는 한국음식(韓國飮食)은 짜장면 이라고 한다.
  • 2023년(年) 4월(月), 추사랑의 아빠 추성훈은 예능(藝能)프로그램에 출연(出演)하여 사춘기(思春期)에 접어든 사랑이에게 서운함을 느낀다고 털어놨다. #

7. 관련(關聯) 문서(文書) [편집(編輯)]

[1] 한국(韓國) 한자음(漢字音) 으로는 추산(推算) 사란이다. [2] 아버지 가 본인(本人)이 태어나기 전(前)( 2001년(年) ) 일본(日本) 으로 귀화(歸化)하여 부모(父母) 모두 일본(日本) 국적(國籍)이기 때문에 출생(出生) 시(時)부터 단독(單獨) 일본(日本) 국적(國籍)이다. 따라서 대한민국(大韓民國) 법적(法的)으로 존재(存在)하는 이름은 아니다. [3] 할아버지 , 아버지 와 같은 토끼띠다. 즉(卽) 3대(臺)가 띠동갑이다. 다만 할아버지와 아버지는 2바퀴, 아버지와 본인(本人)은 3바퀴라서 비대칭(非對稱)이다. [4] 추성훈이 과거(過去) 슈돌에서 할머니는 말띠라고 언급(言及)했다. [5] 슈퍼맨이 돌아왔다 에 종종(種種) 얼굴을 비춘 추사랑 의 외사촌(外四寸) 언니인 야노 유메의 아버지이다. 유메가 추사랑보다 2살 더 많은 것을 감안(勘案)하면 결혼(結婚)은 동생보다는 늦게 한 것으로 보인다. [6] St. Andrew's Schools. 하와이 호놀룰루에 있는 K-12 사립(私立) 학교(學校). [7] 어머니인 야노 시호(諡號)의 개인(個人) 소속사(所屬社)이다. [8] 본명(本名)(일본명(日本名)): 아키야마 요시히로. [9] 아마 이렇게 이름을 짓는다면 대략(大略) 秋山 愛(아키야마 아이) 정도(程度)로 지어졌을 것이다. [10] 가타카나 그대로 サラン이라고 했을 경우(境遇)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것은 의 상표명(商標名)인 サランラップ(사란랩) 일 것이기 때문이다. 한국(韓國)의 크린랲 정도(程度)의 위치(位置)이다. 슈퍼맨이 돌아왔다 방송(放送) 시(時) 보인 사랑이의 유도복(柔道服)에 秋山紗蘭으로 쓰인 것이 확인(確認)된다. 공교롭게도 같은 기원(起源)의 같은 이름을 쓰는 일본(日本)의 성우(聲優) 타지마 사란 과 한자(字)도 똑같다. [11] 외래어(外來語) 표기법(表記法)에서 변이음(變異音)(allophone)들은 어차피(於此彼) 그 언어(言語)에서는 하나의 음소(音素)(phoneme)로 인식(認識)되므로 굳이 구분(區分)해서 얻는 이득(利得)이 없다고 보고 한 낱자로 적기 때문이다. 어차피(於此彼) 일본어(日本語)는 'ㄴ'과 'ㅇ'의 차이(差異)가 없기 때문에 사란으로 읽든 사랑으로 읽든 일본인(日本人)이 듣기에는 둘 다 'さらん'이다. 정확히(正確히) 말하면 'ん'은 뒤에 오는 가나에 따라 'ㅁ', 'ㄴ', 'ㅇ' 중(中) 하나로 발음된다. [12] 이전(以前)에 일본(日本)은 귀화(歸化)할 시(時) 일본(日本)에 존재(存在)하는 성씨(姓氏)로만 개명(改名)을 해야 했다. 그로 인해 재일교포(在日僑胞)들은 귀화(歸化)할 때 일본(日本)에 존재(存在)하지만 본래(本來) 한국(韓國) 성씨(姓氏)의 한자(漢字)가 포함(包含)되어 있는 성씨(姓氏)를 선택(選擇)하여 개명(改名)하는 경우(境遇)가 많았다. 