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驚異로운 뷰티 디바이스의 世界|여성동아

STYLE

驚異로운 뷰티 디바이스의 世界

정재희 프리랜서 記者

2024. 03. 19

더 以上 뷰티 얼리어답터들만 使用하는 럭셔리 아이템이 아니다. 코로나19 팬데믹 期間 클리닉 役割을 代身하며 前에 없던 好況을 누린 홈 뷰티 디바이스는 이제 堂堂하게 化粧臺 위 必需品으로 자리 잡았다. 部位別, 效果別로 꾸준히 進化를 거듭하는 홈 뷰티 디바이스에 對하여. 

집에서 클리닉 水準의 皮膚 管理를 할 수 있는 ‘홈 뷰티 디바이스’ 市場이 무서운 速度로 成長 中이다. LG經濟硏究院에 따르면 2018年 5000億 원 水準이던 뷰티 디바이스 市場 規模가 2022年에는 1兆6000億 원 程度로, 몸집을 크게 키우고 있다. 뷰티 브랜드는 勿論 家電, 醫療 裝備, 製藥 會社에 이르기까지 앞다퉈 뷰티 디바이스를 선보이는 趨勢.

뷰티 디바이스의 高級化에 成功한 LG電子는 지난해 精巧한 超音波 技術을 基盤으로 한 ‘LG 프라엘 더마쎄라’를 出市하며 큰 呼應을 얻었다. LG 프라엘 더마쎄라 弘報 팀은 “홈 케어 디바이스 技術은 皮膚科나 專門 管理 숍에서 받는 케어에 가까워지는 것을 目標로 하고 있다”고 말하며 “LG 프라엘의 더마쎄라는 클리닉 施術로 크게 流行 中인 집속 超音波 技術을 應用한 마이크로 포커스 超音波 技術을 適用해 처진 턱이나 볼 部位 라인을 卽刻的으로 올려준다”고 說明한다. 醫療 裝備 技術力을 바탕으로 코로나19 以前부터 디바이스 世界를 알린 실큰 코리아 弘報 팀은 “요즘은 집속 超音波나 高周波 技術을 活用한 리프팅 및 彈力 케어 디바이스에 對한 選好度가 높다. 多少 價格帶가 높더라도 클리닉 施術에 比肩할 만큼 確實한 效能을 願하는 消費者들이 많다”고 이야기한다. 실큰의 ‘페이스타이트 3.0’은 高周波와 LED 레드 라이트로 皮膚 속 콜라겐과 엘라스틴을 刺戟해 彈力에 도움을 주는 製品. 지난해 11月 出市된 EGF올로지의 홈 케어 디바이스 ‘EGF 부스터 미니’는 콤팩트限 사이즈임에도 集中的인 케어가 可能하다. 日常에서 손쉽게 皮膚 管理를 할 수 있어 홈 디바이스 케어가 生活 속 루틴으로 자리매김했다는 評을 받았다.

