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龍山大統領室100m以?での初デモ、正門前で性的少?者?? | 東?日報

龍山 大統領室 100m內 첫 示威… 正門 앞서 “最大限 천천히 가자”

龍山 大統領室 100m內 첫 示威… 正門 앞서 “最大限 천천히 가자”

Posted May. 16, 2022 09:04,   

Updated May. 16, 2022 09:04

日本語

 “大統領 執務室이 보이시나요? 여기서부터 最大限 천천히 가겠습니다.”

 14日 午後 5時 半頃 大統領 執務室이 있는 서울 龍山區 國防部 正門 앞.

 徒步行進 中이던 ‘性小數者差別反對 무지개行動’(무지개行動) 會員 等 500餘 名(主催 側 推算)은 司會者가 “새 大統領 執務室 앞을 처음 行進하는 이들이 (바로) 性小數者들”이라고 하자 멈춰 선 채 歡呼했다.

 尹錫悅 大統領 就任 後 첫 週末인 이날 ‘執務室 100m 以內’에서 처음 示威隊 行進이 進行됐다. 앞서 警察은 法的으로 100m 以內 集會가 禁止되는 ‘大統領 官邸’에 ‘執務室’이 包含되는 것으로 解釋하고 이날 行進을 不許했다. 하지만 서울行政法院이 무지개行動이 낸 執行停止 申請을 11日 一部 引用해 行進이 豫定대로 進行됐다.

 무지개行動 等 33個 團體는 이날 午後 3時頃 용산역 廣場에서 ‘國際 性小數者 嫌惡 反對의 날 記念大會’를 연 뒤 午後 4時 53分부터 이태원 廣場까지 2.5km假量 行進했다. 參加者들은 性小數者를 象徵하는 무지개 旗발 等을 들고 “差別禁止法 制定하라” “性小數者 人權 敎育 實施하라” 等의 口號를 외쳤다.

 司會者는 “1962年 集會示威法 制定 以後 示威隊가 大統領 執務室 앞을 지나간 적은 없다”며 意味를 附與했다. 靑瓦臺에선 執務室과 官邸가 隣接해 있어 100m 規定이 適用됐다. 이날 行進은 1時間 24分 걸려 “1時間 30分 內에 通過하라”는 法院의 許容 條件을 지켰다.

 警察은 이날 集會에 交通警察과 機動隊를 包含해 數百 名을 投入했다. 선글라스를 쓴 洋服 차림의 警察官들이 2m 間隔으로 서서 大統領 執務室 外郭을 지켰고, 私服 차림의 警察 情報 擔當者들은 隨時로 無電을 주고받았다. 示威隊가 執務室 앞 10m 地點에서 暫時 멈추자 警察 關係者들은 “빨리 지나가라고 해라” 等의 對話를 나눴다.

 警察은 21日 참여연대가 執務室 隣近에서 열겠다고 申告한 集會에 對해서도 禁止 通告했다. 서울警察廳 關係者는 “무지개行動 集會 本案訴訟 判決 前까지 다른 集會에 對해서도 執務室 100m 이내 不許 方針을 維持할 計劃”이라고 했다. 이에 對해 참여연대는 集會 禁止 處分 取消 訴訟과 함께 執行停止 申請을 냈다.


조응형 yesbro@donga.com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