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대만   중국   일본 
假짜 ‘최상목 任命狀’ 動員…私募펀드 詐稱 新種 詐欺 注意報 | 채널A 뉴스
假짜 ‘최상목 任命狀’ 動員…私募펀드 詐稱 新種 詐欺 注意報
2024-05-22 13:55 經濟

 投資 詐欺 一黨이 造作한 최상목 經濟部總理 名義 任命狀 (出處:金監院)

最近 私募펀드 運用社를 詐稱한 不法 金融投資 詐欺가 極盛을 부리고 있어 金監院이 消費者警報 '注意'를 發令했습니다.

投資者 A氏는 最近 急騰株를 推薦한다는 SNS 廣告를 보고 네이버 밴드 채팅房에 들어갔습니다. 政府가 指定한 밸류업 프로그램 運用社라는 詐欺 一黨의 말을 믿고 投資金 數千萬원을 入金했습니다.
이 日當은 최상목 經濟部總理 이름의 任命狀도 보여주며 投資者를 안심시켰습니다. 하지만 이는 모두 虛僞였고, A氏는 投資金 數千萬원을 回收하지 못했습니다.

A氏는 "채팅房에 있는 數十名이 每日 같이 收益 引證글을 올려서 이 機關이 實力있는 機關이라고 믿게 됐다"면서 "나중에서야 나를 除外한 모든 이들이 바람잡이였단 걸 알았다"고 말했습니다.

證券社 等 制度圈 金融會社를 詐稱했던 不法 리딩房 詐欺手法이 最近 이처럼 機關專用 私募펀드 運用社를 詐稱하는 等 一般人이 알아채기 어려운 手法으로 進化하고 있습니다.

金融監督院은 오늘(22日) 消費者警報 '注意'를 發令하고 不法 金融投資業者에 속아 損害를 보지 않도록 留意事項과 對應要領을 熟知해달라고 當付했습니다.

金監院은 機關專用 私募펀드 運用社를 詐稱하거나 公募株 熱氣에 便乘해 上場 豫定會社 및 非上場 株式 去來 플랫폼史를 詐稱하는 假짜 홈페이지를 통해 投資者를 眩惑하는 等 그 手法이 나날이 發展하고 大膽해졌다고 憂慮했습니다.

이들은 詐稱한 有名 私募펀드 사이트로 投資者들을 誘引하고 假짜 投資앱을 設置하도록 誘導했습니다. 以後 造作된 收益率을 보여주며 '收益金을 찾으려면 追加 投資를 해야 한다'거나 '많은 돈을 投資할 수록 收益率이 높아진다'는 式으로 더 많은 돈을 要求하기도 했습니다.

다른 投資者 B氏는 "總 2億 원을 投資했는데, 假짜 프로그램 上으로는 이 돈이 10億 원으로 불어있었다"면서 "이 收益을 찾으려면 더 投資해야 한다는 말을 믿고 3億 원을 더 넣어 總 5億 원이나 入金했는데 現在 모든 돈 出金이 막힌 狀況"이라고 吐露했습니다.

또 다른 投資者 C氏도 "1億 원 未滿을 投資하면 收益率 50%인데 1億 원 以上을 넣으면 收益率 80%까지 保障한다는 말에 속아 家族 돈에 카드 貸出까지 받아 總 3億 원을 投資했다"면서 "設使 이들이 잡히더라도 民事訴訟까지 가야 投資金 回收를 期待할 수 있는 實情"이라고 말했습니다.

金監院은 "不法 金融投資業者에 속아 發生한 損害는 回復이 事實上 쉽지 않다"면서 "SNS나 스팸에 包含된 인터넷 사이트는 絶對 클릭하지 말고, 機關專用 私募펀드에 投資하라며 接近하는 業體와는 어떤 去來도 하지 말아 달라"고 當付했습니다.
[채널A 뉴스] 購讀하기

이시각 主要뉴스

댓글
댓글 0個

  • 첫番째 댓글을 作成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