最近 뷰티 디바이스 市場에서 가장 注目해야 할 部分은 醫療機器 會社에서 專門性을 앞세워 出市한 製品이 많다는 것. 代表的인 例가 바로 클來시스의 ‘볼리움’이다. 國內 리프팅 施術 占有率 1位 슈링크를 保有한 클래시스에서 선보인 RF 方式의 디바이스로 멀티 周波數 技術을 搭載했다. 클래시스 홈 케어 事業部는 “旣存 리프팅이 皮膚를 당기고 조이는 一次元的인 槪念이었다면, 요즘은 皮膚를 탄탄하게 채우면서 올리는 ‘立體角 리프팅’李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다”고 說明한다. 브이로리프팅으로 有名한 醫療機器 專門 企業 하이로닉은 2.0과 4.5 카트리지를 通해 眞皮層과 纖維 筋膜層까지 깊숙이 집속 超音波를 調査하는 ‘홈쎄라 2世代’를 선보여 話題를 모으고 있다. 이 外에도 東國製藥 센텔리안24街 出市한 ‘마데카 프라임’은 집에서 簡便하게 브라이트닝, 彈力, 吸收 3가지 專門的인 케어가 可能한 멀티 디바이스로, 各 모드別로 1段階에서 5段階까지 强度 調節이 容易한 것이 特徵. 수많은 홈 디바이스가 얼굴에 集中된 것이 아쉽다면 뉴스킨 ‘에이지落 웰스派 iO’를 推薦한다. 1.2秒마다 +와 -의 極性이 變하는 커스텀 마이크로커런트 테크놀로지를 適用해 팔과 허벅지, 腹部 等의 皮部결을 彈力 있게 가꿔주고 셀룰라이트를 緩和한다. 뉴스킨 弘報 팀은 “릴랙싱 모드를 搭載해 運動 前後 使用하면 보디 皮膚의 疲勞를 減少할 수 있다”고 말한다. 特히 “專用 애플리케이션 ‘베라’와 聯動하면 使用者에게 最適化된 뷰티 & 웰니스 케어가 可能한 것이 長點”이라고 强調한다. 專門家들은 2030年 前 世界 홈 뷰티 市場 規模가 230兆 원에 이를 것이라 展望한다. 그에 따라 앞으로의 디바이스 市場은 니즈에 맞춰 더욱 細分化하는 것은 勿論 體系的이고 專門的으로 進步할 豫定. 人工知能(AI), 事物인터넷(IoT) 等 디지털 技術을 融合한 솔루션을 통해 보다 個人에게 맞춤化된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는 點 또한 刮目할 만한 部分이다.

亞띠베뷰티 홈쎄라 밀리언도트 패키지(2.0 카트리지 5萬샷) 
집에서 便하고 安全하게 彈力 管理를 할 수 있도록 HIFU(集束 超音波) 技術을 담은 홈 케어 디바이스. 169萬 원.

클래시스 볼리움
專門的인 高周波 技術을 適用해 皮膚 콜라겐 增進 및 活性에 도움을 줘 皮膚 彈力 低下, 칙칙한 顔色 等 多樣한 老化 徵候를 緩和한다. 59萬9000원.



뉴스킨 에이지落 웰스派 iO 
보디라인을 매끄럽게 管理하고 보디 사이클을 活性化해 웰니스 케어가 可能하다. 里스토어, 리바이脫라이즈, 릴랙스 트리트먼트 루틴을 提供해 血行을 改善하고 셀룰라이트 減少에 도움을 준다. 價格未定.

실큰 페이스타이트 3.0 
高周波 에너지가 皮膚 溫度를 43℃까지 끌어올려 眞皮層을 刺戟하고 콜라겐과 엘라스틴 生成을 促進한다. 56萬 원.

LG프라엘 더마쎄라
턱 밑, 이마, 눈 또는 볼 周邊 等 처지기 쉬운 얼굴 部位 彈力을 돕는다. 皮膚 3mm 아래에 超音波를 正確하고 均一하게 調査해 콜라겐 生成을 促進한다. 159萬 원臺.

센텔리안24 마데카 프라임 
東國製藥 55年 皮膚科學 노하우를 담았다. 브라이트닝, 吸收, 彈力 3가지 스킨케어 機能을 搭載했다. 45萬9000원.

EGF올로지 부스터 미니 
旣存 化粧品의 效果를 極大化하는 EP 모드, 皮膚 微細 循環을 促進하는 ND 磁石, 皮膚 再生 및 彈力 케어에 도움을 주는 LED 테라피 機能을 搭載했다. 15萬4000원.

企劃 최은초롱 記者 
寫眞 게티이미지 
寫眞提供 뉴스킨 센텔리안24 실큰 亞띠베뷰티 클래시스 EGF올로지 LG프라엘



  • 推薦 0
  • 댓글 0
  • 目次
  • 共有
댓글 0
닫기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