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대만   중국   일본 
龍山, 라인事態에 "不當措置 斷乎 對應…反日프레임은 國益 毁損" | 聯合뉴스
뉴스 檢索語 入力 樣式

龍山, 라인事態에 "不當措置 斷乎 對應…反日프레임은 國益 毁損"

送稿時間 2024-05-13 15:13

beta
세 줄 要約

大統領室은 13日 日本 政府의 行政指導로 觸發된 '라인 事態'와 關聯, 우리 企業과 國民의 利益을 最優先海 네이버 意思에 反하는 不當 措置에 斷乎하고 强力히 對應하겠다고 밝혔다.

성태윤 政策室長은 龍山 大統領室에서 브리핑을 통해 "政府는 우리 企業이 海外로부터 어떠한 不利한 處分이나 不利한 與件 없이 自律的 意思決定을 할 수 있도록 最大限 支援해 나갈 計劃"이라며 "우리 企業의 意思에 조금이라도 反하는 不當한 措置에 對해서는 斷乎하고 强力하게 對應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性 室長은 "一角의 反日(反日) 助長 프레임은 國益을 毁損하고 우리 企業을 保護하는 데 도움이 되지 않는다"며 政治權의 超黨的 協力을 要請했다.

要約 情報 人工知能이 自動으로 줄인 '세 줄 要約' 技術을 使用합니다. 全體 內容을 理解하기 위해서는 記事 本文과 함께 읽어야 합니다. 提供 = 聯合뉴스&이스트에이드®
이 뉴스 共有하기
URL이 複寫되었습니다.
本文 글字 크기 調整
김영신 기자
김영신 記者
김승욱 기자
김승욱 記者

"네이버 立場 最大限 尊重해 支援…우리 企業 意思 反하는 不當措置 强力 對應"

"反日 프레임, 우리 企業 保護하는 데 도움 안돼…정치권의 超黨的 協力 要請"

성태윤 대통령실 정책실장 '라인 사태' 관련 현안 브리핑
성태윤 大統領室 政策室長 '라인 事態' 關聯 懸案 브리핑

(서울=聯合뉴스) 홍해인 記者 = 성태윤 大統領室 政策室長이 13日 서울 龍山 大統領室 廳舍에서 日本 政府의 行政指導로 觸發된 '라인 事態'와 關聯해 懸案 브리핑을 하고 있다. 2024.5.13 hihong@yna.co.kr

(서울=聯合뉴스) 김승욱 김영신 記者 = 大統領室은 13日 日本 政府의 行政指導로 觸發된 '라인 事態'와 關聯, 우리 企業과 國民의 利益을 最優先海 네이버 意思에 反하는 不當 措置에 斷乎하고 强力히 對應하겠다고 밝혔다.

성태윤 政策室長은 龍山 大統領室에서 브리핑을 통해 "政府는 우리 企業이 海外로부터 어떠한 不利한 處分이나 不利한 與件 없이 自律的 意思決定을 할 수 있도록 最大限 支援해 나갈 計劃"이라며 "우리 企業의 意思에 조금이라도 反하는 不當한 措置에 對해서는 斷乎하고 强力하게 對應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性 室長은 "이番 事案에서 政府는 무엇보다 우리 國民과 企業의 利益을 最優先에 놓고 必要한 모든 일을 한다는 것이 一貫된 立場"이라며 "이런 原則下에서 政府는 只今까지 네이버의 立場을 最大限 尊重해 政府 對應에 反映해 왔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네이버의 追加的 立場이 있다면 그에 對해서도 政府 次元에서 모든 支援을 다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性 室長은 지난해 11月 네이버 클라우드 保安 事故가 申告된 以後부터 現在에 이르기까지 政府는 네이버와 緊密히 協議하며 意思를 確認했고, 外交 채널을 通해 日本 政府의 立場도 確認했다고 傳했다.

性 室長은 "네이버가 라인 持分과 事業을 維持하겠다는 立場이면 適切한 情報 保安 措置가 이뤄질 수 있도록 하고 이를 最大限 支援할 것"이라며 "네이버는 國民 關心이 높은 이 事案에 對해 情報 保安을 强化하는 契機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아울러 性 室長은 "一角의 反日(反日) 助長 프레임은 國益을 毁損하고 우리 企業을 保護하는 데 도움이 되지 않는다"며 政治權의 超黨的 協力을 要請했다.

shiny@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 Editor's Picks

映像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