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대만   중국   일본 
얀데레 - 나무위키

얀데레

최근(最近) 수정(修正) 시각(時刻):
분류(分類)

1 . 개요(槪要) 2 . 분석(分析)과 해석(解釋) 3 . 현실(現實) 4 . 역사(歷史) 5 . 모에속성(屬性) 으로서의 설명(說明) 6 . 타입 7 . 오해(誤解) 8 . 호불호(好不好) 9 . 창작물(創作物)에서의 관련(關聯) 대사(大使) 10 . 얀데레의 사례(事例) 11 . 얀데레를 주제(主題)로 한 작품(作品) 12 . 관련(關聯) 문서(文書) 13 . 관련(關聯) 커뮤니티

1. 개요(槪要) [편집(編輯)]

얀데레 (ヤンデレ, Yandere)란 캐릭터의 성격(性格) 중(中) 하나를 가리키는 일본(日本) 의 신조어(新造語), 인터넷 유행어(流行語)다.

특정한 대상(對象)을 극히(極히) 사랑하고 그 사랑의 반동(反動)으로 생긴 질투(嫉妬) 또는 집착(執着)으로 인해 극단적(極端的)으로 사고(思考)하고 극단적(極端的)인 행위(行爲)를 벌이는 심리(心理) 상태(狀態), 혹은(或은) 그러한 캐릭터를 일컫는 단어(單語)이다. 최근(最近)의 확장(擴張)된 용례(用例)는 애착(愛着)의 반동(反動)으로 인해 생긴 반사회적(反社會的)인 욕망(欲望)이 아닌 단순(單純)한 소유욕(所有慾)이나 상대(相對)와의 관계(關係)에서 우위(優位)를 점(占)하고 싶은 욕구(欲求), 해당(該當) 캐릭터의 시선(視線)에서 유대(紐帶)와 신뢰(信賴)가 배신(背信)된 것 으로 인한 복수심(復讐心) [1] 등(等)으로 극단적(極端的)인 행위(行爲)를 벌이는 캐릭터도 포함(包含)하기도 한다. 멘헤라 의 캐릭터 도식(圖式)에 가까운 사례(事例)도 간혹(間或) 어느 정도(程度) 포함(包含)한다.

이러한 극단적(極端的)인 행위(行爲)가 범죄(犯罪)로 치닫는 경우(境遇) 약(弱)하게는 스토킹 부터 심(甚)하게는 납치(拉致) , 강간(强姦) , 감금(監禁) , 고문(拷問) , 살인(殺人) , 드물게 식인(食人) 으로 이어진다.

대상(對象)은 인간(人間) 관계(關係)를 형성(形成)하고 있거나, 잠재적(潛在的)으로 형성(形成)할 수 있는 이성(理性)이나 동성(同性)에만 한정(限定)되는 것이 아니라 죽은 사람, 사상적(思想的) 지도자(指導者), 비인격체(非人格體), 존재(存在)하지 않는 이상향(理想鄕) 등(等)일 수도 있다. 신조어(新造語)의 특징상(特徵上) 아직 정확(正確)한 정의(定義)는 없다.

엄청나게 강렬(强烈)한 사랑이라는 점(點)에서 메가데레 와 겹치기도 하지만, 메가데레 는 그저 그 사랑이 클 뿐 그것이 극단적(極端的)인 행동(行動)으로 드러나지는 않는다. 무엇보다 메가데레 계열(系列)은 얀데레와는 달리 자기중심주의(自己中心主義)가 아닌 애인중심주의(愛人中心主義)인 면(面)이 강(强)하기 때문에 보통(普通) 상대방(相對方)이 말을 하면 알아들을 정신(精神)머리는 있다. 상식적(常識的)인 선(線)은 넘지 않는다는 것. 단(單), 격렬(激烈)한 사랑이란 교집합(交集合) 때문에 결국(結局)은 벽(壁) 하나 두고 있을 뿐이라 얀데레이나 일상생활(日常生活)만 볼 땐 메가데레로 보이는 경우(境遇)도 있으며 [2] , 2차(次) 창작(創作) 의 경우(境遇) 얀데레를 메가데레로, 메가데레를 얀데레로 흑화(黑化)/백화(白化)시키는 경우(境遇)가 흔한 편(便).

애니메이션계(界)에서는 호소(呼訴)다 나오토 가 얀데레 묘사(描寫)에 뛰어난 것으로 유명(有名)하다. 당장(當場) 상단(上段)의 황홀(恍惚)의 얀데레 포즈 를 만들어낸 사람이 이 사람이다.

2. 분석(分析)과 해석(解釋) [편집(編輯)]

멜라니 클라인( 위키백과(百科) )의 대상(對象) 관계론(關係論)으로 해석(解釋)을 하자면, 이는 대상(對象)과의 관계(關係)를 설정(設定)하는 데에 있어서 거부(拒否)에 대(對)한 불안(不安)을 억압(抑壓)하고 있는 상태(狀態)라고 할 수 있다. 오해(誤解)하기 쉬운데, 특정(特定) 감정(感情)을 억압(抑壓)한다는 것은 그 감정(感情)을 이성(理性)으로 거부(拒否)하고 있다는 의미(意味)가 아니다. 정신분석학(精神分析學) 에서 말하는 억압(抑壓)은 '너무 과도(過度)하기 때문에 하지 않을 수 없는 상태(狀態)'를 가리키는데, 대상(對象)과의 관계(關係) 안에서 거부(拒否)를 염려(念慮)하면서 불안(不安)을 억압(抑壓)하고 있다는 것은 그 불안(不安)이 실은(實은) 매우 강렬(强烈)하게 작용(作用)하고 있는 충동(衝動)이라는 것이기 때문이다. 그래서 억압(抑壓)을 지속(持續)하게 되고, 지속적(持續的)인 억압(抑壓)은 그에 대(對)한 반발(反撥)까지 함께 키우게 되는데 [3] , 그 결과(結果) 충동(衝動)의 무제한적(無制限的) 방출(放出)을 통해 쌓아두었던 것을 해소(解消)하는 순간(瞬間)이 찾아오고, 다시 그렇지 않은 상태(狀態)로 되돌아갈 수 있게 되는 것이다.

신경심리학(神經心理學) 적(敵)으로는 세로토닌과 같은 신경(神經) 물질(物質)의 부족(不足)과 편도체(便導體)의 상대적(相對的)인 발달(發達)로 과대(過大)-피해망상증(被害妄想症) 혹은(或은) 강박증 등(等)으로 대상(對象)과 그 주변(周邊) 사람들의 의도(意圖)를 과대(過大) 혹은(或은) 과소평가(過小評價)함으로써 비정상적(非正常的)인 행동(行動)을 보이게 된다. 물론(勿論) 상대적(相對的)으로 민감(敏感)할 뿐인 가벼운 증상(症狀)의 사람들이 주변(周邊)의 적절(適切)치 못한 대처(對處)와 반응(反應) 때문에 극단적(極端的)으로 발전(發展)하는 경우(境遇)도 있다.