참고(參考)로, 소프트뱅크의 회장(會長)인 손 마사요시 는 특이(特異)하게 자신(自身)의 한국(韓國) 성씨(姓氏)를 유지(維持)하며 귀화(歸化)했는데, 이는 일본(日本) 여성(女性)이 결혼(結婚)하면 남편(男便)의 성씨(姓氏)로 바꿀 수 있기에 이를 이용(利用)하여 자신(自身)의 일본인(日本人) 부인(夫人)을 손씨로 바꾼 후(後) 일본(日本)에도 손씨(孫氏)가 존재(存在)하지 않냐는 논리(論理)가 받아들여져 가능(可能)했다고. 현재(現在)는 자국에 없는 성씨(姓氏)로도 귀화(歸化)할 수 있도록 개정(改正)되었다. [13] '슈퍼맨이 돌아왔다'의 제작진(製作陣)들은 이렇게 큰 인기(人氣)를 얻고 반응(反應)이 좋아서 독립(獨立) 편성(編成)이 될 것을 전혀(全혀) 예상(豫想)하지 못했다고 한다. [14] 도쿄와 오사카가 자주 왕래(往來)할 수 있는 거리(距離)는 아니다. 추(秋)블리 부녀(父女)가 오사카를 방문(訪問)했을 때 할아버지와 사랑이가 1년(年) 8개월(個月) 만에 만났다고 언급(言及)한 장면(場面)이 나온다. [15] 언어(言語)를 모국어(母國語) 수준(水準)으로 자연스럽게 습득(習得)할 수 있는 나이는 유아기(幼兒期)이다. 우리가 일체(一切)의 문법적(文法的) 지식(知識)이 없이도 모국어(母國語)를 구사(驅使)하고 굳이 문법(文法)을 배우지 않아도 비문(碑文)에서 이질감(異質感)을 느낄 수 있는 이유(理由)는 신생아(新生兒) 시절(時節)부터 부모(父母)를 통해 해당(該當) 언어(言語)를 수(數)도없이 듣고, 부모(父母)의 교육(敎育)이나 일상(日常) 생활(生活)에서 끊임없이 모국어(母國語)를 접(接)하기 때문이다. 사랑이 역시(亦是) 일본(日本)에서 거주(居住)하는 만큼 어릴때부터 일본어(日本語)를 접(接)하면서 그와 동시(同時)에 추성훈의 한국어(韓國語) 교육(敎育)으로 한국어(韓國語)와 영어(英語)를 지속적(持續的)으로 접(接)하면서 일본어(日本語) 못지 않게 한국어(韓國語)와 영어(英語)를 구사(驅使)할 수 있게 된 것이다. 슈돌을 보면 알 수 있지만 추성훈은 사랑이가 일본어(日本語)로 말할 때도 한국어(韓國語)로 대답(對答)해주거나 물건(物件)을 한국어(韓國語)로 지칭(指稱)해주는 경우(境遇)가 많은데 이런 추성훈의 한국어(韓國語) 교육(敎育)이 사랑이가 어린 나이에 일본어(日本語) 못지않게 한국어(韓國語)를 유창(流暢)하게 구사(驅使)할 수 있는 이유(理由)다. [16] 사랑이 친가(親家) 쪽의 말에 따르면 사랑이가 부은 눈으로 펑펑 우는 모습이 추성훈을 꼭 닮았다고 한다. [17] 그래서인지, 아내 야노 시호(諡號)가 딸바보스러운 태도(態度)에 질투(嫉妬)를 하며 "나도 아들 갖고 싶다."라고 농담조(弄談調)로 말했다. 그리고 야노 시호(諡號)는 최근(最近) 인터뷰에서 둘째를 갖고 싶다고 했다. [18] 교육(敎育)해야 할 때도 제대로 한다. 사랑이가 막대기로 강아지 쿄로(路)를 때리자 바로 정색(正色)하면서 "때리면 안 된다."고 단호(斷乎)하게 말했다. [19] 방송(放送)에서 장현성의 차남(次男) 장준서군(軍)이 한 말이다. [20] 어린 시절(時節) 추신수의 손목 힘을 길러준 운동법(運動法)으로, 절대(絶對) 쉬운 게 아니다. 철봉(鐵棒)에 매달렸는데 그 철봉(鐵棒)이 위아래로 빠르게 움직인다고 생각해보자. 근데 그걸 사랑이는 웃으면서 한다. 