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니퍼 로페즈의 ‘組暴 마누라’ 스타일|여성동아

STYLE

제니퍼 로페즈의 ‘組暴 마누라’ 스타일

金明熙 記者

2024. 03. 07

올타임 레전드 제니퍼 로페즈가 조용한 럭셔리의 流行으로 지루해지던 패션界에 新鮮한 바람을 몰고 왔다 

장미 꽃잎으로 만든 스키아파렐리의 코트를 입은 제니퍼 로페즈.

薔薇 꽃잎으로 만든 스키아파렐리의 코트를 입은 제니퍼 로페즈.

“제니퍼 로페즈가 몹 와이프 스타일(mob wife style·마피아 보스 아내 스타일)로 파리에 나타났다.”

더할 나위 없이 럭셔리한 毛皮 코트에 선글라스를 着用하고 파리패션위크에 登場한 제니퍼 로페즈를 向해 外信들은 이런 題目의 뉴스를 쏟아냈다. 이 뉴스는 最近 몇 年間 패션界를 주름잡은 ‘조용한 럭셔리(quiet luxury)’ 時代가 저물고 ‘몹 와이프’라는 새로운 트렌드가 登場했음을 알리는 信號彈과도 같다.

모피와 선글라스로 럭셔리한 스타일을 완성했다.

毛皮와 선글라스로 럭셔리한 스타일을 完成했다.

祖上 代代로 富者였을 법한 사람들이 즐겨 입어 ‘올드 머니 룩(old money look)’이라고도 불리는 조용한 럭셔리는 고급스러운 素材에 차분한 컬러와 실루엣, 로고가 드러나지 않는 미니멀한 스타일이 中心을 이루는데, 貴族的이긴 하지만 새롭다거나 “와 멋있다” 같은 感歎을 誘發하지는 않는다. 조용한 럭셔리의 得勢로 重要한 패션 要素 中 하나인 華麗한 볼거리가 사라지고 지루해지던 刹那에 登場한 것이 바로 몹 와이프 스타일이다. 마피아에서는 돈이 곧 權力이고, 剛해 보이려면 스스로를 비싸고 華麗하게 包裝해야 한다. 우리말로 하면 ‘組暴 마누라 패션’쯤으로 表現될 몹 와이프 스타일은 巨大한 毛皮나 光澤 나는 가죽, 애니멀 프린트, 볼드韓 액세서리, 굵은 웨이브 헤어, 華麗한 매니큐어, 가죽 부츠 等 사치스러운 要素들을 모두 ‘때려 넣어’ 最大限 세고 富裕해 보이도록 演出하는 것이 特徵이다.

발렌티노 드레스로 연출한 1960년대 할리우드 배우 스타일.

발렌티노 드레스로 演出한 1960年代 할리우드 俳優 스타일.

몹 와이프 스타일의 人氣는 1999年 美國 HBO에서 放映된 ‘소프라노스’와 關聯 있다. ‘소프라노스’는 美國 뉴저지 마피아 中間 보스 토니 소프라노를 中心으로 그 周邊 人物들의 이야기를 다룬 美國 TV 시리즈 傑作이다. 이탈리아 名品을 휘감은 듯한 토니의 아내 카멜라와 딸 메도友誼 패션은 이 드라마의 또 다른 볼거리였다.

HBO가 지난 1月 ‘소프라노스’ 放映 25周年을 맞아 드라마 要約本을 틱톡 計定에 提供하자 放送 當時에는 태어나지도 않았던 사람들이 女性 캐릭터의 絢爛한 스타일에 魅了되었고, 이 女性이 着用한 애니멀 프린트와 볼드韓 金 귀걸이 等의 패션 小品 檢索量이 急增했다. 이에 마피아 映畫의 代名詞 ‘대부’ 프랜시스 포드 코폴라 監督은 自身의 인스타그램에 ‘대부’에서 케이 아담스 役을 맡았던 俳優 다이앤 키튼이 晉州 귀걸이를 한 寫眞을 올리며 “마피아 와이프의 美學이 다시 돌아오고 있다”는 揭示 글을 싣기도 했다.



最大限 剛하고 비싸 보이게… 마피아 아내 스타일의 歸還

2000년 그래미상에서 화제가 됐던 베르사체의 정글드레스 (오른쪽)와 20년 후 오마주 버전.

2000年 그래미賞에서 話題가 됐던 베르사체의 정글드레스 (오른쪽)와 20年 後 오마주 버전.