실제로(實際로) 강박증 이나 공포증(恐怖症) 처럼 스스로가 이를 비정상적(非正常的)인 행동(行動)이라 느끼고 개선(改善)하려고 노력(努力)하는 정신(精神) 질환과(疾患科)는 달리, 얀데레는 일반적(一般的)으로 대상(對象)에 대(對)한 자신(自身)의 노력(努力)이 부족(不足)하다고 느끼는 경우(境遇)는 많지만 스스로의 행동(行動) 자체(自體)가 근본적(根本的)으로 잘못되었다는 것을 느끼고 개선(改善)하려는 노력(努力)이 보이지 않는다. 심각(深刻)한 상태(狀態)에 이르렀을 경우(境遇) 상대(相對)의 행동(行動)에 책임(責任)을 전가(轉嫁)하며 자신(自身)의 행위(行爲)를 어떻게든 정당화(正當化)하려고 한다.

연애(戀愛) 관계(關係)에서는 상대방(相對方)을 더 사랑하는 쪽이 을(乙)이며, 을(乙)은 관계(關係)의 파탄(破綻)을 두려워하여 갑(甲), 즉(卽) 상대방(相對方)을 덜 사랑하는 쪽에게 휘둘리게 된다. 이 개념(槪念)과 연관(聯關) 지어 보면 상대(相對)를 맹목적(盲目的)으로 사랑하는 얀데레는 연애(戀愛) 관계(關係)에서 철저(徹底)하게 약자(弱者)의 위치(位置)에 놓여있다. 물론(勿論) 법적(法的), 윤리적(倫理的)으로 상대방(相對方)이 자신(自身)에게 애정(愛情)을 베풀어야 할 의무(義務)는 없다. 그러나 얀데레가 생각하기에는 자신(自身)이 사랑하는 만큼 합당(合當)한 애정(愛情)을 돌려주지 않는 상대방(相對方)의 행동(行動)은 그것이 법적(法的), 윤리적(倫理的)으로 정당(正當)하다 할지라도 일종(一種)의 갑질(甲질) 로 볼 여지(餘地)가 충분(充分)하며, 얀데레의 극단적(極端的)인 행동(行動)은 비윤리적(非倫理的)인 수단(手段)을 사용(使用)해서라도 연애(戀愛) 관계(關係)에서의 갑을(甲乙) 관계(關係)를 뒤집고 자신(自身)이 우위(優位)를 점(占)하고자 하는 발악(發惡)으로 해석(解釋)할 수 있다.
상세 내용 아이콘 ? 자세(仔細)한 내용(內容)은 얀데레/현실(現實) 문서(文書)
번(番) 문단(文壇)을
부분(部分)을
참고(參考)하십시오.
상세 내용 아이콘 ? 자세(仔細)한 내용(內容)은 얀데레/역사(歷史) 문서(文書)
번(番) 문단(文壇)을
부분(部分)을
참고(參考)하십시오.

5. 모에속성(屬性) 으로서의 설명(說明) [편집(編輯)]

"누군가 너에게 미친 사람은 너에게 미친 사람이다." [4]

얀데레성(性) 캐릭터의 팬들은 "얀데레가 갖는 매력(魅力)은 정신(精神)이 병들어버릴 정도(程度)의 맹목적(盲目的)인 사랑 에 있다" 고 주장(主張)한다. 다시 말해 얀데레 요소(要素)의 매력(魅力)은 '정신(精神)이 병들었다' 가 중점(重點)이 아니고 " 저렇게 극단적(極端的)인 행동(行動)을 할 정도(程度)로 날 사랑해서 견딜 수가 없는 거구나 "라는 게 중점(重點)이다. 그러나 극단적(極端的) 일부(一部)는 그 행동(行動) 자체(自體)에서 매력(魅力)을 갖는다고 한다.

집착(執着)과 질투(嫉妬) 및 광기(狂氣)의 근본(根本)에 자리 잡고 있는 순수(純粹)한 애정(愛情)과 정신적(精神的)으로 구원(救援)해주고 싶다는 수호심(守護審), 그와중(渦中)에 캐릭터들의 자멸적(自滅的)인 모습에서 느껴지는 가학심(加虐審) 등(等)의 충족(充足)이 얀데레가 갖는 매력(魅力)이라고. 얀데레 캐릭터의 애정(愛情) 표현(表現)의 과도(過渡)함에 호감(好感)을 느끼기도 한다. [5]

얀데레는 일방적(一方的)으로 상대(相對)에게 휘둘리며 애정(愛情)을 누리는 상황(狀況)을 높은 수위(水位)로 표현(表現)한 것과 다름없기 때문이다. 물론(勿論) 장애(障礙) 캐릭터 모에 처럼 캐릭터의 애정결핍(愛情缺乏)과 트라우마 에 대(對)한 동정심(同情心)과 공감(共感)이 모에를 일으킨다는 사람도 있다. 상기(想起)한 멘헤라 모에와 일맥상통(一脈相通)하는 경우(境遇).

< 쓰르라미 울 적에 >의 작가(作家) 용기사(龍騎司)07 은 '자신감(自信感)을 잃은 남성(男性)이 자신(自身) 없이는 살지 못하도록 하려는 '연애중독(戀愛中毒) 소녀(少女)'를 요구(要求)한 결과(結果)가 얀데레'라고 말했다. 또한 캐릭터성(性)이 포화(飽和) 상태(狀態)에 이르러 생겨난 캐릭터성(性)이 츤데레 나 얀데레라고 지적(指摘)하고 있다. 명심(銘心)하자. 건강(健康)한 연애(戀愛)는 스스로와 파트너를 모두 사랑하고 아껴줄 수 있는 건전(健全)한 멘탈이 뒷받침되어야 한다.

일각(一角)에서는 하렘 형성(形成)을 노리는 우유부단(優柔不斷) 주인공(主人公) 놈들이 너무 많아서 그런 놈들한테 천벌(天罰)을 내리려고 이런 캐릭터들이 나왔다고도 주장(主張)한다. [6] 혹은(或은) 점점(漸漸) 강(剛)한 자극(刺戟)을 찾게 되는 인간(人間)의 심리상(心理上) 츤데레보다 더 자극(刺戟)이 강(强)한 얀데레로 넘어가기 시작(始作)했다는 설(說)도 있다. 실제로(實際로) 츤데레 열풍(烈風)이 불면서 츤데레의 '츤'의 경우(境遇) 점점(漸漸) 그 강도(强度)가 심해지는 경향(傾向)을 보였다. 얀데레는 그 연장선상(延長線上)이라는 해석(解釋).

