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깁스한 채 하이힐, 패션에 眞心인 빅토리아 베컴|여성동아

STYLE

who wear what

깁스한 채 하이힐, 패션에 眞心인 빅토리아 베컴

金明熙 記者

2024. 03. 22

다리를 다쳐도 하이힐을 抛棄하지 않는다. 옷 때문에 다투고 옷으로 和解한다. 빅토리아 베컴의 完璧한 아웃핏은 어쩌면 패션에 對한 執着에서 비롯됐는지도 모른다.

파리패션위크에 參席하기 위해 2月 28日 샤를드골공항에 들어서는 빅토리아 베컴(50). 그女는 兩손으론 木발을 짚고 왼쪽 다리는 깁스를 했는데 오른쪽 발에는 足히 6cm는 될 법한 하이힐을 신고 있어 사람들을 놀래켰다. “나는 플랫 슈즈를 신는 게 語塞해요.” 그女가 2008年 英國 TV쇼 ‘굿모닝 브리튼’에 出演해 言及한 말은 純度 100%의 眞實이었다. 가늘고 긴 굽을 가진 마놀로블라닉의 펌프스부터 무릎까지 올라오는 톰포드의 가죽 부츠까지, 아찔한 높이의 하이힐은 언제나 빅토리아 베컴의 빈틈없는 着裝을 完成하는 마침標였다. 헬스場에서 事故로 다리를 다쳐 깁스를 한 瞬間에도 그女의 하이힐 사랑은 흔들림이 없었다.

걸 그룹 멤버, WAGs의 代表 走者 그리고 디자이너

 WAGs 시절의 빅토리아. 숏팬츠에 에르메스 버킨백을 들고 있다.

WAGs 時節의 빅토리아. 숏팬츠에 에르메스 버킨백을 들고 있다.

빅토리아 베컴은 1990年代 英國을 代表한 걸 그룹 스파이스 걸스 出身이다. 집안이 富裕해서 어릴 때부터 구찌와 프라다를 입고 學校에 롤스로이스를 타고 다닐 程度였던 그女는 歌唱力이 뛰어나진 않았지만 스타일 하나만큼은 最高였다. 스파이스 걸스 時節 ‘포시 스파이스’라는 愛稱으로 불렸는데, 포시(posh)는 ‘優雅한’ ‘上流層’ 等의 意味를 지니고 있다. 元來도 잘나가는 톱스타였던 그女는 1999年 當代 最高 蹴球 스타 데이비드 베컴과의 結婚으로 人氣에 날개를 단다. 2011年 옥스퍼드 英語 辭典에 登錄된 ‘WAGs(Wives And Girlfriends of the footballers·蹴球選手의 예쁜 아내 或은 女子 親舊)’라는 單語의 援助도 빅토리아 베컴이다.

WAGs의 一擧手一投足은 蹴球 競技의 勝負만큼이나 話題가 됐고, 입고 걸치는 것은 그대로 트렌드가 됐다. WAGs 時節 빅토리아 베컴 스타일은 태닝韓 구릿빛 皮膚에 自然스러운 金髮 웨이브, 선글라스, 민소매 티셔츠에 쇼트 팬츠 그리고 마른 몸에 對比돼 더욱 크게 보이는 에르메스 버킨백과 하이힐로 要約된다. 한 言論에 따르면 그女는 버킨백만 100個 以上 所有하고 있다고. 當時 英國 타블로이드 新聞들의 最大 關心은 ‘빅토리아 베컴이 어느 名品 賣場에서 얼마 치의 物件을 쇼핑했느냐’였다.

최근에는 남편과 따뜻한 컬러의 커플룩을 즐겨 입는다.

最近에는 男便과 따뜻한 컬러의 커플룩을 즐겨 입는다.

수많은 패션 브랜드를 涉獵하며 眼目을 키운 빅토리아 베컴은 남이 만들어준 옷에 滿足하지 않았다. 그女는 2004年 靑바지 브랜드와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VB Rocks’라는 靑바지를 出市하며 디자이너로서의 커리어를 始作했다. 2008年에는 뉴욕패션위크에서 처음으로 自身의 이름을 내건 ‘빅토리아베컴’ 컬렉션을 선보였다. 디자인은 그女의 趣向이 고스란히 反映된 女性스러우면서도 시크하고 심플한 스타일이 主潮를 이룬다. 빅토리아베컴은 날로 成長해 브랜드 價値가 1兆 원(2023年 基準)에 達하며, 그女는 패션 産業에 寄與한 功勞로 大英帝國勳章(OBE)까지 받았다. 한 가지 재미있는 事實은 그女가 빅토리아베컴 모델에게는 플랫 슈즈를 神奇면서도, 自身이 똑같은 衣裳을 입을 때는 하이힐을 매치한다는 點이다.