제니퍼 로페즈는 2024 F/W 파리패션위크 期間 동안 몹 와이프 스타일의 끝판王을 보여주었다. 파리 거리에서 作定하고 센 언니 스타일을 時前韓 것이다. 스키아파렐리 쇼에서는 니트 터틀넥 셔츠와 볼륨感 있는 화이트 코트, 블랙 레깅스에 블랙 컬러 벨벳 하이힐을 신고 構造的인 스타일의 黃金色 선글라스로 사람들의 視線을 모았다. 이 룩의 壓卷은 마피아 組織員들이 薔薇 꽃잎을 한 張 한 張 따서 이어 붙인 듯한 화이트 코트다. 스키아파렐리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다니엘 로즈베리가 디자인한 이 코트는 實際 7000個의 꽃잎을 붙여 만든 것으로, 벌새의 꿀로 꽃잎을 코팅해 生花 같은 싱그러움과 볼륨感을 살렸다.

발렌티노 오트쿠튀르 쇼엔 1960年代 할리우드 映畫에서 봤음 직한 女俳優 스타일로 登場했다. 어깨에서 소매까지 실버 컷아웃이 돋보이는 발렌티노 드레스에 블랙 벨벳 步를 着用하고 다이아몬드 이어링, 샹들리에 네클리스, 마하앤마하 사만다 더블 報 핸드백으로 洗練된 룩을 完成했다. 디자이너 엘리 사브의 런웨이 프레젠테이션에선 그린 컬러 드레스에 數百 송이 라벤더와 草綠色 꽃으로 디자인한 華麗한 코트로 舞臺를 壓倒했다. 이 外에도 파리패션위크 期間 동안 브라운과 블랙 컬러의 高級스러운 毛皮 코트에 보테가베네타와 에르메스 百 等을 매치한 글래머러스韓 스트리트 패션을 보여주었다.

올해 골든글로브 시상식

올해 골든글로브 施賞式

1969年 푸에르토리코 移民者 出身 父母 사이에서 태어난 히스패닉系 美國人 제니퍼 로페즈는 열일곱 살 때 ‘나의 작은 少女’라는 映畫를 통해 銀幕에 데뷔했으며, 1990年 폭스TV가 主催한 댄스 競演 大會에서 優勝하며 스타로 떠올랐다. 그 뒤 ‘머니 트레인’ ‘아나콘다’ ‘웨딩 플래너’ 等 映畫에 잇달아 出演하는 한便 1999年 歌手로도 데뷔하며 萬能 엔터테이너로 자리 잡았다. 特히 볼륨感 넘치는 몸매의 所有者인 그女는 글래머러스하면서 스포티한 룩을 즐겨 입어 腹筋이 드러나는 크롭트 톱, 핑크 트레이닝服 等의 流行을 主導하기도 했다.

엘리 샤브 컬렉션에서의 제니퍼 로페즈.

엘리 샤브 컬렉션에서의 제니퍼 로페즈.

그女가 패션 레전드로 자리매김한 契機는 2000年 그래미賞 施賞式에 가슴 線이 깊게 파인 破格的인 露出의 베르사체 드레스를 입고 登場한 것이다. 그린 컬러 熱帶雨林 프린트 德分에 ‘정글 드레스’라는 別稱이 붙은 이 드레스는 구글이 이미지 檢索 機能을 만드는 데 靈感을 준 것으로 알려졌다. 이 드레스가 歷代 레드카펫 베스트 드레스로 끊임없이 膾炙되자 그女와 베르사체는 밀라노에서 열린 베르사체 2020 S/S 컬렉션에서 오마주 버전을 다시 한番 선보이며 런웨이의 追憶을 召喚했다.

제니퍼 로페즈 하면 俳優 벤 애플렉과의 러브 스토리를 빼놓을 수 없다. 앞서 두 番의 離婚 前歷이 있는 로페즈는 2002年 벤 애플렉과 約婚했으나 이듬해 突然 破婚하고 2004年 俳優 마크 앤서니와 再婚했다. 마크 앤서니와의 結婚 生活 동안 雙둥이 男妹를 出産했으나 2014年 離婚하고 2022年 끊임없이 再結合설이 나돌던 벤 애플렉과 드디어 結婚했다. 애플렉은 前 婦人인 俳優 제니퍼 가너와의 사이에 3名의 子女를 두고 있다.

무대에서 과감한 패션을 즐기는 그녀는 평소에는 스포티한 트레이닝복을 즐긴다.

舞臺에서 果敢한 패션을 즐기는 그女는 平素에는 스포티한 트레이닝服을 즐긴다.

#제니퍼로페즈 #mob_wife style #베르사체 #여성동아

寫眞 게티이미지



  • 推薦 0
  • 댓글 0
  • 目次
  • 共有
댓글 0
닫기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