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대만   중국   일본 
北韓 汚物風船에 부서진 車輛 保險 處理한다
實時間 뉴스



北韓 汚物風船에 부서진 車輛 保險 處理한다


保險社들 自車保險 處理…本人負擔金 支給해야

[아이뉴스24 최석범 記者] 損害保險社들이 北韓의 汚物 風船으로 車輛 損害를 입은 車主들의 補償 請求 件을 受容했다.

12日 保險業界에 따르면 A保險社는 最近 景氣도 安山 檀園區에서 汚物 風船으로 車輛 損害를 입었다며 自己車輛損害擔保(自車保險) 處理를 申請한 顧客의 要請을 受容했다.

29일 오전 경기 파주시의 한 농막에 북한에서 살포한 대남 오물풍선이 발견됐다. (사진=독자 제공) [사진=뉴시스]
29日 午前 京畿 파주시의 한 農幕에 北韓에서 撒布한 對南 汚物風船이 發見됐다. (寫眞=獨自 提供) [寫眞=뉴시스]

者車保險은 相對方 없이 事故를 내거나 爆發 等 車輛이 부서졌을 때 加入 金額만큼 補償해 준다. 단 修理 金額 區間別로 自己負擔金이 差等 發生한다. A保險社는 工業社의 修理 金額 53萬원 中 33萬원을 支給했다. 나머지 20萬원은 顧客이 負擔했다.

A保險社는 原因不明의 落下物 事故로 處理했다. 顧客의 來年 保險料는 割增夏至 않고 1年間 割引 猶豫하기로 했다.

B保險社도 顧客에게 汚物 風船으로 車輛이 破損됐다며 自車保險 處理를 해달라는 申請을 받았다. 車輛은 工業社가 修理하고 있다. B保險社도 顧客의 自己負擔金을 除外한 金額을 補償한다.

保險業界 한 關係者는 "汚物 風船 落下로 發生한 車輛 損害額이 輕微하고, 標準約款이 定한 不支給 要件에 該當하지 않는다고 判斷했다"라고 밝혔다.

/최석범 記者 (01065319988@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題目 北韓 汚物風船에 부서진 車輛 保險 處理한다

댓글 -

첫 番째 댓글을 作成해 보세요.

로딩中
捕討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