오히려 천벌(天罰)보다는 우유부단(優柔不斷)한 주인공(主人公)과 그 주인공(主人公)에게 적극적(積極的)인 히로인이라는 관계(關係)를 소비(消費)하는 소비자(消費者)들의 니즈가 극단적(極端的)으로 반영(反映)된 결과물(結果物)로도 본다. 보통(普通) 이런 쪽으로 소비(消費)하는 독자(讀者)들은 수동적(受動的)이고 연애(戀愛)에 무능력(無能力)한 타율적(他律的)인 캐릭터에 감정(感情)을 이입(移入)하며, 그런 주인공(主人公) 캐릭터에 적극적(積極的)으로 다가가는 히로인들을 보며 자신(自身)을 투영(投影)하고 현실(現實)에서의 복잡(複雜)한 감정(感情)들을 해소(解消)하려 하는 경향(傾向)이 있거나, 못해도 자신(自身)이 투영(投影)되는 주인공(主人公)에 적극적(積極的)인 히로인에 매력(魅力)을 느끼는 경우(境遇)가 많다. 히로인 캐릭터의 적극적(積極的)인 캐릭터성(性)을 극대화(極大化)시키다 못해 주인공(主人公)이 아니면 못 사는, 맹목적(盲目的)인 애정(愛情)을 보이고 병적(病的)인 집착(執着)을 하게 함으로서 수동적(受動的)인 주인공상(主人公賞)에 감정(感情)을 이입(移入)하는 시청자(視聽者)나 독자(讀者)가 바라는 '자신(自身)에게 다가오는 헌신적(獻身的)인 여성상(女性像)'에 대(對)한 욕구(欲求)를 보다 크게 채워주고 해소(解消)하게 하는 것이다. 이런 면(面)에서 볼 때 똑같이 수동적(受動的)인 주인공(主人公)에 들이대는 적극적(積極的)인 여성상(女性像)을 반영(反映)한 처녀(處女)비치 와 같은 캐릭터성과(成果) 일맥상통(一脈相通)하는 부분(部分)도 있으며, '애정결핍적(愛情缺乏的)인 면면(面面)을 보이는 얀데레 캐릭터와 마찬가지로 얀데레를 소비(消費)하는 소비자(消費者) 또한 그런 맹목적(盲目的)인 애정(愛情)을 갈구(渴求)하거나 필요(必要)로 하는 애정결핍(愛情缺乏)이 있는 거 아닌가' 하는 말도 나온다.

이 외(外)에 항목(項目) 윗부분(윗部分)에도 쓰여져 있지만, 일부(一部) 얀데레 장르의 작품(作品)은 표현(表現) 수위(水位)가 치정(癡情) 싸움 정도(程度)에서 그치지 않고 살인(殺人)이나 납치(拉致) 등(等)의 과격(過激)한 묘사(描寫)도 등장(登場)한다. 영화(映畫) < 미저리 >를 보아도 알 수 있겠지만, 굳이 얀데레가 아니라도 한도(限度)를 넘은 집착심(執着心)을 바탕으로 극단적(極端的)인 정신(精神) 상태(狀態)를 표현(表現)한 공포(恐怖) 영화(映畫) 는 이미 있었다 보니, 2010년대(年代) 이후(以後)의 하드한(限) 얀데레물은 충분히(充分히) 공포물(恐怖物) 장르에도 해당(該當)된다고 할 수 있다.

아래에 나온 여러 가지 항목(項目)과 얀데레에 해당(該當)되는 작품(作品)들을 살펴보면 알 수 있겠지만 신체적(身體的), 정신적(精神的) 피해(被害) 모두 어느 정도(程度)를 넘어서는 시점(時點)부턴 이미 모에물(物)로서의 재미와 즐거움보다는 공포물(恐怖物)에 해당(該當)되는 재미와 즐거움을 느끼게 될 수도 있는 셈. 물론(勿論) 이런 것은 사람에 따라 다르다. 특히(特히) 시스터 콤플렉스 브라더 콤플렉스 형(兄) 캐릭터에게 많이 등장(登場)하는 속성(屬性). 근친(近親) 을 하든가 죽든가 양자택일(兩者擇一)이라 두 배(倍)로 무섭다.

여담(餘談)으로 치명적(致命的) 유해물(有害物) 의 필수요소(必須要素) 중(中) 하나이기도 하다. 히로인들 중(中) 얀데레가 있으면 그 얀데레가 유혈사태(流血事態)를 일으켜 가며 깽판을 치며 작품(作品)의 분위기(雰圍氣)를 호러스럽게 만들어 가는 식(式). 해당(該當) 문단(文壇) 참조(參照).
상세 내용 아이콘 ? 자세(仔細)한 내용(內容)은 얀데레/타입 문서(文書)
번(番) 문단(文壇)을
부분(部分)을
참고(參考)하십시오.

7. 오해(誤解) [편집(編輯)]

얀데레는 신조어(新造語)이기 때문에 올바른 사전적(辭典的) 정의(定義)가 없어 의미(意味)가 이상(異常)하게 변질(變質)되는 일이 잦다. 얀데레는 어디까지나 대상(對象)에 대(對)한 사랑이 그 행동(行動)의 직접적(直接的)인 원인(原因)이 되어야 한다 . 행동(行動)의 동기(動機)가 한 인물(人物)만을 향(向)한 비정상적(非正常的)인 집착(執着)일지라도 상대(相對)에 대(對)한 애정(愛情)을 전제(前提)로 하지 않는다면 얀데레라고 부르지 않는다. 특히(特히) 얀데레스런 행동(行動)이 비뚤어진 애정(愛情) 표현(表現)이 아니라 자기합리화(自己合理化)에 가깝다면 멘헤라 쪽일 가능성(可能性)이 높다. 또한 사랑했다 해도 평소(平素)에 집착(執着) 증세(症勢)를 보이지 않고 어떤 사건(事件)을 계기(契機)로 일시적(一時的)으로 정신(精神)줄이 끊겨서 사고(事故)를 친 경우(境遇)는 얀데레가 아니다.

무조건(無條件) 특정(特定) 대상(對象)을 죽이려 덤벼든다거나, 미친 듯이 웃거나, 동태눈(凍太눈) 을 가진 캐릭터 혹은(或은) 칼 들고 설치는 미치광이들도(度) 모두 얀데레라고 일컫는 경우(境遇)가 있지만 이는 잘못된 인식(認識) . 고로(故로) ' 사이코패스 , 고어물(高魚物), 살인(殺人)'과 관련(關聯)된 캐릭터가 무조건(無條件) 얀데레라는 생각은 분명히(分明히) 잘못되었다.

일각(一角)에서는 츤데레의 반대(反對) 개념(槪念)이 얀데레라고 잘못 알고 있는 경우(境遇)도 있다. 그리고 하라구로(九老) 캐릭터를 얀데레라고 잘못 쓰는 경우(境遇)도 많은데, 둘은 직접적(直接的) 연관(聯關) 관계(關係)가 없다. 다만 2차(次) 창작시(創作詩) 하라구로(九老) 캐릭터는 대체로(大體로) 얀데레로 만들기가 쉽기 때문에, 여성향(女性向) 쪽 동인계(同人界)에서 하라구로 캐릭터를 얀데레화시키는 경우(境遇)가 많다. 꼭 2차(次) 창작(創作)이 아니더라도 얀데레 캐릭터들 중(中)에 하라구로 속성(屬性)을 갖고 있는 경우(境遇)도 흔한 편(便).

8. 호불호(好不好) [편집(編輯)]

사랑이 때로는 증오(憎惡)만큼이나 위험(危險)할 수 있다.
- 베르나르 베르베르 , 상상력(想像力) 사전(事典)
유독(唯獨) 이 속성(屬性)이 호불호(好不好)가 갈리는 이유(理由)는 얀데레는 실제(實際) 범죄(犯罪)로 연결(連結)될 가능성(可能性)이 높다는 점(點)이다. 가상(假想)에서는 좋아해도 현실(現實)에서는 평범(平凡)한 사람이라면 절대로(絶對로) 좋아할 수 없는 모에요소(要素)고, 현실(現實)로 대입(代入)해 보면 정말(正말) 무서운 속성(屬性)이기 때문. 대부분(大部分)의 얀데레를 좋아하는 사람들도 가상(假想)의 캐릭터라 좋아하는 것이다.