게다가 방송(放送)에 나왔듯이 두 살 때 지하철(地下鐵) 손잡이를 잡고 매달려 있었을 정도(程度)로 악력(握力)이 세다. [21] 유도(柔道)를 시키려는 것인지는 알 수 없지만 추성훈 아버지의 영향(影響)으로 가족(家族) 모두 유도(誘導)를 기본기(基本技)로 배우는 듯하다. 추사랑의 고모(姑母) 또한 어렸을 때 유도(柔道)를 배웠다. [22] 그런데 2014년(年) 8월(月) 17일(日) 방영분(放映分)을 보면 아직 어려서 아빠의 일을 이해(理解)하지 못하는 것 같다. [23] 추성훈이 그 동안 한 인터뷰를 보면 엄마 야노 시호(諡號)가 사랑이에게 부모(父母)의 직업(職業)에 대(對)해서 교육(敎育)을 꾸준히 하여 아빠가 자기(自己) '일(日)'을 하는 것으로 인식(認識)하고 있는 듯하다. 실제로(實際로) 과거(過去)에 추성훈이 화보(畫報) 촬영(撮影)을 했던 에피소드에서 사랑이는 작은 목소리로 "쉿, 아빠 일해요. 아빠 일한다."를 반복(反復)하며 소음(騷音)을 내지 않으려 힘썼다. 추성훈도(度) 이후(以後) 인터뷰에서 그 일에 대(對)해 놀랐다며 엄마가 교육(敎育)을 잘 시킨 것 같다고 했다. 다만, 아직 어려서 아빠 일이 왜 사람을 때리는 것인가에 대(對)해서는 이해(理解)하지 못한 것으로 보인다. 이건 당연(當然)한 거다. 격투기(格鬪技) 자체(自體)가 싸우는 걸 스포츠화(化)시킨 것이다. 즉(卽), 이걸 하는 걸 사람들이 구경하고 돈 받는다는 걸 빼면 진짜(眞짜) 싸우는 게 맞다. 아빠가 싸우는데 무섭지 않을 어린이가 있을리가 없다. [24] 이후(以後)에 추성훈의 아버지가 방송(放送) 인터뷰에서 말한 바에 의(依)하면, 추성훈이 어릴 때부터 장난기(장난氣)가 심(甚)해 사고(事故)를 많이 쳐서 어쩔 수 없이 많이 혼낸 것이지, 처음부터 엄(嚴)하게 키우려고 했던 것은 아니었다고 한다. 추성훈은 "아버지가 여동생(女同生)을 더 예뻐했다."고 말했는데, 이에 대(對)한 제작진(製作陣)의 질문(質問)에도 아버지는, 추성훈의 여동생(女同生)은 얌전하고 추성훈과는 워낙 반대(反對) 성격(性格)이라 혼낼 일이 적었다고 했다. 따라서 아버지가 원래(元來) 엄(嚴)했는지, 어린 개구쟁이 추성훈 탓에 엄(嚴)해진 것인지는 단정(斷定)할 수 없다. 그러나 추성훈이 돌도 되기 전(前)에 아파서 생명(生命)이 위태로웠을 때를 얘기하며 우는 아버지를 보면 최소한(最小限) 아들이 사고(事故) 쳤다고 싫어하거나 미워했을 리(理)는 없는 듯하다. [25] 처음에는 미키와 미니를 구별(區別)도 못 했다. [26] 어린 나이인데도 키 크고 늘씬해서 시호(諡號)를 따라 모델을 하라는 말도 나온 적이 있다. [27] 재미있는 점(點)은, 타블로 가족(家族)이 하차(下車)하기 전(前) 출연(出演) 아빠들 중(中) 타블로의 나이가 가장 어리면서 자녀(子女)의 나이가 가장 많았는데 타블로 가족(家族)이 하차(下車)하며 그 타이틀을 추성훈이 이어받았다는 것이다. ( 송일국 : 1971년생(年生), 이휘재(李輝宰) : 1972년생(年生), 엄태웅 : 1974년생(年生), 추성훈: 1975년생(年生)) 그리고 이 타이틀은 다시 이동국(1979년생(年生), 큰딸들이 초등학교(初等學校) 2학년(學年))에게 넘어갔다. 