自身의 이름을 내건 패션 브랜드를 론칭한 16年 前이나 只今이나 그女가 패셔니스타라는 點은 변함없지만 나이가 들면서 스타일에는 조금씩 變化가 생기고 있다. 過去 그女의 옷欌에는 블랙과 화이트 컬러가 全部라고 해도 過言이 아니었으나 最近에는 그린, 올리브, 라벤더 等 좀 더 밝은 파스텔컬러 衣裳이 늘었다. 러플, 레이스 等 女性스러운 裝飾 代身 스트라이프 패턴 等으로 젊고 洗練된 이미지를 追求하는 모습도 보인다. 늘 銳利하게 날이 선 듯한 正裝을 固守하던 男便과의 커플 룩은 베이지, 브라운 等 뉴트럴 컬러를 活用해 따뜻하고 위트 있는 雰圍氣로 바뀌었다.



빅토리아 베컴의 며느리 니콜라 펠츠는 2001年 빅토리아가 입었던 돌체앤가바나(D&G) 가죽 재킷을 着用하고 이番 파리패션위크에 登場해 話題가 됐다. 블랙과 화이트 바탕에 블루 컬러 私選 스트라이프가 들어간 D&G의 빈티지 스타일 가죽 재킷은 빅토리아가 걸 그룹 스파이스 걸스 生活을 마감하고 모델이자 셀럽으로 黃金期에 접어들던 바로 그때 입었던 옷이다.

빅토리아의 D&G 가죽 재킷 오마주韓 며느리

2001년 돌체앤가바나 재킷을 입은 빅토리아. 얼마 전 며느리가 똑같은 재킷을 입어 화제가 됐다.

2001年 돌체앤가바나 재킷을 입은 빅토리아. 얼마 前 며느리가 똑같은 재킷을 입어 話題가 됐다.

니콜라 펠츠가 이 재킷을 입은 時點이 두 사람 사이 姑婦 葛藤說이 돌고 있던 참이라 타이밍이 絶妙했다. 不和說의 震源은 2022年 브루클린 베컴과 니콜라 펠츠 結婚 當時 빅토리아가 디자인한 드레스를 마다하고 니콜라가 自身과 親分이 두터운 발렌티노의 드레스를 입은 것이었다. 이番에는 니콜라가 媤어머니의 패션 스타일을 오마주함으로써 家族 和合의 메시지를 낸 것으로 풀이된다. 패션에 眞心일 뿐 아니라 트렌드에 莫大한 影響을 미치는 셀럽 家族이 패션 때문에 불거진 葛藤說을 패션으로 賢明하게 進化한 것이다.

목발을 짚고 파리 공항 입국장에 들어서는 빅토리아. 왼쪽 발은 깁스를 하고 오른쪽 발은 하이힐을 신었다.

木발을 짚고 파리 空港 入國場에 들어서는 빅토리아. 왼쪽 발은 깁스를 하고 오른쪽 발은 하이힐을 신었다.

한便 빅토리아 베컴은 뼈만 남았다고 할 程度로 마른 體型이다. 한때 그女가 拒食症을 앓는다는 所聞도 돌았다. 빅토리아는 英國 日刊紙 ‘텔레그래프’와의 인터뷰에서 菜蔬와 生鮮, 堅果類 爲主로 食單을 維持한다고 밝힌 바 있다. 特히 皮膚를 위해 아보카도를 하루 3~4個 먹는다고 言及했다. 아보카도에 含有된 不飽和脂肪酸이 皮膚 保濕과 彈力 維持에 도움이 된다는 것. 이 外에도 茶와 커피를 避하고 레몬수를 즐겨 마시며 每日 빠짐없이 2時間씩(달리기 1時間+筋肉運動 1時間) 2回 程度 運動한다. 1996年 스파이스 걸스로 데뷔해 只今까지 40年 가까이 大衆 앞에 서면서도 스타일 面에서 單 한 番도 黑歷史가 없었던 건 이런 徹底한 自己 管理 德分이다.


#빅토리아베컴 #니콜라펠츠 #여성동아

寫眞 게티이미지 



  • 推薦 0
  • 댓글 0
  • 目次
  • 共有
댓글 0
닫기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