얀데레물은 보통(普通) 얀데레들의 행동(行動)을 미화(美化)하거나 옹호(擁護)하지 않는다. 얀데레들의 행동(行動)을 그저 묘사(描寫)할 뿐. 창작자(創作者)들이 작중(作中)에서 얀데레를 비판(批判)하는 일은 흔치 않다. 개그물(物)인 경우(境遇) 개그로 넘어가고, 막장물(幕贓物)인 경우(境遇)에는 그냥 넘어간다. 더 진지(眞摯)한 호러물(物)이나 연애물(戀愛物) 같은 경우(境遇)에도 항상(恒常) 비판적(批判的)인 내용(內容)이 들어가는 것은 아니며, 그냥 그대로를 보여주기도 한다. 그러나 비판(批判)이 없으면 문제(問題)인가? 비판(批判)을 해야 하는가에 대(對)해서 '비판(批判)'적(敵) 고찰(考察)을 해봐야 할 필요(必要)가 있다. 다른 장르의 창작물(創作物)에서 이미 정립(定立)되었다시피, 창작물(創作物)은 반드시 선(善)한 사람이 주연(主演)이 되어야 할 필요(必要) 없다. 그리고 악(惡)한 사람을 비판(批判)하는 서술(敍述)을 꼭 넣어야 할 필요(必要)도 없고, 넣어서 안 될 이유(理由)도 없다. 실제로(實際로) 많은 작품(作品)들이 그렇게 창작(創作)되었고, 그럼에도 명작(名作)의 반열(班列)에 오른다. 그것은 얀데레에도 그대로 적용(適用)된다. 과도(過度)한 도덕주의적(道德主義的) 관점(觀點)에 경도(傾倒)되는 것은 창작자(創作者)의 자유(自由)와 창작물(創作物)의 복잡(複雜)한 깊이에 그다지 도움이 되지 않으며, 특히(特히)나 서브컬쳐에만 그러한 기준(基準)을 적용(適用)하는 것은 편견(偏見)이 될 수 있다.

더 중요(重要)한 것은 수용자(需用者)의 주체적(主體的) 판단력(判斷力)과 비판(批判) 의식(意識)이다. 흔히 영화(映畫), 대중소설(大衆小說), 게임, 만화(漫畫) 등(等)이 대중(大衆)들의 도덕(道德) 의식(意識)을 갉아먹고 범죄(犯罪)를 늘린다는 주장(主張)이 있다. 이 주장(主張) 중(中) 무엇이 옳은가는 논쟁(論爭)의 여지(餘地)가 있다. 하지만 모두가 동의(同意)하는 최소한도(最小限度)의 부분(部分)은 창작물(創作物)과 현실(現實)을 구별(區別)하며, 창작물(創作物)에 비윤리적(非倫理的)인 인물(人物)이나 묘사(描寫)가 나온다고 해서 그것을 곧이곧대로 받아들이고 현실(現實)에서 실천(實踐)하지 않도록 하는 것이다. 창작물(創作物)을 그대로 받아들이다 보면 굳이 얀데레뿐만 아니더라도 살인(殺人) [7] , 폭행(暴行), 사기(詐欺), 인격모독(人格冒瀆), 차별(差別), 따돌림, 배신(背信) 등(等) 많은 비윤리적(非倫理的)인 행동(行動)을 미화(美化)하거나 따라하기 십상(十常)이다. 특히(特히)나 자신(自身)이 좋아하는 등장인물(登場人物)이 그런 행동(行動)을 할 경우(境遇) 더더욱 미화(美化)는 심(甚)해진다. 이런 경우(境遇)는 비판적(批判的) 수용(受容)의 태도(態度)를 가짐과 동시(同時)에 현실(現實)에서의 교육(敎育)을 통해 상쇄(相殺)할 수 있다.

이런 배경(背景) 때문에 문진(文陣) 그대로의 생(生) 얀데레는 오타쿠 사이에서 큰 유행(流行)을 타지 못했다. 대신(代身) 소프트 얀데레라던가, 위해(危害)의 대상(對象)이 상대(相對)가 아닌 자기(自己) 자신(自身)인 멘헤라 , 그리고 시각적(視覺的)으로 그 효과(效果)를 극대화(極大化)한 지뢰계(地雷界) 등(等) 파생(派生)/변형(變形)된 속성(屬性)들이 2020년대(年代) 들어 훨씬 더 메이저하게 자리잡게 된다.

9. 창작물(創作物)에서의 관련(關聯) 대사(大使) [편집(編輯)]

이 문서(文書)에 스포일러 가 포함(包含)되어 있습니다.

이 문서(文書)가 설명(說明)하는 작품(作品)이나 인물(人物) 등(等)에 대(對)한 줄거리, 결말(結末), 반전(反轉) 요소(要素) 등(等)을 직(職)·간접적(間接的)으로 포함(包含)하고 있습니다.
  • 가독성(可讀性)을 위해 글씨에 넣는 효과(效果)는 최대한(最大限) 피(避)하도록 할 것.
  • 해당(該當) 캐릭터의 애정(愛情)을 직접적(直接的)으로 보여주는 대사(臺詞)만 작성(作成), 단순히(單純히) 얀데레 캐릭터가 한 대사(臺詞)라는 이유(理由)만으로 등록(登錄)하지 말 것. [8]
더는 안되겠어요, (주인공(主人公))! 당신(當身)에게 말해야 겠어요!
저, 저는 당신(當身)을 미친듯이 사랑해요!
마치...제(第) 몸 속 피 한 방울 한 방울이...당신의 이름을 외치고 있는 것 같아요.
이젠 결과(結果)가 어떻게 되든 더 이상(以上) 상관없어요!
모니카 가 듣고 있다고 해도 상관없어요!
제발요, (주인공(主人公)). 제가 당신(當身)을 얼마나 사랑하는지 알아줘요.
당신(當身)을 너무 사랑해서 훔친 당신(當身) 펜으로 자기(自己) 위로 도 하고 있어요.

무, 뭐라 말해야 할지 모르겠어요...
전(前)...
저는...
당신(當身)을 미칠 듯이 사랑해요.
하(下)...드디어 말했다.
전 그저... 당신(當身)이 알아주길 바랐어요.
그 건방진 꼬맹이 가 듣고 있다고 해도 상관없어요!
(주인공(主人公)) 씨(氏) 걔랑 있지 않으셔도 돼요.
절 믿으세요.
걔는 썅년이에요.
저만큼 당신(當身)을 진심(眞心)으로... 사랑하지 않으니까요.

히히... 히... 선... 생(生)님 사랑해요....♥

가 뭐라고 변명(辨明)을 늘어놔도, 내게 있어서 을 지키지 못하고 죽게 만든 넌, 가짜(假짜)야!
내 마음 속에서 린은 영원히(永遠히) 죽지 않는 존재(存在)야. 그러니까 죽은 린도 가짜(假짜)일 수밖에 없다.