다만 주(週) 출연자(出演者)로만 따지면 아이들 중(中) 최연장자(最年長者)이다. [28] 일본(日本)은 만(滿) 나이를 쓰기 때문에 2014년(年)에 본인(本人)이 3살이라 했다. [29] "아버지, 왜 할머니한테 일본(日本)말 해? 할머니한테 일본(日本)말 하면 안 되잖아." [30] 하차(下車) 이후(以後) 6년(年)만. [31] 다만 야노 시호(諡號)가 해피투게더 에 출연(出演)하여 밝힌 바에 의(依)하면 추사랑을 임신(妊娠)하기 전(前) 이미 유산(遺産) 경험(經驗)이 있었고, 추사랑을 임신(妊娠)했을 때도 몸상태(狀態)가 좋지 않았다고 하니 다른 이유(理由)보다도 야노 시호(諡號)의 건강(健康)을 고려(考慮)한 결정(決定)으로 보인다. [32] 이후(以後) 정성호(鄭成湖)는 라디오 스타 에서 훗날(後날) 추성훈 이 SNL 코리아의 호스트로 나왔을 당시(當時), 추성훈이 추사랑 패러디를 안 좋아한다는 소문(所聞)을 알고 있어 난처(難處)했고 추사랑 분장(扮裝)을 한 상태(狀態)에서 추성훈을 만났다보니 추성훈이 언짢아했었으나, 나중에는 자신(自身)을 이해(理解)해줬다고 털어놓았다. [33] 허나 방영(放映) 8년(年) 뒤, 추사랑이 아빠 어디가(價)의 주역(主役)이던 윤후(尹後) 이준수 와 함께 '이젠 날 따라와'에 출연(出演)하게 되었다. [34] 추성훈이 과거(過去)에 딸이 한일(韓日) 혼혈인(混血人) 만큼 돌잔치도 한국식(韓國式), 일본식(日本式)을 섞어 진행(進行)했는데 일본식(日本式) 돌잔치에서는 아기가 어깨에 무거운 떡을 올려서 들고 일어서야 하는 전통(傳統)이 있는데 사랑은 그 무거운 떡을 들고 뛰어다녔다며 회고(回顧)하기도 했다. 이미 될성부른 나무가 될 떡잎이었던 것이었다. [35] 그래서 아빠 가 섭섭해했다.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이 저작물(著作物)은 CC BY-NC-SA 2.0 KR 에 따라 이용(利用)할 수 있습니다. (단(但), 라이선스가 명시(明示)된 일부(一部) 문서(文書) 및 삽화(揷畵) 제외(除外))
기여(寄與)하신 문서(文書)의 저작권(著作權)은 각(各) 기여자(寄與者)에게 있으며, 각(各) 기여자(寄與者)는 기여(寄與)하신 부분(部分)의 저작권(著作權)을 갖습니다.

나무위키는 백과사전(百科事典)이 아니며 검증(檢證)되지 않았거나, 편향적(偏向的)이거나, 잘못된 서술(敍述)이 있을 수 있습니다.
나무위키는 위키위키입니다. 여러분이 직접(直接) 문서(文書)를 고칠 수 있으며, 다른 사람의 의견(意見)을 원(願)할 경우(境遇) 직접(直接) 토론(討論)을 발제(發題)할 수 있습니다.

  • Operado por umanle S.R.L.
  • Hecho con ?? en Asuncion, Republica del Paraguay
  • Su zona horaria es GMT
  • Impulsado por the seed engine

This site is protected by reCAPTCHA and the Google Privacy Policy and Terms of Service apply. This site is protected by hCaptcha and its Privacy Policy and Terms of Service ap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