그 남자(男子) 는 미호(美好)를 습격(襲擊)했다. 그딴 녀석은 이 세상(世上)에 있으면 안 된다.
미호(美好)는 내가 지킨다. 반드시. 설령(設令) 누가 상대(相對)라도, 무슨 짓을 해서라도...

이해(理解) 못 하는 게 당연(當然)해. 응. 아무도 이해(理解) 못 해. 이 마음은 나만의 것. 마도(馬島)카 만을 위한 것.
말했을 텐데, 마도(馬島)카. 이제 두 번(番) 다시 널 놓치지 않겠어.

이거야말로 인간(人間) 감정(感情)의 극한(極限), 희망(希望)보다도 뜨겁고 절망(絶望)보다도 깊은 것... 사랑이야!

찌를 수 없어,
찌르지 못해,
넌 찌르지 않아.
그런 미래(未來)인 걸.
- - -
괜찮아. 유키는... 아아, ...유노가 지켜줄게... 응? 유키...

겨우 둘만 있게 되었네요, 마코토 군(軍). [10]

사랑해서, 연모(戀慕)해서, 사랑해서, 연모(戀慕)해서,
배신당해서, 슬퍼서, 슬퍼서, 슬퍼서슬퍼서슬퍼서,
미워서미워서미워서미워서미워미워미워미워미워미워미워미워미워미워미워미워미워미워미워미워미워미워미워미워미워미워미워미워미워미워미워미워미워미워미워미워미워미워──
그래서 태워죽였습니다.

까먹은 거야?
유키 는 내 거라는 걸...
유키가 까먹지 않도록 이름 을 써 두도록 할게♡

...만약(萬若)에... 가 가장 사랑하는 사람이 나라면, 아무리 많은 남자(男子)를 만나도 절대(絶對) 날 잊지 못하면, 네 마음 속에서 언제나 내가 1등(等)이면, 그럼 기쁘게 죽을게. 하지만 그 전(前)엔 안 돼. 절대로(絶對로) 안 돼. 무슨 일이 있어도, 죽어도 안 놔줄 거야! 미안(未安)... 소리 질러서 미안(未安)... 사랑해, 사랑해줘.

의 그 압도적(壓倒的)인 성능(性能)에, 나는 마음을 빼앗기고 말았다! 이 기분(氣分)... 틀림없는 사랑이다!!
하지만 사랑을 초월(超越)하면, 그건 증오(憎惡)가 된다! 도(度)를 넘어선 신앙(信仰)이 내분(內紛)을 유발(誘發)하듯이!

머리를 다치거나... 팔다리가 없어지거나... 사람의 가치(價値)는 그런 사소(些少)한 걸로는 변(變)하지 않잖아.
내 사랑도 그 정도(程度)로는 변(變)하지 않아. [11]

광인(狂人)! 실로 올바른 인식(認識)입니다! 그래, 저는 사랑에 미쳐 있는 겁니다! 사랑에, 왜애에, 유애(遺愛)에, 자애(慈愛)에, 은애(恩愛)에, 갈애(渴愛)에, 혜애(惠愛)에, 경애에, 권애(眷愛)에, 지애에, 사애(私愛)에, 순애(殉愛)에, 종애에, 정애(情愛)에, 친애(親愛)에, 심애(深愛)에, 인애에, 성애(性愛)에, 석애에, 절애(切愛)에, 전애(揃刈)에, 증애에, 충애(忠愛)에, 총애(寵愛)에, 빈애(愛)에, 편애(偏愛)에, 맹(猛)애에, 우애(友愛)에, 연애(戀愛)에, 사랑에, 사랑에, 사랑에, 사랑, 사랑사랑사랑사랑사랑사랑사라아아아아아아앙!!

마녀(魔女)에게, 마녀(魔女), 사테라에, 사테라, 사랑 해, 사랑 을, 사랑 이!
사랑 합니다!
사랑 받고 있는 것입니다!
사테라, 당신(當身)이, 당신(當身)이 나를, 나로 만들었어!
잠시(暫時)도 잊어도 좋을, 리(理) 없습니다... 당신(當身)이 잊어도, 나는, 잊을 수, 없어!

사랑해사랑해사랑해사랑해사랑해사랑해사랑해사랑해사랑해사랑해사랑해사랑해사랑해사랑해사랑해사랑해사랑해사랑해사랑해사랑해사랑해사랑해사랑해사랑해사랑해사랑해사랑해사랑해사랑해사랑해사랑해사랑해사랑해줘사랑해줘사랑해줘사랑해줘사랑해줘사랑해줘사랑해줘사랑해줘사랑해줘사랑해줘사랑해줘사랑해줘사랑해줘사랑해줘사랑해줘사랑해줘사랑해줘사랑해줘사랑해줘사랑해줘사랑해줘

무엇을 해야 하는지 상관(相關) 없어. 누굴 해쳐야 하는지도 상관(相關) 없어. 누가 피를 흘려야 하는지도 상관(相關) 없어. 아무도 그를 나한테서 가져가지 않게 할 거야. 다른 무엇도 상관(相關) 없어. 다른 누구도 상관(相關) 없어. 선배(先輩)는 내 것이 될 테니까. 그는 선택(選擇)의 여지(餘地)가 없어.

Yandere Simulator 아야노 아이시 (Yandere-chan / Ayano Aishi)
찾을 필요(必要)가 없다고 말해. 리옌나스 용(龍) 에게 영향(影響)을 주듯 용도(用度) 리(리)옌나스에게 영향(影響)을 줄 수 있으니까, 기생자(寄生者) 같은 거 신경(神經) 쓰지 말고 그냥 나와 이대로 있으면 된다고 해. 그녀(그女) 의 눈이 나에게만 향(向)하고, 생각도 나로 한정(限定)되고. 그 작은 머리를 나로 가득 채우고 싶잖아. 그러기 위해 리(리)옌나스로 만들어... 묶어버린 거니까.

좋아하는 사람은 상처(傷處) 입히고 싶지 않으니까. 카즈미의 바람을 용서(容恕)하는 것은 나뿐. 카즈미와 붙어다닌 요치하(療治下)에게 벌(罰) 주는 것도 나뿐. [12]

나는 어떤 상황(狀況)에서도, 이런 상황(狀況)에서도 사랑한다고 말할 수 있어. 이게 보통(普通) 좋아한다는 걸 관철(貫徹)한다는 거야. [13]

비정상인(非正常人)의 사랑 의 미(美)도우 사키
나는 말이야... 원(願)하는 걸 얻을 수만 있다면, 무슨 짓이든 할 수 있어.

좋을 대로 하세요. 사랑의 형태(形態)는 저마다 제각각(제各各)인 거니까. 굳이 절 이해(理解)해 달라고 하지 않았어요. [14]

분명(分明) 이게 사랑인 거지? 이 마음을 위(爲)해서라면...
'어떤 일' 이라도 용서(容恕) 받을 수 있어.
좋아한다면 '무슨 짓' 을 해도 되잖아?
속여도, 범(犯)해도, 빼앗아도, 죽여도 된다고 생각해.

You chucked me out like I was trash (넌 날 쓰레기처럼 버렸지)
For that you should be dead (그러니 넌 죽어야 해)
But, but, but (하지만)
Then it hit me like a flash (그때 갑자기 깨달았어)
What if high school went away instead? (학교(學校)가 대신(代身) 사라진다면 어떨까?)
Those assholes are the key (그 개새끼들이 문제(問題)야)
They're keeping you away from me (널 나한테서 떼어놓는다고)
They've made you blind, messed up your mind (네 눈을 멀게 하고 네 마음을 헤집어 놨어)
But I can set you free (하지만 난 널 자유롭게 해줄 수 있어)

헤더스 : 뮤지컬의 JD
역시(亦是) 겁(怯)을 먹는 시부야씨(氏)는 엄청 귀여운걸~ 뭔가 좀 더... 지배(支配)하는 감각(感覺)이 고조(高調)돼서 두근두근거려. 가만히 있으면 시부야씨(氏)가 어느 순간(瞬間) 나를 떠날지도 몰라. 그 빗치가 이상(異常)한 소리를 해서 날 초조(焦燥)하게 만든 게 나쁜 거야. 그치만 지금(只今) 생각해보니... 처음부터 이럴 걸 그랬네. 계속(繼續) 언제 죽을지 알 수 없는 상황(狀況)이니까. 오히려 너무 늦은 거야. 무슨 수를 써서라도 좋아하는 아이와 맺어지기 위해 노력(努力)해야 했었어. 이것이 원래(元來)... 사랑의 열매를 맺기 위해서 내가 제일(第一)... 열심히(熱心히) 해야 할 일이었던 거야!! [15]

사랑해
복종(服從)해
지켜내 [16]

다(多)정아, 늘 이런 생각을 해왔어. 이 지구(地區)에서 모두가 사라지고 너와 나뿐이라면... 너는 나만 바라봐줄까? 그렇게만 된다면... 좋을 텐데... 그렇게만 된다면 온전히(穩全히) 내가... 너의 것이 될 텐데... [17]

리(리)리카 가 없는 세상(世上) 따윈 사라져 버리면 되는 거야...

이걸로 리(리)리카와 만날 수 있어... [18]

리리카리리카리리카리리카리리카!!!!!

"난 죽일 생각 없어! 네가 없으면 뭘 하고 살라고? 다시 마피아 나 등쳐먹던 시절(時節)로 돌아갈까? 안 돼, 안 되지. 안 돼! 넌... 넌 날 완성(完成)시켜!!"

영화(映畫) 다크 나이트 조커
내가 이 학살(虐殺)을 벌였어... 보여? 당신(當身)을 위한 거라고! [19]

해야만 했어, 데이빗. 하지만 그건 중요(重要)하지 않아. 그들 이 죽어도 상관(相關) 없어. 중요(重要)한 건 오직 너뿐이야. 그 모든 게 끝나면... 우린 새로운 세상(世上)을 만들 거야. 우리 둘만의 세상(世上)을.

오늘... 즐거웠어? [21]
그래서? 오늘 정확히(正確히) 무슨 일을 했어, 유리(有利) 랑?
질문(質問)에 대(對)한 대답(對答)을 먼저 들어야 겠는걸?
이럴 줄 알았어. 내가 손대지 않으면... 누군가 다른 녀석이 너에게 손 댈 줄 알았어. 내가 상처(傷處) 입히지 않으면, 누군가가 널 상처(傷處) 입힐 거라고 생각했어. 처음부터 이렇게 될 거였다면, 주제 넘은 줄 알면서도 너를 내 것으로 만들었어야 했는데.
안 돼. 얌전히 굴어야 착한 아이지. 하아... 그래. 나의 오너 는 착한 아이야... 귀(貴)하고, 소중(所重)하고 사랑스러운 사람이지... 그래서 하지 못했는데... 다른 녀석에게 뺏길 바에는 차라리 내 더러운 손이 너에게 닿아 너까지 더러워지더라도... 널 내 품에 안는 건데... 어차피(於此彼) 이렇게 된 거... 지금(只今) 이 자리에서 보여줄게. 내 진짜(眞짜) 모습을... 무서워해도 괜찮아. 대신(代身), 마음껏 겁(怯)먹고 두려움에 떨어. 다른 녀석 따위는 눈에 보이지 않을 정도(程度)로 말이야... 오너, 너를 끌어 내리는 그 황홀(恍惚)한 권한(權限)은... 내 꺼야.

... 그러길 바란다는 눈이로군. [22]
... 미안(未安)해, 오너 . 너를 사랑해. 사랑하니까... 너를 너무 사랑하니까... 어쩔 수가 없어. 세상(世上) 누구보다 소중(所重)하게 대(對)해줄게. 나를... 용서(容恕)하지마. [23]

... 일어나, 아침이야. 잘 잤어? ... 오늘도 예쁘다. 무릎의 상처(傷處)도 좀 보자... 음, 예쁘다. 내 상처(傷處)와 똑같이 만들고 싶었지만... 이건 이거대로 나쁘지 않군. 곧 아침을 가져다 줄게. 응? 추워? 웅크리지 마. 추우면 이불을 덮으면 되잖아. 아니면, 차(車)를 가져다 줄까? 차(茶)를 마시고 잠이 들면 금세 따뜻해질 거야. 그것도 싫으면 내가 안아줄게. 자(者), 이리와. 나의 오너 . 나의 사랑, 나의 전부(全部). 여긴 우리 둘 만의 세계(世界)야. ... 그럼 오늘도 즐거운 하루를 시작(始作)해볼까? [24]

I'm gonna chase you, I'm gonna find you!
널 쫓아가서, 찾아낼 거야!

You can't get away from me, ever!
넌 나한테서 벗어날 수 없어, 절대로(絶對로)!

Ah! I'm for that collection!
아, 저거 내 컬렉션에 넣을래!

I just want your autograph!
여기 싸인 한 번(番)만 해주세요!

Don't run away!
도망가지 마!

I'm gonna catch you!
잡고 말거야!

Wait for me!
나 기다려줘!

상관없어. 그런 방식(方式)으로라도 우빈(愚貧) 씨(氏)가 내 안에 있다면 나는 기뻐.... [25]

사랑을 제정신(제精神)으로 하는 사람도 있나....

교주(敎主)? 내 거임. 100일(日)도 내 거임. 아무도 몰라야 함. 한 달 전(前)부터 여기 저기 돌아다니면서 달력(달曆) 조작함(造作函). 다음 달이 100일(日)인 줄 알 거임. [26]

수집품(收集品)? 상처(傷處)받음? 흐흐? 아주? 좋음?. 이제 내가 치료(治療)해주면 됨, 흐흐. 계획(計劃)의 일부(一部).

언젠가 ' 교주(敎主)의 신비(神秘) ' 관람회(觀覽回) 열거(列擧)임.

아까 본 환각(幻覺)? 내 옛날 친구(親舊). 요정(妖精) 아니지만? 정체(正體) 모르지만? 가장 친(親)했던 친구(親舊). ?사라짐. 그래서? 움직이지 않는 것 수집(蒐集)함. 사라지지 않으니까.
(교주(敎主): 걱정하지 마. 나는 그 친구(親舊)처럼 갑자기 사라지지 않을 테니까.)
?그럼? 맹세(盟誓)하셈. 평범(平凡)한? 박제용 마취(痲醉)침. 걱정할 거 없음, 인간(人間). 고통(苦痛)은? 잠깐일 뿐임. 잠깐 자면? 모든 게 끝남?. 영원히(永遠히)?. 흐? 흐?.

목적(目的)을 위해 날 철저히도(徹底히度) 이용(利用)하는 당신(當身) . 꿀처럼 달콤한 말을 늘어놓고, 조금이라도 다가가려 하면 곧바로 달아나는 당신(當身). 이런 나를... 조금도 사랑하지 않는 널. 사랑해, 페넬로페. 나라고 고국인이고 모두 팔아먹은 찢어 죽일 매국노(賣國奴)가 되어도... 널 가지고 싶어, 페넬로페 에카르트. [27]

전(前)... 죽기 싫어요. 그럼... 당신(當身)을 다시 볼 수 없잖아. 가끔, 이 갈증(渴症) 때문에 그냥 죽어 버리고 싶다가도... 당신(當身) 옆에 나 말고 누가 서 있는 꼴을 생각하면, 피가 거꾸로 솟아. 전 죽기 싫어요, 주인님(主人님). 그러니까, 알려 주세요. 어떻게 하면 당신(當身) 옆에 다시 설 수 있는지. 하라는 대로 다 할 테니까... 개처럼 기어 다닐게요. 불쾌(不快)하시면, 다시는 사랑한다는 말 따위 입에 담지 않을 테니까... 제발 절 버리지 마세요, 주인님(主人님). [28]

당신(當身)은 내게 폭력(暴力)이라 했지만. 나는 사랑이었어. 네가 내게 이 검(劍)을 주었을 때부터, 윽. [29] 꽃같이 웃으며, 내가 널 지킬 하나뿐인 기사(技士)라고 속삭였던 그 모든 순간(瞬間)들이. 처음부터 제가 갖고 싶었던 건, 작위(作爲)도, 탈출(脫出)도 아닌... 당신(當身)이었던 거 같아요. 사랑해, 페넬로페. [30]

상세 내용 아이콘 ? 자세(仔細)한 내용(內容)은 얀데레/사례(事例) 문서(文書)
번(番) 문단(文壇)을
부분(部分)을
참고(參考)하십시오.

11. 얀데레를 주제(主題)로 한 작품(作品) [편집(編輯)]

상세 내용 아이콘 ? 자세(仔細)한 내용(內容)은 얀데레/작품(作品) 문서(文書)
번(番) 문단(文壇)을
부분(部分)을
참고(參考)하십시오.

12. 관련(關聯) 문서(文書) [편집(編輯)]

13. 관련(關聯) 커뮤니티 [편집(編輯)]

[1] 그 이외(以外)의 사유(事由)로 복수심(復讐心)과 집착(執着)을 보일 경우(境遇), 넓은 범주(範疇)의 얀데레로 정의(定義)되기보다는 복수(復讐)귀 유형(類型)으로 여겨지는 경우(境遇)가 많다. [2] 보통(普通) 이 경우(境遇)를 크게 나누면 얀데레인 성향(性向)이 확실히(確實히) 있지만 아직 이성적(理性的)인 면(面)이 남아 있어 사회적(社會的) 입장(立場)이나 신분(身分)을 자각(自覺)하고는 있기에 당장(當場) 드러내진 않는 경우(境遇)나, 상대방(相對方) 측(側)에서 자신(自身)이 원(願)한 이상적(理想的)인 사랑을 만족시켜주고 있는 경우(境遇)로 나뉜다. 그렇지만 전자(前者)는 결국(結局) 정신(精神) 상태(狀態)가 극단적(極端的)으로 치닫을수록 시선(視線)을 안 따진다는 면(面)에서, 후자(後者)는 극히(極히) 일시적(一時的)이고 언제든 바뀔 수 있다는 면(面)에서 결국(結局) 거기서 거기지만. [3] 시간(時間)이 흘러가면서 '자신(自身)이 하고 싶었던 것을 하지 못한 상태(狀態)'가 누적(累積)되게 되고, 그러한 누적(累積)은 점점(漸漸) 우선순위(優先順位)를 옮겨가 결국(結局)은 폭발(暴發)하는 지경(地境)에 이르게 된다. [4] "Someone who is crazy for you is someone who is crazy for you .” 얀데레 캐릭터의 매력(魅力)(?)의 핵심(核心)을 관통(貫通)하는 문장(文章)으로, 얀데레는 너를 향(向)한 사랑 때문에 정신(精神)줄을 놓아버린 사람이란 말이다. 얀데레의 정신병적(精神病的)인 집착(執着)과 기행(紀行)은 분명(分明) 민폐(民弊)지만, 그(녀(女))의 사랑만은 의심(疑心)할 바 없는 진심(眞心)이란 게 문제(問題). 문자(文字) 그대로 당신(當身)을 “미치도록” 사랑하는 사람이 얀데레인 것이다. [5] 실제로(實際로) 이런 식(式)으로 병든 경우(境遇)를 역(逆)얀데레 라고 부르기도 한다. 이쪽도 여성향(女性向) 계열(系列)에서는 얀데레의 천생연분(天生緣分) 짝꿍으로 심심찮게 나오는 편(便). [6] 반대(反對)로 얀데레 속성(屬性) 캐릭터의 하드카운터는 대범(大汎)한 성격(性格)의 상남자(像男子) 캐릭터가 꼽히는 편(便)이다. 얀데레 속성(屬性) 히로인이 집착(執着)하는 것보다 한술 더 떠서 갈 데까지 가버린다거나, 정신적(精神的)+신체적(身體的) 양면(兩面)으로 강(剛)함을 보여주며 히로인을 길들인다 던지…. 대표적(代表的)으로는 헬테이커 의 주인공(主人公)과 같은 캐릭터가 있다. [7] 현대(現代)의 매체(媒體)에서는 너무 흔하게 묘사(描寫)해서 이젠 문제(問題) 의식(意識)조차 못 느끼는 수준(水準)이다. 한국(韓國)의 경우(境遇) 비교적(比較的) 살인(殺人) 소재(素材)에 대(對)해 둔감한 편(便)이다. [8] 예시(例示)로 "이 토마토 무게가 달라." "안에는 아무도 없어요." 이런 건 캐릭터의 위험성(危險性)만 보여주는 예시(例示)에 해당(該當)한다. [9] 2회차(回次) 한정(限定), 흑막(黑幕)(스포일러) 이 유리(琉璃)의 집착(執着)하는 기질(氣質)을 극대화(極大化) 시켜 얀데레가 됐다. [10] 해당(該當) 애니를 본 사람은 저 말이 무슨 의미(意味)인지 알 것이다. [11] 상황(狀況)을 모르면 장애(障礙)를 극복(克服)한 위대(偉大)한 사랑으로 오해(誤解)할 수 있다. 보스의 지시(指示)로 주인공(主人公)과 싸워야 하는 레이디에게 친구(親舊) 가 "너 좋아한다며? 죽이지 못하면 불구(不具)로 만들어야 하는데 그래도 괜찮아?"라고 물었을 때 들려준 대답(對答)이다. 즉(卽) 이제부터 머리를 다치게 하거나 팔다리를 없애겠다는 뜻. 그리고 실제로(實際로) 시도(試圖)했으나 실패(失敗)했다. [12] 카즈미가 왜 자신(自身)에게 고문(拷問)을 하지 않고 요치하(療治下)에게 이런 짓을 한 것에 물음에 대(對)한 대답(對答). 좋아하는 사람에게 상처(傷處) 주고 싶지 않은 걸 알려주지만 처음으로 사랑했던 사람을 죽이고, 두번째(番째)로 사랑했던 사람에게 납치(拉致)와 감금(監禁)을 했음에도 불구(不拘)하고도 이 말을 했다. 그녀(그女)가 카즈미를 사랑은 진심(眞心)이었어도 모순(矛盾)되어있고, 카즈미에게 상처(傷處)를 입히고 있고, 정상(頂上)이 아니라는 것과 뒤틀려져있다는 걸 알 수 있다. [13] 카즈미를 납치(拉致)하려고 했지만 오히려 자신(自身)이 납치(拉致) 당(當)해 수많은 구타(毆打)와 살해(殺害) 당(當)할 뻔 했는데도 한 말. [14] 상황(狀況)을 모르면 남들의 편견(偏見)을 신경(神經) 쓰지 않는 동성애(同性愛) / 범(汎)성애자 로 오해(誤解)할 수 있다. 카나데의 얀데레 기질(氣質), 혼자서 히비키 를 차지하려고 저지른 연쇄살인(連鎖殺人)을 모두 알게 된 소라 가 '인간(人間)으로서도 가족(家族)으로서도 최악(最惡)'이라고 평(評)한 후(後) 말한 대답(對答)이다. 즉(卽), 여기서 말하는 사랑의 형태(形態)는 상대(相對)를 혼자서 온전히(穩全히) 소유(所有)하고 조종(操縱)하는 것. [15] 원래(元來)는 아무 관계(關係)도 아니었는데 드레스타라는 이상(異常)한 게임에 휘말려서 계속(繼續) 죽자 자살(自殺)하려는 순간(瞬間) 우연히(偶然히) 만나서 스테이지 클리어를 하는 과정(過程)에서 시부야에게 이상(異常)한 집착(執着)을 하기 시작(始作)했다. 원래(元來)는 다른 방법(方法)을 찾으려고 했지만 다른 방법(方法)이 없었고, 결국(結局) 어쩔 수 없이 게임을 클리어하기 위해 아키바에게 협력(協力)하기로 하였다. 이것을 빌미로 아키바는 시부야에게 온갖 가학적(加虐的)인 조건(條件)을 내건다. 점점(漸漸) 강도(强度)가 심해지고, 급기야(及其也) 왜 자신(自身)을 사랑하지 않는 건지 이해(理解)하지 않는 내로남불(내로남不) 스러운 모습을 보여준 데다가 이제는 칼까지 꺼내 위협(威脅)해 가학적(加虐的)인 지시(指示)를 내리면서 그녀(그女)를 보고 한 독백(獨白)이다. 그가 얼마나 쓰레기인지 알 수 있는 말이다. [16] 도(度)요한이 세뇌(洗腦) 당(當)해서 중얼거리는 것. [17] 64화(禍)에서 여주인공(女主人公)을 보며 생각하는 것이다. [18] 사망(死亡) 시(時) 대사(大使). 루(壘)루카의 어빌리티는 리리카가 죽으면 발동(發動)되므로, 즉(卽) '사후세계(死後世界)에서도 리리카를 쫓아다닐 것이다' 라는 뜻. [19] 적(敵)을 모두 처치(處置)하는 펜타킬 시(時) 대사(大使). [20] 뉴 뮤턴츠 #24 - 에이지 오브 엑스 챕터 6의 원문(原文) : I had to david. But it doesn't matter. It doesn't matter if they die. It's only you who matters. When it's over... We'll build a new world. Just the two of us. [21] 이 대사(臺詞) 후(後) 죽은 눈 이 되어 주인공(主人公) 을 벽(壁)으로 밀어붙힌 후(後), 어깨를 세게 누른다. [22] 이 대사(臺詞) 후(後) 주인공(主人公) 에게 강제(强制)로 키스한다. [23] 배드엔딩 3로 진입(進入)했을 때의 대사(臺詞) 1. [24] 배드엔딩 3로 진입(進入)했을 때의 대사(臺詞) 2. [25] 권우빈(卷愚貧) 이 "당신(當身)은 날 사랑하는게 아니야. 당신(當身)이 만든 연극(演劇) 무대(舞臺) 위에 날 세워놓고 나를 사랑하는 역할(役割)을 맡은 당신(當身)을 사랑하는 거지. 네가 사랑하는 건 다 네가 억지로 만들고 꿰맞춘 환상(幻想)이라고...."라고 일갈(一喝)하자 한 대답(對答). [26] 단순히(單純히) 종이달력(달曆)만 조작(造作)한 게 아니고 이걸 위해 모든 전산망(電算網)과 멸망(滅亡)을 기록(記錄)한 달력(달曆) 까지 조작(造作)했다. [27] 하드 모드 종료(終了)가 얼마 남지 않아 조급(躁急)해져서 자신(自身)을 찾아온 페넬로페에게 한 고백(告白). 그러나 이에 페넬로페는 좌절(挫折)하고 이클리스를 버리고 달아나버린다. [28] 페넬로페가 죽으려면 네가 죽어야 한다고 다그치자 한 대답(對答)들. [29] 이 말과 함께 피를 토(吐)한다. [30] 용(龍)에게 죽을 뻔한 페넬로페 대신(代身) 용(龍)에게 몸이 꿰뚫린 후(後) 한 고백(告白). [31] 예전에는 이 문서(文書)에서 얀데레 채널 광고(廣告)가 나왔지만 지금(只今)은 나오지 않는다(...)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이 저작물(著作物)은 CC BY-NC-SA 2.0 KR 에 따라 이용(利用)할 수 있습니다. (단(但), 라이선스가 명시(明示)된 일부(一部) 문서(文書) 및 삽화(揷畵) 제외(除外))
기여(寄與)하신 문서(文書)의 저작권(著作權)은 각(各) 기여자(寄與者)에게 있으며, 각(各) 기여자(寄與者)는 기여(寄與)하신 부분(部分)의 저작권(著作權)을 갖습니다.

나무위키는 백과사전(百科事典)이 아니며 검증(檢證)되지 않았거나, 편향적(偏向的)이거나, 잘못된 서술(敍述)이 있을 수 있습니다.
나무위키는 위키위키입니다. 여러분이 직접(直接) 문서(文書)를 고칠 수 있으며, 다른 사람의 의견(意見)을 원(願)할 경우(境遇) 직접(直接) 토론(討論)을 발제(發題)할 수 있습니다.

  • Operado por umanle S.R.L.
  • Hecho con ?? en Asuncion, Republica del Paraguay
  • Su zona horaria es GMT
  • Impulsado por the seed engine

This site is protected by reCAPTCHA and the Google Privacy Policy and Terms of Service apply. This site is protected by hCaptcha and its Privacy Policy and Terms of Service ap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